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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 벽화에 대한 정보

천비, 오래되고 현대적인 명사. 그것은 고대 비행과 현대 비행을 포함한다. 고대의 하늘을 나는 것은 간쑤 둔황 막고굴 명함으로 돈황예술의 상징이며 불후의 예술품이다. 아름다운 하늘을 보면 된다. 돈황 막고굴 예술을 떠올릴 것이다. 돈황 막고굴 492 개 동굴 중 거의 하늘을 날고 있다. 총 4500 여 명. 그것의 수량은 세계와 중국 불교 석굴과 절에 가장 완벽한 석굴을 보존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현대하늘을 나는 것은 주천위성발사센터에서 발사한 선저우 시리즈 발사체를 말한다. 현대비행은 현대인의 자부심과 자부심이다. 우리 조국의 위대함과 번영을 상징하며 한 나라의 종합 국력의 구현이기 때문이다. 스장 () 에서 태어난 것은 천비 () 의 교만과 자부심이다. 비행, 세계가 비행을 이해하게 하고, 비행의 고향인 주천을 세계로 향하게 하다.

[이 단락 편집] 이름 출처

돈황천비의 이름은 불교에서 유래한 것으로 정토, 천계가' 하늘' 인 신화적인 인물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범천',' 공덕천',' 덕천',' 33 일' 등이다. 당나라의 티베트에는 구름이 있습니다. "외국은 신을 부르는 것도 하늘입니다. 클릭합니다 불교에서는 천신이 공중에서 비행하는데, 이를 비행이라고 한다. 천비는 불교 석굴의 벽화에 자주 등장한다. 도교에서 승천한 신화 인물은' 신선' 이라고 불리는데, 예를 들면' 선도선',' 천선',' 적족선' 과 같이 공중에서 날 수 있는 신선을 비행선이라고 부른다. 송대' 태평옥란' 권 622 는' 선품' 중 한 구름을 인용했다. "구름 위를 날고, 경신화하며 신선도 구름 위를 날고 있다고 생각했다."

의미:

1 .. 하늘로 날아갑니다. 당대의 이영 "일푸": "처음 바다에 나가 번화한 순간, 갑자기 하늘을 날았다." 탕웨이 지충' 백운무심부': "한대가 남긴 것 같아요. 공중에 가득 찼어요."

2.' 날으는 용은 하늘에 있다' 의 약자. 왕의 천하의 비유로 용흥 이미지가 있다. "건일": "구오, 비룡이 하늘에 있다." 공영달서: "성인에게 용덕이 있다면, 날아올라 천정에 산다." 돈 황도' 월요일 일룡행부': "날자, 은신국을 깨뜨리다."

3. 불교 벽화나 석조에서 하늘을 나는 신. 산스크리트어는 신을 "천신" 이라고 부른다. Tipo' 는 하늘의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번역하는 것은 비상이다. 서지 "질리안 산맥의 고드바흐 추측": "동굴 꼭대기에는 연꽃이 있다. 사방에서 날아라. "

[이 단락 편집] 불교의 비행

천비는 불교에서 단로포와 카나로의 화신이다. 마른 당나귀 여자, 직역하여 전가신, 카나로, 직역천악신으로 직역하다. 원래는 고대 인도 신화 속 오락신과 춤신이었는데, 한 커플이었는데, 나중에 불교에 의해 천룡팔부의 신 중 하나로 흡수되었다. 감로녀의 임무는 불국에서 향기를 풍기고, 부처님께 꽃을 바치고, 꽃밭에서 생활하고, 천궁에서 비상하는 것이다. 카나로의 임무는 불국에서 음악을 연주하고, 춤을 추고, 춤을 추는 것이지만, 그는 구름 속에서 비행할 수 없다. 나중에, 감로포와 카나로가 혼합되어 성별과 기능을 가리지 않고 하나가 되어 날 수 있는 물건이 되었다. 현재 초기에 음악을 연주한 사람들은' 천궁월길' 이라고 불리며, 나중에 악기로 노래하고 춤을 추는 사람들은' 천비월길' 이라고 불린다.

