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는 8 대 유파를 포함한 많은 불교 유파가 있다.
하나는 밀종인가? 일명 밀종, 밀종, 만트라, 만트라, 금강승, 요가 밀종이다.
두 번째는 선입니까? 일명
불심파
셋째, 정토종? 염불 연종이라고도 한다.
넷째, 문파만 아세요? 다모파, 법문, 요가파, 자은파라고도 불리는가?
다섯째, 가상종? 일명 법가파, 삼론종, 공종이라고도 한다.
여섯 번째는 화엄종입니까? 현수종, 법계종이라고도 합니다.
칠은 법종인가? 사분면파, 남산파, 남산파라고도 합니다.
여덟은 천태종? 일명 법화종
이것은 일반적으로 성, 상, 대, 현, 선, 순, 법, 비밀 8 대 문파라고 불린다. 불교는 맹목적이다. 받는 사람의 정도, 즉 뿌리의 차이, 생활시대와 생활환경의 차이, 불교에 대한 견해도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8 대 문파의 특징은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부, 선, 가난, 편리함, 청결, 인내, 길상, 공허함. 전통적으로 자기 재배는 비교적 엄격하고, 천태종 () 는 의리로 조직된 것이다.
카탈로그
8 대 문파 개요
1 .. 세 가지 논점
2. 요가 교파
3. 천태종
4. 함수종
5. 선선
6. 정토종
7. 법학파
8. 밀종
8 대 문파의 형성
1. 인도에서 생산됩니다
2. 중국 소개
3. 분파를 나누다
8 대 문파의 특징
8 대 문파의 발원지
밀교
밀종 교리는 8 세기에 수미타불, 금강승, 허공에서 중국으로 전해졌으며, 밀종 교리는 이로 인해 형성되었다. 이 교파는' 대태양경' 과' 금강정경' 에 근거하여 삼미 요가를 건립하여 사물을 관찰하고 일을 하며 이런 존중의 방법을 실천하였다. 이 교파는 비법의 신비에 기반을 두고 있다. 관정 전수 없이는 함부로 다른 사람을 전파하고 전시해서는 안 되므로 밀종이라고 한다. 이런 불상, 비루제나는 학자들이 가장 숭상하고 존경하는 불상, 보살, 현왕을 선택하여 이런 부처를 학문의 대상이나 본보기라고 부른다. 본존의 모든 공덕과 지혜를 이루기 위해서는 삼비요가법을 배워야 한다. 세 가지 비밀은 몸, 입, 마음, 요가도 그에 따라 번역한 것이다. 삼비요가는 그에 상응하는 세 가지 업종이다. 누구랑 어울릴까요? 수행자의 몸, 입, 마음은 본존의 몸, 입, 마음에 해당한다는 것이다. 불법을 수행할 때 수행자는 본존이어야 하고, 양손으로 도장을 찍고, 본존진언을 암송해야 하며, 본존의 비전이나 종자자임을 확인하고, 자신의 삼업이 본존의 삼밀에 해당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요가 수행이다. 이 법칙을 완성하면 바로 본존의 몸에 도달할 수 있다. 많은 심오한 방법이 있는데, 이것은 단지 하나의 예일 뿐이다. 이 가장 높은 이론은 역시 공성의 법리를 기초로 한 것이다. 이른바 한 글자는 태어나지 않고, 태어나지 않으면 공허하다.
선종
Zen 은 Zen 의 약자로, 중국어 번역은 명상이다. 침묵 속에서 생각하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명상이라고 불린다. 이런 방법은 법계에 집중하고 전심전력으로 공부하여 자아를 실현하는 것이다. 이것은 선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선이라고 합니다.
선의 종류는 다양하다. 1 성선, 2 보살선, 3 선선, 4 초선이 있다.
선종 방면에서 중국은 돌연 현상이 있는데, 바로 이른바' 외국인 교사' 선선이다. 이 교파가 배운 것은 예로부터 배운 이선이 아니라, 바로 심성의 깨달음을 가리키는 정선이다. 이 교파의 선종은 6 세기 초에 보리다모에서 전해 온 것이다. 과거에는 선종이 마음을 전하지 않고' 교외불전' 이라고 불렀지만, 시조 다모는' 골엄경' 4 권을 인심준칙으로' 금강반야' 를 가르쳐 주었다. 이런 식으로, 스리랑카와 반야는 이 교파의 고전적인 기초이다. 앞으로 육조 제단경과 많은 어록이 나타났는데, 선종이 고전의 기초가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선종은 중국에서 매우 흥성하다. 8 세기에 이 학파는 남북 두 파로 나뉘었다.
