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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가 정말로 당신의 삶을 이해합니까?

큰길에서는 늘 컴퓨터 점쟁이를 볼 수 있고, 구경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당신이 태어난 년, 월, 일, 시간, 성별 등의 정보를 컴퓨터에 입력하기만 하면, 곧 당신의 성격, 운명과 관련된 문장이 화면에 나타나고, 이것이 바로 당신의' 운명' 이라고 말해 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지금 인터넷에서는 곳곳에서 비슷한 게임을 볼 수 있습니다. "무료 점쟁이" 와 같은 단어를 입력하기만 하면 검색해 보면 곧 관련 홈페이지가 많이 나올 것이다. 관련 페이지로 들어가서 지시에 따라 이름 등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당신이 필요로하는 다양한 "운명" 정보도 나타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신비로워, 심지어 자신이라고 생각한다.

비둘기 구멍 원리, 일명 비둘기 케이지 원리 또는 디리클레이 원리는 수학에서 존재를 증명하는 특별한 방법이다. 비둘기장 원리는 때로 비둘기장 원리라고도 불린다. (비둘기가 다섯 개 있다면, 비둘기를 기르는 사람은 비둘기 여섯 마리를 키웠고, 비둘기가 새장으로 돌아갈 때 적어도 한 개 안에 비둘기 두 마리가 있었다.) 그것은 독일 수학자 딜리클레이가 분명히 제기한 것으로, 수론에서 몇 가지 문제를 증명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래서 디리클레이 원리라고도 불리는데, 조합수학에서 중요한 원리입니다.

가장 간단한 예를 들어 10 개의 사과를 9 개의 서랍에 넣는다. 어쨌든, 우리는 항상 서랍에서 적어도 두 개의 사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비둘기 구멍의 원리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각 서랍이 컬렉션을 나타내는 경우 각 사과는 하나의 요소를 나타냅니다. 서랍 수를 나타내기 위해 N 을 사용하면 n+ 1 개 이상의 사과가 N 개의 서랍에 넣어야 합니다. 즉 n+ 1 개 이상의 요소가 N 그룹에 있어야 합니다. 음, 적어도 하나의 컬렉션이 있어야 하며, 그 중 적어도 두 개의 요소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비둘기 새장의 원리입니다.

또 다른 예로, 우리는 거리에서 무작위로 13 명을 뽑았는데, 그 중 적어도 두 명은 같은 띠여야 한다. 왜요 12 종 밖에 없기 때문에, 한 명 더 나오는 사람은 반드시 이 12 종 중 하나의 복제품이어야 합니다.

그럼 사과가 하나 이상이라면요?

두 번째 비둘기장 원리는 m×n 개 이상의 개체를 N 개의 서랍에 넣으면 적어도 하나의 서랍에는 m+ 1 또는 m+l 개 이상의 대상이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265,438+0 권의 책을 가지고 있는데, 네 개의 서랍에 넣고 싶다. 이 원칙에 따라 서랍 하나에 적어도 여섯 권의 책 (5× 4+65,438+0) 을 찾을 수 있다.

너의 생활은 컴퓨터가 무작위로 그린 것이다. 이제 우리 다시 컴퓨터 점쟁이를 돌아보자.

70 년으로 계산하면 생년월일 성별의 조합에 따라 이 숫자는 70× 365 ×12× 2 = 613200 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서랍' 수로 사용합니다. 중국에는 현재 13 억여 명의 인구가 있는데, 설령' 물건' 이라고 해도 원칙 2:1300000000 = 613200 × 2/KK 에 따라 즉, 13 억명 중 18 120 여명이 당신의' 운명' 과 같지만 출신, 경험, 재능, 기회, 환경이 다르다는 것이다. 가능할까요?

소위 "컴퓨터 점쟁이" 는 사실 편찬된 (점술문) 을 생년월일 성별에 따라 인위적으로 각자의 궤에 넣는 것이다. 마치 한약장에 넣는 것과 같다. 점쟁이를 원하는 사람은 출생과 성별의 코드에 따라 기계적으로 컴퓨터의' 궤' 에서 소위 운명문장을 꺼내는 것이다.

이 이치를 이해하는데, 너는 아직도 컴퓨터 점쟁이를 믿느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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