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염불은 누구를 찾는 것입니까? 귀신이다. 어느 귀신이야? 남자예요. 누구야? 저예요. 나는 이미 죽었다. 제가 읽을 수 있을까요? 관 속에 넣으면 아무도 부처를 읽지 않는다. 누구를 찾아 부처님을 읽습니까? "누구" 를 읽나요? 누가 염불을 찾고 있습니까? 누가 염불하고 있습니까? 찾을 수 없습니다. 평생을 찾아도 찾을 수 없다. 이' 누구' 를 찾으면 망상이 없다. 너는 왜 아직도 망상하고 있니? 왜냐하면 나는 "누구" 를 찾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 "누구" 라는 글자는 큰 강도를 찾을 수 있다.
노수행자는 그곳에 앉아 꼼짝도 하지 않고 중간에 있는' 누구' 자를 찾고 있었다. 내가' 누구' 라는 글자에 참여했기 때문에, 모든 망상이 사라지고, 갑자기 밝아지고, 어둠 속에서 빛이 나타나 모든 것을 똑똑히 보았다. 이른바' 막막할 때는 두루마리가 적고, 깨달을 때는 글자가 많다' 는 것이다. " 이것은 "누가 염불을 하고 있는가?" 진상. 그래서, 자신을 경멸하지 않을 수있는 사람은 시간이 있습니다. 망상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노력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명상의 중심 사상이다.
참선의 쿵푸는 마음으로 참선, 참선, 참선, 참선, 참선, 참선, 참선, 참선, 참선, 참선, 참선, 참선, 참선 요컨대, 항상 참여해야지, 참여할 기회를 포기하지 마라. 그래서 일곱 번째 명상 기간 동안 우리는 부처님을 숭배하지 않고, 경을 읽지 않고, 절에 가지 않고, 수업을 하지 않는다. 시간이 되면 밥을 먹으러 가서 밥을 먹고 바로 선당으로 돌아가 명상을 계속한다. 그럼 화장실에가 서, 편리 후, 다시 선 당에가 서 명상을 계속 합니다. 1 분을 낭비하지 마라. 어느 분이 깨달을 때인지 모르겠다. 그래서 매 분마다 중요하다. 소위 "여기서 떠나지 않는다." 어디서? 절대 떠나지 않는다. "누가 염불을 하고 있는가?" " 누가 염불하고 있습니까? 그것은 지혜의 검으로 세속적인 욕망을 끊는다. 일단 이런 습관이 사라지면 자연히 앞에 나타난다. 자연이 나타나기 전에 보리도과는 이미 성공했다. 좌선, 안에 심신이 없고, 밖에 세상이 없고, 어떤 것에서 멀어질 때, 자아도 없고, 인간도 없고, 장수도 없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과거의 마음은 얻을 수 없고, 지금의 마음은 얻을 수 없고, 미래의 마음은 얻을 수 없다." 이런 경지에 이르면, 아직 진공을 잡으려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대단한가. 한 시간, 열 시간, 한 달, 심지어 10 개월 동안 앉아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쿵푸에 상응하는 현상일 뿐, 다만 좀 가볍고 평화로울 뿐이다. 경안 경지를 거친 후, 계속 선수에 참여하여 초선 경지에 이르렀다.
첫 선일의 이름은' 생명의 기쁨의 땅' 으로, 중생이 좋아하는 경지를 떠나는 것을 의미한다. 네가 생활에서 벗어나 즐겁게 명상을 할 때, 너는 곧 안정될 것이다. 명상하는 동안, 너는 호흡을 멈추고, 드나들 수 없고, 올 수도 없고, 갈 수도 없다. 겨울이 되자 거북이가 머리를 껍데기 안으로 들여들여 밖에서 숨을 쉬는 것을 멈추었지만, 내부 호흡이 움직이고 있는 것은 동면 현상이다. 선사는 선정할 때 호흡을 멈추고, 선정을 떠날 때는 평소대로 숨을 쉰다. 여러분 주의하세요, 만약 당신이 이런 상태에 도달한다면, 백일몽을 꾸지 마세요. "오! 숨도 안 쉬어! " 이 망상 의 삶, 즉시 호흡 을 회복, 부주의 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회를 놓치면 다시 시작해야 한다.
