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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와 연꽃의 관계, 연꽃은 불교에서 무엇을 의미합니까?

연과 불불경에서는 세상에 수십 개의 연판이 없고, 하늘에는 수백 개의 연판이 있고, 정토에는 천여 개의 연판이 있다고 한다. 연꽃은 고민에서 순결에 이르는 것을 의미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진흙 속에서 자라서 물 위에 피어나고, 진흙은 물들지 않고 물들지 않는 깊은 뜻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판 외에 연판과 연밥이 있어 보고 먹을 수 있다. 연밥은 또 자랄 수 있고, 더 많은 연밥을 재배할 수 있다. 연꽃은 무더운 여름물에 만개하고, 열은 고민을 의미하고, 물은 시원함을 의미한다. 즉 어지러운 세상에 시원함을 가져다 주는 것은 연꽃이 대표하는 미덕이다. 그래서 고민을 풀고 후생이 불교 정토에 있는 사람은 모두 연꽃화생이다. 삼계의 중생은 정욕으로 공양하고, 정토 성인은 연꽃으로 화신한다. 그래서 연꽃은 순수한 공덕과 냉정한 지혜를 대표한다. 성인에게는 보이지 않는다. 일반인 앞에서, 그것은 익숙한 이미지로 표현된다. 그래서 우리가 본 불상, 불경에 소개된 정토불국의 성현들은 모두 연꽃을 소재로 하고 있다. 앉든 서든 연꽃대에 앉아 그들의 청정한 법신과 엄숙한 선언을 대표한다. 연꽃은 불교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연꽃' 은' 불' 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연꽃을 비유하는 불언은 셀 수 없이 많다. 부처님은 "연꽃" 또는 "연꽃" 이라고 불립니다. 비틀거리는 자세, 즉 두 다리가 교차하고, 두 발이 반대쪽 허벅지에 놓여 있고, 두 발이 위로 올라가는 자세를 연꽃 앉은 자세라고 합니다. 불교가 선양하는 서방극락세계는 청정련의 경지를 비유하여' 련방' 이라고 부른다. 아미타불경' 에 묘사된 서천광경은' 극락세계에는 칠보풀, 팔공덕수 ... 연못의 연꽃은 바퀴처럼 크다. " 그래서 "연꽃의 나라" 라고 불립니다. 불교 사원은' 연화사' 라고 불린다. "브레이크" 는 산스크리트어, 즉 서방의 정토, 연꽃은 전생에 맡겼기 때문에 "연꽃브레이크" 라고 불린다. 염불하는 사람은' 연태' 라고 불리는데, 바로 연속에 사는 것이다. 마치 모태 속에 사는 것과 같다. 불눈은' 연꽃눈' 이라고 불리며, utpala 를 불눈의 아름다움을 비유한다. 가슴에 여덟 개의 잎이 있는 연꽃은' 연꽃궁'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마음 속의 연꽃 같은 경지이다. 석가모니의 손은' 연화수' 라고 불린다. 승니는' 연꽃반지' 라고 불린다. 승니의 지렁이는' 연복'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깨끗하고 불순물이 없다는 뜻이다. 오지 중 기묘한 관찰지혜는' 연화지혜' 라고 불린다. 일을 잘하는 사람을' 혀끝의 연꽃' 이라고 부른다. 고행, 기쁨은 "집으로 돌아가는 연꽃" 이라고 한다. 불경' 묘법련화경' 은' Hokkekyo' 라고 불리며 연꽃의 비유로 교리의 순결과 고아를 상징한다. 동진 토림사 혜원이 창설한 중국 최초의 불교협회는' 련사' 라고 불린다. 불교 정토종은 수행을 통해 서구의 연꽃 정토에 도달한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연화종' 이라고도 불린다. 결론적으로 연꽃과 불교는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고 있으며, 많은 곳에서 연꽃이 대표된다. 연꽃은 부처이고, 불은 연꽃이라고 할 수 있다. 연꽃이 불홍진에게 물었다. 나는 불좌에서 가장 총명한 제자이다. 나는 매일 부처 앞에서 경전을 듣고 명상에 참여하며 중생과 시간을 보낸다. 그날 부처는 "고해는 끝이 없고, 뒤돌아보면 해안이다" 고 말했다. 나는 일어서서 고개를 숙이고 부처님께 물었다. "고생이란 무엇입니까?" " "사랑, 사랑은 고통이다." "이왕이면 무정함이 건너편인가?" 