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경쟁업계 종사자로서 누군가가 이 문제에 대해 논쟁하는 것을 볼 때마다, 나는 무의식적으로' 물론 아니다' 라고 대답했지만,' 아니다' 의 원인과 그 차이를 체계적으로 설명할 수 없을 것 같다.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할 때, 나는 먼저 몇 가지 키워드에 대해 명확한 정의를 해야 한다. 예를 들면 경기 스포츠란 무엇인가, 게임이란 무엇인가, 전자경기란 무엇인가? 우리가 이러한 습관적인 개념을 설명해야 할 때, 우리는 고도로 개괄적이고 정확한 언어로 자신을 묘사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그래서 이것은 아마' 네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 일 것이다. 그러나 정말로 아는 것은 아니다. 네가 정말로 아는 것을 막는 것은' 네가 아는 줄 알았다' 는 것이다. 바이두 백과사전과 위키피디아의 조회 비교를 거쳐 주류는 다음과 같이 해석된다.
게임: 넓은 의미의 게임은 일련의 규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오락 활동이다. "게임이 세상을 바꾼다" 라는 책에서 게임은 목표, 규칙, 피드백 시스템, 자발적 참여라는 네 가지 주요 특징으로 정의되었다. 실제 경험보다 게임의 네 가지 특징은 좋은 경험을 얻을 수 있는 더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목표가 더 명확하고, 규칙이 더 명확하며, 참가자들이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더욱 시기적절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가자들이 자신의 상황을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게임에 참여하는 것은 완전히 자발적이다. 이 제목의 문맥에서 "게임" 은 비디오 게임을 가리킨다.
경기 스포츠: 신체 기능과 기술을 사용, 유지 또는 향상시키는 동시에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어떤 경우에는 관객에게 오락을 제공하는 어떤 형태의 경기 스포츠 활동을 말한다. 1969 존. 미국의 유명한 스포츠 사회학자 로이? 경기 체육은 전문적인 운동이라고 지적했다. 강조해야 할 것은 경기 스포츠 자체가 일종의 경기성, 경기성 스포츠 활동일 뿐, 참가 인원과 형식은 소수의 사람들만이 참여해 우수한 운동 성적을 쟁취하고 체력 한계를 발굴하는' 프로 경기 스포츠 경기' 보다 훨씬 크다는 점이다.
E-Sports 게임 (E-sports game): 공정하고 공정한 규칙에 따라 개인 조작 기술, 시기 적절한 전략 선택, 팀워크를 통해 게임을 진행하고 경기에서 이길 수 있는 비디오 게임의 큰 범주입니다. 다른 종류의 게임과 비교했을 때, 그 핵심은 플레이어가 통일된 경기 규칙 하에서 공평하고 개방적이며 공정한 대항과 경쟁을 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다.
전자경기대회: 명확하고 명확한 공개규칙이 있어 특정 전자경기게임을 이용한 조직적인 경기를 말한다. 보통 프로 경기와 비프로 경기로 나뉜다.
문장 주제로 돌아가면, 전자경기는 단지 게임일 뿐인가요? 이 논란 화제 중' 전자경기' 는 현재 여론환경에서 전자경기 경기를 가리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의 정의를 참고하면 문제가 간단하다. 전자경기대회는 전자경기게임의 특수한 형태이며, 참여하는 게이머가 명확한 규칙 하에 조직하여 공정하게 대항한다. 따라서 전자경기경기는 게임을 하는 것이 맞지만, 그 의미와 의미는 단순한' 게임' 이라는 단어가 포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중국 구단팀 EDG 가 지난해 6 월 글로벌 결승전에서 1 1 한국 구단 DK 를 이겼을 때, 서사시 같은 서프라이즈 승리로 수많은 중국 게이머들이 미친 듯이 축하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환호하며 축하할 수 있는 것은 그들이 세계 총 챔피언의 최고 영예를 얻었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들의 팬들이 6 년여 동안 정상에서 저곡으로 떨어지는 것을 목격하고 핵심 선수를 교체하여 점차 옛 것과 함께 성장하고, 끊임없이 실패에 직면하고, 끊임없이 일어나 세계 정상에 오르는 과정을 목격하기 때문이다. 이 프로 경기 선수들에게 이것은 단지 경기일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결승전의 승리일 뿐만 아니라, 6 년여의 오디세이 여행이기도 하다. EDG 팬들에게는 그들이 경기를 하는 것뿐만 아니라 한 팀으로서 다른 선수들과 어떻게 맞서고, 어떻게 함께 실패에 직면하고, 어떻게 실패에서 다시 성장하고 변화할 수 있는지를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우승은 행복한 결과이자 전 세계에 자신의 노력의 의미를 보여주는 가장 강력한 증거이지만, 사실상 우승이든 아니든 그들은 모두 이 여정을 거쳐 더 나은 자신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우승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우승명언) 중국의 전자경기 애호가들에게 이것은 중국 대륙 경기구 데이비드 용사팀의 큰 승리이다. 글로벌 결승에 진출한 적이 없는 4 위 팀은 전 경기 지역에서 유일하게 4 위 안에 들어선 팀이 되었고, 나머지 3 개 팀은 모두 한국 경기에서 온 전 세계 챔피언이었고, 이 3 개 팀은 리그 오브 레전드 글로벌 결승전 10 년 역사상 총 5 차례 우승을 차지했다. EDG 는 약팀으로서 전 경기의 영예를 짊어지고 준결승전과 결승전에서 서사시적인 승리를 거뒀고, 중국 축구팬들이 여러 해 동안 한국 팀의 무적으로 쌓아온 두려움과 원한을 해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DG, Northern EdG, 스포츠명언) 그 순간 많은 팬들의 카니발 축하는 일종의 가국감이자 강렬한 민족적 자부심이었다.
그런데 왜 이 주제에 대한 논란이 이렇게 큰가요? 나는' 게임' 이라는 단어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여전히 분열된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지난 10 년간 온라인 게임의 급속한 발전으로 점점 더 많은 청소년들이 온라인 게임에 빠져들고 학업을 포기하고 진보가 없다. 여론이 온라인 게임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 커지고 있다. 심지어 온라인 게임이' 전자아편' 이라는 극단적인 견해까지 있어 많은 사람들이' 게임 = 아무것도 하지 않고 버림받았다' 는 사전 설정으로' 게임' 이라고 말한다. 따라서' 게임' 이' 프로전기 경쟁',' 경기',' 경기' 등 긍정적인 어휘와 연관이 있을 때 이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렵다. 그들은 이렇게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이런 시간 낭비에도 경기가 있나요? 프로 경기가 있을 수 있나요? 게임사가 돈을 벌기 위해 일부러 만든 미화임에 틀림없다. 게임만 하는 것이 아니다. "
전자경기는 게임이다' 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은 제목 문자 아래에 숨겨진' 전자경기 = 게임 = 아무것도 하지 않고 버림받았다' 는 인지편차를 인식하지 못했다. 나는 게임을 하는 것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버림받는 것' 이라는 주제를 버리고, 내가 전자경기에 대해 게임을 하는 것에 대해 더 이야기할 것이다. 왜 프로전경기 경기가 게임만 하는 게 아니라 비프로전경기 경기인 걸까? 라고 적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프로, 프로, 프로, 프로, 프로, 경기명언) 일반 게이머에게 게임 내 게임이든, 각종 의식감이 더 강한 비전업 게임이든, 그렇게 긍정적인 의미가 없는 것일까, 아니면 그냥 게임일 뿐인가?
나는 다음 문장 중에 이 문제를 계속 논의하고 설명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