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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세의 천재가 부족한 축구 시대 | 혼자 읽다

미래의 축구는 어떤 모습일까요?

문/왕친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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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의 축구는 어떤 모습일까요? 20 18 월드컵 이후 이 주제에 대해 다시 토론하니 정말 걱정입니다.

브라질의 베일리든 네덜란드의 크루이프든, 그들의 경력에는 동영상이 많지 않으며, 글에는 그들의 삶을 묘사하는 대부분의 기능이 담겨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글쓰기도 매우 중요한 기록 방식이라는 것을 어렴풋이 느낄 수 있다. 충분히 멋진 스타만이 말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다.

말은 이미 오늘날의 축구계에 어긋난다. 디지털 시대에 텔레비전 중계 기술은 이미 매우 발달하여 경기장 안팎의 좌석이 수백 개나 되었다. 평범한 축구 경기는 수출단에서도 평범하지 않게 될 수 있다. 라이브 시청자와 TV 시청자는 마치 두 세계와 같다.

이것은 내가 여러 해 동안 생방송을 본 경험이다. 게임 자체가 멋지지 않아도 괜찮아요. 그것은 단지 수준 좋은 전문 감독이 필요하다. 그는 인물 클로즈업, 공 비행 노선 초점, 국지경기, 슬로우 모션 재생 사이를 자주 전환할 수 있어 무미건조한 경기가 TV 화면 앞에서 흥미진진하게 변해 자격을 갖춘 시각적 소비품이 될 수 있다.

생방송을 통해 너는 항상 경기의 멋진 순간을 더 분명하게 포착할 수 있다.

이것은 아마도 문학 화제일 것이다. 예를 들면 당대의 세부 사항과 수법만 있는 소설을 어떻게 보아야 하는가? 그들은 작가의 주동적인 선택입니까, 아니면 수동적인 선택입니까? 경기장 스탠드에서 진리의 증인으로서, 나는 종종 철저한 절망에 빠지지만, 소비주의의 정상적인 작동을 위해, 혹은 이것이 오늘날 세계의 유일한 진리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상상의 관중의 입장에서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20 18 월드컵 대부분의 경기에서 나는 눈앞의 진실과 눈앞의 작은 화면의 환상 사이를 전환할 뿐이다. 결국 프랑스 준결승전 1: 0 이 벨기에를 이긴 후 나는 러시아를 탈출하기로 했다. 나는 이런 무미건조한 축구의 진상을 참을 수 없다. 양측은 모두 자신을 올가미에 씌우고 상대의 작은 실수가 결과를 결정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예를 들어 포지셔닝 볼/헤딩과 같은 슬로우 모션 재생이 없다면 골을 넣는 순간은 미감도 없고 진실과도 무관하다.

20 18 월드컵 준결승전, 프랑스는 1: 0 으로 벨기에를 이겼다.

경기가 끝나자마자 스크린은 크로아티아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축구 노래로 전환되었고, 축구 경기는 순식간에 만 명이 합창하는 록 콘서트로 변했다. 크로아티아 사람들 사이에서, 나는 사실 러시아 경기에서 얻을 수 없는 흥분과 만족을 얻었다. 이탈리아 성인 영화 여배우 카펜 그레이는 "싸려면 통쾌해야 한다" 고 말했다. 허상을 소비하려면 나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런 의미에서 경기 결과를 집착하며 현장에서 공을 보는 관중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하는 사람은 우리 세계에서 멸종 위기에 처한 개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과디올라는 의심할 여지없이 이렇게 얻기 어려운 개인으로, 20 18 은 그가 최고급 클럽을 가르치는 10 주년 기념일이다.

10 년 전, 과디올라가 바사 일선 팀 감독을 맡았다. 4 년 만에 서갑 챔피언 3 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챔피언 2 회를 수상한 드림팀은 리피 등 유명 축구선수들에게' 사상 최고의 팀' 으로 꼽혔다. 전 이탈리아 스타 졸라가 말했다. "과디올라의 바사가 공을 차는 것을 볼 때, 나는 어쩔 수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웃을 것이다."

나는 현장에서 그 바사를 여러 번 본 적이 있는데, 확실히 그렇다. 과디올라의 바사는 자주 너를 득실한 불안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 그들은 항상 상대와 싸우는 멋진 장면들을 제공할 수 있다. 개선과 비웃음을 외치며, 사람이 구제할 수 없는 현실 동물이기 때문에 현실에서 벗어나야 하는 동물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호세프 과디올라

20 18 월드컵으로 인한 초조함도 축구 작문 자체에 있다. 축구와 대중의 관계가 프로페셔널한 지도와 방송 통제의 출력 단말기에 완전히 초점을 맞추고 있을 때, 관객과 축구의 관계는 불가피하게 TV 화면에서 제공하는 환각에 기반을 두고 있다. 러시아 월드컵의 지루함과 지루함을 비난하는 축구 작가도 드물지만 비난의 힘은 진실의 악도와 비교할 수 없다.

