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덕 14 년, 명태조 주후가 서유에서 돌아와 강남에 가서 세계 일주를 하고 싶었다. 그래서 야심만만한 닝왕주는 명무종을 핑계로 황음무도했다. 1998 년 6 월 14 일, 그는 군대를 거느리고 순수 () 와 강서 () 총재 서퀘 () 를 살해하여 그정덕 () 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이세돌, 유 () 는 승상 () 을 좌지우지하고, 왕륜 () 은 병부 상서 () 이다. 모두 십만 원이라고 불리는데, 도처에서 배합하여 조정을 규탄하였다.
7 월 초 남창을 본부로 하여 강동을 선사로 엄호하고, 구강 남강을 약간 건너며 강서에서 나와 뱃사공이 안칭을 공격하도록 지휘하며 남경을 바라보다.
감정 총재 겸 무두 검열 왕수인 () 이 소식을 듣고, 군대를 파견하여, 근왕 () 을 파견하여 전국의 병사들을 모아 7 월 20 일에 남창을 공략하였다. 주홍 은 난창 (南昌) 을 저장, 소식을 들었다. 그는 24 일 남창 동북의 황가도에서 왕수인군을 만나 반군이 철수했다. 26 일, 명나라 무기 공격, 첸 하오 패배. 3 만여 명이 병사들에게 죽임을 당했고, 진호, 그의 왕자, 군왕, 이세돌, 유와 왕륜이 모두 붙잡혔다.
확장 정보 왕 수인의 주요 업적
장점과 성과
정덕 13 년 (15 18), 왕수인은 화합을 귀하게 여겨 장시를 수십 년간 괴롭히는 내란을 평정했다.
정덕 14 년 (15 19), 왕양명은 포양 호수 적벽전을 본받아 홍두녕왕 주첸 호의 혼란을 평정하였다.
Jiajing 7 년 (1528), 남서토요의 난란과 단텐협의 도둑을 평정했다.
생각하다
왕설 () 설신 () 이라고도 하는 양명학 () 은 유가 () 의 유파로 가장 먼저 맹자 ()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왕수인 () 이 발전한 유교 학설이다.
Wang Shouren 의 삶의 경험에서 볼 때, 그는 도교의 영향을 크게 불교보다 크지만 결국 유교의 본질과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육구연의' 마음이 이치에 맞는다' 는 사상을 계승하고, 여정의' 사물로 진실을 추구하다' 는 방법을 반대하다.
지행 관계에서 아는 것이 행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아는 가운데 행이 있고, 행중에 아는 것이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른바' 지식과 실천의 단결' 이란 양자는 분리할 수 없다. 지식은 반드시 행동적으로 표현되어야 하며, 그렇지 않다면 진정한 지식으로 간주될 수 없다.
양명학은 명대 중후기의 주류 학설 중 하나로, 나중에 일본에서 전파되어 일본과 동아시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참고 출처 Baidu 백과 사전-Chen Hao 의 혼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