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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 전설 이야기 추첨

백사전은 중국 4 대 민간 전설 중 하나로 서현과 백뱀이라고도 불린다. 이 이야기는 남송 () 이나 이전 () 에 창작되어 청대 () 에서 성행하여 중국 민간 집단 창작의 전범이다. 성인형을 수련하는 뱀정과 인간 사이의 우여곡절한 사랑 이야기를 묘사했다. 이야기에는 많은 불교 전설과 봉건 예교가 있다.

범례 차트 개요

백뱀의 전설은 송대의 항주 쑤저우 진강에서 발생했다. 현재' 백사전' 의 이야기는 우산을 빌려 선초를 훔치고, 금산을 침수하고, 다리가 끊어지고, 뇌봉탑, 제탑이 있다. 백녀는 천년을 수행해 온 뱀의 요괴이다. 서현이 전생의 생명을 구한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그는 인간으로 변해 은혜를 갚았다. 나중에 청사정청을 만났을 때 그들은 함께 있었다. 백뱀 부인은 그의 마법으로 서현을 만나 그와 결혼했다. 결혼 후 김산사 스님 파해가 서현 백녀에게 뱀의 요괴라고 말하자 서현은 의심을 표했다. 나중에 서현은 파해의 방법에 따라 백녀에게 단오에 수컷 황주를 마시게 했다. 백뱀 부인은 어쩔 수 없이 그의 본색을 드러냈지만, 서현을 놀라서 반죽음했다. 백사 황후는 서현을 구하기 위해 천국에 가서 조헌을 훔쳤다. 파해는 서현을 김산사에 속여 가택 연금했다. 화이트 스네이크 와 파해 싸움, 금산사 침수, 하지만 다른 생물을 다치게 했다. 백녀는 천조를 깨고 아이를 낳은 후 파해에 그릇에 넣어 뇌봉탑 아래에 억압했다. 백뱀 부인의 아들은 자라서 최고의 학자가 되었다. 그는 타리에 가서 그의 어머니를 숭배하고, 그녀를 구해주고, 온 가족을 다시 만나게 했다.

주목할 만하게도, 위의 줄거리는 1992 가 제작한 드라마' 신백뱀전' 의 복제품일 뿐이다.

범위

백뱀은 중국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처음에는 구두 전파였다. 나중에 스토리텔링, 스토리 텔링, 가사 연주 등 다양한 형태로 등장해 연극 공연으로 발전했다. 나중에 소설이 생겨서 민국 이후에는 희곡, 카우보이, 만화가 생겼다. 현대에도 백사전으로 찍은 영화, 연출한 현대무용, 신소설 등이 있다. 이 이야기는' 백사전' 이라는 이름으로 나오는데, 아마도 청말 이전에는 고정적인 이름이 없었을 것이다.

백사전' 은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영화로 제작됐다. 백사전' 의 전설은 힌두교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힌두교의 창립은 두 나가가 우유바다를 휘젓는 것으로 시작된다. 동남아 백사 전설과 비슷한 이야기도 있다. 원대 주대관의' 진랍기' 는 진랍왕이' 천궁' 을 가지고 있다고 묘사하는데, 그는 매일 밤 천궁에 올라 뱀과 성관계를 맺는 것도 인뱀의 교미 이야기의 원형이다. 게다가, 그리스 신화 속의 라미아는 뱀 한 마리에서 전환된 것이다. 나중에 그는 메니푸스 리시우스라는 젊은이와 결혼했다. 결혼식 날, 드 비타 아폴로니오스라는 사람이 와서 라미아가 뱀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남송궁중설서인의 이야기책에는' 물고기자리' 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 이야기에는 백뱀 청어 수련이 정으로 되어 서현 (서현이 아님) 을 사랑하게 되고, 관은을 훔쳐 약국 등 줄거리를 열었고, 이후' 백사전' 과 이곡이 같은 묘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사전, 백사전, 백사전, 백사전, 백사전, 백사전, 백사전) 그리고 다른 문학 작품에도 비슷한 이야기가 있다. 따라서 일부 학자들은 백사전의 이야기가 중국 이야기가 인도 신화 들의 결합이라는 전설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프랑스 한학자 스타니스라스 유련은' 백사전' 을 프랑스어로 번역한 적이 있다.

