그해 추석 오후, 나는 무당산에 와서 도가 쿵푸학원에 살았다. 학원은 사합원으로, 산 깊은 곳에서 명나라 왕실 도장에 가까운 자소화궁으로, 청아는 조용하고 소란스러움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그날 밤, 밝은 달은 접시처럼, 맑은 바람은 물처럼, 대지는 그림과 같다. 나는 누군가가 학원의 우물가에서 시를 부르는 것을 들었다. 느린 목소리는 달빛 아래 은은한 계화향을 띠고, 한 노인이 달빛 아래서 한가로이 시를 읊었다.
운호도장을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두들 그를 선생이라고 불렀다. 당시 운호씨는 육순이 가까워 학원에서 가르칠 의무가 있었고, 돈 한 푼도 내지 않고 도장쿵푸학원 아이들에게 전통문화 수업을 했다. 수업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7 시부터 8 시 30 분까지입니다.
20 여 명의 아이들, 나는 방청하고 있고, 오스트레일리아의 브리스 노부인, 슬로베니아의 이백 노부인과 같은 전 세계의 친구들도 있다. 나는 그들에게 현장 통역 선생님의 수업을 주었다. 교실은 수십 명, 장방목상, 민들레 매트, 두 줄, 창밖의 고요한 산들, 교실의 마지막 줄에 어르신의 조각상을 모시고 엄숙하고 숙숙연하다. 이 어르신의 조각상은 얼굴이 곱다. 7 시에 수업을 시작합니다. 모두들 제시간에 도착해서 다리를 꼬고 앉을 것이다. 왕선생은 허리를 굽혀 절하고 수업을 시작했다.
무당산의 8 개월 동안 나는 덕경씨, 대학, 하투로서 등을 들었다. 그의 강의는 통속적이고, 인상적이며, 고전과 시사가 한데 어우러져 있다.
왕선생은 유가의 인, 의, 의식, 지혜, 신, 인, 선, 효, 슬픔을 출발점으로 삼아 실천한 후 다시 올라가며 불도를 포함한다. 선생은 늘 이렇게 말한다. "필사자의 수행은 반드시 먼저 사람의 본분을 다하고, 네 권의 지도만 구하고, 봉래는 구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장삼풍 할아버지들의 가르침이다. 그때 나는 막 회사에서 나와 깊은 상업 더러움과 심신이 지쳐서 불법에 깊이 집착하고 있었다. 공중에 떠 있는 먼지처럼 하늘로 올라갈 수 없었고, 땅에 내려갈 수 없었고, 선생의 말을 이해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어느 날 밤, 도장지걸과 이야기를 나누던 기억이 납니다. 남편이 다가왔습니다. 우리 이야기를 들으니 대부분 불전이다. 돌아오는 길에, 그는 당신이 현재 불학에 대해 잘 알지 못하거나, 아니면 유학의 기초부터 시작해야 착실하게 수행할 수 있다고 중점적으로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시 나는 왕 선생의 연설 배후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했다. 요 몇 년 동안 유교 경전을 읽으면서, 점차 선생의 양고심을 이해하게 되었다. 왕선생은 선현의 유풍과 보살처럼 세상을 불쌍히 여기는 심정을 가지고 있다. 그의 눈에는 모든 것이 산 위에 높이 올려져야 하고, 바다 밑바닥에도 깊이 숨겨야 한다.
무당산에서 집으로 돌아오기 전날 밤, 남편은 이 두 구절을 써서 나에게 주었다. "산이 텅 비었고, 흰 구름이 많았고, 나는 밝은 달과 말을 남겼다. 이 물건은 그것의 본성을 보여준다. " "산중서리가 일찍 내리고, 벌레가 울고, 주야가 춥고, 가난한 달이 바라며, 왕손이는 돌아갈 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또한 네가 돌아오고 싶다고 말했다. 너의 뿌리는 아주 좋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 연습을 포기하지 마세요.