부처님은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왜?" 부처는 눈을 감고 대답하지 않았다. 나는 매일 부처님 곁에서 단향으로 만든 불주, 염불, 좌선을 들고 있다. 부처는 눈을 감고 나에게 물었다. "연꽃, 너 외로워? 클릭합니다 나는 고개를 저었다. 부처가 말했다: "연꽃, 너는 반지를 끊었다." 나는 말문이 막혀서 잠시 물었다. "내가 뭘 했니?" " "불문 제 1 계, 헛소리 하지 마, 그렇지 않아, 반지를 깨뜨렸어?" 내 볼이 갑자기 빨갛게 변했다. 부처님, 결국 마음이 명경인 부처입니다. 부처님은 내 손에서 불주를 받아서 한숨을 쉬었다. "연꽃아, 네가 연못에 가서 물 한 바가지를 쳐줘." 나는 한 번 약속하고 뒤에 있는 조롱박을 벗고 절을 떠났다. Dianchi 호수 물, 부드러운 옥 처럼, 또한 얼음 영혼 처럼. 나는 잠시 멍해졌다. 물을 받고 나서, 나는 옷을 풀고, 약간의 물보라를 일으켜 피부를 만졌다. 간지러운 느낌 속에서 나는' 헉' 웃기 시작했고, 피닉스 한 마리가 연못을 날아가며 가지각색의 그림자를 드리웠다. 나는 더 행복했다. 수영장에서 자신의 예쁜 얼굴을 보고 나는 화를 참을 수 없었다. 내가 일어섰을 때, 뒤에 어리석은 남자가 서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그런 다정한 눈빛으로 나를 바라보니, 마치 눈앞의 연못보다 더 깊었던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얼굴이 빨개져서 몸을 돌려 하늘로 날아갔다. 그는 큰 소리로 외쳤다. "아가씨, 아가씨, 네 이름을 남겨두고 있어!" 하지만 저는 없습니다. 저는 부처님 옆에 있는 연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순수한 성품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절, 조용히 하세요. 부처가 나에게 물었다. "연꽃, 오늘 너의 눈에서 무엇을 볼 수 있니?" 나는 고개를 숙이고 말을 하지 않는다. 부처는 한숨을 쉬더니 갑자기 전하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말했다. "봐라, 누가 왔니?" 나는 놀라서 고개를 돌렸고, 그가 날씬하게 계단 아래에 서서 무한한 경외심을 가지고 불상을 바라보는 것을 보았다. 그 순간, 내 마음속의 그 벽이 무너져 내렸고, 나는 과거에 고전에서 수련해 온 침묵으로 이 순간에 큰 파문을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부처님은 또 한숨을 내쉬었다. "연꽃아, 그가 너를 찾아왔으니, 그를 보내라!" "눈물이 내 눈가에 솟아올랐다. 부처님, 정말 내가 그와 함께 가길 바랍니까? 부처님은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연꽃아, 네가 세상에 있을 때 그를 바짝 따라가라. 뒤돌아보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네가 뒤돌아 보면, 그것은 영원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나는 속삭였다. "나는 기억한다. "그리고 부처님 앞에서 무릎을 꿇고, 조심하고, 조심하고, 세 번 절을 했습니다. 부처님은 내 눈을 바라보며 너무 많은 감당을 했다. 오랫동안 그는 손을 흔들며 말했다: "가, 연꽃. "나는 조금 무지하다. 이미 다른 세상이다. 눈을 다시 뜨면 초가집 초가집이 보입니다. 곳곳에 흙이 가득합니다. 나는 머리가 맑아서 울음을 참지 못했지만, 부처가 공중에서 말하는 것을 들었다. "연꽃아, 기억해라. 뒤돌아 보지 마라, 뒤돌아 보지 마라! "나는 점점 커지고, 아름다운 얼굴, 미소, 그리고 미소를 짓는다. 나는 나의 총명함과 미모로 이 광활한 세상에서 그를 찾아 평생 그와 함께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날 한 어린 언니와 쇼핑을 하고 싶지 않았지만, 한 무리의 장병들이 노란 견과 따뜻한 가마를 들고 있는 것을 우연히 보았다. 