1 차 명상부터 명상을 배워 2 차 명상의 경지에 들어섰다. 두 번째 선수일의 이름은' 선수 기쁨의 땅' 으로, 선수 중 항상 기쁨이 있다는 뜻이다. 이런 기쁨은 형용할 수 없다. 이른바' 선정은 식량으로, 불법은 기쁨으로 가득하다. " 분야. 명상에서 즐겁게 명상을 할 때, 명상에서 호흡이 멎을 뿐만 아니라 맥박도 멈췄다. 중지는 끊기가 아니라 적절할 때 정상으로 돌아간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2 차 명상부터 명상을 배워 3 차 명상의 경지에 들어섰다. 삼선일의 이름은' 이희묘악'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조악을 떠나도 여전히 잔악이 있어 잠정적인 즐거움을 얻는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즐거운 명상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호흡과 맥박이 멎을 뿐만 아니라, 명상할 때, 당신의 사고도 마치 죽은 사람처럼 멈춘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이때 독서는 멈추고 망상은 없었다. 호흡이 멈추고, 혈액이 산소가 부족하고, 순환이 멈추기 때문에 심장이 움직이지 않고, 맥박이 없다. 이때 모든 잡념이 없어졌다. 예를 들면 호흡은 바람, 맥박은 파도, 마음은 물이다. 바람도 파도도 없고 수면도 자연히 고요하다. 이른바' 침착함' 이 바로 이 이치이다. 이 상황은 죽음이 아니라 정렬의 임시 역할이다. 언제 어디서나 호흡과 맥박의 정상적인 활동을 회복할 수 있다.
삼선천에서 선정에 이르기까지 사선의 경지에 들어섰다. 사선천의 이름은' 사념정토' 라고 불리는데, 삼선천의 아름다운 음악을 포기하고 마음의 청결을 유지한다는 뜻이다. 숨이 멎고, 맥이 멈추고, 마음이 멈추면, 곧 폐지된다. 지금의 순수함은 예전과 다름없이 아름답다. 이런 상태는 위대하다고 할 수 없다. 사선의 상태일 뿐, 결과의 현상이 아니라 일반인의 상태다. 나는 아직 나의 욕망을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만약 내가 용감하고 근면하다면, 나는 하늘을 생각하고 기뻐하는 경지에 들어갈 것이다. 수정이 정확하다면, 5 불반환의 경지, 즉 증명의 경지로 들어간다.
증초에 나한은 선정에서 망상이 없을 뿐만 아니라 행, 생활, 앉기, 누워도 망상과 항심이 없었다. 초과의 경지에 이르면 아직 일곱 가지 생사가 있다. 열반으로 통하는 첫 열매는 아니다. 단지 3 계가 깨지고 88 제품이 막막할 뿐이다.
초과할 때는 어떤 경지를 보더라도 설렘이 없다. 이른바' 무심코' 라고 하는데, 오직 도심, 전적인 선정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바깥 세상은 얼마나 장엄한가? 얼마나 아름다운가? 미녀든 미남이든 그 마음을 흔들지 않을 것이다. 이때, 재물을 탐내지 않고, 색채를 탐내지 않고, 명성을 탐식하지 않고, 잠을 탐하지 않으면 상관없다. 이런 상태에 이르면 열매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결과의 나한은 걷는 데 소리가 나지 않는다. 발이 지면에서 몇 인치 정도 떨어져 있기 때문에, 왜? 증인은 자비로운 마음으로 벌레를 밟을까 봐 허공 속을 걸었다.
