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안저우 남음과 Xi 성황묘 북악, 산시 오대산 황청묘 북악, 베이징 지화사 북악은 "중국 4 대 고악계" 라고 부른다.
취안저우 남음
-응? 남음, 일명 화음관, 김곡, 남관은 역사가 유구한 중원 문화고악으로, 오늘날 세계에서' 중국 음악의 활성화석' 으로 불린다.
-응? 취안저우 남음 음악은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적 특색이 다양하여 중국과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음악 중 하나이다. 남음은 진당에서 태어나 당송 () 에서 형성되어 명청 () 시대까지 매우 번영하였다. 사료에 따르면 기원 4 세기에 많은 진 사람들이 전란에서 도망쳐 중원에서 푸젠으로 들어가 남안 강을 따라 거주하며 진강이라고 불렸다. 그런 다음 남북조, 수당, 남송의 몇 차례의 대규모' 옷차림남도' 를 거쳐 중원 문화 (언어와 음악 포함) 가 푸젠 취안저우 (남음 전신의 예술 형식 포함) 로 유입되고 있다.
-응? 남음은 진당 이래 중원 고악의 정취를 모아 민남 민간 음악과 어우러져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고, 풍격이 우아하고 멜로디가 아름답다. 송원 시대, 취안저우 역사상 대외무역항이었다. 해상 실크로드가 흥성할 때 각종 문화 교류가 빈번하여 각종 예술 형식의 상호 영향과 침투를 촉진시켰다. 남음은 푸젠 취안저우 (Fujian Foundation University) 에서 더욱 개선되고 발전하여 취안저우 샤먼 장주 등지에서 널리 유행하고 있다. 명청 이래 취안저우 남음은 대만성으로 더 전해졌으며, 민남 화교의 발자취와 함께 동남아로 전파되어 유럽 등에 영향을 미쳤다.
-응? 강희년 동안 취안저우 남음 연예인은 두 차례 상경해 북한 공연을 하며 극찬을 받고 풍성한 선물을 가지고 돌아왔다.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 세가 대곡에 올랐을 때 싱가포르는 남음악단을 파견하여 금도금 왕관상을 받았다. 취안저우,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일본, 한국 등의 음악가들도 미국을 방문한 적이 있다. 취안저우 오케스트라는 서유럽, 일본, 한국으로 여러 차례 공연을 했다.
-응? 1982 대만성 타이난 남음민족음악학회가 프랑스 방문에 초청됐고, 파리 남음공연은 프랑스 국가방송국에서 생중계돼 약 300 만 관객을 기록했다. 동양의 기발한 음악이 한때 파리로 떨어졌다. 이 음악회는' 유럽 음악사에서 가장 긴 음악회' 라고 불리며 유럽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취안저우 남음악단은 해외 방문과 공연을 자주 하며 해외 교포들의 환영과 호평을 받았다. 남음에는 대합창 산곡, 투곡, 기악 등 성숙한 곡들이 있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시앙드럼
-응? Xi 안 드럼은 산시 드럼이라고도 하며, Xi 안에서 유행하는 대형 타악기로,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발견하고 보존한 가장 완벽한 대형 민간 음악 품종 중 하나이다. 당대의 연악에서 탈태한 후 궁중 음악에 편입되어 안사의 난란에서 궁중 악사의 추방과 함께 민간으로 유입되었다. 그 역사적 연원을 거슬러 올라가 구조, 곡보, 호칭, 악기 사용 등을 보면 당대의 연악대곡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자료의 분석과 고찰에 따르면, Xi 안북악은 당대에서 기원하여 송대에서 흥성하여 원명청에서 흥성할 수 있다. 수천 년의 실천 발전을 거쳐, 특히 명청 이래 희곡 음악의 영향으로 점차 완전한 대형 민족 고전 음악 형식을 형성하였다.
-응? Xi' an 드럼은 타악기와 관악기를 결합한 대형 음악이다. 내용이 풍부하고, 밴드가 방대하며, 곡목이 많고, 구조가 복잡하여, 중국 고대 음악과 세계 민족 음악 발전사의 기적이다. 장안 북악은 스님, 도, 속세 파로 나뉘어 각 파의 풍격이 각기 다르다. 명청 시대에는 북악사가 매우 활발하였다. 당시 xian 에는 수백 개의 절이 있었고, 거의 모든 절 주변에는 북사 활동이 있었다. 묘회는 여기부터 서로 엎드려 장안 고성 내 북악의 소리가 귀에 그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템플린, 독서명언) 현재 장안고악곡은 약 100 권, 곡곡 3000 여 곡, 곡표 1200 여 곡, 투곡 40 여 곡, 매우 풍부한 민가, 희곡, 랩, 궁정, 종교음악을 포함한다.
Xi' an 드럼은 대나무 피리 연주를 위주로' 좌악' 과' 음악 연주' 의 두 가지 형태로 나뉜다. 좌악' 은 실내악으로 피리, 소, 관을 연주악기로 하고, 타악기는 드럼, 전고, 악고, 독고, 심벌즈, 소심벌즈 등이 있다. 풍작을 축하하기 위해 매년 여름가을 (음력 5 월 ~ 7 월 말) 각지에서 열리는 향회, 묘회에서 Xi 안고를 자주 연주한다. 연기자는 향진이 조직한' 북악사' 와 대묘 대묘의 북악대가 있다. 현대 강세문화의 침식으로, xian 드럼이 의존하는 민간문화환경은 민간묘회와 같이 점차 사라지고 있고, 그 생존토양은 사라지고 있다. 게다가 늙은 예술가들이 연이어 세상을 떠나 후계자가 부족하다. Xi' an 드럼 음악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으며 긴급히 구조와 보호가 필요합니다.
오대산 황청사 음악
오대산은 산서성 신주시 동북부에 위치하여' 화북 용마루' 로 불린다. 자연 경관, 역사 유적, 고대 건축 예술, 불교 문화, 민속 풍습, 피서 여가를 일체화한 관광지입니다. 오대산은 문수보살의 도장으로 중국 4 대 불교 성지 중 하나이다.
-응? 불교 국가 오대산, 황사 (황사, 스님이 황모를 쓰고, 황의를 입고, 라마가 살고 있음) 와 청사 (스님이 삼채, 일명 승사) 가 있다. 예전에는 오대산의 모든 절에 밴드가 있었다. 미아오 청 팀은 주로 산, 파이프, 피리를 보조한다. 황묘대는 관을 위주로 하고, 피리를 보좌한다. 황청묘는 악기와 음조가 다르기 때문에 음악의 음색 스타일은 효과가 다르다. 절 음악에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는데, 하나는 클래식 반주를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무용반주를 위한 것이고, 셋째는 기악 합주를 위한 반주이다.
베이징 지화사 음악
-응? 베이징로미창 골목에 위치한 지화사는 거의 500 년 가까이 전해져 온 베이징 음악을 보존해 중국 고대 음악의 전파센터 중 하나가 됐다.
-응? 지화사는 1446 에 건설되었다. 그것은 원래 명영종 태감 왕진의 가묘였다. 왕진신불, 명대의 궁중 음악을 궁궐의 높은 담에서 끌어내어 당시 민간 음악의 정수를 흡수하고, 많은 음악적 조예가 깊은 예술승려를 초빙하여 절에서 노래를 연주하며 경악이라는 오래되고 독특한 음악 형식으로 변해가고 있다. 지화사 음악은 중국의 오래된 음악 형태로서 지금까지도 전통적인 궁지 표기법을 이용해 교육과 노래를 하고 있다. 사용되는 악기는 구궁격, 파이프, 생, 피리, 드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