돈황이 나는 스타일은 날개가 없고, 깃털이 없고, 구름이 아니라 구름에 의지하는 것이 특징이며, 펄럭이는 치마와 펄럭이는 리본으로 하늘을 나는 것이 특징이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변화무쌍한 것은 민족 전통을 바탕으로 외래 비행 예술을 흡수하고 융합한 성과로 돈황한 비행 이미지를 개발하고 창조하는 것이다.

돈황 초기에 하늘을 나는 것은 동굴 꼭대기에 많이 그려져, 해조정으로 동굴 꼭대기, 벽감 상연, 본생 이야기 그림의 주요 인물의 머리 위에 장식되었다. 북위 시대에는 천비 그림의 범위가 일러스트와 부처 안팎으로 확장되었다. 비상하는 이미지는 서역 비상의 특징을 간직하고 있지만, 이미 변화가 일어나 점차 돈황비상이 되었다. 예를 들어 북위 226 굴의 북벽 뒷면에는 화면 서쪽 위에 흩어진 꽃 한 송이가 날아다닌다. 얼굴형은 거위알에서 길고 포만해 입코가 작고 이목구비가 고르며 몸매가 가늘고 치맛자락이 휘날리며 하늘을 가로 날고 자태가 늠름하여 플라밍고, 꽃향기가 코를 찌르고, 몸매가 아름답고, 운동감이 강하다. 수대의 천비는 통합, 탐구, 혁신의 시기에 처해 있다. 주로 체형이 다르고, 몸매가 길고, 비율이 적당하며, 허리가 부드럽고, 용모가 우아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어떤 얼굴은 청초하고, 어떤 얼굴은 풍만하다. 의상은 각기 다르고, 어떤 것은 반나체 상체, 어떤 것은 긴팔, 어떤 것은 반소매이다. 단비, 군비, 상비, 하비, 역풍, 순풍 등 다양한 비행 방식이 있습니다. 당대에 이르러 돈황천비는 중국과 외국을 흡수하고 융합하는 과정을 완료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완전히 형성하여 예술의 절정에 이르렀고, 당대동굴의 벽화 네 점은 모두 대규모의 그림이었다. 비상은 해초, 신전, 네 개의 휘장 위에 그려진 것이 아니라 대부분 고전에 그려져 있다. 부처는 극락세계에서 하늘이 날아다니고, 어떤 것은 색구름을 밟고 천천히 착륙한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머리를 들고 팔을 흔들며 위로 날았다. 어떤 사람들은 꽃을 들고 하늘로 곧장 돌진한다. 어떤 손은 꽃다발을 들고 하늘을 가로질러 날아갔다. 바람에 흔들리는 치맛자락, 휘날리는 컬러밴드, 날으는 하늘을 그렇게 가볍고, 교묘하고, 소탈하고, 감동적이다. 오대 양송 이후의 천비는 조형력이 혁신적이지 않아 점차 공식화되고 있다. 천비의 스타일과 특징은 다르지만 세대는 세대보다 못하여 원래의 예술생명을 잃어가고 있다.

기원 4 세기 (16 개국) 부터 기원 14 세기 (원나라) 까지 천여 년 동안 돈황지역 석굴에 보존된 많은 비행 영상은 민족 예술의 진귀한 보물로 불교 예술의 한 송이였다 .....

[이 단락 편집] 비행의 상징과 발전.

묘실 벽화에는 자주 비행선을 그려 묘주의 영혼이 승천할 수 있음을 상징한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후, 중국의 도교와 교류하고 융합하였다. 위진 남북조 시대 불교가 전파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벽화 속의 하늘을 날으는 것은 비행선이라고도 하는데, 비행선과 비행선의 구분이다. 불교가 중국에서 깊숙이 발전함에 따라 불교와 도교의 비신은 예술적 이미지에서 하나가 되었지만, 명목상으로는 공중에서 비행하는 것을 비행으로 여겼을 뿐이다. 돈황이 하늘을 나는 것은 돈황석굴에서 그린 하늘을 나는 신으로, 후에 돈황벽화예술의 전용명사가 되었다.