그들은 나를 보자마자 빨간색과 흰색을 가리지 않고 나를 가마로 끌고 들어갔다. 너의 손을 묶고 실크 손수건을 쑤셔 라. 다시 가마에서 내리니 중신, 깊은 커튼, 조각양화동이 마치 인간 선경과 같다. 며칠 후, 나는 이미 전 중훈각의 궁녀가 되었다. 모든 것은 내가 결정할 수 없다. 남자가 나를 매우 사랑하고, 내 눈썹을 직접 만져도 나는 여전히 기분이 좋지 않다. 그는 매일 절 앞의 학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렸다. 그는 나를 법원에 데리고 가서 나를 웃게 했다. 나는 원하지 않지만, 나의 눈빛은 두터운 궁사를 뚫고 순식간에 그를 만났다. 이것은 마치 꿈과 같다. 그 순간, 나는 바보였다-불, 이것이 네가 계획한 것이냐? 그러나 부처님은 나에게 돌이킬 수 없다고 말했다. 일단 내가 뒤돌아보면 영원하다. 그래서, 그날부터, 나는 내궁으로 돌아간 후, 차밥은 생각하지 않고, 옥용은 감퇴했다. 왕의 눈에는 마음이 그렇게 또렷하지만 또 그렇게 어쩔 수 없다. 어느 날, 한 조신이 불상을 보내와 내 침대 앞에 놓고는 황후의 빠른 건강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나는 눈물을 참지 못하고, 마음속으로 끊임없이 비명을 질렀다. "부처님, 부처님, 왜 이런 고문을 해 주셨어요?" " 부처님은 선 (禅) 이라고 웃으며 말했다. "연꽃, 돌아볼래? 클릭합니다 나는 고집스럽게 고개를 저었다. 눈을 감았다. 한 궁인이 소리쳤다. "황후가 죽었어, 황후가 죽었어!" " 내가 다시 눈을 떴을 때, 작은 정원에 있었다. 나는 기뻐서 낄낄 웃기 시작했다. 옆에 누군가가 웃으며 말했다. "부인, 보세요, 아가씨, 정말 귀여워요!" 내가 웃을수록 더 즐거워, 그리고 눈 깜짝할 사이에 15 살짜리 아이가 분홍색 조각옥조각을 들고 서서 가만히 서서 다정하게 나를 바라보는 것을 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내 마음이 더 즐겁고 춤을 추게 되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나는 점점 더 장난이 심해져서 그를 끌고 모든 일을 했다. 그는 나를 매우 총애한다. 내가 무엇을 원하든 간에, 나는 엄마와 아빠에게 욕을 받아도 최선을 다해 쟁취한다. 나중에야 나는 그가 우리 부모님의 오랜 친구의 아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우리 둘은 벌써 결혼했다. 나는 내 인생이 운명이라고 주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너무 걱정하지 마라. 나는 원하지 않는다. 열다섯 살 때, 아버지는 알 수 없는 소송으로 체포되어 투옥되었고, 어머니는 가산을 탕진하여 그녀를 구하려고 애썼다. 생계를 위해, 그는 우리 어머니에게 작별을 고하고, 생계를 꾸려 나가고, 그녀가 정착할 때까지 기다리며, 그녀를 맞이한 것은 붉은 가마였다.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목이 메어 눈물을 흘렸고, 그의 손을 잡고 오랫동안 놓아주려 하지 않았다. 그는 결국 갔다. 나는 원하지 않는다. 그가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의 집은 또 베꼈다. 우리 엄마와 나는 교육 작업장에 팔렸다. 어떻게 해야만 자유로울 수 있습니까? 나를 보호하기 위해, 우리 엄마는 맞아 죽었다. 나도 계모에게 변조되어 더 이상 무고하지 않기 때문에, 매일 웃으며 눈물을 흘리며 거리로 떠돌아다녔다. 그날 나는 귀공자와 함께 성루를 지나갔지만, 건물 입구에 어표가 붙어 있는 것을 보고, 그가 고등학교 때 이미 이 학과의 장원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전 세계에' 블루메이' 라는 여자를 찾아 너의 손을 잡고 너의 아들과 백년해로하라고 말했다. 그 순간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그 순간 나는 가슴이 찢어져서 입에 피를 뱉었다. 나는 원래 원하지 않았지만, 주변 공자의 눈총을 받았다. 