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에 가서 복을 기원하는 것이 소원입니까? 지금 부처를 믿는 사람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현대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점점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부처님 앞에서 핑안 부귀를 구하는 등. 그럼 절에 가서 복을 기원하는 것은 소원이 아닌가? 한번 봅시다.
절에 가서 복을 기원하는 것이 소원입니까? 1 선남신녀가 불 앞에서 기도하는 것은 부처님 시전 신공을 기원하고, 자신의 핑안, 가족 수재 연장, 자녀 핑안 기도만 하는 것이 아니다. 어쨌든 그들은 부처에 가기 전에 소원을 빌 것이기 때문에 부처님께 핑안 가호를 구하는 것도 소원이다.
기도할 때 신도들은 부처에게 약속을 덧붙인다. 예를 들어, 부처가 그의 소망을 만족시킬 수 있다면, 부처님을 도와 금신을 재건하고, 사찰을 수리하는 것부터 좋은 일을 하는 것까지 돕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소원이다. 그 후, 부처님이 정말로 당신의 소망을 이루었다면, 당신도 당신이 소원을 빌었을 때의 약속을 이루었다면, 소원을 빌어라.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그렇다면 어떻게 소원을 빌어야 옳은가. 절에서 작가는 선량한 남녀들이 소원을 빌는 방식을 관찰했다. 어떤 사람들의 방법은 잘못된 것이고, 법보다 못하며, 어떤 것은 심지어 비불중 중상불까지이다. 예를 들어, 도박은 길을 잃었고, 부처에게 그가 이길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하고 싶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법을 어기고 법적 제재를 피하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일하지 않고 얻고 싶어한다. 잠깐 만요, 맹세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닭과 오리 생선으로 부처를 먹이고, 심지어는 살생하여 소원을 빌기도 한다. 부처님이 너를 도울 수 있다면 이상하다. 만약 내가 너를 탓하지 않는다면, 너는 고향을 피워야 한다.
그럼 제가 어떤 방식으로 소원을 빌어야 하나요? 작가는 단지 무지할 뿐이지만, 여전히 자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정확한 소원을 빌다. 무엇이 옳은지는 망념이 있어서는 안 된다. 네가 부처에게 요구한 일은 반드시 정의로운 것이어야지 부처가 너를 돕게 해서는 안 된다. 부처님이 당신의 무례한 요구를 들어주고 나쁜 짓을 하도록 도와준다면, 그것은 당신을 돕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부처는 탐관이 되었다.
부처에게 병을 없애거나 가족 핑안 기도를 구하는 것은 합리적이지만, 요구가 너무 높아서는 안 된다. 욕심이 끝이 없다는 것을 명심하라.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욕심을 부리거나 나쁜 생각을 하지 말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일에 소원을 빌지 마라.
소원은 반드시 착해야지 살생으로 소원을 빌어서는 안 된다. 만약 당신이 부처에게 무언가를 요구한다면, 부처가 동의한다면, 당신은 살생을 통해 소원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부처는 당신이 살생을 하도록 격려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이런 소원 방식은 바람직하지 않다. 소원을 빌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당신이 당초와 같은 방식으로 소원을 빌었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예를 들어, 신체 건강을 기원하는 소망은 석방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부와 일을 추구하는 소망은 주는 것이나 주는 것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이것들은 모두 선인과 선과를 바라는 방식이다.
소원을 빌기 전에 반드시 상응하는 실제 행동을 취하여 부처나 보살의 감응을 얻어야 한다. 예를 들어, 당신이 구걸해야 할 불호를 성심성의껏 낭송하고, 선행을 많이 하고, 관계를 잘 합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너는 분명히 해야 한다, 소원은 단지 파종일 뿐이지만, 파종이 반드시 수확이 있는 것은 아니다. 수확을 하려면 노력하여 그 성과를 누려야 하고, 매사에 부처를 기대해야 한다. 그때는 비현실적이었다. 우리는 소원을 열심히 연습할 기회로 삼아야 한다. 이윤을 목적으로 삼아서는 안 된다.
