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점 이론은 한나라에서 일어났는데, 그것의 상징적인 의미는 명계, 비퇴폐, 지혜에 더해졌다. 한나라 이후 도교는 그것을 호법으로 흡수하여 귀신을 집행하는 신이라고 부르며, 나중에는 진무대왕이 되었다. \ "홍범. 오행' 은 "거북이의 말은 오래간다, 천세 자는 이 짐승의 선악을 안다" 고 말했다.
이러한 문헌과 전설에서 우리는 고대에 거북이가 도교, 도교의 신선, 호법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거북이를 신화 화하지 않더라도 거북이의 장수는 원고선민들에게 정신적, 정신적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는 것도 고대인들이 거북갑으로 점을 치는 이유 중 하나다.
중국 고대 점술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원시 선민들은 자연 법칙에 대해 아직 충분한 인식이 부족하다. 바람, 비, 레이, 전기 등 우리가 현재 놀라지 않는 자연현상은 조상에게 설명하기 어려운 신비한 사건이다.
따라서 자연과의 교류에서 인과관계가 없는 것들을 귀신의 상징으로 결합하여 천상, 기후, 사냥, 유목, 시비 등을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 자연의 징후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신과 귀신의 의지에 의지하다.
그러나 자연의 징조는 흔하지 않아 반드시 수동으로 검사해야 하기 때문에 점술을 하는 방법이 생겨났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빙의는 귀신과 소통하는 중개자로 쓰이며, 몇 가지 징조를 통해 미래의 길흉화복을 예측하기 때문에 점술이 생겨났다.
두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이유는 거북이의 골격 구조입니다. 거북등에는 거북무늬가 있고, 거북무늬 중앙에는 3 칸이 있는데, 천지 삼재를 대표한다. 그 옆에는 24 개의 산을 나타내는 24 개의 사각형이 있습니다. 또 10 칸은 10 일 건조를 나타내고 거북 껍질 바닥에는 12 칸이 있어 12 지지를 나타냅니다. 작은 거북이 껍질에는 끝없는 신비가 있다.
거북갑의 특징은 천지의 코끼리, 가십의 삼재, 점술 이론의 천간지지에 해당한다. 우연의 일치든 거북이든 정말 성물이든 간에, 요컨대 이 특징은 거북이를 고대 점술의 중요한 도구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