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자녀 실천 활동 프로그램 1 아이들이 아름다움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고, 자유표현과 친자 창조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어려서부터 문명인이 되고, 즐겁게 성장한다' 는 의식을 키우고,' 문명도시 건설' 이라는 이념을 전달하고, 우리 구 학부모와 아이가 공부하는 특색 교실을 결합하기 위해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I. 활동 시간
X 월 x 일 (일요일), 오전 9 시.
둘째, 입주 시간
아침 8 시 30 분입니다.
셋째, 행사 장소
궁홍 스카프 광장.
넷째, 활동 대상
자로반 학부모 40 쌍, 협회 회원 학부모, 물류 자원봉사자 20 명.
친자 지원 방식: "아이 이름+학부모 이름+휴대폰" 을 휴대전화, 번호 X 로 편집해 주세요.
물류 자원 봉사자 등록: 자원 봉사자 시간에 등록하십시오.
행사 책임자:
전화:
팀장 지원:
그림 테마: "문명 가정의 행복한 성장."
이 행사에서 학부모와 자녀는 다음과 같은 문구를 제공할 것이다.
1, 유화봉, 수채화 펜, 수분분.
2. 가위와 고무봉.
3, 판지, 스폰지 종이, 주름진 종이, 적시 게시.
4. 일회용 종이컵, 숟가락, 접시, 종이그릇, 라면통, 병뚜껑, 병, 요구르트 박스 등.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에 대한 자세한 규칙
1. 참가용 화지 사양: 30x50 백지 (신문 크기), 참가카드는 작품 정면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붙여야 합니다 (쪽지에 친자 이름과 연령이 적혀 있음).
2. 참가작품은 아이와 학부모가 공동으로 완성한다. 출전 작품의 형식과 재료는 제한이 없다. 수묵, 수채화, 수분가루, 유화봉, 크레용, 풀, 탁지, 오려내기 등이 될 수 있습니다.
3. 학부모와 아이들은 근검절약과 폐기를 보물로 삼아야 한다.
4. 행사장에 들어가는 학부모들은 휴대전화를 음소거한다. 함부로 걷지 마라. 친자 회화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이 작업은 60 분 이내에 완료되어야합니다.
팁:
1, 학부모와 아이들은 충분한 식수와 음식을 가지고 제때에 체력을 보충해야 한다.
2. 이번 행사는 야외이므로 자외선 차단을 준비해 주세요.
3. 안전 1 위, 폭풍우 날씨에 부딪히면 행사가 바뀔테니 정보에 주의하세요.
4. 모든 학부모, 아이, 자원봉사자는 모두 조직의 안배에 복종해야 하며, 제멋대로 팀을 떠나서는 안 된다. 특별한 상황이 있다면, 그들은 인솔자에게 휴가를 낼 수 있다.
부모-자녀 실천 활동 계획 2 활동 목표
1, 각기 다른 스포츠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유아 크롤링, 점프 등 운동 능력의 발전을 촉진하고 조화성, 민감성 등 운동 자질을 높이다.
2. 아이와 가족이 함께 게임, 경기를 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에게 부모의 사랑을 느끼게 하고, 감정을 높이고, 친자 운동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한다.
3. 유아 가정에 선진적인 교육 이념을 전달하고 유치원 업무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담임 선생님과의 감정을 증진시킵니다.
4. 일련의 게임을 통해 중학생들에게 게임 규칙의 중요성을 알리다.
준비할 활동
1, 이통 운동백 행사 자료, 스톱워치, 야채와 과일 사진.
2. 안전게시판: "붐비지 마세요", "안전에 주의하세요".
3. 오디오 장치.
4. 각 아이를 위한 정원 카드를 만드십시오.
게임에는 몇 개의 작은 상이 있습니다.
활동 과정
1, 친자 놀이공원 행사 준비 단계
(1) 자녀와 학부모가 자신의 흥미에 따라 적극적으로 등록하도록 독려한다.
(2) 각 프로젝트에 필요한 시간에 대한 통계.
(3) 경기장 및 인원 배치를 합리적으로 계획: 경기 시간, 기재 배치, 인원 책임.
2, 부모-자녀 정원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1) 개막식
사회자가 발언하고 감독이 연설하다.
(2) 정원을 참관하다
학부모는 세 그룹으로 나뉘어 각각 세 명의 선생님이 설명하고 지도한다: 실내 활동구, 야외 활동구, 교실 등 유치원 장소. 참관 과정에서 이 지역의 특색을 소개하면서 이 지역은 세 가지 어린이 작품도 선보였다.
부모-자녀 게임 링크
(1) 스케이트보드의 과일과 채소 전쟁의 균형을 맞추다
경기장: 유치원 야외 장소
재료 준비: 어린이 운동백 밸런스 스케이트 보드 3 개, 스톱워치, 과일바구니, 야채과일 사진, 나무 초원 작은 동물 장면 사진.
게임 플레이: 반당 1 아이, 아이 3 명. 학부모와 자녀 수가 동일하여 세 그룹으로 나뉜다.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제비를 뽑아 각 그룹이 들고 있는 물건의 종류를 결정하다. 행사가 시작된 후 세 그룹의 플레이어가 정해진 시간 내에 게임을 한다. 학부모는 스케이트보드의 밧줄을 잡아당겨 노선을 따라갔다. 아이는 바닥에 앉아 한 손은 밧줄을 잡고 다른 한 손은 길가의 채소나 과일을 모아 작은 바구니에 넣었다. 큰 나무, 초원, 작은 동물 등 동식물을 만났을 때, 부모는 손수레를 끌고 옆에 있어 아이들이 동식물을 사랑하도록 인도했다. 정해진 시간이 지난 후, 선생님은 아이들의' 바구니' 에 있는 과일과 채소의 수를 세어 보면 많을수록 좋다.
참고: 게임 중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각 그룹 간에 들 수 있는 물건을 적절히 설치하여 경쟁을 늘릴 수 있습니다.
(2) 코를 고수하십시오.
놀이터: 다목적 홀 또는 어린이 공공 활동실 등.
재료 준비: 빨간 천 수건 3 개, 간단한 얼굴을 그린 대지 3 개, 빨간색 스티커 몇 개.
게임 플레이: 천으로 부모의 눈을 가리고 같은 곳에서 세 바퀴 돌다. 뒤돌아 보면 아이가 부모를 데리고 코를 붙이는 곳에 가면 부모가 코를 머리에 붙이는 정확한 위치에 성공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코를 붙이는 과정에서 부모는 눈을 가리고 훔쳐보지 말아야 한다. 아이는 문자로 힌트를 주지 않는다.
4. 부모-자녀 활동 종료 발표
경품을 받은 후 원카드로 입구에서 간식과 음료를 받고 원내를 떠나 행사가 끝났다.
활동 요약
1. 행사가 끝난 후 관련 자료를 정리하고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과 소품으로 주제 벽을 장식해 아이들이 도전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2. 활동 조직, 스포츠 종목 설정, 유아의 표현 등에서 활동 중의 문제와 개선의 사고를 분석한다.
3. 행사는 공원 웹사이트와 쇼윈도에 홍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