소원은 약속이고, 약속을 이행하는 방식이며, 부처님에 대한 세상의 믿음이며, 세속적인 상업 거래는 절대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엄밀히 말하면, 소원과 소원은 공리적이어서는 안 된다. 부처를 구하는 것은 사실 자신을 구하는 것이다. 네가 직접 하기만 하면 네가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스스로 돕는 자는 하늘이 돕는다. 만약 네가 일방적으로 부처를 구하고, 부처가 너를 위해' 일을 하게' 하고, 일하지 않고 얻으려고 생각한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서약과 서약은 모두 증명되어야 한다. 선악을 가리려면 모든 일을 마음속에서 측정해야 한다. 불교도들은 미신을 타파하려면 세속적인 사람들과 함께 표류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자신의 수행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다. 불교의 명성을 더럽혔는데, 이는 불교도가 불교도를 비방하는 죄와 같다. 수행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마음을 고치고, 조속한 시일 내에 깨달을 것을 쟁취하고, 무상에 도달하는 것이다.
절에 가서 복을 기원하는 것이 소원입니까? 하느님을 숭배하면서 소원을 빌어도 소원을 빌지 않으면 어떻게 됩니까?
하느님을 숭배하는 것은 우상 숭배가 아니라 당신의 내면의 신앙입니다. 하느님을 믿는 것은 하느님이 자신의 소망을 이루게 하는 것이 아니라, 신앙을 추구하고, 당신의 믿음을 세우고, 고난과 난관에 부딪힐 때 더욱 굳건히 나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숭배 문화는 전 세계에 존재하며, 수천 년의 전승 과정에서 소원과 소원의식으로 변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최초의 신은 자연에서 기원한 것으로, 자연에 대한 사람들의 경외이다. 신을 숭배하는 주된 목적은 소원을 빌는 것이 아니라, 소원을 빌는 것은 신을 숭배하는 한 형태이다. 우리의 소원은 우리 마음속의 목표를 표현하거나 자신의 불행을 하소연하고 하느님을 일종의 정신적 기탁으로 만들기 위해서이다.
중국에서 소원은 하느님이 약속하신 교환 이익에 대한 약속뿐만 아니라 소원풀이와 같은 다른 형태도 있다. 많은 사원이나 관광지에는 소원풀이 있는데, 이 소원못에는 동전이 많이 쌓여 있습니다. 심지어 많은 관광지들이 수영장이라 사람들이 동전을 안에 던진다. 당신이 관광지에서 본 것을 떠올려 보세요.
왜 사람들은 소원풀에 동전을 던지는 것에 그렇게 열중하는가?
동전을 던져서 당신의 소원을 이루고 싶습니까?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절과 관광지에 동전을 던지는 것은 신을 숭배하는 것과 같은 이익 교환이 아니라, 더 많은 축복행위이다. 사람들은 소원풀에 동전을 던져서 좋은 색채를 얻고 싶어한다. 동전을 던지는 것은 이미 일종의 의식이 되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원풀에 동전을 던질 때 소원을 빌지 않는다.
생일 소원도 마찬가지다. 생일날 눈을 감고 소원을 빌었는데, 사실 생일이라는 특별한 날을 통해 자신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분명히 하고 기록해 두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과정에서, 당신은 "요구" 하는 사람이 없고, 이익 교환이 없거나, 케이크가 당신을 위해 소원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할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하나님을 경배하려는 소망은 다르다. 이때 신은 신앙의 주도자일 뿐만 아니라 이익의 교환자이기도 하다. 사람들은 하느님께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지금 당신을 숭배하고, 이 공물들을 주고, 당신이 나를 도와 목표를 달성한 후에, 나는 당신에게 무언가를 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것은 소망이자 서약이다.
그러므로, 신에게 소원을 빌면 한 가지 문제가 있다: 소원을 빌면 실현해야 하는가?
그 전에, 우리는 왜 우리가 하느님께 소원을 빌어야 하는지 이해할 필요가 있다.
혼자 생활이 순조롭고, 평소에 출근하고, 친구와 모이고, 주말에 등산하고 낚시를 하며, 풍요롭고 만족스럽게 지낸다. 만약 그가 매우 확고한 종교인이 아니었다면, 기본적으로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신을 숭배하려고 하지 않았을 것이다.
우리는 왜 하느님을 숭배해야 합니까?
우리가 결코 이해할 수 없는 장애물에 부딪히거나, 우리 자신의 노력으로 해결하기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쁜 일을 겪은 후에 주동적으로 신을 숭배한다. 일련의 타격을 거쳐 사람의 몸과 정신은 모두 긴장과 초조한 상태에 처해 있어, 사람을 찾아 의지하고 하소연해야 한다. 우리의 전통문화의 영향에 근거하여, 우리는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거의 표현하지 않기 때문에, 신은 좋은 선택이 되었다.
