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사람들에 따르면, 죽은 노부인이 말했다. 그녀는 그녀가 십 대 때 부자집 하녀였다고 말했다. 나중에 부자들이 스캔들을 내고 이사를 갔을 때, 그녀는 우리에게 체류했다. 그것은 지난 세기였다. 그때 그녀는 아직 살아 있었다. 우연히 신문에서 이 사람을 안다고 하는 장개석 사진 한 장을 보았다. 그것은 석두 한 조각이다. 마을 사람들은 호기심을 가지고 그녀를 둘러싸고 질문을 했다. 그녀는 석두 부자가 하녀를 데리고 태어났다고 말했다. 아이가 태어난 후에도 그녀는 여전히 그의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다. 마을의 친절한 사람들은 그것을 연석이라고 농담했다. 의미 말장난, 농촌인이 준 이름이나 별명은 모두 그 출처가 있다. 그것은 두 분야를 나누는 기초이다. 너희 집이라고 하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 모두 너의 것이 아니라고 말하지만, 역시 너의 것이다. 요컨대, 분명하지 않다. ) 부자 집은 처음에는 석두 하지 마라, 나중에 석두 이 얼마나 늙었는지 보면 똑똑해진다. 부자네 집은 또 석두 해야지, 마을 사람들은 모두 웃었다. 나중에 부자집은 많은 하인을 내쫓았고, 부자집도 이사를 갔다. 노부인은 그 부잣집이 어디로 이사를 갔는지 모른다고 말했고, 그녀도 쫓겨났다. 노부인은 우리에게 가서 현지인과 결혼해서 아이를 낳았다. 그녀는 이전에 부자집의 하녀였다고 말했다. 마을의 많은 노인들은 다 알고 있지만, 단지 농담일 뿐이다. 노부인은 단지 자신의 경험과 기억에 근거하여 이야기한다. 그녀는 그 부자의 집이 허창형령에서 이사왔다고 말했다. 그녀는 도시, 도시, 마을의 개념이 없다. 나는 인터넷을 조사해 보았는데, 가시령, 허창, 가시령촌이 있는 곳이 발견되었다.
많은 책들이 장개석 본적은 절강에 있다고 하는데, 아무도 진일보한 고증을 한 적이 없다. 이것은 우리나라 구세대가 전해 내려오는 가십이다. 나는 선량한 마을 사람들이 물려받은 글 (아마도 진귀한 사료일 수도 있음) 을 잃어버리고 싶지 않다. 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더 깊이 연구하여 역사의 진상을 찾아낼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