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난의 벽돌벽은 단단한 벽돌담에 속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석두 건물은 동시에 존재하기 때문에 민남민민민가에 있는 그들의 벽의 가장 큰 특징은 벽돌과 석두 혼합을 이렇게 조화롭게 할 수 있고 예술성의 본의는 혼합에 숨어 있다는 것이다. 민남 민가 돌담의 미적 요소, 특히 돌담에 포함된 미적 스타일과 장식 도안을 발굴하는 것은 세계화된 오늘날 우리가 본토 문화를 유지하고 이해하는 데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일부 학자들은 푸젠 민가에 해양문화의 흔적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민남의 취안저우 () 는 해상 실크로드의 출발점으로 해외 국가와 교류가 많고 문화 사이에 뚜렷한 영향 흔적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민가의 경우 이런 해외 종교와 장식의 영향은 절 등 종교적인 색채를 띠고 있는 곳에 더 국한된다. 민난 민민가는 다문화의 영향이 있지만 본토 문화의 영향, 특히 중원의 한문화에 더 많이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지리적 환경, 기후 특징, 혈통 등 많은 요소들이 중원 문화에 대한 추앙의 흔적을 드러내며 일부 도안, 은유기호, 일부 건축 풍격으로 증명됐다. 물론 토루, 원루, 발판, 수건 선반 등 다른 민족 문화의 영향을 받는 건물도 있다. 그러나 이것은 민남 민가의 유형학 형식, 특히 벽돌벽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민남 민가의 외벽은 대략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1.Legging (초석 기초 포함), 민남 민가의 발판은 대부분 백석 청석으로 장식되어 있다 (그림 3 참조). 도안 이미지는 호랑이 발톱, 유니콘, 까치, 말과 상운, 공놀이를 하는 사자, 상서로운 글 등이다.
벽 (박공, 허리 라인, 창 포함). 벽이 가장 특색이 있고, 박공도 얕은 돋을새김이 달린 진흙으로 모양이 대칭이며, 허리선에는 붉은 벽돌, 백석, 청석 그림자 조각이 있다. 창문은 벽돌 창, 돌창, 도자기 창, 목창과 같은 여러 종류가 있다. 벽돌 창과 도자기 창은 독립적으로 하나의 전체 패턴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돌창의 창기둥은 항상 둥근 조각 형식으로 나타나 동물 꽃을 조각한다. 조각창이라면 흔히 볼 수 있는 희곡 인물이다 (그림 4 참조).
3. 처마는 일반적으로 돋을새김으로 진흙으로 그려져 있고, 경관인물과 이야기선이 많이 그려져 있다 (그림 5 참조).
A, 전체적인 형식의 미감과 풍부한 변화를 지닌 석조벽.
민난 벽의 구조와 장식의 가장 큰 특징은 벽석 믹스, 즉 벽돌이 믹스매치되는 것이다. 석두 표면과 벽돌의 표면이 질감을 비교해서 장식적인 아름다움을 만들어 내고, 석두 면과 점, 벽돌 솔기를 선으로 만들어 점, 선, 면의 결합을 만들어 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런 점, 선, 면의 결합은 어느 정도 전체를 만들어 냈다. 둘째, 흰색 화강암과 빨간색 타일은 색상 형성에 조화로운 대비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비는 가벼움에 있고, 조화는 그것의 백석이 순백색이 아니라 백중에 약간의 재를 띠는 데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백회색은' 얼굴' 으로 완충 역할을 하며 대비에서 조화를 표현하고 조화에서 충돌을 표현할 수 있다. 이런 모순의 해결도 석조벽의 특징 중 하나이다. 색채에 대해 말하자면 붉은 벽돌백석은 홍백벽의 시각 효과를 형성하는데, 이런 범프는 빛을 바탕으로 미묘한 리듬을 형성하여 집 전체가 나무 그늘 아래에서 유난히 두드러져 보인다. 우리는 청석, 붉은 벽돌, 장식적인 테두리 패턴이 햇빛에 비춰지면 주변 환경과 상호 작용하여 우렁차고 화목하며 친화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셋째, 민난 민난 민가는 대부분 알몸 벽 봉합 형태를 채택하고, 규칙적인 벽돌 틈새와 불규칙한 석두 대조를 이루는 것은' 선' 과' 면' 의 대비다. 물론, 이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벽에서는 민남의 일부 집들이' 규칙' 의 붉은 벽돌과' 규칙' 의 석두, 일정한 배열 스타일에 따라 섞여서 또 다른 형식감을 창조한다. 황금 분할 비율에 맞는 시각 효과의 응용과 창문의 섬세한 스타일의 포인트를 주의해주세요. 벽과 벽 사이에 이런 기묘한 리듬이 생기게 하는 표면 공간은 감동적인 예술품과 돋을새김 작품이다 (그림 6 참조). 넷째, 꽃무늬 벽의 응용은 단조로운 벽면을 크게 풍요롭게 했다. 매화 벽 봉인 벽돌, 만자 벽돌 벽, 거북 등 벽돌 벽, 고돈 벽돌 벽, 조롱박 벽돌 벽, 평행 벽돌 벽 (그림 7 참조).