나는 좋은 친구와 절의 음의 에너지에 대해 토론한 적이 있다.
절에는 매일 많은 사람들이 왔다갔다한다. 이 사람들은 절에서 향을 피우고 신에게 기도했다. 그들의 사상과 정신은 신들에게 모였다. 인체는 음속에 속하고, 영혼은 양에 속한다. 정신과 사상은 인류의 영혼에서 나온다. 원래 양에 속해 있던 정신에너지는 사람의 의식을 떠난 후 부정적인 에너지로 변했다.
유령은 무의식적이다. 음의 에너지는 절의 음의 에너지와 본질적으로 같지만, 귀신의 음의 에너지는 더 순수하고 오직 한 사람에게만 나온다. 일단 그들이 옳은 사람을 만나면, 동기화성이 더 높아질 것이다. 일단 만나면 사람은 부정적인 에너지의 영향을 받아 감정, 심리, 심지어 행동에도 이상이 생긴다.
절의 정신에너지는 혼합체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모든 사람으로부터 오는 정신에너지가 매우 적기 때문에 이런 현상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더 중요한 것은, 절의 음의 에너지는 많은 부정적인 감정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사람들이 절에서 하느님을 숭배하는 것은 주로 나쁜 일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하느님께 기도할 때, 사람들은 마음속으로 자신의 불행을 회상하거나 하소연할 때 부정적인 감정이 드러난다.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모이는 것은 매우 무섭다. 유명한 절일수록 경건한 사람이 많을수록 음기가 심해지고 몸이 허약하면 절에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다. 반면에 광장에 사람이 많을수록 즐거운 분위기가 짙어진다.
사람들이 하느님을 숭배하고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소원을 빌면, 소원은 낮은 수준의 높은 수준의 구걸과 거래가 된다. 거래는 일종의 약속이고, 약속은 현금화, 즉 서약이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충성이다.
절에 가서 복을 기원하는 것이 소원입니까? 3 보살에게 소원을 빌면 꼭 소원을 빌어야 하나요? 복원의 중요성은 무엇입니까? 이 네 가지 주요 문제는 분명히 기억해야 한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고대 선조들의 대지에 대한 제사에서 부족 토템에 이르기까지 민중의 신앙이 되었으며, 수천 년 동안 인류는 영혼의 기탁과 지지를 찾고 있었고, 신도 탄생했다! 사실, 어느 정도까지, 소원도 일종의 거래이지만, 일종의 인신거래에 지나지 않는다. 이런 거래는 일부 무형의 규칙에 의해 규제된다. 만약 네가 소원을 빌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갚아야 한다!
마음속에 경의가 가득하니, 소원은 부처와의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약속된 소원이 실현될 수 있을지는 부처님의 가봉에 달려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의 일상적인 노력과 인연에도 달려 있다. 그러므로 당신의 소망이 실현될 수 있든 없든 존중해야 합니다. 헌신할 때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얼마나 많은 이윤을 탐내지 말고 장사하는 마음으로 감사해야 한다. 자기가 향을 많이 피우고 화과를 많이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부처에게 복을 기원할 때는 왼손에 향을 피우고 양손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분향, 향 포인트 한 번, 더 왕성할수록 좋다. 분향할 때 오른손은 향을 잡고 고개를 들어 경례한다. 경례를 한 후에는 손에 든 향을 향로에 넣을 수 있다. 또한 분향 예배 때 민들레를 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불경으로 간주된다.
이것은 규칙이다. 네가 무엇을 원하든 다른 사람에게 돌려줄 것이다. 모든 보살은 보살이지만, 우리가 소원을 빌면 심부름을 하는 것은 보살이다. 절에 가서 소원을 빌기 전에 계절의 과일 과자 등 3 ~ 5 가지 제물을 준비해야 하지만 단수 (단수가 양수이기 때문) 여야 한다. 또한 향지와 금종이를 준비하여 절 규정을 볼 수 있습니다.
"소원" 은 일종의 민속이며 불교와는 무관하며 불교도 "소원" 이라는 관념이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부처님의 마음속에는 무량한 자비가 있고, 공양을 탐내지 않는다. 그럼, 기부란도 옳지 않아요. 알은 알을 낳은 중생이라 부처님께 바치는 데 쓸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