여러분 주의하세요! 증언이 없으면 얻을 수 없다. 이것은 거짓말 경고입니다. 앞으로 당신은 혀를 끄는 지옥에 빠질 것입니다. 믿거 나 말거나, 미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불교에서
어떤 사람들은 깨달음을 얻지 못하고 깨달음을 얻었다고 하는데, 이것은 정말 사람을 받아들일 수 없게 한다. 설령 네가 정말 깨달았다고 해도, 다른 사람에게 "나는 깨달았다!" 라고 말하지 마라. " 다섯 눈에 육통을 이루다. "자신을 선전하지 말고, 자신의 간판을 팔아라, 의미가 없다.
앉은 자세는 똑바로 앉고, 허리는 곧게 펴고, 머리는 곧게 펴야 하며, 앞으로, 뒤로, 왼쪽, 오른쪽으로 기울이면 안 됩니다. 그리고 두 번 쭈그리고 앉습니다. 즉, 왼발을 오른쪽 다리에 올려놓고 오른발을 왼쪽 다리로 옮기면 규정 준수가 됩니다. 매듭이 굳기 쉽기 때문에' 요석',' 금강석',' 연꽃' 이라고 불린다. 이런 자세는 무수한 업장을 없애고, 생사를 구하고, 무량한 공덕을 낳을 수 있다.
명상의 시작 부분에서, 이 기본적인 자세를 연습 해야 합니다, 그리고 몸, 눈 코, 입 코, 입 심장을 조정 합니다. 이것은 망상을 통제하는 비밀이다. 그리고 골고루 숨을 쉬고, 서두르지 않고, 자연스럽다. 이럴 때 나는' 누가 염불하고 있는가?' 에 참여할 것이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효과가 있을 것이다.
명상은 "암탉이 알을 품는다" 와 같다. 암탉은 닭을 생각하고 있지만, 그녀는 알을 빼놓을 수 없다. 그녀는 알을 주시하고 있다. 너는 부화하지 않고 5 분 만에 뛰쳐나갈 것이다. 잠시 후에 네가 돌아와서 알을 품고 5 분도 안 되어 도망쳤다. 이런 상황에서 너는 영원히 닭을 부화시킬 수 없다. 우리가 명상을 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여기서 정념해야지, 허리와 다리가 아프거나,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참여에 힘쓰고 있는데 왜? 누가 염불하고 있습니까? 네가 궁핍하고 물이 바닥까지 이르렀을 때, 바로 깨달을 때이다.
참선은' 용양주' 와 같다. 용은 항상 그것의 보주를 감싸고 있는데, 조심하지 않을 때가 없다. 그래서 이 구슬은 날이 밝을 때보다 밤낮으로 6 시에 조심스럽게 보호하고 있다. 명상하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언제든지 다른 생각을 할 수 없다. 구드는 "일념은 태어나지 않는다" 고 말했기 때문에 망상이 태어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다. 망상이 없다면, 너는 성취할 것이다.
명상에 참가하는 사람은 불교도가 되고 싶지도 않고 깨달음을 얻거나 지혜를 얻고 싶지도 않다. 그들이 노력하여 수행하기만 하면 자연히 깨달을 것이다. 네가 언제 깨달을 수 있을지 생각하지 마라. 네가 이렇게 생각하면, 무한한 강도를 생각하면 깨달을 수 없다. 선당에서는 시간이 지나면 성공할 기회가 있다. 소위 "오래 앉아 선선하다."
명상은 "고양이가 쥐를 잡는 것" 과 같아서 시간이 걸립니다. 너는 쥐구멍 옆에 전념해야지, 쥐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지, 한 발로 잡아야지, 나태해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너의 마음을 분산시킨다면, 너는 주의력을 집중할 수 없다. 선수에 참가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늘 정념을 하고 망상은 없다. 이것은 선수의 기초 지식이다.
스님, 남산에 가서 길을 찾지 말고 북해에 가서 길을 찾지 마세요. 타오가 네 옆에 있다. 다리를 꼬고 명상에 신경을 쓸 수 있다. 이것이 방법입니다. 너무 지나치게 우쭐대지 말고, 출로를 단정하다. 너는 영원히 그것을 찾을 수 없다. 바짝 따라가서 어려운 물건을 찾아다녔다. 이것은 스스로 번거로움을 자초하고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