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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쟁에서 승리하는 방법과 논쟁에 관한 정보.

논쟁의 핵심 어휘는 "토론" 이라는 단어입니다. 이 토론과 마찬가지로, 중간에' 말' 자 하나, 양쪽에' 편지' 자 하나가 있다. 쌍방의 변론자는 세력이 엇비슷하고, 각자 논점과 논거가 있어서, 쌍방은 모두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를 완전히 판단할 수 없다. 둘 다 일리가 있다. 쌍방의 변론자는 자신의 말솜씨와 자신의 사유 능력에 의지한다. 이 논쟁에서 이기려고 노력하다.

변론 경기의 구성과 그 활동은 다음 10 개 부분으로 나뉜다: (1) 참가 인원. 최근 유행하는 대형 토론대회는 보통 8 팀 (팀당 4 명) 이 참가한다. 각 팀 4 명, 1 변, 2 변, 3 변, 4 변으로 나뉜다. 또한 1 변, 2 변, 3 변, 자유발언으로 나뉘며, 이 순서에 따라 변론장의 중심에서 가장자리까지 자리를 마련한다. 그러나 때때로 다른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그 중 첫 번째 토론은 주로 자신의 관점을 설명하고, 단도직입적인 기교와 심도 있는 탐구의 능력이 필요하며, 관객을 변론의 분위기로 끌어들이기 위해 연설과 감염 능력을 요구한다. 23 일 토론은 주로 우리 자신의 관점을 겨냥한 것으로, 상대방 변론자와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하며, 그들에게 강한 논리적 사고력과 뛰어난 반응능력을 요구하며, 상대방의 허점을 포착하고, 자신을 위해 쓰는 것을 폭로하고, 유머를 유연하게 하고, 현장 분위기를 이끌어야 한다. 4 변은 자신의 관점을 잘 총결할 수 있어야 하며, 발전과 승화가 있어야 한다. 그들은 열정과 힘으로 분위기를 또 다른 고조로 밀어야 한다.

(2) 사회자. 변론 경기에서는 반드시 사회자, 즉 의장이라고도 하는 진행자가 있어야 토론을 주관할 수 있다. 그 (그녀) 는 변론회의장의 양호한 질서를 유지하여 변론 활동이 변론 규칙에 따라 질서 있게 진행되도록 보장한다. 사회자는 두 팀 사이에 앉아 선수석보다 약간 뒤로 기대어 전체 변론장을 관찰하기 쉽다.

(3) 판사. 변론 경기가 일종의 경기이기 때문에 출전 선수의 승패는 평론과 판단이 필요하다. 판사는 토론 내용과 관련된 전문 지식을 갖추어야 한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판사 주임 한 명, 법관 또는 배심원 회의를 주재하는 집행 주석 한 명을 포함한 몇 명의 판사나 배심원으로 구성된다.

(4) 공증인. 정식 변론 대회에서는 보통 공증인이 참석해 변론 행사와 결과를 공증하고 변론 행사와 관계자들에게 법적 인가의 증거를 제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증인, 공증인, 공증인, 공증인, 공증인, 공증인, 공증인, 공증인) 일부 토론은 공증인 없이도 진행될 수 있다.

(5) 토론 규칙을 제정하다. 통상적인 변론 경기 규칙은 다팀이 참가한 변론 토너먼트를 먼저 진행하고 초전, 준결승전, 결승전을 거쳐 승부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둘째, 쌍방의 8 명의 변론자가 발언하는 순서를 규정해야 한다. 셋째, 발언 시한을 정해야 한다.

(6) 변론 문제를 확정하다. 변론 경기 쌍방이 무엇을 논쟁하고 있습니까? 어떤 문제를 둘러싸고 변론을 전개해야 합니까? 이것은 변론 제목을 확정하여 쌍방이 변론 제목을 둘러싸고 찬반 양방면에서 변론을 전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어떤 변론 제목이 변론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 결정하고, 변론 내용의 범위를 결정하고, 쌍방의 변론이 잘 진행될 수 있을지에 영향을 미친다. 변론 경기의 실천 경험으로 볼 때, 변론 문제를 선택할 때 두 가지 점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하나는 변론문제의 현실적 의의이다. 논쟁 자체가 사람들의 관심사인지 아닌지를 말하는 것이다. 변론 시합이 사람의 마음을 계발할 수 있을지는 관중의 열정뿐만 아니라 출전 선수들의 적극성에도 영향을 미치고, 결국 변론 경기의 분위기와 효과에도 영향을 미친다. 둘째, 논쟁의 식별성이다. 만약 변론에 규정된 한쪽의 관점이 뚜렷하고, 다른 한쪽의 관점이 뚜렷하고, 분별성이 부족하다면, 관점이 명백히 잘못된 쪽은 상대방의 관점을 강력하게 반박할 수 없고, 동시에 관점이 뚜렷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어떻게 변론을 하도록 설득하기 어렵고, 사람들에게 주는 인상은 항상 납득하기 어렵다. 따라서 상대방은 자신의 관점을 깊이 논증하기가 쉽지 않아, 결국 양측 모두 심도 있는 토론을 벌이지 못하고 변론의 유효성에 영향을 미쳤다.