[이 단락 편집] 둔황 천비의 예술적 이미지

예술 이미지로 볼 때, 돈황천비는 문화예술 이미지가 아니라 다문화의 종합체이다. 천비의 고향은 인도에 있지만 돈황한 천비는 인도 문화, 서구 문화, 중원 문화가 함께 낳은 것이다. 중국 문화의 특색을 지닌 하늘을 나는 것으로, 인도 불교천인과 중국 도교우인의 오랜 교류로 서역에서 하늘을 날고 중원에서 하늘을 날고 있다. 그것은 깃털도 없고 둥글지도 않고, 오색무운이며, 주로 펄럭이는 치마와 펄럭이는 리본으로 날아가는 하늘이다. 돈황이 하늘을 나는 것은 중국 예술가의 가장 재능 있는 창작이며, 세계 예술사의 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둔황 천비의 특징

돈황벽화 속 날으는 날으는 것과 품석굴의 창조가 동시에 나타났고, 16 개국부터 10 대, 1000 여 년이 걸렸고, 원말까지 돈황석굴이 건설됨에 따라 사라졌다. 천여 년의 역사 장하 속에서 조대의 교체, 정권의 이전, 경제의 발전 번영, 중서 문화의 빈번한 교류 등 역사적 형세로 천비의 예술적 이미지, 자세와 의경, 스타일, 정취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시대마다 다른 예술가들이 우리에게 다른 스타일과 특징을 남긴 천비. 천여 년 동안 돈황천비는 독특한 진화와 발전 역사를 형성했다. 그 진화 역사는 돈황예술 발전사 전체와 대체로 일치하여 4 단계로 나뉜다.

[이 단락 편집] 상승 기간

16 개국에서 북위까지 약 170 년이 걸렸습니다. 이 시기 돈황한 비행은 인도와 서역 비행의 영향을 많이 받아 전반적으로 서역 비행이었다. 그러나 이 시기 두 왕조의 비행 특성도 약간 다르다. 북쪽이 시원할 때, 하늘을 나는 것은 동굴 꼭대기에, 둥탑 조류 우물의 장식에, 벽당의 윗부분에, 본생등 이야기 그림의 주체의 머리 위에 그려져 있다. 그 모양과 예술적 특징은 둥근 머리, 거위 얼굴, 곧은 코 큰 눈, 큰 입 귀, 귀걸이, 둥근 머리, 또는 망토, 또는 인도 오보관 착용, 키가 작고 반나체 상체, 긴 치마 허리 감싸기, 어깨에 큰 목도리를 걸치는 것이다. 어지러운 염색술의 변색으로 흰 코 하얀 눈이 되어 서역 구즈 등 산굴을 날아다녔다.

최북의 위식 비천은 254 굴의 북벽에' 죽은 방귀왕 벤슨' 이야기가 그려져 있는 이체가 하늘을 날고, 260 굴의 북벽 후면 해설도 위에 있는 이체가 하늘을 날고 있다. 이 네 비행체의 두드러진 특징은 동그란 머리, 머리에 인디언 오보석 왕관, 날씬한 얼굴이다. 변색 때문에 코가 하얗고 눈이 하얗고 작은 얼굴이에요. 상반신은 반나체로 다리가 길어서 개구부가 큰' U' 모양을 형성한다. 치마가 떠다니고, 수건이 날고, 공중에서 날고, 천연두가 사방으로 떨어지고 있다. 천비의 몸과 리본은 모두 색이 바뀌었지만 치마 리본의 후광과 선은 또렷하고 천비의 비상은 역동적이고 힘이 있으며 자태가 자유롭고 아름답다.