더 많은 작가들이 공리축구 우승자 뒤에 서 있는 바닥에 서서' 전소축구' 를 통렬하게 비난하고, 아름다운 축구가 시대에 뒤떨어진 것을 비웃으며, 독일팀 러프가 축구의' 태모' 를 고집한다고 비난하는 것과 같은 정치적 의미를 지닌 어휘에 가담했다. 승리는 공리와 양강의 한 면에 속할 운명이다.

아쉽게도 우승한 프랑스 팀은 공리만 가지고 놀았는데, 거의 옹졸했다. 만약 이것이' 여자가 아니다' 혹은' 진짜 남자' 라면, 이 세상과 인간은 정말 희망이 없다.

작가로서, 우리는 진실 앞에서 무능하고 수치스럽다. 나는 늘 그렇게 생각한다. 약간의 힘을 되찾기 위해서, 나는 줄곧 브라질로 돌아가야 한다. 브라질은 축구 왕국일 뿐만 아니라 축구 쓰기에서도 논란의 여지가 없는 세계 1 위다. 언어가 통하지 않아 브라질 축구의 원작을 볼 수 없다.

브라질 청소년들의 축구에 대한 집착과 사랑.

과디올라 축구 10 주년, 그는 잉글랜드에서 맨체스터 시티 클럽을 가르쳤다. 그 섬에서는 아직 멜론 축구만한 것을 써본 사람이 없다. 나의 통독 범위 내에서 가장 좋은 문장' 멜론 축구 10 주년' 은 1970 월드컵 우승팀 선수, 베일리 동료가 쓴 것이다. 은퇴 후 축구 칼럼을 쓰기 위해 노력한 이 전직 천재 선수는 브라질의 상파울루 페이지에 다음과 같이 썼다.

"과디올라는 한 세기가 지난 것처럼 10 년을 가르쳤다. 그의 바르셀로나는 축구를 바꾸었다. 그는 지속적인 혁신가이자 과거를 사랑하는 현대인이다. 그는 볼볼볼과 패스를 강조하며 베일리 시대의 산토스처럼 멋진 장면을 좋아한다. 과디올라는 1974 월드컵의 네덜란드 팀처럼 고위층의 억압을 숭상한다. 그는 전 세계의 골키퍼에게 발로 공을 차는 법을 배웠다. 그는 항상 선수들에게 멋진 축구를 하도록 요구하며 양질의 장면을 제공한다. 유토피아의 이념이 없다면 세상은 불가능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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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년이 지난 오늘, 누가 1998 월드컵 프랑스 팀을 여전히 즐기고 있습니까?

20 18 축구의 미래에 대해 말하자면, 축구는 적어도 인류 역사보다 더 안심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축구의 기억에 대해 승패의 논리는 완전히 성립되지 않았다. 축구는 영예의 명단일 수도 있고 예술사일 수도 있으며, 보편적인 숭상과 인정을 불러일으켰으며, 더 많은 것은 후자와 관련이 있다.

1998 월드컵 결승전, 프랑스 3:0 이 브라질을 이겼다.

축구사에는 실패자의 이야기가 너무 많아서 후세에서 반복해서 언급하게 하고, 심지어 후세 사람들이 직접 목격할 수도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예를 들어 헝가리는 1954 에서 월드컵 결승전을 지고, 네덜란드는 1974 와 1978 에서 월드컵 결승전을 두 번 연속 지고, 브라질은 1982 와/KLOC 에서 졌다

2008-20 12 시즌의 바사만이 승리, 영예, 예술을 하나로 모았는데, 아마도 1992 와 1993 두 번의 도요타 컵 챔피언인 브라질 상파울루와도 견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두 개의' 예술축구' 팀도 실패로 끝났다. 1994 년 상파울루는 해방자 컵 페널티킥 전쟁에서 아르헨티나인 사스필드를 이겼다. 20 1 1-20 12 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바르셀로나는 첼시를 이기지 못했다.

과디올라가 바르셀로나를 가르치던 중, 많은 논평은 축구의 역사 시대가' 앞과 뒤' 로 구분될 것이라고 단언했다.

과디올라는 복고 조건을 만들어 가장 현대적인 축구를 실현하였다. 지역적 영향력으로 볼 때, 그의 바사도 역사상 처음으로 남미를 정복한 유럽 팀이다. 예전에는 유럽 팀이 남미인들의 사랑을 오래 지속하기는 어려웠는데, 남미인들은 재능과 관람성, 선수들의 현장 플레이와 창의력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기 때문에 유럽 축구에서는 부족한 일이었다.

