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역' 벽운사'
왜 고사 달빛 선수에 산천의 수요가 있고, 마음속의 불도 춥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운령사
촉산 무성불연
-\ "블루 클라우드 사원 \"
향산 벽운 3 대 나무가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영성이 있다.
꿈속에서 수영하는 것이 발에서 수영하는 것보다 낫다. 몽유는 명상의 여행이다.
벽운사에 가서 걷고 자연으로 돌아가기로 한 것은 마음과 자연의 같은 선택이다.
운운이 벽운사에 도착했을 때는 해가 이미 져서 관광객이 매우 적었다.
고대인 구름: "송백이 세상 물정을 만나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베이징의 유명한 절만큼 조용하지 않다. 옛적창한 나나무, 백송, 은행나무 중에서 더욱 우아하고 조용하여 묵묵히 석양을 볼 수밖에 없었다.
10 년 전 향산에 놀러 가서 향산 기슭에 있는 벽운사를 지나갔다.
벽운사는 서산 풍경구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찰이다. 600 여 년 동안 역사의 변천과 황실 왕조가 바뀌면서 절은 몇 차례 변천하여 신입생을 얻었다. 여기를 걸으며 역사의 풍운을 감상하며, 나는 정말 감개무량할 수밖에 없다.
"예로부터 만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인생의 큰 꿈이 우선이다.
강산은 여전히 강산이고, 왕은 더 이상 없다. ""
벽운사가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샘원의 고목이다. 나무 그루터기는 생명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그 이름, 영적인 이름, 3 대 나무를 보고 나는 매우 감동했다.
모든 것은 꿈, 이슬, 전기 등과 같은 희망이 있다.
땅 위의 그루터기에서 1 세대와 2 세대가 모두 죽고, 3 세대 은행나무가 나무 중간에서 탄생했다. 은행나무 주변의 사백유적은 창조주께서 정말 신비로우시고 신비로운 메시지를 밝혀 주신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자세히 보면 지름이 1 m 인 그루터기에서 자라며 높이는 17 m 이고 지름은 50 cm 입니다. 이 나무는 이미 300 대가 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이' 3 대 나무' 는 원래 아카시아 나무였는데, 죽은 지 수백 년, 뿌리에서 백향나무 한 그루가 부활되어 수백 년 동안 시들어 은행나무가 되었다.
트리에서 다음을 수행합니다.
나무 한 그루의 축복, 세 세대의 장수. 명신은 해를 모른다.
밤낮으로 너와 함께 있는 사람이 누구냐고 묻자, 산천만 졸졸 졸졸 흐른다.
일월과 함께 있는 것이 얼마나' 독특한 날' 이고, 붉은 먼지에 무관심한 것이 얼마나' 미지의 해' 인가. 수백 년 동안 존재해 온 종은 외롭지 않다. 산천 시냇물과 청천은 영원한 반려자이다.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런 머리를 키울 수 있을까?
여휘 속에서 너는 사찰의 산허리에서 차를 맛보고 경성을 내려다볼 수 있다. 지금의 교토는 구름 속의 신기루, 구름 위의 성, 번화한 꿈과 같다.
묘청죽에는 반야가 없고, 암황화는 묘제 () 에 지나지 않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석양의 잔광이 점차 사라졌다. 이때 대나무 테이블 위에 앉았는데, 계곡의 미풍이 찻집을 스치고 있었다. 청차 한 잔, 물처럼 느껴지고, 세계를 여행하는 선녀 같다. 나는 다경을 읽고, 미묘한 천추의 소리를 듣고, 마음속에서 흘러나오는 가을물을 들었다. 시간은 어느새 얼어서 붉은 먼지와 자신을 잊었다. 나의 자유로운 마음, 조화로운 천성, 모든 마력을 녹여서 나는 버텼다.
대나무의 소리는 너의 마음을 도취시킨다. 10 년 동안 찾아다녔는데, 너는 누구를 위해 바쁘니?
월명 반나절, 찬물이 차를 천천히 향기롭게 한다.