박공 부분에서 도자기 재료로 만든 도안은 풍부한 시각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현대민가에도 컬러 타일이 사용된다. 도안은 불무늬, 구름무늬로 양쪽이 대칭으로 적당하며 중간에 등롱과 꽃바구니를 놓는다. 이러한 패턴은 일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조롱박 모양을 형성합니다. 물론, 이 공연장에는 고전적인 인물들과 상징적인 물건들이 등장했다. 색상, 파란색, 흰색, 벽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 보라색, 빨간색 및 기타 유사한 색상을 삽입하십시오. 전체적인 디자인상으로는 흔히 청동의 도안과 비슷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위의 중심 이미지가 엑소시즘 이미지에서 진화하여 민속에 부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다음 모든 그래픽이 펄럭이는 리본을 통해 통일됩니다. 박공 장식으로 볼 때, 구름, 물, 용, 봉황의 상징은 자연히 꽃바구니, 등롱에' 딩' 을 더한 해음과 같은 전통 암호어이다. 민거로서, 그것은 후대의 끊임없는 파생을 매우 중시한다 (그림 8 참조).
둘째, 세부 사항의 가시성과 이미지 이야기의 가독성에 중점을 둡니다.
벽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의 세부적인 특징들 중 일부를 말해야 하는데, 이 세부 사항들도 전체적으로 종속되어 있지만, 풍부한 세부 사항은 우리의 시야에 전체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표준 벽돌 외에도 민남 민민 민가 건물 외벽에 벽돌을 밀봉하는 성형 벽돌이 있다. 이 성형 벽돌들은 모두 복사된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들은 형식미의 법칙에 따라 벽 전체에 배열되어 있다. 현대 작곡 언어에서, 그것은 4 면 연속 패턴의 응용이다. 벽돌 한 장의 경우, 단독으로 꽃무늬를 만들기에 적합하다. 또한 벽 주위에 테두리를 추가합니다. 이 테두리 자체는 레이스라고 불리는 연속적인 패턴이다. 레이스는 때때로 타일과 같은 다른 재료로 만들어진다. 담장 밑에는 청석 장식의 허리 라인도 있어 장인이 크게 글을 쓰는 곳이기도 하다. 디테일의 아름다움은 벽기둥 위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기둥도 붉은 벽돌과 꽃으로 만들어졌으며, 그래픽 무늬도 있었다 (그림 9 참조).
민난 석조벽은 각종 요인의 종합 운용을 매우 중시한다. 단일 벽돌 (장식용 벽돌) 의 경우, 구울 때 검은색 선은 장인을 통해 기하학적으로 배열될 수 있으며, 처마에 파란색과 흰색 패턴, 문설주에 새겨진 창살 기둥 (그림 10 참조), 가장자리에 있는 모퉁이 패턴 사용 (그림/KLOC 참조) 과 같은 또 다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민남 민가의 봉벽 처리 방식은 민남에서 매우 전통적이다. 허실의 균형과 위치의 관리에 치중하지만, 규칙에 불규칙성을 반영하고, 불규칙에서 논리 순서를 억제하고, 일부 반복을 통해 리듬을 반영하는 것과 같은 현대적인 구도의 의미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명언) 구도에는 대칭적인 형체와 창경이 있다. 일부 장식선은 구르는 파도와 전환을 통해 기복을 일으켜 석벽돌의 단단하고 차가운 것을 돌파하고, 인물의 이야기로 벽의 단조로운 평면을 희석시키고, 딱딱한 외석담을 인문적 색채를 지닌 건축 예술품으로 승화시킨다. (그림 12 참조)
셋째, 패턴의 내용과 첨부된 상징적 은유는 중국 문화의 전승을 보여준다.