왕 선생님은 무당산에서 강의하여 도교의 고전 문화를 공고히 하였다. 그는 황량함을 참고 고독을 달가워한다. 무명 속에서 그는 남북으로 오가는 아이들과 사람들 사이에서 전통문화와 큰 사랑의 씨앗을 퍼뜨리고 있다. 왕 선생님은 "한 푼의 근면, 한 푼의 수확, 한 푼의 수확은 나" 라는 정신으로 공부에 몰두하여 강을 건너고 강을 가로막는다. 상품 붐의 영향으로 무당산은 산이지만 붉은 먼지이기도 하고, 좋은 술이 풍부하며, 부귀명리, 산중의 중생에도 영향을 미친다. 광활한 세계는 시끄러워서 벼슬길 경제에 열중하는 사람 외에는 몇 사람이 조용히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을 보기 어렵다. 왕 선생님은 매일 명상, 독서, 달리기, 가르침을 하시는데, 정말 "말이 있다. 만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나도 내려가겠다" 고 하셨다
수년간의 노력 끝에 유석도 경전을 연구하여 점차 자신의 수행 맥락을 형성하고' 무당학' 수행 체계가 생겨났다.
노자는 정말 전해지고, 삼교 한 난로는 지도가 무당을 다스리기 쉽다.
선량은 마음이고 충효는 뼈이고, 내약 외권법은 천하제일이다.
이것이 무당 수행 체계의 대략적인 윤곽이다. 왕선생은 무당 이념을 창시하고 경, 그림, 변화, 약, 내단, 외권 등 무당 수행 내용도 제시했다. 좋은 술은 골목 깊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선생은 깊은 산속에서 묵묵히 경작하여 붉은 먼지 속에서 영웅을 아는 사람들에게 경앙을 받았다. 그들의 요구에 따라 왕선생은 전국 각지와 일본과 싱가포르 등에서 공익 강좌를 열었다. 수천수만의 사람들 중에서 왕 선생님은 나에 대한 그의 관심과 가르침을 결코 잊지 않으셨다. 20 15 그는 악양에서 한 기업에 강의를 할 때 한 기업을 책임지라고 추천했다. 무당의 문화와 정신으로 물건을 수행해 자신을 시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해 여름, 그는 대련에서 강의하며 나를 데리고 갔다. 20 16 년 겨울에 동북백산에 갔는데 같이 가주시길 바랍니다. 아쉽게도 나는 당시 유럽에 있어서 늦지 않았다. 20 17 여름 방학에 무당산에 가서 왕 선생님을 방문했는데, 그는 우리 집에 수업을 해 주었고,' 후투로' 라는 책에서 중국 문화의 미덕과 지혜를 이야기해 잊을 수 없었다.
왕 선생님은 무당파를 소개하는데, 단지 붉은 먼지 속에서 중생 수행을 지도하고 사회 풍조를 정화하기 위해 약간의 노력을 하고 싶을 뿐이다. 그의 동심이 아직 사라지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왕선생은' 무당학과 태극도학' 의 마지막에 "정위가 바다를 메우고 나무를 뒤흔드는 등 무당학 시리즈를 완성하고 싶지만, 나의 임무는 아침저녁이다" 고 말했다. 왕선생은 외롭다. 외로움은 왕 선생을 이해하는 사람이 너무 적기 때문이다. 왕선생이 한 일은 도가 문화를 재발견하고 중화민족의 뿌리를 재배하는 것이다. 중화문화의 재궐기, 의미심장함, 공덕무량함, 시대의 절실한 요구이기도 하다.
구만리인, 바람이 불어온다. 선생은 그 길 번호, 학이 9 일 울부짖는 것 같고, 하늘 밖의 소리는 맑고, 소리는 크고, 마음을 사로잡고, 마음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 선생님은 줄곧 생활을 이해하고 사랑을 전파하는 지도자였다. 왕근 씨가 전파한 중국 전통문화와 미덕이 뿌리를 내리고 번성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