심수북종 (약 606 ~ 706 년) 은 점차적인 수리를 주장하고, 한때 흥성했지만, 곧 쇠퇴했다.
혜능 (638 ~ 7 13) 은 깨달음을 주장하고, 후세는 그를 육조로 존경하며 널리 퍼졌다. 당대에서 송대까지 남종선사가 배출되어 이 3,400 년 동안 5 개 7 파로 나뉘었다. 상상할 수 있듯이, 그들은 한때 번성했다. 이 교파는 정토종과 마찬가지로 줄곧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교파였다. 남종 육조 혜능 제자 중
남월회장 (667 ~ 744) 과 청원항공사 (? ~ 740) 두 가지 주요 지점은 5 건 7 파로 나뉜다. 남악부터 외래 숭배의 유파가 하나 있었는데, 후에 다시 임교로 분열되었다. 청원학파에는 조동종파, 운문파, 법안파의 세 가지 유파가 있다. 그것은 이 두 학파에 의해 다섯 학파로 나뉘어 임제종에서 황룡학파와 양기학파로 나뉜다. 상위 5 파는 7 파라고 불리는데, 모두 한동안 흥성했지만, 일부는 일정 기간 후에 쇠퇴했다. 나중에 임길과 조동의 선종만 끊이지 않고, 임길교가 더욱 흥성했다. 선종은 현대에 있는 모든 전승들이 임길과 조동의 후예이다.
정토학교
"무량수경" 에 의해 형성된 교파에 따라 서구 아미타불 정토에서 살아남기 위해 부처님을 관념적으로 생각하고 정토종이라고 주장했다. 이 교파는 두 가지 방식, 즉 어려운 방식과 쉬운 방식으로 나뉜다. 그는 또 다른 스님들이 세 명의 스님이 6 도 지혜를 서둘러 연습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토 수련은 평생 부처에 헌신했다고 한다. 임종할 즈음에 아미타불의 의지력으로 정토에 살면서 영원히 은퇴하지 않는 쉬운 방법이 될 것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래서 이 교파는 염불을 권하고 서방 정토에서 살아남도록 주장한다. 이 교파의 특징은 간단하고 조작하기 쉬우며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교파를 연구하는 것은 반드시 불경에 정통할 필요는 없고, 광범위한 연구와 전수를 할 필요도 없고, 반드시 앉아서 말과 행동을 할 필요도 없고, 이 길에 전념할 필요도 없다. 너는 살고, 앉고, 눕고, 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다고 말할 수 있다. 네가 그것을 믿는다면, 너는 영원히 게으르지 않을 것이다. 너는 죽을 때 정토에서 죽을 것이다. 물론, 평소에도 경계경을 가지고 선을 행하고 남을 도와야 한다.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홍보하기가 가장 쉽습니다. 다른 학파의 학자들도 이런 방법을 실시하여 정토법이 중국에서 특히 유행하게 했다.
유일하게 아는 교파
그것은 인도의 미륵, 좌안개, 진나라에 의해 창립된 교파이다. 이 교파는 주로 심결밀경, 요가 대가의 지론, 유식론 등에 기반을 두고 있다. 미륵불의 지론과 요가 거장의 무기록적인 이론에 근거해 요가파라고 불린다. 우리나라 현장법사는 이 사건을 번역하고,' 10 사단론' 을' 정위지론' 으로 번역하여, 법위징종 () 이라고도 하며, 자은종 () 이라고도 부른다.
그 교리는 오율 삼자성 () 과 팔식 () 을 총강령으로 하여, 지식을 지혜로 만들고 이를 의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법은 1, 2, 3, 4, 5 입니다.
삼자성은 모든 일을 고려하고, 모든 일을 고려하고, 모든 일을 고려하고, 모든 일을 고려하는 것이다.
팔식은 눈, 귀, 코, 혀, 몸, 의식, 카운트 다운 7 번째 지식, 8 번째 아리안 인식입니다.
