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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자를 선택한 삼체 판문을 다 봤어요.

유씨의 천체물리학 원리, 홍안체계, 직자, 물방울, 양방향 호 일 등. 뜻밖이다. 우주체계에 대한 그의 상상력은 거대하고 풍부하여 인간성에 대한 사고를 흥미롭게 한다. 그의 창의력과 상상력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삼체' 는 중국 공상 과학의 초석으로서 정말 읽을 만한 소설이다.

삼체 독해력 1

수상 후 가장 핫했던 시절' 삼체' 를 보지 못했지만, 기본적으로 극투했다. 최근 첫 편을 보고 보고 보고 깜짝 놀랐어요. 와, 그 사람들이 말한 것과 똑같아요!

물론 소설의 구조와 줄거리는 내가 예상했던 것과 다르다. 나중에 나는 인터넷에 가서 삼체인의 평가를 보았다. 많은 사람들은 류문필이 좋지 않고, 소설 구조에 문제가 있으며, 인물의 형성이 지나치게 평평하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

구조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문제가 크지 않다고 생각한다. 일반 소설의 발전도이다: 잎이 붉은 해안에 배합된 개편 이야기는 도입부로 사용될 수 있다. 나중에, 그는 현대로 돌아와 나노 기술 과학자 왕웨이가 만난 이상한 현상과 일부 살인을 연구하여 수수께끼를 설정하고 서스펜스를 만들고 삼체 게임의 줄거리를 꿰뚫어 독자들에게 삼체 게임에 대한 조잡한 이해를 심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마지막으로 점차 서스펜스를 풀고 진상을 제시하다.

이 소설의 주인공은 분명히 인류 역사의 과정을 바꾼 잎이어야 한다. 이것은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구조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일 것이다. 결국 주인공이 얼굴을 드러내지 못하여 점프를 묘사해 대입감을 갖기가 어렵다. Nanotechnology 의 전반적인 연구에 관해서는, 그는 이야기의 발전을 촉진시키는 도구 일뿐입니다. 그는 단지 의사 주인공입니다.

글쓰기에 대해 말하자면, 나도 잘 썼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매우 곤혹스럽다. 사실 표준 결론을 내리기는 어렵다. 배움을 알기 위해서는 관점도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예를 들어, 고대 사마천에서 근대의 외국 모모모까지, 정말 명확하게 말하기 어렵다.

하지만 한 가지 기본적인 것은 정확하게 표현하고, 단어를 정확하게 사용하고, 병구를 피하는 것이다. "삼체" 에서 언급했듯이, 과학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려면 기초과학을 연구해야 한다. 그래서 한 사람의 어휘량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머릿속에 단어가 많으면 에센스를 골라 사용할 수 있고, 가장 적절하고, 가장 직관적이며, 가장 아름다운 표현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참,' 삼체' 에서는 삼체인이 살균을 통해 인류를 멸종시킬 것이라고 언급했다. 하하, 이것이 인간이 모기에 대처하는 방법이 아닌가? 이것은 정말 재미있는 디자인이다.

게다가, 나는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문필과 문풍의 차이를 분간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글이 화려한 문장 한 편을 보면 문필이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사실 꼭 그런 것은 아니다. 단지 문풍일 뿐이다.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각종 비유, 의인, 공감각의 시리즈가 왔지만, 오랫동안 보아도 아무 것도 없다. 사실 오발마법에 빠진 표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이전에 쓴 소설들 중 일부는 내가 문필이 좋다고 말하는 것도 있고, 내가 문필이 매우 나쁘다고 말하는 것도 있다. 아마추어 작가로서, 나는 어떤 진지한 작문 훈련도 받지 못한 것 같다. 국어 수업이나 작문 수업은 계산할 수 있습니까? 중국 책의 문장 () 는 단지 나의 노신 () 에만 영향을 미쳤다. 김용, 장애령과 같은 과외 소설의 영향을 받다. 다만 요 몇 년 동안 번역을 보는 일본어와 유럽 추리소설이 비교적 많은데, 글쓰기 수준은 보통이며, 소설의 구조와 수법만 탐하고, 아직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세히 읽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은 글쓰기의 어감이 떨어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게다가' 삼체' 의 인물 묘사는 정말 견고하지 못하다. 물론, 이것은 사실 많은 장르의 소설, 특히 공상 과학, 추리류의 통병이다. 인물 중심, 인물 영향 줄거리, 줄거리 발전을 촉진하는 소설, 공상과학이나 추리소설이 큰 관점을 설계하는 이야기에 초점을 맞추고, 스토리텔링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글쓰기 초기부터 필연적인 결말을 설정했으며, 기본적으로 변할 수 없는 결말이기 때문이다. 소설 속의 모든 인물은 이야기를 정해진 결말로 미루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이는 캐릭터가 개성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이 제한되어 있기 마련이다.