(7) 쌍방의 논점을 확정하다. 변론 제목이 확정된 후에는 쌍방을 긍정과 부정으로 나누어야 한다. 긍정적인 쪽은 변론문제의 목적을 가지고 긍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고, 부정적인 쪽은 반대 관점을 가지고 있어 쌍방과 그 이론의 논쟁을 불러일으킨다. 경쟁하는 쌍방, 누가 정방이고, 누가 반대쪽인지 쌍방의 추첨에 의해 결정된다. 찬반 양론이 결정되면 선수들에게 준비할 시간을 주면 변론 경기가 진행될 수 있다.

(8) 우승자를 판단하다. 쌍방의 토론이 끝난 후, 심사위원단이나 심사위원은 잠시 변론장을 떠나 승리팀과 우수 변론자 (일명 최우수 변론자) 를 판단했다. 이 기간 동안 사회자는 관중을 조직하여 토론에 대해 의견을 발표할 수 있다. 심사위원단이나 심사위원이 심사를 마친 직후 경기장으로 돌아와 집행주석이나 심사위원장이 심사위원단이나 심사위원을 대표해 양측의 변론에 대해 논평한 후 심사한 우수 변론자와 수상자 명단을 사회자에게 넘겨주고 사회자가 즉석에서 발표했다.

(9) 공증인이 공증 의견을 내다. 판결 결과가 발표되면 공증인은 변론 행사와 판결 결과, 각 변론자의 성과에 대해 공증 의견을 줄 것이다.

(10) 증서와 상품을 수여하다. 전체 변론 결승전이 끝난 후 승리팀과 우수 변론자에게 자격증을 수여하고 동시에 상품을 수여할 것이다.

2 경쟁 절차 (요약)

1, 토론이 시작됩니다

2. 토론의 시작을 선포하다

3. 참가 팀과 그 직위를 소개하다.

4. 팀 구성원 소개

5. 규칙 심사 위원과 심사 게스트를 소개합니다.

6. 토론 대회

7. 규칙 판사와 심사관은 논평에서 물러났다.

8. 관중들은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다

9. 규칙 심판이 발언하고 게스트의 발언에 대해 논평하다.

10, 경기 결과 발표

1 1, 토론이 끝났습니다.

3 상세 규칙

1, 시간 프롬프트

자유 토론 단계에서, 각 당사자가 30 초 남았을 때, 타이머는 짧은 벨을 사용하여 일깨워준다. 시간이 되었으니 벨소리로 연설을 끝내자. 공방 요약 단계에서 각 당사자가 10 초 남았을 때, 타이머는 짧은 벨로 일깨워주고 시간이 되면 벨소리로 발언을 끝낸다. 다른 단계에서, 각 대원들이 30 초 남았을 때, 타이머는 짧은 벨을 사용하여 시간을 가득 채우면 벨로 발언을 멈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벨이 울릴 때, 연설자는 반드시 말을 멈춰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위반으로 처리해야 한다.

2. 소개회 전시회

즉흥적인 진술을 제창하고, 적절하게 경전을 인용하다.

3, 개회사

이번 대회의 변론 문제는 대부분 삶의 색채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개막 변론 문제에서 이론적 수준에 지나치게 얽힐 필요는 없다. 논증은 논리가 명확하고 간결하고 간단명료해야 한다.

4. 공격과 토론

(1) 공수의 변론은 이변에서 시작하여 찬반 교대로 시작한다.

(2) 찬반 쌍방이 토론에 참여하다. 찬반 양측의 변론 총결산.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2 ~ 3 가지 주장은 한 번 공격자가되어야합니다. 수비는 공격측이 마음대로 지정하는데, 횟수에 제한이 없다. 공방 쌍방은 반드시 이번 공방을 단독으로 완성해야 하며, 중도에 교체해서는 안 된다.