[이 단락 편집] 혁신 기간

서위부터 수나라까지 약 80 년이 걸렸다. 이 시기 돈황이 하늘을 나는 것은 불도교류 융합 혁신 단계에 있으며, 서역 하늘을 날고 중원 하늘을 날고 있다. 그것은 중국과 서양 문화가 어우러진 하늘이다. 막고굴 서위가 하늘을 날고, 그림의 위치는 북위와 같다. 다만 서위 시대에는 두 가지 다른 스타일의 비행이 있었는데, 하나는 서역 비행이고, 하나는 중원 비행이었다. 서역 날새집' 은 북위 날새집의 조형과 그림 스타일을 물려받았다. 그중에서 가장 큰 변화는 향신의 건녀로서 흩어진 꽃들이 하늘에서 날고, 각종 악기를 들고 공중에서 날아다니는 것이다. 음악춤의 신은 나로가 하늘 울타리를 뚫고 하늘로 날아올랐다. 두 신이 하나가 되어 이후의 하늘을 날게 되었는데, 산화 날으는, 예기 음악이 하늘을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의 대표적인 작품은 249 굴의 서쪽 벽 위에서 비행하는 4 체 예기와 같다.

중원 비행' 은 왕룽 임과주 도사 기간 낙양에서 가져온 중원 예술 풍격의 막고굴 신천입니다. 이런 비행은 중국도교비행선과 힌두교 비행선의 결합이다. 중국도교비행선은 깃털날개를 잃고 상체가 드러나고 목에 목걸이를 달고 허리에 긴 치마를 매고 어깨에 각양각색의 리본을 매고 있다. 인도의 불교는 원광인관을 잃고 상투를 묶고 도사관을 썼다. 인물 이미지의 홍보는 중원의' 수골청상' 으로 날씬한 몸매, 날씬한 얼굴, 긴 목, 이마가 넓고 콧대가 곧고, 미목이 가늘고, 입가가 위로 올라가 미소를 지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282 굴남벽 상층의 12 비행체다. 이 12 몸은 하늘을 날고, 머리는 상투를 묶고, 상체는 드러나고, 긴 치마는 허리를 묶고, 리본은 어깨를 걸치고, 몸매는 길고, 바람을 맞으며 날고, 각각 드럼, 박자, 피리, 가로피리, 갈대, 비파, 추등의 악기를 연주한다. 천장이 회전하고, 구름이 흩날리며, 비상하는 하늘을 받치고, 바람에 날다. 몸은 제비처럼 가볍고, 서로 보살피고, 자유롭고 즐겁고, 우주를 여행한다.

북주는 선비족이 서북에 세운 소수민족 정권이다. 통치 기간은 짧았지만, 막고굴 (WHO) 에는 많은 동굴이 건설되었다. 선비인의 통치자인 신불은 서역에 통달하여 서역의 하늘을 나는 것이 다시 막고굴 () 에 나타났다. 이런 새로운 비행인은 구즈, 키질 등 하늘을 찌르는 스타일, 둥근 얼굴, 몸이 강하고, 짧은 다리, 둥근 머리, 인관, 상체, 가슴 배꼽이 둥글고, 롱스커트가 허리를 감싸고, 목도리가 어깨를 에워싸고 있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얼굴과 몸이 울퉁불퉁한 후광에 물들었다는 것이다. 지금은 변색으로 인해 오백이 나타났다: 흰 가장자리, 흰 코, 하얀 눈, 흰 턱. 비행 자세는 개방적인' U' 자형으로, 몸집이 짧고, 동작이 간단하고 서툴며, 거의 막고굴 북량기 비행의 그림 스타일 특징으로 돌아간다. 하지만 이미지는 북량 시대보다 훨씬 풍부했고, 하늘에서 날아다니는 예기들도 적지 않았다.