삼체' 를 다 본 많은 독자들이 유 () 의 기발한 생각과 거창한 설정에 정복되었다고 믿는다. 분명히 삼체는 공상 과학 소설의 큰 종류를 대표할 수 있다. 이런 공상 과학 소설은 이런 추리 소설과 매우 비슷하다. 그것은 우수한 아이디어로 독자를 정복한다. 이런 신비는 뛰어난 기교가 필요하다. 공상 과학 소설에서는 과학과 우주에 대한 극단적인 상상력이 있어야 한다. 특히' 삼체' 에서 이 멋진 뇌동은' 태양파 증폭기',' 어두운 숲의 법칙',' 차원 감소 공격' 이다

리우가 항저우에서 한 작가 모임에 참석한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모두들 알리바바 본부를 파괴하는 좋은 방법을 토론했다. 유씨는 술에 취했을 때 말실수를 해서 깨어난 후 걱정이 되었다. 다행히 당시에는 모두가 깊이 연구하지 않았다. 그렇지 않으면 이 절묘한 생각은 다른 사람이 먼저 유언장으로 써내려 자신의 소설에 쓸 수 없을 것이다. 창의성은 공상 과학 소설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삼체' 수상이 늦었기 때문에 공상 과학 문학을 접한 적이 없는 많은 독자들이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명성 아래 평일에는 연애소설이나 엄숙한 문학만 보는 독자들이' 삼체' 의 스타일이 이전에 접했던 문학 유형과 완전히 다르고 기조도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됐다. 기대가 맞지 않아 받아들일 수 없고, 심지어 판단할 수도 없는 것은 매우 객관적이다.

개인적으로 지금 책을 읽는 것은 포용적이고 개방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소설에 대해 무감각할 때, 그것은 단지 나의 취향이나 내 자신의 한계에 귀결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소설명언)

결국 기수가 충분히 크면 70% 나 80% 의 호평이 나올 수 없고, 진실은 나머지 20% 나 30% 의 독자가 손에 쥐고 있는 상황이다.

삼체 독해력 2

"삼체 1" 을 보고' 삼체 2' 를 보면 인물이 전편과 연결될 수는 없지만 이야기의 전체 구조는 변하지 않고 이야기는 전체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주인공은 다르지만 이야기는 여전히 삼체가 지구를 침공한 후 지구인의 발전과 예방이다. 두 번째 영화의 주인공 나집은 물리학자이다. 삼체세계에 암살된 후, 반에 선출되었다. 그는 심지어 직권 남용을 통해 유엔이 그의 반 신분을 취소하게 하고 싶어 했다. 하지만 유엔은 그를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일하도록 협박했고, 결국 그 일을 받아들이고 조수가 되어야 했다. 파벽인이 하나하나 격파된 후 나집은 인류의 마지막 희망이 되어 동면에 들어갔다. 그러나 그가 깨어났을 때, 그의 무면자 신분이 취소되고 인간도 슈퍼정보 시대로 접어들었다. 인류는 일반적으로 삼체 함대를 쉽게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전대미문의 홀가분함을 느꼈지만, 작은 탐사선이 삼체 세계에 왔을 때, 인류는 자신이 얼마나 보잘것없는지 깨달았다. 연약함은 죄가 아니다. 오만과 무지가 그것이다. 인류 함대가 전멸되자 세상을 구하는 무거운 짐이 나집의 머리에 다시 떨어졌다. 나집은 결국 어두운 숲의 법칙에 의지하여 삼체세계를 억제했고, 삼체세계의 침략에 저항하여 인류에게 위압시대의 문을 열었다.