두 사람은 내가 없다: 사람은 내가 없고, 방법은 내가 없다.
"5 법칙" 은 세계의 모든 법칙의 총결산이다. "이름" 과 "상" 은 세상의 모든 법이 다 이름이 있고 상상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명상법이라고 한다. "분리" 란 사물에 대한 주관적인 분리인지 능력을 말한다. "정의" 는 성자가 순수하고 진정한 지혜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주' 는 진리, 지혜, 진리를 가리킨다. 5 법칙' 은 단순한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것이 아니라 모든 법칙을 총결하였다.
삼자성: 첫째, 견지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창조사업을 혼동하고, 이름을 세상에 널리 짓는다. 둘째, 심장 세 경계, 그 삶에 따라 살고, 그 이름으로 명명한다. 셋째, 그의 말에 따르면, 이 두 공간은 사실이다. 이 세 가지가 없어서 삼자성이라고 합니다.
팔식: "안다" 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마음이나 뜻이라고도 한다. 모든 중생은 이런 심령의식의 인지기능을 가지고 있다. 8 가지 * * * 가 있는데, 바로 위에 열거된 8 가지 지식이다.
둘째, 나 없음: 모든 중생이나 중생에는 영원한 실체, 즉 자아나 영혼이 없다. 객관적인 사물에는 변하지 않는 실체, 즉 자아나 절대 진리가 없다. 두 사람은 나 없이도 나와 팔콘이라고 부른다.
이런 종교적 의미는 각종 법률의 본질을 깊이 분석하고, 마음과 지식의 사용을 분명히 하고, 지식과 행동을 실천해야만 지식을 지혜로 바꾸어 해탈과 보리에 도달할 수 있다. 이 교파는 현석 대사의 번역으로 건립된 것으로 인도의' 문자가 없고 혈연 없음' 학설의 직접적인 계승자이다.
가상종
주로 구모로시 번역' 관중론',' 백륜',' 12 륜' 을 기초로 연구를 연구하여 형성된 교파인데, 관중학파의' 삼륜종' 을 바탕으로' 삼륜종' 이라고 불린다.
그 교리는 진리와 풍속을 총강령으로 삼아 중국식 도리에 대한 이해를 궁극적인 목표로 삼는다.
둘째 동생의' 참' 자는 진의이고, 법리적 관점에서 진의라고 하며, 기원 현상의 관점에서 세속진이라고 한다. 사물이 존재하는 저속한 진리로 볼 때, 모든 법칙이 텅 비어 있기 때문에, 정말 저속한 진리는 빈 진리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색은 비어 있고, 공은 색이며, 색은 비어 있고, 진리와 풍속은 중도이며, 만법의 실으로도 불린다. 이것은 이 교파의 중심 사상이다. 이 경우, 우리는 무나 오음 12 곳 등 진공의 수준에서 세상을 정화하는 모든 방법의 근원을 폭로하고 혼란에서 완전히 벗어나 중도무소득의 관념을 확립하여 그 막힘 없는 해방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사례는 사실 인도 용나무와 티파의 중관 이론의 직접적인 계승자이다.
화엄종
화엄경을 바탕으로' 화엄경' 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정밀한 해석이 있어 선인 삼론, 옥상, 자비, 토지이론가, 사진작가의 발전에 기반을 둔 사상 체계다. 창립자는 법장, 7 세기 말 성인의 첫 국가교사였기 때문에 헌수종 () 으로 불리며 화엄종 () 이라고도 불린다.
이 교파는 5 교로 불교 전체를 판단하고, 6 상, 10 현, 3 관을 중심으로 사상을 판단한다.
다섯 가지 종교:
첫째, 작은 가르침, 즉 작은 곱셈 가르침;
두 번째는 개교, 즉 대승이 초급 단계의 교리를 시작하는 것이다.
셋째, 최종 가르침, 즉 대승의 궁극적 인 단계에 대한 교리;
넷째, Dacheng 주현절 연습, 즉 Dacheng 주현절;
다섯째, 라운드 교육, 즉 원만한 조화론.
이 교파는 불교를 다섯 가지 다른 교리로 나누는데, 이전의 천태종 보다 한 가지가 더 많기 때문에 5 교라고 한다.
6 단계:
전상, 이상상, 동상, 이상상, 성형상, 불량상.