며칠 후, 나는 갤러리에서 그가 금날개모자를 쓰고 빨간 말을 타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아래층의 관도를 따라 왔지만, 나와 천산의 거리를 사이에 두고 있다. 그 순간, 나는 눈물을 흘리며 소리쳤다. "부처님, 부처님, 당신은 어디에 있습니까?" " 부처가 공중에 나타났는데도 그렇게 차분하게 나를 바라보았다. "연꽃, 돌아볼래? "나는 은이를 물고 옥상에서 떨어졌다. 왁자지껄한 가운데 나도 걱정이다. 혼미한 3 계 속에서, 나는 어떤 것이 나를 그와 단단히 연결시켜 나의 고통과 그의 고통을 피할 수 있는지를 찾기 위해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다만 아쉽게도 삼계가 너무 크지만, 나는 약한 향의 영혼이라 찾을 곳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날, 나는 또 연못가에 와서 옥같은 호수를 바라보며 울고 있었지만, 그가 뒤에서 나를 부르는 소리를 들었다. "연꽃, 연꽃. 。 。 。 。 . 클릭합니다 나는 의기소침하게 일어섰지만, 그가 그윽하게 나를 바라보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의 손을 잡으려고 그에게 다가갔지만, 내가 아무리 집착해도 그는 여전히 나에게서 몇 피트 떨어져 있었다. 나의 허약한 몸은 어떠한 비바람과 이별도 견디지 못한다. 나는 이렇게 말했다. "이 생에 우리는 인연이 있을 운명인가, 하지만 헤어질 운명인가?" \ "내 인생에서 나를 깊이 보고, 눈은 멍했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오직 눈물만 천행이생, 불, 세상! 바로 이때, Dianchi Lake 에 폭우가 내리기 시작했다. 그 순간, 햇빛은 사람을 어지럽게 하고, 한차례의 바람이 내 일생을 휘몰아치며, 나를 붉은 먼지에 던졌다. 이 인생에서 우리는 붉은 먼지 중에서 가장 평범한 한 쌍이다. 그는 매일 가게에서 반죽을 주물러 아침을 만든다. 나는 매일 재봉틀 앞에 앉아 가위를 들고 이 세상의 붉은 화장 남녀를 위해 행복한 옷을 만든다. 날이 좋을 때, 나는 늘 바보처럼 웃고, 이것이 바로 내가 원하는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천천히 부처를 머리 뒤로 젖혔다. 마치 내 눈이 모두 이생, 내 눈썹, 내 눈, 내 사랑, 내 사랑인 것 같았다. 그러나 그날 나는 병원에서 돌아오고 싶지 않아 얼굴이 하얗게 질려 더 이상 나에게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나는 하던 일을 그만두고, 그에게 평생 왜 대답하지 않느냐고 물었다. 훗날, 이런 생활은 나에게 그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더 이상 알려주지 않기 시작했다. 나는 최선을 다해 이해하려고 노력했지만, 그 속의 속내를 알지 못했다. 갑자기 어느 날, 이생은 나에게 나가서 걷고 싶다고 말했고, 나는 그를 밖으로 나가게 하고 싶었다. 그래서 나는 그에게 자신을 잘 보살펴 주고, 이생에서 우울하게 약속하고, 짐을 싸서 가라고 말했다. 아니, 수십 일 후, 당황한 친구가 집에 돌아와 큰 소리로 외쳤다. "하산하는 길에 그는 실수로 절벽에서 떨어져 죽었다!" " "그 순간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졌다. 그 순간 나는 이성을 잃었다. 나는 마침내 큰 소리로 외쳤다: "왜? 클릭합니다 며칠 후, 이생의 유물을 치우다가 그의 지갑에 병원에서 발급한 병력이' 간경화, 말기' 라고 명확하게 적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 순간, 나는 마침내 내 인생의 모든 불행의 원인을 이해했다, 오, 내 인생, 내 인생! 이생의 뒷일을 처리하니, 자신이 이미 매우 재미없다고 느꼈다. 나는 또 부처를 청해서 대전 앞에 놓고 매일 명상을 했다. 나는 부처님 옆에 아름답게 서 있던 그 시절을 회상했다. 