우리는 민난 건축에서 구름무늬, 무늬, 무늬, 오차가 있는 패턴과 같은 중국 전통 패턴의 원형을 많이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한대 칠기에 운문이 있고, 민남 박공이 그것을 지붕 박공에 적합한 삼각형으로 만들고,' 구름이 뜻대로 되는 머리' 라는 의미도 있다. 그것은 "길", "길" 8 개의 상형자를 가지고 있다. 물론, 이것은 태극도에서 진화한 것으로, 이 골조에서' 반가운' 도안으로 발전하여 축하의 뜻을 표현했다. 레규원 씨는 정사각형과 원이 역대 도안 창작의 기본 골격으로' 명' 의 경지 (레규원, 1977) 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민남 민가의 벽돌벽 구조는 이런 기본 골격을 계승하여 그 역할을 충분히 발휘했다. 구름, 불, 물, 용봉이 이런 도안 속에서 어렴풋이 드러난다. 특히 골선 모양의 불무늬와 테마 화훼 파도 같은 뒹굴기가 어우러져 물과 화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경지를 입증했다. 주제 패턴의 끊임없는 반복은 형식미를 더해 매력적인 복수미를 보여 준다 (그림 13 참조).
민남 벽의 세부적인 이미지에는 발코니 인물, 여성 인물, 상서로운 인물, 해당화, 아카시아 나무 등이 있다. 이러한 이미지들은 장수를 상징하는 육각거북, 길상을 상징하는 팔각거북, 원만한 원형 그래픽, 부를 상징하는 금전 패턴, 순진무구한 연꽃, 열매가 많이 열리는 석류, 장수를 상징하는 박쥐, 아름다운 나비를 상징하는 등 각자의 상징과 은유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아름다운 축원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도안이나 무늬를 통해 쌍관하는 것은 민남 벽돌벽의 특징 중 하나이다 (그림 14 참조).
넷째, 지방조건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창조적으로 혼합해 응용한다
장식이 적은 단일벽돌담에 대해서도 장인들은 벽돌담을 풍부하게 하는 방법을 많이 찾았다. 재료의 혼합 사용은 벽의 재료를 크게 풍부하게 하는데, 이 재료의 면적, 위치, 비율, 석조 방법, 도안은 모두 일종의 미감을 표현하여 강남수향의 백벽 흑와와 뚜렷한 지역 대비를 이루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변해도 붉은 벽돌을 위주로 하는 것은 민남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예를 들어, 석두 안에 벽돌을 던지는 것도' 석두 안에 벽돌을 던지는 것' 으로 발전했다. 미학 원소는 변하지 않고 재료의 변화만 있어 통일성을 높였다. 물론, 재료의 선택은 미적 고려보다는 경제적 고려가 더 많아야 하지만, 그것은 무의식적으로 미적 원칙을 적용한다. 전체적으로 붉은 벽돌은 돌담과 돌담에 결합되어 있으며, 석조 구조의 혼합은 벽에 다양한 변화를 보이고 있지만, 이런 다양성은 민남 민가 건축 스타일인 * * * 성격을 반영하고 있다 (그림 15 참조).
민남 민가의 벽돌벽에서 우리는 맥락, 빨간색에 대한 사랑, 조각 패턴의 세부 사항에 대한 의도적 추구, 길조 부호에 대한 여유로운 표현을 찾을 수 있어 민가의 외관에 주민들의 경제적 문화적 신분과 지위를 반영할 수 있다. 붉은 벽돌의 붉은색은 일종의 황실색과 경사색으로 궁전식의 거주 관념이 민남인들이 서로 다른 경제 조건 하에서 가능한 우여곡절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이미지, 도안 등 일부 세부 사항에서 왕실의 편애를 차용하려고 시도하였다. 물론 용봉의 구체적인 이미지는 눈에 띄게 나타나지는 않지만 패턴과 이미지 구성에서 모두 잠재적인 구조로 표현된다. 우리는 이런 맥락이 문화적 의미와 심미의식을 숨기고 있다고 생각한다. 역대 장인이 의식적으로 창조했다고 할 수는 없지만, 장인이 문화 전승에 대한 무의식적이거나 무의식적인 이해와 재창조다. 동시에, 이런 무형의 맥락은 또한 일정한 사회의식 (예: 기호와 은유) 을 표현한다.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한 것은, 그들이 심미 법칙에 대한 파악을 지역성의 특별한 의미와 표현 방식으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간단한 벽돌벽 표면은 민남의 문화관념을 고화시켜 민남의 문화의식과 생명의식을 측면에서 반영했다. 생활환경과 물질의 변화에 따라 문화와 물질관의 변화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정신과 물질적인 것들은 종종 상호 보완적이고 상호 촉진되는 경향이 있지만, 한 가지 조건이 변하면 다른 한편으로는 반드시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물질적인 것, 물질적인 것, 물질적인 것, 물질적인 것, 물질적인 것) 우리는 이런 변화를 무시할 수 없다. 만약 이런 심미 무언의 규칙이 여전히 잠재의식에서 우리에게 영향을 미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