이 6 단계는 모든 일과 한 가지 일에 동시에 나타난다. 모든 사물에서, 한 가지 사물에서, 그것들은 모두 대립적이고, 보완적이며, 동시에 충분하고, 서로 융합하고, 연계되어 있고, 서로 방해하지 않는 것으로, 우리는 법률 세계의 기원에 대한 진상을 밝힐 수 있다.
10 현문:
A, 동시에 해당 문을 갖추고 있습니다.
둘째, 인드라 네트워크의 경지문
셋째, 비밀은 은근히 드러난다.
넷째, 암웨이와 약간 호환
다섯째, 열 번째 분리 방식은 다르다.
여섯째, 순수한 잡다한 도구를 수집하는 덕문
7, 일대다 호환 다른 문
여덟, 제법이 집에 있다.
아홉째, 이상은 좋은 문이 되었다
10. 일을 물으면 법률 해결문을 제시해야 한다
이 10 현문의 전반적인 의미는 화엄대교의 진리를 표현하는 것이다: 만물이 깨끗하고, 일물명, 삼생명, 동시에 충분하고, 상호 연관되어 있고, 끝이 없다.
삼관:
하나는 진공의 절대적인 관점이고,
둘째, 사물에 방해가 되지 않는 개념,
셋째, 온둘레 조화의 이념.
육상, 십현, 삼관의 확립은' 화엄경' 의 법계 본원, 감독이 방해받지 않고 만물이 방해받지 않고 조화롭고 끝없는 학설을 천명하였다. 육상 10 현은 불법의 경지에 기반을 두고 있고, 삼관과 화합은 가능성의 개념에 근거한 지혜이다. 이런 끝없는 조화의 법계 사상은' 화엄경' 에서 유래한 것이지만, 실제로는 중국이 창조한 것으로, 그 법계 기원론과 모든 장애론은 인도에서 온 대승사상을 크게 발전시켰다.
여파
주로 계율을 배우고 연구하는 것이다. 이런 상황이 성행하면서 중국 승려들은 대승의 계지삼학에서 출가와 승승의 계율을 중시하고 있다. 반지는 청청계와 보살계를 포함한다. 여기서 말하는 법문은 종남산도선 로펌의 한 부문으로' 청청법' 에 따라 설립된 법문을 가리킨다. 반지의 경우 오계, 십계, 족계가 있다. 오계는 불교 제자의 출가 거사가 보유한 계율이다. 십계와 족계는 비구와 제자의 계율로, 앞에서 이미 말했으니, 여기서는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각 부처의 법규는 반지와 반지의 인연, 승려단의 법규, 각종 인연회, 승법, 반지, 주지법, 부사법, 의식법, 일상생활의 작은 일 등 상세한 규정이 있다. 시대와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계율은 이미 버려졌다. 보살의 계율에는 집에서 보살의 계율과 출가보살의 계율이 포함된다. 출가한 불가의 계율은 범천경과 같이 10 중 48 경계가 있고, 집에 있는 불가의 계율은 우포세이경과 같이 6 중 28 경계가 있다. 보살계율은 삼중으로 여겨지는데, 세 가지를 뜻하는 삼중정계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첫째, 반지, 반지, "모든 악이 반드시 해야 한다" 입니다. 둘째, 좋은 법을 배우는 계명, 이것은 "모든 선행들" 입니다. 셋째, Rao yi 는 "모든 존재의 이익" 이라는 사랑의 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은 주로 대승 불교인데, 여기서는 보살의 계율을 간단히 언급하겠습니다. 이상은 크기 곱셈 계율의 내용이다. 사분법은 비록 소승계율이지만, 그 문자적 의미는 대승과 통한다. 예로부터' 분대승' 이라는 말이 있었다. 대승 불교가 중국에서 성행하다. 대승 교리 해석법은 대승계의 일부이며 출가보살 삼거정계 중 법기계를 기초로 한다. 예를 들어 살인, 절도, 음행, 우우 4 대 반지, 크고 작은 것은 모두 곱하기 * * * 를 지킨다. 법리학의 공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분, 덮개, 보유, 범법, 즉 출가계율에서 위반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허락할 수 있다. 이를 개방이라고 한다. (마하트마 간디, 법리학, 법리학, 법리학, 법리학, 법리학, 법리학)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또 침범해서는 안 된다. 이를 엄호라고 한다. 어떤 경우에는 경계인지, 금계인지, 법리학을 배워야 할지, 변호사는 법과 점유의 구분에 따라 개계, 비호, 보유, 범죄의 경계를 명확히 정의해야 한다. 살인, 절도, 음행, 비도덕적인 사계, 또는 13 비구, 팔계, 17 비구를 엄격하게 준수해야 하며 위반해서는 안 된다. 그 외의 대부분의 계명은 특수하고 필요한 경우 허용된다. 예를 들어,' 제때에 밥을 먹지 않는다' 는 계명은 보통 정오 이후에는 밥을 먹지 않고 퇴근 후에는 밥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어떻게 약속을 할 것인지는 계율에 달려 있다. 불교계율은 근본계율 외에 고지식한 것이 아니라 융통성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천태종
그것은 도학, 대지론, 중용론 등을 기초로 한 사상 체계이다. 로씨에서 번역하여 인도에서 왔으며 중국에서 발전한 각종 유파의 사상을 흡수하여 체계적으로 재구성했다. 창업자는 현자로 절강 천대산에 살고 있기 때문에 천태종 () 라고 불린다.