(3) 쌍방은 반드시 상대방의 질문에 정면으로 대답해야 하며, 문답은 간결하고 명료해야 한다. 반복적인 질문과 회피 문제는 감점될 수 있다. 공격과 방어의 각 라운드에서, 공격 및 방어 역할은 교환 될 수 없으며, 방어는 질문을 할 수 없으며, 공격자는 질문에 대답 할 수 없습니다.

(4) 정반 쌍방은 1 차 공방을 완성했고, 어느 한 쪽이 자리에 앉았을 때 자신의 공방을 완성한 것으로 간주되고, 다른 측 선수는 한정된 시간 내에 마음대로 출전할 수 있다 (성명을 발표하거나 질문을 계속함).

(5) 각 라운드 답변의 단계는 1 분 30 초이며, 공격자는 각 질문마다 10 초를 초과할 수 없으며, 라운드당 3 개 이상의 질문을 해야 한다. 변호인의 한 번의 대답은 20 초를 초과할 수 없다. 시간이 되었으니 벨소리로 말하지 마세요. 만약 쌍방이 모두 질문하거나 다 대답하지 않았다면, 점수를 공제하지 않는다. (6) 4 라운드 공방이 끝난 후 팀은 정방에서 반대 방향으로 공방을 총결하고 시한 1 분 30 초. 공수 쌍방은 공수 단계에 관련된 상황과 내용을 총결하고 경기 실태에서 벗어나 원고를 암송하는 것을 엄금한다.

5. 자유 토론

이 단계에서 찬반이 자동으로 번갈아 가며 발언한다. 강연자의 자리는 강연이 끝날 때 상대방의 연설의 시작을 상징하며, 상대방 변론자는 반드시 이어서 발언해야 한다. 틈이 있으면, 축적은 평소대로 진행된다. 같은 토론자가 발언하는 순서에는 제한이 없다. 만약 한쪽 시간이 다 떨어지면, 다른 쪽은 계속 발언할 수도 있고, 의장에게 발언을 포기하라고 신호를 보낼 수도 있다. 자유토론은 적극적인 대항을 제창하고, 중요한 문제에서 두 번 이상 대립하지 않는 쪽은 감점을 받고, 상대방이 명확하게 대답한 질문은 적당히 감점될 것이다.

6. 관중이 질문하다

찬반 측이 관중 질문 단계에서 보여준 성과는 경기 성적에 포함됐다. 관중이 제기한 질문은 두 명 이상의 규칙 심사위원의 판정을 거쳐야 대답할 수 있다. 찬반 쌍방은 각각 두 명의 관중이 제기한 질문에 대답하고, 쌍방은 4 변을 제외한 어떤 변론가도 대답한다. 한 질문에 대한 응답 시간은 1 분입니다. 만약 한 변론자의 대답 시간이 꽉 차지 않는다면, 다른 변론자들은 보충할 수 있다.

7. 폐막회는 쌍방의 변론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을 총결산하여 진술한다. 실제에서 벗어나 미리 준비한 원고를 암송하고 적당히 점수를 공제한다.

기술

(1) 무협 소설에는' 용병전쟁' 이라는 수법이 있다. 내력이 두터운 사람이 상대의 공격력을 이용해 반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 방법은 논증에도 적용된다.

(2) 꽃대목으로 상대방의 논점에서 결함이 있는 부분을 제거하고, 우리의 유리한 관점이나 재료로 바꾸면, 왕왕' 4 ~ 2 천 근' 의 기이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기술을' 꽃으로 나무를 대신하다' 라고 한다.

(3) 상대방의 관점에 분명히 찬성하고, 상대방의 논리를 따르고, 우리의 필요에 따라 유도에 합리적인 장애물을 설치하여 상대방의 관점이 부가적인 조건 하에서 성립되지 않도록 하거나, 상대방의 관점과 정반대의 결론을 도출한다.

(4) 소위 철저한 정리를 철저히 청산하는 것은 이 글에서 상대의 논점이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없거나 상반되는 것을 지적하는 비유로, 근본적으로 상대의 논점의 발판을 바로잡고, 그것을 우리의' 세력 범위' 로 끌어들여 우리의 관점에 딱 들어맞는다. 이런 수법은 정방향 추리의' 순수추주' 방법과 비교하면 사유와는 정반대이다.