가장 북주 스타일의 하늘을 나는 것은 290 굴과 428 굴의 하늘을 나는 것이다. 이 두 동굴에서 비행하다. 몸매가 건장하고 동그란 얼굴, 동그란 머리, 머리에 인디언 왕관, 이목구비 오백, 상체 적나라함, 긴 치마 허리, 견장 스카프, 몸이 두툼하고 울퉁불퉁한데, 지금은 둥근 배꼽이 변색과 풍유로 더욱 두드러진다. 제 428 굴의 예색 롯데비는 조형이 풍부해 비파, 귀뚜라미, 피리 불기, 허리 드럼,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자태가 아름답다. 특히 남벽 서쪽에 있는 비행복 한 벌, 양손 클라리넷, 자금관, 두 발 뒤 버클, 긴 띠가 아래에서 날아와 천연두가 사방으로 떨어져 빠른 제비처럼 급강하했다. 수대는 막고굴 회화가 가장 많이 나는 시대이자 막고굴 비행의 종류가 가장 많고 자세가 가장 풍부한 시대이다. 북조의 천비는 천비의 위치를 그리는 것 외에도 주로 둥정조정 주변, 동굴 윗층 주변, 서벽 부처 안팎에 그려져 있다. 수대 천비의 스타일은 네 가지 다른 스타일로 요약할 수 있다. 지리적 특징이 다르다. 수나라의 가마동에는 서역이 날고, 중원이 날고, 오늘은 중서합벽이다.

얼굴형이 다르고 얼굴형이 둥글고 섬세하다. 강하고 날씬한 몸매도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몸매는 날씬하고, 비율이 적당하며, 허리는 부드럽고, 우아하고 다채롭다. 옷과 의상은 각각 다르고, 상체는 반나체로, 어떤 것은 배지로 지탱한다. 어떤 사람은 민소매 치마를 입고, 어떤 사람은 넓은 소매 롱스커트를 입는다. 왕관을 쓴 사람도 있고, 상투를 묶은 사람도 있고, 까까머리 스님처럼 날아가는 사람도 있다. 위로, 아래로, 순풍, 역풍, 단비, 군비 등 다양한 비행 자세가 있지만 비행 자세는 더 이상 U 형이 아니며 몸의 스트레칭도 비교적 자유롭다. 전반적으로, 수대의 천비는 교류, 융합, 탐구, 혁신의 시기에 처해 있다. 전반적인 추세는 중국 방향으로 발전하는 것으로, 당대천비의 완전한 중국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가장 바람이 부는 하늘을 나는 것은 427 굴과 404 굴의 하늘을 나는 것이다. 427 홀은 수대의 대형 동굴 중 하나이다. 수대가 하늘을 나는 그림이 가장 많은 동굴이기도 하다. 이 동굴의 4 벽은 천궁을 따라 벽 주위를 돌며 총 108 구의 시체를 날고 있다. 이 108 은 하늘을 날고, 머리에 왕관을 쓰고, 반나체 상체, 화환, 팔찌 피부색이 검게 변했지만 이미지는 여전히 또렷하다. 어떤 손은 합치고, 어떤 손은 연꽃을 들고, 어떤 사람은 꽃접시를 들고, 어떤 사람은 손을 흔들어 꽃을 뿌리고, 어떤 사람은 귀뚜라미, 비파, 피리, 하프 등의 악기를 들고 동굴을 한 방향으로 날아다닌다. 그것의 자태는 다양하고, 자태가 가볍고, 긴 치마가 펄럭이고, 색띠가 흩날리며, 바람에 모락모락 피어오른다. 날아다니고, 구름이 흩날리고, 낙화가 돌고, 움직임이 넘치고, 생기발랄하다. 404 굴은 수대 중말기의 중형굴이다. 동굴의 4 벽은 천궁의 담을 따라 그려져 있고, 담장은 구멍 주위를 날고 있다. 427 굴의 천비처럼 자세가 다르고, 연꽃을 들고, 꽃접시를 들고, 꽃을 들고, 각종 악기를 들고, 역풍을 한 방향으로 날아가고, 자세가 가볍고, 몸매가 아름답다. 하지만 장신구와 의상은 크게 달라졌다. 동그란 머리도 없고, 왕관도 없고, 복숭아모양의 상투도 있고, 쌍환선상투도 있고, 상투도 있고, 얼굴도 있고, 눈썹도 또렷하고, 몸매도 길고, 치마도 가볍고 부드럽고, 수건 대역폭도 길다. 의류, 얼굴형, 몸매, 초당의 하늘을 나는 것처럼 이미 완전히 중국화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