우주는 어두운 숲이다. 모든 문명은 총을 든 사냥꾼이다. 유령처럼 숲속을 잠적하며 길을 막고 있는 나뭇가지를 살며시 밀고, 소리를 내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숨쉬는 것조차 조심해야 한다. 그는 조심해야 한다. 숲 곳곳에 그와 같이 잠행하는 사냥꾼들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가 다른 생명을 발견한다면, 그가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한 가지뿐이다: 총을 쏴서 그것을 없애라. 이 숲에서 다른 사람들은 지옥과 영원한 위협이다. 그 존재를 드러내는 모든 생명은 곧 파괴될 것이다. 이것은 우주 문명의 그림이다. 일단 발견되면, 오직 한 쪽만이 살아남을 수 있고, 아니면 한 쪽도 살아남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이것은 어두운 숲의 법칙이다. 이 어두운 숲에서 인간은 횃불을 켜서 자신을 죽일 수 있는 사냥꾼을 끌어들이면서 자신과 사냥꾼의 위치를 폭로하라고 큰 소리로 외쳤다. 사냥꾼은 죽임을 당했지만, 그의 위치도 노출되어 그를 기다리는 것은 파멸뿐이다.

나집은 어두운 숲의 법칙으로 삼체 세계를 위협할 때 삼체 세계에 두 가지 선택권을 주었다. 네가 나를 없애든지 아니면 쌍방이 함께 죽든지. 아니면 후퇴할 수도 있고, 모두가 평화롭게 지낼 수도 있습니다. 나집이 삼체세계의 위협이라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그를 매우 존경한다. 그는 분명히 전 인류를 구할 책임을 지고 있지만, 두 세계의 문명을 가지고 모험을 한다. 만약 다른 사람이 그가 이렇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면, 그는 다른 외인처럼 석두 맞아 죽을지도 모른다.

삼체' 를 읽는 것은 충격적일 뿐만 아니라 광대한 먼 우주에 대한 동경과 두려움도 가져다준다. 언젠가 인류가 횃불에 불을 붙일 때 멸망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삼체 독해력 3

처음으로' 삼체' 를 들었는데,' 좋은 책 한 권' 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란은 연극의 형식으로 문학 작품을 재현하고, 이것으로 문학 작품을 지도하며 고전에 경의를 표한다. 프로그램이 얼굴 표절이라는 지적을 받았지만, 지금의 소위 스타인 리얼리티 쇼보다 훨씬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얼리티, 리얼리티, 리얼리티, 리얼리티, 리얼리티, 리얼리티, 리얼리티) 물론 이것은 뒷말이다.

설날에 집에 가서 짐을 싸던 그날 밤, 나는 두 달 전에 산' 삼체' 를 뜯어 배낭에 쑤셔 넣었다. 아쉽게도 기차에서 한 페이지도 뒤지지 않고 헬스 동영상 편집에 전념했다. 이어 설 기간' 유랑지구' 가 각 대형 극장에서 상영돼 호평을 받았다. 나의 부추김에 사촌 동생들은 또 나를 현성의 영화관으로 데리고 들어갔다. 영화관에서 나오니 배낭에서 잠든' 삼체' 가 생각났다. 그래서 귀항열차에서 오늘까지 간간이 대유의' 삼체' 를 다 보았다. 주목해야 할 것은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삼체' 라고 부르는 것이다. 사실' 삼체' 는 유씨의' 지구 지난 일' 3 부작 중 하나일 뿐, 뒤에는' 어두운 숲',' 일사영생' 이 있다.

삼체' 는 내가 다 본 최초의 공상 과학 소설이다. 이 글에는 우주 배경 복사, 입자 충돌, 스마트 서브 어레이 등과 같은 많은 물리적 용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무지에서 좋아지는 것에 이르기까지 정말 기묘하다.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과학계에서 일련의 특이한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전 세계에서 과학 연구 기관과 학계에 대한 범죄가 급격히 증가했으며, 많은 과학자들이 전체 과학 연구를 완전히 "끌어 당기는" 것처럼 자살했습니다. 유엔도 작전센터를 설립해 모두 전쟁 상태에 있다. 주로 나노재료 연구와 응용에 종사하는 물리학자 왕호가 이상한 일을 만났다. 다 보고 나서 그는 자신의 사진에 카운트다운이 있다고 느꼈고, 계속 진행되고 있었다. 이때 경찰대사가 그를 찾아 과학계의 일을 조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원래 지구로부터 4 광년 떨어진 우주 깊숙한 곳에는 삼체라는 생물이 살고 있는 행성이 하나 더 있었다. 그러나 지구에 비해 이곳의 생존 환경이 열악하다. 생존을 위해 삼체 문명은 지구 문명을 파괴하기로 결정하고 신대륙에 대한 원정을 시작하여 삼체 스타플릿을 파견했다.