그때 나는 왜 세상에 그렇게 많은 고난이 있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그 당시 나는 파괴 전사가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했다. 그때 나는 왜 세상 사람들이 영원히 온화하고 웃는 부처에 대해 이렇게 경외하는지 아직 이해하지 못했다. 이 순간, 나는 사실 한 가지를 깨달았다. 부처는 여전히 나를 보고 웃는다. 그가 말하길, "연꽃, 돌아볼래?" "내가 돌아갈까?" 나는 차분하게 스스로에게 물었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난 세상의 모든 것을 몰라, 아니, 이유, 이유. 잘 모르겠어요. 그날, 나는 또 거리를 배회하다가 갑자기 한 목소리가 "연꽃, 뒤돌아봐, 뒤돌아봐, 연꽃!" 이라고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 그래서, 나는 정말 뒤돌아보았다. 한순간, 내 영혼은 몸을 떠나 날아가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 。 。 。 。 중얼거리며 중얼거리더니, 나는 꼼짝도 하지 않고 부처님 옆에 서 있고, 손에 단향의 긴 불주를 들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부처님은 웃으며 나에게 물었다. "연꽃, 괜찮아? 클릭합니다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고개를 돌려 우리 발 아래 경배된 수많은 생명을 바라보며 미소를 지었다. 만약 별일 없다면, 나는 부처가 말하는 것을 들었다. "이 붉은 먼지 속에서, 네가 그를 만날 수 없거나, 그가 너를 만날 수 없다. 만날 수 있다 해도 그때 네 마음속에 그가 있었으니, 그의 마음속에 반드시 네가 있는 것은 아니다. 너의 마음은 전부 그이니, 그의 마음이 전부 너일 필요는 없다. 너와 그의 마음이 모두 그와 너인데, 너는 어떻게 오랫동안 이 마음을 가지고 망망한 인파 속을 걸을 수 있겠니? " 그래서, 뒤돌아봐, 그래서 절망. 그래서 붉은 먼지가 내 뒤에서 뒹굴며 사라졌다. 그래서 나는 부처님께 기도했다. 내가 마음을 가지게 하지 말고, 내가 사람과 같은 몸을 가지게 하지 말라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부처님은 나를 연대로 변하게 하셨고, 영원히 어이가 없고 무정하게 그 밑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담배 속에서 불음이 낮고 빔이 계속 맴돌고 있다. "고해는 끝이 없고, 뒤돌아보면 해안이다. 。 。 。 。 。 . "부처님의 발밑에 무릎을 꿇은 중생, 고통에서 벗어나려면 무정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마음속에 감정이 있으면 영원히 고통 속에서 배회할 수밖에 없다. 그러니 붉은 먼지 속을 걸어라, 뒤돌아 보지 마라. 뒤를 돌아보니 해안이다. 네가 뒤돌아 볼 때, 너는 반드시 헤어져야 한다. 너의 마음은 미련과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연꽃과 부처님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불교는 여러 곳에서 연꽃을 대표합니다. 연꽃은 부처이고, 불은 연꽃이라고 할 수 있다. 연꽃은 10 대 명화 중의 하나로 칭송되고, 사람들이 생활을 미화하고 정서를 키우는 귀중한 화훼가 되었다. 연꽃은 순수하고 거룩하며 향기로운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여전히 푸른 잎에 자랑스럽게 서 있다. 그녀의 고귀한 자질은 그것을 순결의 상징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불교는 연꽃을 보물로 여겼다. 중국에서는 매년 4 월 초 8 일이 석가모니 탄신일을 축하하는 명절이다. 연꽃은 불교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많은 곳에서 연꽃이 대표된다. 불교에 있어서' 연꽃' 은' 불' 의 상징이기 때문에 불상은' 연꽃상' 이라고 불릴 수 있다. 