종이는 5 시 8 시를 총강으로, 일심삼관 삼진을 중심으로 사상을 가르친다.
이 교파는 흑종초의 경학을 5 개의 서로 다른 시기, 즉 5 시경이라고 부른다.
5 시는 화엄, 아함, 측 등 시, 반야, 파와너바나의 시간이다. 5 시의 명칭은 모두 불경이다. 부처가 말한 경전은 이 다섯 시기의 범주를 가르칠 수 없다고 생각하여 5 시라고 부른다.
삼관은 실천관, 즉 공관, 가상관, 중관이다.
이 삼관은 일념의 차이, 일념 삼관이라고 할 수 있다.
삼진조화: 참, 속속, 중의 진실, 삼진이라고 합니다. 이 세 가지 진리는 3 이다. 비록 3 은 변하지 않고, 3, 1 은 문제없기 때문에 합삼진이라고 한다. 삼관삼관은 정말 순환종교의 교리로, 모든 법명, 사물이 조화를 이룬다는 것을 설명한다. 천태종 (WHO) 는 자신의 교파를 순환종교로 하고, 다른 교파는 상위 3 교파에 속한다. 이 사건은 선인의 사상을 총결하여 불교 교리를 정밀하게 조정하고 대승원교 이론을 발전시켜 중국의 원시 대승 사상을 보여 주었다.
8 대 문파의 형성
인도에서 생산되다
불교는 맹목적이다. 받는 사람의 정도, 즉 뿌리의 차이, 생활시대와 생활환경의 차이, 불교에 대한 견해도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불경에서 "부처가 같은 곡을 연주하고, 중생은 각자 그 종류에 따라 각각 해답이 있다" 고 말하는 것이 바로 이 층의 뜻이다. 예를 들어, 가장 유명한 부처의 10 대 제자는 각각 특별한' 제 1 자' 라는 글자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불교의 초기 상징으로 볼 수 있다. 그래서 불교 이후 4,500 년 동안 인도에만 20 개의 소승 불교 유파가 있었다. 소승 불교가 갈라져 통일교육의 힘을 잃고 대승 불교가 인도에서 생겨났기 때문이다. 중국에 들어온 불교의 주류는 대승 불교이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자 처음에는 종파 포털이 없었다. 이후 번역의 번영으로 많은 불경 번역과 불교 사상가들이 불교를 분류해 교파가 생겨났다. 예를 들어 유명한 천태종' 오시팔교', 화엄종' 오교십교' 가 있다. 그 후, 다른 문파들도 연이어 교단을 선고했다. 종교에 대한 판단은 부처님이 49 년 동안 말씀하신 법 (경, 법) 에 근거하여 자신의 교파를 해석하는 것으로, 부처가 말한 무상순환경에 속한다. 소위: 각 문파의 고수들은 모두 전수를 통해 서로 판단하며, 각 문파의 순위는 각 문파의 등급에 달려 있다. 교판이 흥성함에 따라 포털이 부상하다. 불교는 인도에 있고, 소승은 군중 20 파와 분쟁이 있다. 대승에는 중관 요가가 있는데, 두 가지 상황이 있다.