하지만 남미인들은 처음부터 과디올라를 자신의 사람으로 여겼고,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모두 과디올라를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초청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과디올라는 자신의 남미 축구 복합체를 부인한 적이 없다. 그의 축구는 유럽과 남미의 융합의 산물이다.

과디올라는 경기를 보고 있다.

과디올라의 코칭 경험은 아르헨티나 축구 코치 벨사의 집에서 시작된다. 벨사는 과디올라처럼 축구와 문학을 공격하는 것을 좋아한다. 과디올라와 동행한 사람은 스페인 감독 겸 작가 트루바입니다. 축구 문학 영화와 관련된 대화는 1 1 시간 동안 계속되었다. 몇 년 후 과디올라는 아르헨티나로 돌아와 "가능한 한 많은 축구에서 훔치려고 노력한다" 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유럽 문학사를 참고물로 과디올라의 업적을 논의한다면, 나는 과디올라를 축구계의 프루스트에 비유하고 싶다. 그는' 의식의 흐름' 축구를 만들었다. 이런' 의식의 흐름' 은' 선형 시간 새장' 을 뛰어넘는 독립된 시공간이 아니다. 브라질과 아르헨티나가 축구에서 기술과 아이디어를 중시한다면

바르셀로나가 창조한 예술의 경지는' 활력 시공간적' 으로 명명될 수 있다. 2008-20 12 의 바사는 축구장에서' 옛날을 추억한다' 고 말했다. 그것의 전체는 정교하며, 동시에 각 조각은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다. 매번 공격할 때마다 많은 방향을 가리키고, 모든 협동은 한 아이가 즐겁게 공을 가지고 노는 것과 같지만, 어른의 지혜가 충만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명은 반드시 죽음이 있고, 예술은 죽음을 위해 태어나고, 생과 죽음은 가장 순수한 형식으로 자유롭게 만난다.

바르셀로나의 휘황찬란한 순간

Pep 시공' 의 의미는 20 세기 후반 유럽 축구가 심화되는 공리화 추세를 부정하는 데 있다. 장내의 자발성과 즉흥 연주는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감독이 미리 마련한 각종 루틴을 엄격하게 집행하는 것이 더 많다. 축구는 거의 모형화와 로봇화의 길에 오르는데, 과디올라는 자신의 모형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모형은 선수들의 자발성과 즉흥 본능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Pep 시공간" 은 바로 이런 존재입니다. 메시, 이네스타, 하비 등 천재 선수들은 팀 전체의 좋은 협조로 지속적인 즉흥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얻었다. 메시와 이네스타의 많은 기술 단편을 분해하면 프로 축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어린아이처럼 공을 차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라이오넬 메시는 디에고 말라도나 이후 세계 축구계에 멋진 공연을 자주 바쳤는데, 이로 인해 아르헨티나 사람들은 오랫동안 비애를 느꼈다. 라이오넬 메시는 국가대표팀 경기에서 동등한 수준의 공헌을 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이다. 예술 축구를 좋아하는 남미인들에게 이것은 정말 받아들이기 어렵다.

역시 과디올라가 진실을 말했다. "패스는 축구 경기의 관건입니다. 패스를 할 조건이 없다면, 우리는 인내와 찾기를 통해 이런 조건을 만들 것이다. "

(3)

내가 처음' 지난 일 추억' 을 열었을 때, 나는 저자가 프랑스어의 모든 아름다움을 거의 다 써버렸다는 사실에 충격과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 이후의 프랑스 작가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확실히 프루스트 이후 프랑스 작가는 이 작품에서 나올 수 없었고, 프루스트 본인도 할 수 없었다.

프랑스 작가 마르셀 프루스트는 물 같은 세월을 추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0 18 에 서서 미래의 축구를 토론하면, 우리는 현재를' 후과디올라 시대' 의 어려운 시기로 여길 수 있다. 과디올라는 바사의 탈의실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여러분과 동시대의 사람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운이 좋았습니다." 이 말을 하자마자 후과 시대가 시작되었다. 20 12 가 바사를 떠난 후 과디올라는 바이인과 맨체스터 시티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했지만, 그는 결코 그의 바사처럼 잊을 수 없는 축구를 보여 준 적이 없다.

결국 예술은 일종의 삶의 기회이며, 예술가에게도 마찬가지이다. 과디올라는 메시, 하비, 이네스타처럼 축구 코치 생애의 천재이다. 20 18 월드컵이 세계에 가져온 큰 공포는 다음에 절세의 인재가 부족한 축구 시대가 올 수 있다는 것이다.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모두 빠르게 노화되고 있으며, 10 년 동안 서갑메로 헤게모니는 이미 과거가 되었다. 네마르를 브라질 축구사에 놓아도 베일리, 지코, 호나우두니오 등 절세의 천재들 사이에 설 수 없었다. 몸, 속도, 기술을 하나로 모은 젊은 음바페는 같은 나이의 베일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메시보다 조금 나쁘지 않다. 만약 그가 전임 헨리의 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면, 평생 원망도 후회도 없을 것이다.