"나는 너를 좋아해, 너와는 상관없어." 라는 독계탕의 말을 많이 기억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하지만 모르시겠지만, 이 말의 원문은' 삼체' 에서 나온 것입니다.' 나는 당신을 파괴할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과 무관합니다.' 그리고' 시대가 당신을 버리고 인사도 하지 않습니다' 라는 파생을 하게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대명언) 삼체 문명이 너에 대한 파괴는 지구 문명과 무관하다.

흥미롭게도, 3 인조의 눈에는 지구가 영원히 얼지 않는 푸른 바다와 녹색 숲 들판이 있다. 햇빛이 따뜻하고 미풍이 시원하다. 그것은 영원히 비바람이 잘 흐르는 천국이다. 사람들은 천국에서 자유와 아름다움을 느낀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내가 처한 삼체 문명은 생활 환경이 열악할 뿐만 아니라 고온이나 추위, 그리고 극도로 독재적이고, 개인을 존중하지 않고, 단일 지친 정신생활, 문학, 예술,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와 즐거움이 없다.

지구상에서 한 무리의 고급 지식인들이 지구 문명에 대해 철저히 절망하며 지구의 반항자가 되어 지구의 삼체 운동을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자신의 종을 증오하고, 심지어 그들 자신과 그들의 후손을 포함하여 인류를 멸망시키는 것을 그들의 가장 높은 이상으로 삼는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그들의 의견으로는, 인간 문명은 유치하고 희망이 없고, 자신만으로는 향상될 수 없고, 외계 문명의 구원이 필요하다.

봐라, 우주 세계조차도 포위된 성이다. 이미 1 1 차원에 도착했더라도 무한한 공간이지만 무한한 포위 공격에 지나지 않는다. 포위된 성 속의 종들은 각자 광대한 별빛을 바라보며 이족의 구원을 갈망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삼체 독해력 4

최근 몇 년 동안 유와 그의 공상 과학 소설은 중국에서 공상 과학 열풍을 일으켰다. 특히' 삼체 1: 지구 지난 일' 이 우과상을 받은 뒤 더욱 그렇다. 대부분의 사람들 처럼, 나는 위대한 유엽 "세 몸" 에서 유래 알아요. 이 소설은 인류의 미래 발전에 관한 우주 서사시이다. 개인적으로, Liu 는 공상 과학 소설 쓰기에서 거대한 우주 그림을 구축하는 데 능숙하고 인간 본성의 기원을 발굴하는 데 능숙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삼체" 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이야기 할 중편소설 "방랑 지구" 에서도 그의 독특한 재능을 충분히 발휘했습니다.

유랑지구는 영화로 제작되어 20 일 후 설날에 개봉한다. 현재 발표된 예고편을 보면 영화의 품질은 여전히 보장된다. 더욱이 많은 네티즌들은 20 19 를 중국 하드공상 과학 영화 원년으로 부른다. 곧 개봉될 이 공상 과학 영화가 여러분을 실망시키지 않기를 바랍니다. 오늘 저는 지구를 떠돌아다니는 이 소설이 나에게 가져온 몇 가지 사고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유랑 지구' 는 소설 주인공의 1 인칭으로 쓴 것으로 주인공의 생애 간략사로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이런 글쓰기 방식의 가장 큰 장점은 독자가 주인공의 경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과학적 상식을 언급해야합니다. 하늘의 모든 별 (태양 포함) 은 핵융합을 통해 에너지를 얻고 우리가 잘 아는 빛과 열로 변한다. 특히 우리의 현재 태양은 주로 수소가 핵융합을 통해 헬륨을 생성하는 것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태양의 수소는 점점 줄어들고 헬륨은 점점 많아진다. 그래서 어느 날 헬륨이 태양의 중심부에 모여 헬륨의 핵융합 (더 무거운 원소가 생성됨) 을 유발하는데, 이것이 바로' 헬륨 플래시' 입니다. 이것은 태양에게 절대적으로 재앙적인 날이다. 헬륨이 번쩍이는 모습에 따라 태양은 정상 상태에서 수백만 배의 에너지를 방출하고, 그 반경은 크게 커질 것이며, 심지어 현재의 지구 궤도를 넘어설 수도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헬륨, 헬륨, 헬륨, 헬륨, 헬륨, 헬륨, 헬륨) 즉, 그날이 오면 지구상의 모든 생명이 쉽게 지워질 것이다. 다행히도, 우리의 최신 과학 이론에 따르면, 태양의 이 재앙적인 날은 수십억 년 후가 될 것이므로 우리는 당분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방랑지구라는 이야기의 과학적 배경은 20 세기 초 과학자들이 태양에서 수소가 헬륨으로 변하는 속도가 갑자기 빨라지는 것을 발견하고 연구를 통해 완전하고 정확한 태양 수학 모델을 만들어 태양 헬륨이 400 년 후에 발생할 것이라고 예측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헬륨, 헬륨, 헬륨, 헬륨, 헬륨, 헬륨, 헬륨, 헬륨, 헬륨) 이야기가 시작된 지 380 년이 지났다. 300 년 동안 지구상의 인류는 거의 미친 자조 행동을 시작했다. 종교가 완전히 사라지고 미술 등 쓸모없는 학과는 거의 버려졌다. 인류는 자구할 수 있는 과학공학과 실용기술에 모든 정력을 쏟았다.