역사

초기의' 백사전' 이야기는 구두를 위주로 하여 다른 판본과 디테일을 만들어 냈다. 어떤 원작 이야기는 백녀가 뇌봉탑 아래에 눌려 끝났고, 어떤 판본에는 백뱀 산자의 줄거리가 있고, 어떤 판본에는 백뱀의 아들이 일등상에 당첨되어 보탑 구모의 해피엔딩을 희생한다. 그러나 이 이야기의 기본 요소는 일반적으로 남송 시대에 이미 구비된 것으로 여겨진다.

당나라 때 뱀이 사람과 관계가 있다는 전설이 있었다. 송대에 이르러 뱀정이 시집가는 이야기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주목할 만하게도, 지금 이야기 속의 작은 청청은 원전의 청사정에서 청어로 바뀌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야기명언) 이 점은' 물고기자리 몰락' 과' 백랑자 영정뢰봉탑' 에서 명확하게 묘사된다. 서현은 원래 서현으로 이름을 바꾼 뒤 서현으로 이름을 바꿨다.

현재 백뱀 전설의 가장 오래된 조형이야기는 풍몽룡의' 경세이야기' 권 28' 영진 백사뇌봉탑' 에 기재되어 있다. 청나라 초년 황투작의' 뇌봉탑' (망산정) 은 중국 최초의 희곡이었다. 그는 백뱀만 쓰고 뇌봉탑 밑에 진압되어 제사 보탑을 제사하지 않았다. 뒤이어' 이원 낡은 원고' (아마도 천부녀가 지은 것으로, 현존하는 악보가 미비하다) 는 널리 전해지는 책으로, 백뱀이 아이를 낳는 줄거리가 있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방승배는' 뇌봉탑 (수죽루) 전설' 을 각색해 34 권을 출판했다. 제 1 권은' 채청 회주 정맹', 제 2 권은' 단양 구초', 제 3 권은' 진선' 이다. 그 이후로' 백사전' 이야기의 주요 윤곽은 기본적으로 완성되었다. 이 드라마의 책은 건륭남순시 증정하여 건륭황제 어관의 표지가 있어 각계 인사들에게 백사전의 이야기를 알게 했다. 이후 가징 11 년 동안 옥산 주인은 중편소설' 뇌봉탑 전설' 을 출판했다. Jiajing 14 년, 뱀 정자의 이야기는 완전히 단순한 요괴에서 정이 있는 여자로 바뀌었다.

청나라 중기 이후 백사전은 재래식 극이 되었다. 동치년 연극부 군영으로 볼 때' 백사전' 의 공연은 경극과 곤곡의 혼합체이지만 곤곡을 위주로 한다. 백사전의 제탑 줄거리가 나중에 생겨났다는 것도 알 수 있다.

현대에 이르러 대극의 새로운 백사전은 백사전을 블루본으로 하여, 기본적으로 이미 형성된 이야기에 기반을 두고 있다. 또 홍콩 여작가 이비화의 소설' 청사' 도 홍콩의 유명 감독 서크가 촬영해 스크린으로 옮긴' 백사전' 을 각색한 것이다. 대만성 원명화 화극단의 백사전 가극단은 단오절 전후에 자주 공연한다. 이야기의 내용은 크게 개편되지는 않았지만 무대 디자인과 전통 연극 공연의 디자인에는 많은 돌파구가 있었다. 그중 물에 잠긴 김산사 다리 구간에는 소방대의 스프링클러까지 장착돼 철사를 매달아 놓은 디자인으로 흰 뱀과 푸른 뱀이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타는 느낌이 들었다.

이 이야기는 거의 천년의 진화를 거쳤다. 극의 끊임없는 풍부함 외에도 인물의 성격도 점차 진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