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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베이 신년 풍습

"어른들은 농사를 짓기를 바라고, 아이들은 설날을 고대하고 있다." 나의 고향인 호북에서는 음력 섣달 23 일부터 설을 시작한다. 속담이 있다: 스물셋, 등불을 보내라; 스물 네, 생선 가시를 제거합니다; 스물 다섯, 드럼 노크; 스물 여섯, 푸 돼지 고기; 27, 오염 제거 마크; 스물 여덟, 축복받은 닭과 오리; 29, 집집마다 있는데, 이것이 바로 설의 의미이다.

등불을 보내는 것은 고된 부뚜막 신을 보내는 것을 가리킨다. 그의 어르신은 천정으로 돌아가 가족들과 재회할 것이다. 올해 설에는 신선도 면류할 수 없을 것 같다. 생선 가시를 고르는 것은 어묵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천호의 성으로서, 나의 고향에는 물고기가 많고, 사람도 물고기에 중독되어 있다. 평소 어환은 혼상 시집갈 때 없어서는 안 될 특색 요리로, 섣달 그믐날 단밥상에서는 그 중요성이 더욱 두드러진다. 해마다' 물고기' 가 있다! 아쉽게도 지금은 모든 것이 기계화되어, 원래 농가어묵은 모두 희한한 물건이 되었다. 드럼은 25 세 이후 각종 악기를 꺼낼 수 있다는 뜻이다. 실제로 농촌 연예인들이 과거에 새해 행운에 대한 열망을 이용해 집집마다 연주하고 노래를 부르며 이윤을 챙겼다는 뜻이다. 지금은 돈을 버는 방식이 많아지고, 이윤을 추구하는 사람은 적지만, 더 많은 사람들은 스스로 즐기거나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26, 28 은 동물을 도살하는 날이지만,' 재' 라고 말하지 말고' 복' 이라고 말해야 좋은 마음을 얻을 수 있다. 더러운 흔적 이외에, 그것은 일반적인 청소입니다. 27 일은 주로 주방을 청소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주방은 매일 불을 피워 밥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청소를 너무 일찍 하고 연기가 자욱하여 설날 전에 더러워졌다. 마지막 문장은, 29 에, 모든 가구의 설맞이 물품이 모두 준비되어 있고, 한 가족이 둥글고 둥글며, 송년맞이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섣달 그믐 날, 이 날의 시끌벅적한 일은 자세히 말할 필요가 없다. 흥미롭게도, 관습에 따르면 시집간 딸은 집에 가서 동그란 밥을 먹을 수는 있지만 집에 머물면서 만년을 보낼 수는 없기 때문에 고향의 동그란 밥은 모두 점심에 먹습니다 (먹기 전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함). 이렇게 하면 딸이 밥을 먹고 시댁으로 돌아갈 수 있지만 사위 조카들은 정정당당하게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정말 시집간 딸이 쏟아낸 물이에요!

낡은 풍속에서는 섣달 그믐날 1 ~ 3 일 생쌀생수를 끓일 수 없다. 섣달 그믐날 오후, 주부들은 밥을 하느라 바빴고, 남자는 물을 끓이는 일을 맡았다. 나는 이런 풍습에 가장 동의하지 않는다. 사람이 설을 쇨 때 남은 밥만 먹을 수 있다니, 너무 실망스럽다.

섣달 그믐날 설날을' 출지' 라고 부른다. 과거에는 남자들이 선물을 가지고 어른들에게 가서 어른을 존경하거나 이웃집에 가서 옛날 이야기를 나누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지금은 마을 간부나 더 권세 있는 사람들에게 유행하는 발언, 홍보가 유행하고 있다. 이것이 사회적 진보인지 퇴보인지 모르겠다. 주부들은 주로 절에 가서 분향 추첨을 하며 새해에는 가족 핑안, 재원이 넓어지길 기도하지만, 젊은이들은 무리를 지어 노래와 춤을 함께 실으며 활력과 열정을 과시한다. 섣달 그믐날의 생활 원칙은 물건을 꺼낼 수 없고, 쓰레기조차도 구석에 쌓일 수 있고, 집을 쓸어 버릴 수 없다는 것이다. 1 년 동안의 재물운을 모두 쓸어버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중학교 2 학년은' 노인' 에게 세배를 하는 것이다. 첫해에 죽은 사람은 잔치를 크게 벌이며 친척과 친구들을 흩어' 향' 이라고 부른다.

중학교 3 학년은 세배하는 날이다. 일반 세배의 순서는 친척과 친구의 원근에 따라 마련된 것이다. 기본적으로 선장모네, 외할머니, 이모 사촌 집이지만 보통 초엿새 전에 완성해야 합니다. 너무 늦게 가면 소외감을 느끼게 되고, 두 집 관계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다. 친척 중 한 명이 세배하러 오지 않았다면, 그가 너와 헤어질 것이라는 뜻이다.

기억 중 가장 자극적인 것은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대보름까지입니다. 8 일째가 되자 각 마을의 용춤, 사자춤, 연꽃팀, 홍합 등 아마추어 문예단체들이 화장을 하고 흑분홍색을 입기 시작했다. 황토를 등에 업고 하늘을 등지는 남녀노소를 습관화한 만큼 모처럼의 여가시간을 이용해 고향 사람들 앞에서 얼굴을 내밀었다. 이쪽에서 농부와 큰 남자아이는 용등을 들고 사자를 끌고 마을을 왔다갔다하는데, 마치 무한한 정력이 있는 것 같다. 가는 곳마다 도약하고, 위로 뛰어올라, 앞으로 굴러가며, 열여덟 가지 무예, 일흔두 가지 변화를 한다. 한편, 큰 처녀들의 며느리들도 약해지지 않고, 연꽃함대가 좌우로 흔들리고, 채마름모녀가 하늘하늘 날리며, 꽃이 떨린다. 홍합팀이 하나가 되자 도발적인 선모가 앞으로 돌진한 후 갑자기 주변 사람들을 몰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홍합, 홍합, 홍합, 홍합, 홍합, 홍합, 홍합) 이 밖에도 재미있고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민속활동도 있다. 정말 눈부셔. 불행히도, 이제 대부분의 젊은이들이 일하러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즐거움은 점점 더 억압되고 있습니다.

정월 초하루가 지나면 모두 할 일을 찾는다' 고 정월 대보름이 지나면 끝났다. 그래서, "어른들은 밭에 꽂기를 바라고, 아이들은 설을 바라고 있다" 는 말이 거리와 골목의 밭머리에서 울려 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