월중 차나무가 한가할 때, 나는 산에 앉아서 호랑이가 싸우는 것을 보고, 백 년 동안 나도 점점 깨달았다.
과일컵을 만들어 유자꽃을 잇다.
허허, 차는? 분명히 일종의 감정이다. 문인 작가는 한 푼의 돈을 갈망하며, 시심은 왕왕 입세한다. 하늘과 땅이 크다고 하는데, 누가 춘추를 쓰는가. 웃음소리가 벽운사의 산골짜기에서 맴돌고 있다. 마음이 즐겁기만 하면 붉은 먼지 속에는 곳곳에 선경이다.
두 번째 역' 홍라사'
만사가 무상하고, 인생은 반드시 끝이 있으니, 너는 생사에 집착하지 마라.
백년 운주린
L
함께 여행한 이 두 친구는 베이징에서 몇 시간 운전해서 회유의 나홍에 도착했다. 정오에는 이곳의 산세가 무성하여 이미 한여름이 되었다. 산속의 한기와 습기는 여전히 무겁고 진하다.
가파른 돌계단에는 거대한 개미들이 많이 있다. 우리가 산을 오를 때, 그들은 우리를 따라잡은 것 같다. 개미의 머리는 검고 크다. 고묘의 가스전은 개미에게 약간의 정신을 준 것 같다. 그들이 줄곧 우리와 함께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조심스럽게 신발을 신어야 했는데, 이런 장난꾸러기 녀석들을 다칠까 봐 두려웠다.
인생 팔난: 생, 노령, 병, 죽음, 사랑과 분리, 증오와 증오, 욕망이 없고, 내려놓는다.
홍라사는' 경북 제 1 고찰' 로 불리며 역대 불교도의 성지이자 베이징 기공의 발원지이다. 서기 378 년에 설립되어 성당 시대에 증축되었는데, 본명 대명사, 호국으로도 자복사, 속칭 홍라사로 불렸다. "남쪽에는 푸타, 북쪽에는 나홍이 있다." 역사상 홍라사는 김원 명청 시대의 불교 성지이다. 고승이 많고 불법은 비범하다고 한다.
산은 높지 않지만 요정은 유명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진주천에는 두 마리의 큰 달팽이가 있는데, 색깔이 진홍색이라고 한다. 해가 질 때마다 달팽이는 화염을 토하고 붉은 빛을 발하며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서 볼 수 있다. 나홍이 죽은 후, 그것은 한 절에 묻혀서,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두 개의 보탑을 지었다. 홍라사는 이로부터 이름을 얻었다.
붉은 소라, 아름다운 이름, 의경상 두 개의 붉은 옷의 산선 같다. 그들은 불꽃놀이를 먹지 않고 고찰의 진주천에서 수행해 마음을 가다듬고 천년을 기른다.
어대숲을 가로지르는 것은 틀림없이 수백 년 전의 일이다. 우리 셋은 그 대나무 숲에서 함께 연습했을 수도 있고, 함께 삼엽의 대나무를 따서 책갈피를 만들어 바람에 넣었다.
돌계단이 가파르고 이동이 느려서 나 혼자 신발과 양말을 업고 올라갔다. 허허, 양말을 신고 등산하는 게 편해요. 가파른 돌계단이 내 발밑에서 평평해졌다. 잠시 후, 나는 높이 기어올라 산만의 돌계단에서 졸며 그들의 발자국 소리를 기다렸다. 나는 큰 소리로' 홍라사' 를 부르며 과거를 반성하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였다. 망천, 나는 9 일 동안 배회했다.
신은 평온하기 때문에 한 번의 후각을 경험하는 데는 360 일이 걸린다.
일단 하나님, 온도, 뜨겁고 차가운 갑자기 오지 않을 것입니다;
하늘은 매우 총명하여 낮에는 태양을 수용할 수 있고 밤에는 달과 별을 수용할 수 있다.
매우 춥고, 매우 덥고, 낮과 밤, 생장하여 모였으며, 예로부터 지금까지 신기한 변화가 없었다.
하늘은 함축적이지만, 그것은 모든 것을 포괄하지만, 완전하지는 않다.