천재의 불안이 부족하면 앞으로 몇 년 동안 축구계를 가득 채울 수 있지만, 우리는 항상 축구 글쓰기에서 이런 불안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닐 것이다. 일상생활과 마찬가지로, 결핍으로 인한 불안감에 직면하여 대중은 종종 미에 대한 비방을 심화시킨다.

과디올라의 바사 시대에도 많은 작가들이' 심미피로' 와' 화려함은 실제효과보다 크다' 는 개념으로 현실 세계에 큰 심리적 충격을 준 팀을 불신했다. 축구는 이미 후멜론 시대에 접어들었는데, 이런 표기법이 심각하게 우세하다.

메시

반과' 작가들은' 실용주의',' 착실한',' 효율적인' 축구를 아낌없이 찬양한다. 작가에게 이것은 실용적인 축구보다 더 실용적인 글쓰기 수법으로 절세의 천재와 위대한 예술이 부족한 시대의 불안을 감추고 축구와 모든 비천하고 지루한 세계에 대한 해석을 더욱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축구는 의심할 여지없이 오늘날 사회의 거울이다. 오늘날의 유럽과 미국 정치와 마찬가지로, 소위' 실용주의자' 는 각 분야에서 사회적 배려, 인도주의, 국제정신으로' 이상주의' 와' 낭만주의' 를 마구 공격하는데, 마치 이상적인 존재가 세계 문제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다.

프랑스, 1998 과 20 18 2 회 세계 챔피언은 각각 흑인-흰색-부울로 구성되며, 각각 팀의 아프리카계, 백인, 북아프리카계 선수를 가리킨다. 차이점은 1998 우승한 프랑스 팀이 다원사회 다인종적 존재의 아름다운 상징으로 여겨졌지만, 20 18 우승한 프랑스 팀은 프랑스 사회에서 같은 상징적 의미를 잃었거나, 국민들이 그 상징적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자발적으로 피했다고 한다.

르폰을 대표하는 극우 정치인들은 특히 축구를 싫어한다. "저는 빈민가의 아이들이 프로 선수가 될 수 없다면 범죄자가 되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수십 년 전 사회적 배려가 결여된 우익 정책과 이민에 대한 보이지 않는 차별이 프랑스 대도시의 거의 반세기 동안 인종차별이 심각한 사실이 아닌가?

브라질 베스트셀러 작가 폴? 최근 스페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코엘요는 "현대인들이 겉으로는 더 많은 교류를 하고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사람들은 생각이 비슷한 사람과만 소통하고, 자신의 안락한 지역을 자발적으로 나서는 가치관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고 말했다. 만약 우리가 근본주의, 급진주의, 대화의 결여를 계속한다면, 우리는 2 ~ 3 년 안에 돌이킬 수 없을 것이다. "

마리나 레폰은 프랑스 극우파 정당' 국민전선' (현재' 국민연맹' 으로 이름이 바뀜) 의 지도자다.

20 18 월드컵의 추한 장면이 대화가 없는 세상이 아닌가? 너무 많은 팀이 완전히 폐쇄되어 상대의 우연한 실수로 승리했을 뿐, 개방의식은 용서할 수 없는 사죄이며, 미감을 추구하는 것은 더욱 비현실적이다.

사람들은 축구에서 현실 세계의 각종 규칙의 완전한 확인을 보고 싶습니까, 아니면 현실에 대한 도피, 승진, 반란을 찾고 싶습니까? 축구를 대하는 목적과 방식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선수 메시, 코치 과디올라와 같이 스스로 모든 것을 바꾸려고 하는 사람들은 결국 아름다운 이미지로 우리의 기억에 남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과디올라와 메시

2065438+2008 년 8 월, 이탈리아' 이브닝 포스트' 는 지중해 난민들을 돕는 NGO 가' 팔을 벌려' 그들의 자금이 어디서 왔는지, 어떤 개인 후원자가 가장 큰 기여를 했는지 알아보기 위해 인터뷰했다.

"가장 큰 공헌은 과디올라입니다. 바르셀로나에는 하비, 가솔, 맨체스터 시티 등의 선수들이 있다. "

세계와 축구의 미래에 대해, 사실 단 하나의 공통된 질문: 희망이냐 절망이냐? 어쩔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생존 조건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집단적으로 희망을 억누르기로 한다. 목숨을 걸고 희망을 품고 있는 사람도 몇 명 있다.

편집이 잘 안 돼요.

위 그림을 클릭하여 이미 출시된' 싱글독서 18: 도시의 아무것도 없다' 를 구매한다.

▭축구는 빼놓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