일반인의 관점에서 볼 때 인간이 태양' 헬륨 플래시' 에서 생존하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은 우주 기술을 충분히 발전시켜 성간 이민을 하는 것이다. 그러나 작가 유건은 극단적이어서 가장 실현 가능한 것으로 보이는 이 길을 막았다. 그 이유는 간단한가? 인간은 직접 이민자가 살 수 있는 행성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만약 알려진 적절한 선택이 없다면, 인류는 결국 망망한 우주에서 길을 잃게 될 것이다. 이민의 행성을 찾더라도 인류는' 누가 누가 머무를까' 라는 궁극적인 윤리적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단기간에 모든 사람을 데려갈 수는 없다.) 기술적으로 넘을 수 없는 문제는 장기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폐쇄 루프 생태계인가? 우리는 얼마나 오래 이주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순환이 폐쇄된 생태계만이 장기 우주 항해에서 인류의 생존을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 요점은 우리가 현실 세계에서 직면한 기술 문제이기도 하다. 각국은 모두 상응하는 실험 (중국 포함) 을 가지고 있지만, 이러한 실험폐쇄 루프 생태계는 결국 돌이킬 수 없는 악성 전환을 일으켜 인간의 생존에 적합하지 않게 된다. 대규모 성간 이주의 길이 통하지 않기 때문에, 저자 유뇌동이 크게 열리면서 소설 속 세계에 또 다른 매우 충격적인 자구 방법을 제공하게 되었습니까? 지구를 우주선으로 태양계의 가장 가까운 별인 이웃 별 (약 4 광년) 으로 직접 밀어냅니다.