어려서부터 할머니를 따라 여러 절에서 부처님을 숭배하고 있다. 어느 절이든 부처님의 절대다수가 연꽃 보좌에 앉아 있다. 대웅보전의 자미선목적 부처는 연꽃 왕좌에 앉아 눈을 드리우며 나를 숙연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는 할머니가 부처님 석가모니라고 하는 것을 들었다. 연꽃 위에 부처님 몇 존도 앉아 있다. 우리 할머니는 아미타불과 관음보살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무한한 순결과 무한한 빛, 지혜와 빛이 모든 트렌드를 비추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나머지 보살은 연꽃을 잡거나 연꽃을 밟거나, 어떤 것은 연꽃 손짓을 한다. 하얀 상운에 떠 있는 긴 소매를 휘두르며 인간 연꽃을 가득 뿌린 사람들은 모두 천녀이다. 연꽃과 불교의 밀접한 관계는 나의 어린 마음에 깊은 낙인을 남겼다. 연꽃은 가장 거룩하고 고귀한 꽃이고 연꽃은 불교의 상징이다. 불교는 연꽃으로 길상과 풍요를 대표한다. 어른, 동료, 친구의 영향으로 성인이 된 후, 나는 경건한 마음을 가지고 절에 들어가 부처님을 숭배하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 성지에서 나는 곳곳에서 연꽃의 이미지를 볼 수 있었다. 나는 보살이 쓴 모자도 연꽃 모양이라는 것을 관찰했다. 예를 들면 구화산보왕보살이 쓴 모자와 같다. 절 주위의 벽, 난간, 책상, 향낭을 보세요. 곳곳에 조각하고, 그리거나, 바느질하는 다양한 연꽃무늬가 있습니다. 수련민들레' 라고 불리는데, 스님과 신도들이 절하는 민들레에도 연꽃무늬가 수놓아져 있습니다. 모자 가장자리에 연꽃꽃잎이 배합되어 있다. 불상, 보살상을 공양하고 장식하는 건물은' 연꽃배너' 로, 스님은 경경 (), 송경 () 용 법기는 연꽃무늬 () 로 장식하고, 염불용 비즈 () 도 연밥 () 으로 만들었다. 일본의' 꽃길' 도 중국 고대 불교의 화훼 유입에서 유래한 것으로 연꽃과 불교의 관계가 매우 밀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연꽃과 불교의 밀접한 관계는 불교가 연꽃으로 아름답고 거룩한 것을 비유하고 불교에서는 연꽃으로 비유하는 단어가 무수히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불교는 불국을' 연화국' 이라고 부른다. 불자리는 "연꽃" 또는 "연꽃" 입니다. 승포는' 연복'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깨끗하고 불순물이 없다는 뜻이다. 수행용 등불은' 연화등', 부처는' 연화단', 불교도 수행시 앉는 자세는' 연화좌자세', 수행시 손자국은' 연화싸움' 이라고 불린다. 불교는 연꽃으로 부처님의 눈을 비유하는데, 이를 "연꽃의 눈" 이라고 부른다. 석가모니손의 비유는' 연꽃손' 이다. 불교전설에서 부처석가모니의 어머니는 연꽃처럼 아름답고 맑은 눈을 가진 것으로 묘사되었다. 부처가 태어났을 때 황궁의 수조에서 갑자기 바퀴 같은 백련이 돋아났다. 불설근부에서 천만 도의 금빛을 방사하고, 각 금빛은 천엽백련으로 변한다. 연꽃 한 송이마다 두 다리가 교차하고 두 발이 위로 올라가는 작은 보살이 있다. 불교는 마음속의 연꽃 같은 경지를 가리켜' 연화궁' 이라고 부른다. 불경' 연화경' 은' Hokkekyo' 라고 불리며 연꽃을 비유로 불교교리의 순결과 고아를 상징한다. 동진 토림사 혜원이 창설한 중국 최초의 불교협회는' 련사' 라고 불린다. 연꽃과 불교 정토종의 관계는 특히 밀접하다. 불교 정토종은 수행을 통해 서구의 연꽃정토에 도달한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연화종' 이라고도 불린다. 불교는 서구 극락세계를 거룩하고 순수한 연꽃의 경지라고 부른다. 그래서' 연방' 이라고 합니다. 아미타불경' 에 묘사된 서천광경은' 극락세계에는 칠보풀이 있고, 연못에는 연꽃이 바퀴처럼 크다' 는 것이다. 그래서 불사는' 연화사' 라고 하고,' 사' (산스크리트어) 는 서양의 정토로 연꽃이 지나간 곳이라는 뜻이다. 어머니의 자궁에 있는 태아를' 연태' 라고 부르는데, 이는 연꽃에 산다는 뜻이다. 