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라운드: bo 1 (동경기구 기피) 경기제, 16 팀 랜덤 경기, 8 팀이 이겼다. 2 라운드: bo 1 의 경기제를 채택하여 8 팀이 이기고 8 팀이 맞붙고 8 팀이 맞붙는다. 3 라운드: bo3 경기제를 채택하여 1 라운드와 2 라운드에서 이긴 4 개 팀이 2 명의 우승자를 결별해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4 라운드: bo3 경기제를 채택하여 전승팀 두 개와 전패팀 두 개를 제거한다. 나머지 12 팀은 두 그룹으로 나뉜다. 2 승팀은 3 팀이 토너먼트에 진출하기로 결정했고, 2 패팀은 토너먼트를 놓쳤다. 5 라운드: bo3 경기제를 채택하여 나머지 6 개 팀은 3 이닝 2 승에 따라 3 개 팀을 결별해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스위스 순환제의 장단점
스위스 경기제의 토너먼트에 비해 내재적인 장점은 어떤 출전 선수도 탈락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시합 전에 플레이어는 아무리 놀아도 각 라운드에 참가할 수 있다는 것을 확정할 수 있다. 앞당겨 탈락할까 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최악의 경우는 플레이어 수가 홀수일 때 무경쟁 (즉, 빈 회전) 이 있을 수 있지만 1 점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플레이어는 최대 한 번씩만 회전을 할 수 있다.
스위스 경기제는 토너먼트와는 달리 서스펜스를 마지막까지 남겨 둘 것이다. 때로는 한 선수가 너무 앞서서 1 라운드, 심지어 몇 라운드 앞당겨도 우승을 보장할 수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구제책은 먼저 스위스제를 한 다음 정상급 선수를 탈락시켜 우승을 결정짓는 것이다. 스위스 경기제의 라운드 대비 장점은 출전 선수가 많을 때 많은 라운드를 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스위스 경기제의 단점 중 하나는 마지막 챔피언과 꼴찌를 제외하고 다른 득점 방법이나 같은 점수를 깨는 것에 따라 중간 선수의 순위가 거칠고 무작위적이거나 제비를 뽑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