중국에 들어가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후, 처음에는 경적의 크기도 없고, 입파의 차이도 없었다. 13 개 학파를 형성하였다: 법가, 석성, 자사면, 삼론, 반야, 지론, 선종, 사론, 옥상, 경종, 위정, 화엄, 밀종.
이 13 건 중
너바나는 천태종 에 속한다;
지론파는 화엄파에 속한다.
사진파는 오직 지식파에 속한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경우는 겨우 10 건에 불과하다.
나중에 이 10 종 중 거사파와 석성파는 소승 고전에 속한다고 확정했다.
따라서 중국 중부의 대승 불교에는 8 개 교파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지금도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밀종, 선종, 정토종, 유식종, 가상종, 화엄종, 법종, 천태종.
중국의 8 대 불교 사례 중
"조밀 한" "순수한 땅" 은 미학에 가깝다.
선종은 불교의 중심이다. 태허대사는 "중국 불교의 특색은 선 () 에 있다" 고 말했다. 어떤 경우든 선종의 정신으로 귀결될 수 있다.
"지식론" 은 과학에 가깝다.
"jiaxiang" 은 철학에 가깝습니다.
"화엄" "옥상" 은 문학에 가깝다.
법문은 전체 불교의 기초이다. 그래서 엄밀히 말하면, 법문은 자기 것이 아니어야 한다. 법가는 각 분파에 속해야 하며, 종교의 좋고 나쁨에 관해서는 각 분파가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만당부터 선종은 중국에서 흥성하기 시작했고, 그런 다음 선과 청정이 하나가 되었다.
현대:
선 (禅) 은 선 (禅) 과 거짓 구름을 보냈다.
경종이 인쇄되었다.
구양만 알아보다
법학파가 홍의를 탄생시켰다.
화엄은 단샤를 주었다.
옥상이 한가하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선종과 경민의 영향은 여전히 비교적 크지만, 유식론은 학술계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 밀종도 유행이지만 어지럽다.
분파를 나누다
불교의 각 종파에 대해 말하자면 부처가 처음 불교를 창립했을 때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중생의 근본에 적응하기 위해 그는 각종 불법을 말했지만 문파 간의 차이는 언급하지 않았다. 후세는 사회환경과 역대 대덕으로 개인 연구의 흥미에 따라 부처님 세대의 깨달음에 대해 여러 가지 방식으로 논의하고 개인의 수행경험을 결합해 고전에 대한 각종 해석을 만들어 내고, 자신의 가르침으로 점차 각종 종파를 형성하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부처다.
중국 8 대 문파 중, 그것들의 유사점은 모두 수당성세에 흥성했다는 것이다. 불교는 인도에서 중국으로 전해졌다. 중국은 500 ~ 600 년의 발전을 거쳐 수당 () 이 새로운 개교 시대에 들어섰다. 남북조의 정치적 분열로 불교도 남북의 서로 다른 학풍을 형성했다. 불교 이론은 독립하는 경향이 있지만, 불교 자체의 다른 관점을 체계적으로 종합하고 소통할 수 없고, 독립사원 경제도 형성과 발전 과정에 있다. 그래서 당시에는 불교 종파가 없었고, 불교 유파만 많았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봉건 통일 왕조의 설립과 사원 경제의 완전한 발전으로 불교 각 유파가 더 융합되어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봉건 통일, 봉건 통일, 통일, 통일, 통일, 통일, 통일) 사상문화 대통일의 추세에 순응하여, 일부 학파는 남북학풍을 통일하는 기초 위에서' 심교' 를 통해 종파를 형성하였다. 이 교파들은 고유의 교리, 교규, 수행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종교권력과 사원 경제재산을 지키기 위해 세속적인 봉건종법 제도를 모방하여 자신의 종보를 세웠다. 그들의 사상 체계에서는 많은 전통적인 사상과 방법을 흡수했다. 중국 불교 각 교파의 건립은 중원 불교의 발전이 러시아워에 진입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불교 8 대 문파는 중국에서 불교의 산물이지만, 그 근본적 근거는 부처가 말한 교법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각 학파는 자신의 완전한 체계와 고전적인 이론적 기초를 가지고 있다. [2]
8 대 문파의 특징
8 대 문파의 특징은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부, 선, 가난, 편리함, 청결, 인내, 길상, 공허함. 전통적으로 자기 재배는 비교적 엄격하고, 천태종 () 는 의리로 조직된 것이다.