인간이 이런 자조 방식을 취하는 것은 너무 간단해서 거절할 수 없기 때문인가? 인류가 잘 알고 있는 환경과 완전한 생태계는 제대로 집행되면 거의 모든 사람이 생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소설에서 이런 자조 방식은 허구의' 중원소 융합'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즉, 일반 석두 () 를 연료로 이용하여 수만 미터에 달하는' 지구엔진' 을 슈퍼우주선의 엔진으로 건설하는 것이다. 이렇게 탈출하는 과정은 브레이크 시대, 탈출 시대, 유랑시대 I (가속), 유랑시대 II (감속), 신태양시대라는 다섯 단계로 나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제동 시대는 지구의 회전을 멈추고, 지구 엔진이 지구를 더 빨리 가속시킬 수 있게 하는가? 이 과정은 42 년이 걸렸다. 탈출 시대에' 지구 엔진' 으로 지구를 가속화하고, 먼 일점을 끊임없이 높여 태양에서 탈출하는 데 필요한 제 2 의 우주 속도에 도달합니까? 이 과정에서 지구는 태양 15 바퀴를 돌아야 한다. 방랑 시대 I, 지구는 태양계에서 탈출하는 것을 미친 듯이 가속화합니다. 방랑시대 2, 지구 감속은 이웃 별 궤도로 들어간다. 새로운 태양 시대에 인류는 지구상의 새로운 태양의 빛과 열 속에 목욕되어 문명의 발전을 계속할 것이다. 전체 탈출 계획은 약 2500 년, 100 대까지 계속될 것이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브레이크 시대 말기에 태어났습니까? 이때 지구는 주야와 사계절의 교대가 없다. 이야기는 이런 맥락에서 시작되며 주인공의 관점에서 세부적인 묘사에 들어간다. 우선 주인공의 지구여행을 통해 얼어붙은 바다, 해돋이 황혼, 지구엔진 등이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는 매우 다른 장관을 독자들에게 보여주었다. 둘째, 탈출 시대 초기에는 지구의 엔진으로 인해 대기 온도가 인간이 감당할 수 없는 범위로 올라갔고, 회전 제동 과정도 지구 표면을 만신창이로 만들었다. 보고 나니 땅이 더 이상 인간의 생존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인간은 집단적으로 지하도시에 입주했다. 그리고 지하에서의 주인공의 생활은 위기시대에 인류가 이미 희미해진 가족관념과 젊은이 위주의 생존관념을 보여준다. 상상할 수 있듯이, 도망가는 시대는 당연히 그렇게 쉽지는 않을 것이다. 지각 불안정으로 마그마가 지하성으로 몰려들고 지구가 가속될 때 화성과 목성 궤도 사이의 소행성대를 통과합니까? 중대한 위기에서 일부 사람들을 희생하여 인류 전체를 구하는 것은 항상 불가피한 것 같다. 그러나, 더 무서운 것은 인심이다. 탈출 시대에 지구가 근일점까지 운행할 때마다 인간 사회에는 항상 태양이' 헬륨 플래시' 를 앞두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무서운 인간성이 이야기의 끝을 주도하는 반전이기도 하다. 지구가 탈출 속도를 가속화한 후, "지구는 4 세기 전과 비교했을 때 전혀 변하지 않았다. 지난 400 년은 단지 철두철미한 음모일 뿐이다" 는 소문이 전 세계에 퍼졌다.

그래서 자연의 반항이 생겼다. 무지한 사람들은 지구 엔진 통제센터를 점령하고 지구 연합정부의 요원과 지구 항행 계획을 집행하는 과학자들을 처형했다. 그러나 과학에는 그 자체의 엄격함이 있다. "승리" 이후 사람들이 집단적으로 축하할 때 태양 헬륨이 폭발했다! 그래서 인류는 고 과학자들이 세운 항해 계획을 계속 이행하고 유랑 시대를 행진했다.

이것들은 방랑 지구의 주요 줄거리이다. 내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것은 유 () 의 돌파천경 () 의 탈출법인가? 지구를 우주선으로 생각하는 것도 이 소설에서 가장 매력적인 곳이다. 유위' 에서 우리는 거대한 공상 과학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지구 전체를 기본 시각으로 이 이야기를 빌려 인간성 본원의 악을 다시 한 번 밝혀냈다. 게다가, 나는 유씨가 독자에게 보여주고 싶은 것은 별빛 우주와 인간의 운명에 대한 그의 사고라고 생각한다. 인간 세계를 바라보면, 모든 인간 개체는 자신이 어떤 집단의 일원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거나 자신이 중요하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간명언) 지구 전체를 바라보면서 인류는 전체적으로 지구의 주인이 되어 이 행성의 운명을 장악하고 있다. 하지만 태양계 전체를 보면 지구는 이미 상당히 작습니다. 하물며 인간입니다. 태양계에서도 소행성 충돌, 태양 불안정 (태양 복사와 지구 오존층 구멍) 등 인간의 운명을 위협할 수 있는 상황이 많이 있습니까? 이러한 위협은 오늘날 거의 모든 사람에게 치명적이다. 전체 직경이 654.38+ 백만 광년 인 은하를 살펴보면 태양은 오리온 회전 팔에 있는 매우 일반적인 별일 뿐이다. 예, 인간은 정말 작습니까? 우주에 존재할 수 있는 다른 생명에 대해 우리가 존재할 수 있는 징후를 알려 줄 수 없을 정도로 작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유씨의 많은 공상 과학 소설,' 유랑지구' 를 포함한 많은 공상 과학 소설이 이 점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 바로 우리의 보잘것없다.