승니는' 연꽃반지' 라고 불린다. 오지 중 기묘한 관찰지혜는' 연화지혜' 라고 불린다. 일에 능한 사람은 "혀끝에 연꽃" 이라고 불린다. 고행의 즐거움은 "궁생련" 이라고 불린다. " 첫째, 불교는 진실한 권리를 가지고 있거나, 권력을 위해 진실하거나, 진실한 권리를 폐지한다. 권리도 언급하고 현실도 언급해야지, 양쪽으로 쓰러지지 말고 중도에 부합해야 한다. 연꽃은 일종의 특수한 꽃이다. 나올 때 동시에 꽃과 열매가 있어 권력과 현실이 조화롭고 중도의 뜻에 부합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둘째, 시어머니의 세계는 더럽고, 서양의 세계는 깨끗하며, 연꽃은 순결하고,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며, 서방이 깨끗하고 탁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셋째, 연꽃은 깨끗하지만 진흙에서 빠져나와 물들지 않는 것을 보면 보리가 고민에서 돌아서고 불법은 세상에서 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연꽃은 완곡하고 깨끗하지만 여전히 모래에 붙어 있어 서방이 깨끗하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시종 더러운 중생에 달라붙어 소원대로 다시 온다는 뜻을 상징한다. 결론적으로 연꽃과 불교의 관계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불중에는 연꽃이 있고, 연과 불에는 풀리지 않는 인연이 있다. 연꽃은 불교를 상징한다. 연꽃은 부처이고, 불은 연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나는 연꽃을 특히 좋아한다. 연꽃을 파는 사람을 만날 때마다 나는 항상 몇 개를 골라 집에 가서 꽃병에 넣어 버텼다. 내가 단아하고 향기로운 연꽃을 감상할 때마다 마음속에 항상 맛이 있다! 이것은 연꽃이 흙탕물 속에서 자라서 범속을 초월하여 진흙에 물들지 않고, 결국 매우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것과 같다. 연꽃은 "진흙에서 나와 물들지 않는다" 며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것이 참으로 최고의 상징이다. 그래서 불경에서는 연심과 불성을 자주 비교한다. 석가모니불, 아미타불, 관세음보살은 모두 연꽃에 앉아 있거나 연꽃을 손에 들고 있는데, 부처가 세상에서 온 것이 깨끗하고 흠잡을 데가 없음을 나타낸다. 사람이 먼지와 더러움의 경지에 도달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것은 높은 각오와 결심이 필요하고, 수행과 자율이 필요하며, 불성을 발전시키고, 요성을 없애야 한다. 사실 더 높은 수준의 사상 경지일 뿐이다. 모든 것이 이해되고, 자연히 모든 것이 개방되고, 탐욕, 협박, 불안, 미련, 분노가 사라진다. 정신적으로, 그들은 자연스럽게 고난에서 벗어나 가볍고 유쾌하게 변했다. 그래서 불교의 연꽃은 지혜의 경지, 즉 소위' 우' 를 대표한다. 왜 부처님은 연꽃에 앉아 있습니까? 연꽃: 순결과 자유를 뜻한다. 연꽃은 진흙에서 묻혀진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런 덕행과 특색, 부처는 연꽃을 비유하는 것을 좋아한다. 불교에서 연꽃은 종종 불교도와 보살에 의해 비유로 사용되어 평화, 무염, 빛, 자유, 해방의 의미를 상징한다. 다른 꽃들, 부처는 비유가 적고, 부처는 연꽃 속에 앉아 엄숙하고 깨끗하고 편안하며 고요하다. 중생 6 도 윤회, 오욕육진, 무의식, 점점 더 깊이 빠져들다. 자비로운 부처는 우리에게 오욕육진의 욕망은 만질 수 없고 염색할 수 없다고 말했다. 우리는 오욕육진이 허황되고 진실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반드시 오욕육진을 떠나야 비로소 벗어날 수 있다. 불법을 행하는 사람은 연꽃의 청정정신을 따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