신은 침묵하고, 명확하게 말하지 않는 한,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하늘은 맑지만 색음이 분리되어 지칠 줄 모른다.
세심하고, 만물이 소소하고, 새지 않는다.
하늘의 뜻은 이미 정해졌으니, 비바람과 천둥이 가슴에 변하더라도;
하나님은 융통성이 많으시니, 모든 일을 헤아려 행동하는 것은 결코 필연적인 결론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늘은 자연히 음양, 가스, 수, 이성, 세력의 극단적인 탄생을 방해받지 않고 허용한다.
사람이 하늘에서 내려오다. 돌계단 위에 앉아, 나는 천국의 소리가 계곡에 울려 퍼지는 것을 들었는데, 우렁차고 드문 소리가 들렸지만, 어디에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든 것은 내가 쓰는 것이지, 내 것이 아니다.
바람이 좀 차갑고, 녹색 실크 치마가 좀 서늘하다. 산골짜기의 차가운 서늘함 속에서 나는 단도직입적인 말을 주워 내 마음을 건드렸다.
내 마음이 피곤하면 아무도 믿지 않을 것이다
내가 울고 싶으면 아무도 나를 막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가 떠난다면, 아무도 나를 배웅하러 오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가 돌아간다면, 아무도 탄식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가 공허하다면,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가 환생한다면 아무도 모를 것이다.
내가 누구지?
내가 누구지?
홍라사의 여자들은 모두 죽었다. 누가 환생의 가면을 쓰고 서로를 찾고 포기할 것인가? 직업이 공허한 후에 당신은 모든 신비와 강도를 이해할 수 있습니까?
연못은 지음입니다.
반산은 시로 가득 차 있다.
하늘을 보세요.
나는 선년을 모른다.
천석계를 돌아보니, 두 미녀는 마치 작은 개미 두 마리가 오는 것을 본 것 같고, 하나는 안경을 쓰고, 하나는 박사 모자를 쓰고 있는 것 같았다. 허허, 우리는 홍라사에서 천 년 동안 수행해 온 작은 개미 두 마리입니다.
세 번째 역, 법원사
베이징을 떠나기 전날, 나와 여자친구는 청장고원에 갔다.
법원사를 처음 들은 것은 이오가 쓴 책이다. 내 서재에 있다. 줄곧 잘 보지 못했다. 나중에 나는 골동품이기 때문이다.
법원사는 베이징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거사로 선무문 외교자 골목 남단 동쪽에 위치하여 약 670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초당에서 설립되어, 본명 민중사로, 명대는 숭복사로 바뀌었다. 청옹정 11 년 1735 재수강 후 법원사로 개명.
꽃의 세계, 풀의 세계, 천국의 세계.
내가 사찰의 뜰에 들어가자마자 한 스님이 사찰에서 경전을 강의하는 것을 들었다. 우리는 조용히 돌계단 위에 앉았다. 법원사는 내가 생각했던 두터운 고대는 없지만 경전을 듣는 사람이 많다. 절 왼쪽의 죽석에는 많은 책들이 있다. 사찰이 불교를 주었어요. 경전을 듣고 난 후, 나는 아예 강도로 법원사에 관한 책 몇 권을 빼앗았다.
다음으로, 큰 나무 밑에서, 나는 선 () 에 관한 책을 기쁘게 뒤적거렸다. 책이 그렇게 무겁고 길이 그렇게 길어서 나는 강의의자에 앉아서 책을 다른 사람에게 양보했다. 탐욕도 마찬가지다.
여기서 가장 큰 수확은 얻기 어려운 노불경' 중국불학원',' 선' 등이다.
곳곳의 책은 모두 은이 필요하고, 불경만이 은의 색깔을 많이 옅게 하고, 무료로 증정한다. 독서는 일종의 사치이다. 불경을 읽는 것은 생명의 각성이다. 고전이 된 것은 부처가 천서에 대한 이해를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2500 년이 지난 지금, 역사에는 고승, 조정 대원, 시인, 성현, 상인이 많이 등장했고, 고전적인 정신과 사상만 천고에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