인류의 현재 보잘것없고 무력함을 깨달아야만 경외심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까? 생명에 대한 두려움, 과학에 대한 두려움, 우주에 대한 두려움. 이런 경외심은 우리가 과학기술을 발전시키고, 미지의 탐험을 하고, 한계를 돌파하는 동력이 될 수 있다. 우리가 늘 말하듯이, 별을 바라볼까? 별빛을 보고, 찬란한 은하수를 보고, 끝없는 우주를 보고,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을 뒤돌아보다.

이 글의 서두에서 말했듯이, 우리가 잘 아는 태양의 헬륨이 조만간 올 것이다. 가장 성공적인 별 모델 예측은 수십억 년 후이지만 과학은 독특합니다. 이는 인간인지 한계로 인한 잘못된 이론일 수도 있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궁금하다. 만약 유랑 지구의 태양 헬륨이 정말 일어난다면, 사람들은 어디로 갈 것인가? 인간의 운명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너무 많지만, 이러한 모든 가능한 격변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인류의 보잘것없는 것을 인식하고 경외심을 품고 미지의 것을 탐구하고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과학명언)

삼체 독해력 5

추천: 인류 발전의 긴 역사는 우주 시공간의 발전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우리의 현재 기술 수준과 인지 수준은 아직 앞사람을 보는 데 미치지 못하고, 현재를 정리하고, 미래의 높이까지 발전하며, 우리가 왜 지구에 존재하는지 알 수 없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아마도 유씨의 작품은 인간, 문명, 시간, 공간, 속도, 중력 등 우주 변수가 모두 변화하고, 이동하며, 심지어 차원을 내리고, 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줄 수 있지만, 인류가 우주에 남겨준 유일한 것은 변하지 않는 것일 수 있다. 아마도 인간만의 감정, 아마도 사랑일 것이다.

현재를 소중히 여기고 과거를 회상하면 후회하지 않는다. 바꿀 수 없기 때문이다. 미래를 마주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사랑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우리 여생의 가장 아름다운 날이 오늘이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사랑명언)

삼체' 는 내가 처음 접한 공상 과학 소설이다. 그것은 시간과 공간에서 우주 전체를 덮고 마침내 우주의 끝까지 뻗어 있는 매우 웅장한 작품이다. 이야기는 시기의 극비 국방 프로젝트인 홍안기지를 배경으로 우주에 외계 문명의 존재를 불러일으켰다. 삼체 세계는 지구처럼 매일 정기적으로 오르내리지 않는다. 삼체인은 세 개의 불규칙적으로 운행하는 태양의 지도 아래 매일 혼돈시대와 영원시대의 불규칙하게 번갈아 가는 뜨거운 물 속에서 생활한다. 그들은 선진 과학 기술 문명을 가지고 있지만, 삼체가 수학적으로 풀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자 한동안 절망에 빠졌다. 살기 좋은 행성, 즉 지구의 존재를 발견할 때까지 강한 생존 욕망으로 삼체인들이 신속하게 지구에 대한 점유 계획을 전개하게 되었다. 나오코의 감독하에 지구와 삼체 문명은 N 세기 게임을 했습니까?

열악한 생활환경의 영향으로 이기심, 악, 탐욕, 무지와 같은 인간성의 결함이 무한히 확대되었다. 틈틈이 살면서 생존을 추구할 때, 우정과 도덕은 일격을 받을 수 없게 된다. 천체 물리학자 예 문걸은 친척과 친구들의 배신과 가족의 박해를 겪은 후 인간 문명에 대해 분개하고 심지어 절망에 빠지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는 과학적으로 번영하는 삼체 문명의 도래를 통해 지구 문명을 구하기를 희망한다. 그러나 삼체 운동이 시작된 후의 발전 방향은 잎의 기대와 크게 달랐기 때문에 그녀는 홀로 인류를 구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고, 반생의 정력을 소모하고 우주 사회학의 두 가지 기본 공리를 추론하기 시작했다. 첫째, 생존은 문명의 첫 번째 필요였다. 둘째, 문명은 계속 발전하고 성장하지만 우주 물질의 총량은 변하지 않는다. 다 봤어요? 지극히 높은 도덕을 추구하는 자질 있는 인재인 엽이 이번 대참사에서 심신이 큰 타격을 입은 후 인류 도덕의 멸종에 절망을 느낀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재난은 누군가의 탓이 아닐 수도 있다. 당시 왜곡된 정치 환경이 사상 변태와 행동이 급진적인 사람들을 낳았기 때문이다. 당시의 사회 환경에서 단순하고 선량한 것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는지 짐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