미선 (), 가난 (), 변 (), 순 () 이라는 말은 3 대 문파의 수행 특징을 설명한다.
"밀부" 는 8 대 문파 중 밀종을 배우려면 경제가 부유해야 한다고 말했다. 밀종은 일명' 밀종',' 밀종',' 주문',' 금강승' 이라고도 불린다. 불법을 부여받았다고 주장하는 부처의 밀교밀법의 가르침은 진교이기 때문에, 이 주문의 오묘함은 마음대로 전수할 수 없고, 인심밀법을 거치지 않고 사람에게 드러날 수 없기 때문에, 그 이름은 그대로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명상에서 연습했기 때문에' 요가 비전' 이라고도 불린다. 밀종불교는 처음에 7 세기 이후 인도 대승 불교 (중관 요가) 와 브라만교-힌두교의 일부 유파를 결합한 산물로 곧 중국에 전파되어 중국 불교의 한 교파가 되었다. 밀종 제단은 매우 정교하고 장엄해야 하며, 소품은 금이나 은, 혹은 구리로 주조해야 하며, 양식이 많고, 모든 것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연습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며, 상급자의 후한 지지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법처럼 촘촘하고 경제적으로 부유해야 하며, 상당히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미프' 라고 합니다.
선빈', 선종은 중국에서 가장 전형적인 불교 종파이다. 불교의 모든 수행의 이념을 선정으로 총결하여 이름을 얻었다. 불심인을 퍼뜨리는 것으로 알려져 중생 마음속의 원시 불성을 깨우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불심종' 이라고도 불린다. 그는 인도 불교에서 유래하여 전통문화에서 형성되었다. 수당 시대가 정식으로 창립되어 당오대가 정점에 이르렀고, 송원 이후 계속 유포되어 발전하였다. 퇴선은 부유한 경제조건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선수자의 수행생활은 산림, 물가, 초가지붕 등 다리에 접시를 들고 참선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고대 선종의 거장들 중 일부는 일년 내내 산속에 살면서 나물 잡과를 먹고 자루천을 입었다. 생활이 이렇게 가난하고 냉막 있지만, 그들의 명상 즐거움은 무궁무진하다. 그래서' 선빈' 이라고 부른다.
"편리하고 청결하다" 는 말은 정토종의 수행 특징을 말한다. 정토종은 아미타불 정토를 전문적으로 수리하여 이름을 얻었다. 이 교파는 간단한 염불 방법을 제창하기 때문에' 염불파' 라고도 불린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동진 대사인 혜원은 승니를 여산에 백련교를 설치해 서천정토에서 살기를 원한다고 한다. 그래서 혜원 대사는 정토종의' 시조' 로 간주되고, 정토종은' 연화종' 이라고도 불린다. 일반적으로 정토종의 실제 창립자는 당대의 선도대사로 여겨지는데, 그 개척자는 담백 대사와 도주대사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편리하고 청결하다" 는 것은 정토종을 수습하는 불교 독경법문으로, 업종, 지위, 언제 어디서나 수습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편리한 수석법문은 정토종이다.
"알고 인내하고 길하다" 는 것은 지중지와 길조의 특징이다.
인내만 알다' 는 법을 배우고 인내만 아는 사람은 반드시 인내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법식종이 붙여진 이유는 관상을 분석하여 법식종의 결론을 도출했기 때문이다. 유법지종 () 또는 유지종 () 이라고도 불리는데, 그 종의 창시자 현장 () 대사와 관음희 대사 () 가 오랫동안 길앙사에 살았기 때문에, 정탐주 () 는 선심대사 () 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선심종 () 이라고도 불리기도 하고, 요가 선생님의 토지론이 그 종의 근본 경전이기 때문에 선심종 () 이라고도 불린다. 법중의 문파 명칭만 알면 복잡하고 정의의 수준도 복잡하다. 만약 네가 참을성이 없다면, 너는 그의 단서를 확실히 알 수 없을 것이다. 일단 법만 아는 문파에 들어가면 흐리멍덩해진다. 그러므로 지식만 배우는 것은 인내심이 있어야 한다.