(5) 선택적 질문은 많은 변론가들이 흔히 쓰는 공격 수법 중 하나이다. 보통 이런 질문은 계획적이며, 사람을' 딜레마' 에 빠뜨릴 수 있으며, 상대방이 어떤 선택을 하든 자신에게 이득이 되지 않는다. 이런 문제를 다루는 구체적인 기교 중 하나는 상대방의 선별적인 질문에서 사전 설정 옵션을 꺼내서 강력한 반추를 하고 상대방의 정신을 근본적으로 좌절시키는 것이다.

(6) 직격의 핵심은 논쟁에서 흔히 쌍방이 사소한 문제, 사례, 표현에 얽매이는 경우가 많으며, 그 결과 토론은 시끌벅적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주제에서 벗어나 만리이다. 이것은 논쟁의 금기이다. 한 가지 중요한 기교는 상대방이 변론하고 논쟁한 후 상대방의 논점 중 중요한 문제를 신속하게 찾아내 이 문제를 포착하고 이론적으로 끝까지 공격하는 것이다.

(7) 갈등을 이용한다. 변론의 각 쪽은 모두 4 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4 명의 선수는 변론 과정에서 종종 갈등을 일으킨다. 같은 선수라도 자유토론에서 말이 너무 빨라서 갈등이 생길 수 있다. 일단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잡아서 상대방의 갈등을 확대하여 우리를 공격할 겨를이 없도록 해야 한다.

(8)' 뱀을 굴에서 끌어내다' 는 변론에서 종종 교착상태가 나타난다. 상대방이 자신의 논점을 견지할 때, 우리가 어떻게 공격하든, 상대가 아주 적은 수의 말로 대처할 때, 여전히 정면 공격의 방법을 채택한다면, 반드시 성과가 미미할 것이다. 이 경우, 가능한 한 빨리 공격 수단을 조정하고, 우회적인 방법을 취하고, 겉보기에 중요하지 않은 문제부터 시작하여, 상대방이 진지를 떠나도록 유도하여 상대방을 타격하고, 심사위원과 관중의 마음에 센세이션을 일으켜야 한다.

논리적으로 또는 이론적으로 논증하기 어려운 논점을 만났을 때,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이경직' 방법을 채택하여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여 어려움을 해결해야 한다.

(10) 부대의 속도를 늦추는 계획. 우선, 속담에 "속력을 원하면 안 된다" 는 말이 있다. " 시기가 미성숙할 때 성급하게 행동하는 것은 종종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 논증도 마찬가지다.' 느림' 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도 필요하다. 느린 승리로 이기는 방법은 사실 상대의 침입을 지연시키는 전술이다. 형세가 속전속결에 적합하지 않거나 시기가 미성숙할 때는 오히려 시간을 늦추고 전투기가 오기를 기다려야 한다. 일단 시기가 무르익으면, 우리는 뒤에서 적을 공격하여 상대를 물리칠 수 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경우, 처칠은 시기가 미숙할 때 성공을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기다린다. 총리 인선을 논의하는 결정적인 순간에 그는 침묵으로 반대를 표하며 결국 이겼다. 둘째,' 느린 승리로' 는 열등한 제우, 약한 강압적인 상황에 적용된다. 약자가 강해 보이는 쪽을 물리치기 위해 취한 전략적 수단이다. 천천히 전략이 있고, 느린 것은 교묘해야 한다. 이곳의' 느림' 자는 반응이 둔하고 언사가 좋지 않은 대명사가 아니라 웅변적인 연설가의 계획과 계획의 법보이다. 귀머거리인 척하고 시간을 끄는 것은 사실 지연 전술이다. 이런 어려운 교착 상태에서 장버런은 마침내 화를 냈고 처칠은 결국 느린 전술로 이겼다. 셋째, 냉열조절은 좋은 기술이다. 변론에서 자제력이 떨어지는 사람은 쉽게 흥분한다. 슬로우 모션, 슬로우 톤으로 처리해야 한다. 상대방이 냉정해야' 냉정하고 스트레스 해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 번째 경우 영업 사원은 냉정한 태도와 온화한 어조로 상대방의 분노를 가라앉히고 갈등을 풀었다. 결론적으로, 논쟁에서' 빠름' 과' 느림' 도 하나이다. 때때로' 느림' 도 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천천히 수수방관하고, 계획을 세우고, 분노를 억제할 수 있다. 느린 것은 강경 전술이고, 장기전이며, 구수전 중의 지연 전술이다. 천천히 걷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큰 원을 돌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