"집 코끼리 빈" 은 세 학파의 특징을 말한다. 삼론종은 용수보살의' 중륜',' 12 문론',' 시바보살의' 백륜' 등 주요 경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법문이라고도 불리는데,' 모든 법이 텅 비어 있다' 고 주장하기 때문에 천태종 화엄종 () 과 천태종 화엄종 () 도 법문 ()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공문 ()' 이라고도 불린다. 러쉬 대사가 본안의 삼론을 번역했기 때문에, 많은 세대가 삼론을 연구하는 사람들이 있다. 수나라의 길장대사에게 이르러 그는' 삼변' 을 세웠다. "농작물이 텅 비어 있다" 는 것은 세 가지 사상 대가인 길장이 세 가지 사상을 연구할 때 작상사에 살았기 때문에' 작상대사' 라고 불리기도 하고, 또 그가 세 가지 사상의 집대성자이기 때문에, 곡식상종이라고도 불리기도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본 사건의 근거가 되는 중륜 등 3 개 학설의 내용은 모두 공성의 본원에 관한 우주의 지혜로, 따라서' 집상공' 이라고 불린다.
-응? "전통적인 슬림한 법" 은 화엄종과 법종의 특징을 말한다.
"전통 화엄" 은 화엄종의 특징을 설명하는 것이다. 화엄종은' 화엄경' 을 위주로 이름을 지었다. 그 실제 창조자 법장대사로 무측천에 의해' 현수' 로, 이후 법장대사로' 현수대사' 로 불리기 때문에' 현수종' 이라고도 불린다. 이 학파는 주로' 법세계의 기원' 의 취지를 탐구하기 때문에' 법세계학파' 라고도 불린다. 중국은 대승 불교의 나라이고, 중국 불교의 대승 사상은 화엄종을 중심으로 한다. 예를 들어, 근대 불교의 리더인 태허대사는 불교 8 파를 조장하지만 화엄사상을 신앙의 기초로 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화엄경' 은 인도에서 발원하여 중국에 유입된 후 중국 지혜의 통합을 통해 화엄법계의 본원 사상을 충분히 발휘하여 각종 법률관을 제시하여 철학을 실천에 옮겼다. 역대 대덕이 화엄 사상에 대한 혁신과 발명으로 화엄 철학은 중국 불교사의 기묘한 송이가 되어 중국 불교의 전통 신앙이 되었다. 이른바' 전통 화엄' 이다.
"슬림법" 은 법문의 특징을 드러낸다. 법가는 계율을 연구하고 전파하는 것으로 이름을 얻었다. 오율 중 사분율에 근거해서 사분율이라고도 합니다. 남산파' 또는' 남산법학파' 라고도 불린다. 인문과 풍부한 변호사를 만들어 종남산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불교 법가는 수양을 중시하고 처세한다. 태허대가 말했듯이, "오직 불독존만 인격에서 완성된다. 사람이 부처가 되는 것은 실제 현실이다. 클릭합니다 인격이 완성되기 때문에 너는 부처가 될 수 있다. 일을 잘하고 수양을 완성해야만 내면의 광명지혜를 더 발전시켜 가장 높은 진리를 깨달을 수 있다. 법문이 주는 지시라 슬림한 법이라고 합니다.
천태종, 정의로운 조직, 그 특색을 과시하다.
천태종 (WHO) 는 중국 불교사에서 창설된 최초의 교파이다. 그것은 남북조에서 기원하여 수나라에서 창립되어 당에서 흥성하였다. 실제 창시자 지개법사가 천대산에 자주 거주하기 때문에' 천태종' 이라고 불린다. 이 교파는 화안 금눈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파화종' 이라고도 불린다. 모든 종파 중에서 불교는 잘 조직되어 체계적으로 천대법이 1 위라고 설명할 수 있다. 옥상에 있는 현자 스님은 부처님 세대의 성교를 다섯 기간으로 나누었고, 가르침을 받는 사람에 따라 4 교로 나뉘었다. 깨달음, 점진적인 깨달음, 비우, 불확실, 장장, 통, 별별, 원사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과학적 방식으로 삼장 12 경을 각기 다른 근원의 중생으로 분류하고, 수행의 방식과 결과를 비교하는 순서를 하나씩 분석하므로, 천태종 () 는 의리 조직에서 가장 엄격하고 체계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