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모 문화는 서강 문화의 핵심이며 중국 용문화의 원천 중 하나이다. 그 지명도와 영향력은 해신 마주 못지않다. 수천 년의 역사 문화 침전을 거쳐 형성된 용모 문화의 수태와 출현의 강력한 문화력은 이미 사회 생산력으로 전환되었다. 바로 용모 문화의 훈도와 잠감화다. 서강 유역 세대 노동자들이 용모가 자강불식, 후덕재물의 민족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고 지혜와 근면으로 서강 유역의 사회적 부를 창출하며 서강 유역의 사회적 진보와 경제 발전을 촉진시켰다. Wuzhou longmu 문화는 오랜 역사와 깊은 사람들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동남, 광둥, 홍콩, 동남아에는 모두 많은 현대 숭배자들이 있으며, 오주 본토 문화의 보물이다.
아케이드 문화 아케이드는 중국 남부와 동남아시아의 독특한 현대 건축물이다. 지금까지 오주는 총 기루 건물 560 채, 총 길이가 7 킬로미터이다. 그 규모와 수량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중국 기루박물관' 으로 불린다. 이 기루들은 역사가 유구하고 영남 문화의 특색이 풍부하며 잘 보존되어 있어 오주의 매우 귀중한 역사 문화 관광 자원이다.
오주소는' 백년 상구' 라고 불리며 영남 지역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였다. 도시 안의 상업 거주 건물은 특색이 있고, 건축 풍격은 기루 위주이다. 오주는 영남에 위치해 있고, 북회귀선은 이곳을 통과한다. 옛날에는 남방의 습하고 비가 많이 오는 기후와 홍수재해를 결합하기 위해 오주 건물은 기루의 형태를 많이 사용했고, 거리 바닥은 점포로, 위층에는 사람이 살 수 있었다. 아케이드는 행인이 거리에 나가 햇빛을 차단하고 건물 면적을 넓힐 수 있도록 편리하다. 아케이드 밖의 벽돌 기둥에는 둥근 쇠고리가 박혀 있어 홍수 때 배를 묶는 데 쓰인다. 오주 기루 문화는 이미 현지의 화사한 풍경이 되어 CCTV 정대 예능 프로그램에 선정된 적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오주시 정부는 100 년 기루에 대한 대규모 개조, 장식, 수리 및 수리를 실시하여' 영남기루' 부티크를 만들려고 노력했다. 4 년간의 노력 끝에 오주 기루 브랜드는 이미 국내외에서 어느 정도의 인지도를 누리고 있다. 다음 단계는 계속 발굴하고 풍요롭게 하고, 관광지 환경 계획과 관리를 최적화하고, 문화 브랜드 포장을 보완하고, 국내외 관광의 하이라이트와 번화한 상권으로 만들고, 전국 문화재 보호 단위로 육성하고, 국내외 유명 영화 제작센터와 제작진에 연락해 국내외 유명 영화 촬영기지로 육성해야 한다.
오주 기루는 문화 내포가 풍부한 인문 경관으로 역사, 건축, 상업적으로 독보적이다. 오주 기루 문화 브랜드 건설과 오주의 비약적인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보석 문화 오주 인조제품 가공은 1980 년대에 시작되었다. 20 여 년의 개척 발전을 거쳐 이미 중국 최대의 인공제품 생산, 가공, 유통 및 교역센터로 발전하였다. 이곳의 인공제품 생산량은 전국의 80%, 세계의 40% 를 차지한다. 인공제품의 원자재와 기계 가공 및 완제품 무역에 종사하는 회사는 500 여 개, 종업원 654.38+20 만 명이다.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인민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미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은 석방되고 승화되었다. 중국의 보석 소비는 매년 8%- 10% 의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최근 2 년 동안 중국 보석옥석 시장은 연간 매출이 100 억 달러를 넘어 미국 다음으로 세계 2 위에 올랐다. 전문가들은 백금과 보석이 중국이 자동차와 부동산에 이어 세 번째로 큰 소비 핫스팟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보석 문화를 구축하려면 주체 능동성을 발휘해야 한다.' 자원 집약, 규모 경영, 산업화 경영, 체인 연결' 의 선진 이념을 세우고 보석산업의 원료 생산, 가공, 경영, 전시, 경매, 수출입 등 각 부분을 통합해 보석산업의 세계적 교류 플랫폼과 상업, 쇼핑, 전시회를 형성해야 한다
오주 국제 보석절이라는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고, 상인을 더 개방하고, 무역관광을 확대하고, 대중문화와 지방특색 문화를 풍요롭게 하며, 오주를 더욱 아름답고, 경제가 더욱 발전하고, 사회가 더욱 조화롭고, 활력이 넘치는 지역 중심 도시로 건설하였다.
경관 생태 문화 오주의 경관 생태는 당대 글로벌 생태 불균형의 경우, 특히 환경오염이 심한 동부 연해 지역과 심각한 물 부족이 심한 우리나라 북부 지역에 비해 엄청난 잠재적 생태 가치를 지니고 있다. 금산 은산은 녹수 청산보다 못하다.
오주 산수생태문화의 건설은 주로 독특한 자연생태환경을 보호하고, 시내를 따라 강을 따라 풍광대를 개조하고, 긴 홍수방지제를 장식하고, 천인의 화합 이념을 고양하며, 남방 산성수경과 수시, 진관유오주, 텐주의 전설을 전시하며, 고금 시인, 작가가 오주 산수풍토를 찬양하는 이야기를 집필한다. 발라드 듀엣을 개최하여 원강 풍토투어의 문화적 내포를 높이다. 서강인의 물 문화를 재현하다. 중국에서 가장 긴 저댐-장주수리추공사 저수 후 중국 최대 내륙섬에 세계댐박물관과 적수신항을 건설할 계획이다. 저수지 지역의 강을 따라 자연과 인문경관을 꾸밀 계획이다 (예: 적수기령묘 유적지, 로주' 동방사자왕' 공연기지, 후지현 용목고리공원, 신마원숭환고리 등). ), 그리고 계림과 계평대등협까지 산수생태문화관광을 개척했다.
Wuzhou 종교 문화 깊은 유산, 발굴 및 통합이 필요합니다. 오주는 한말 불교학자로 중국 최초의 불교 전문 저서' 이혹론' 의 저자다. ) 와 송대의 유명한 고승, 명교대사 송치 (1007- 1072) 의 고향 감진이 일본에 가서 선교를 하기 전에, 그는 또한 오주와 여주에 가서 강의했다. 게다가 후지현 적수기령사 유적지 (유적지로 회복되어 시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업그레이드되어야 함) 에서 출토된 송명 희귀석불, 당대의 개원 년 사이에 건설된 도교백학사, 1933 이 창설한 주희원, 기부건설을 한 백운산봉은사 등 현지 종교문화의 연원을 한 측면에서 밝혀냈다. 또한 근대에 서구에서 들어온 기독교와 천주교의 선교와 선교활동 (하동구에는 아직도 성당이 있다) 이 있다. 오랜 역사 발전에서 종교 자체는 이미 하나의 문화가 되어 전승 문화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고 있다. 법에 따라 종교 문화를 전승하고 교류하면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2006 년 4 월 중순,' 조화세계, 마음부터 시작' 을 주제로 한 제 1 회 세계 불교 포럼인' 2000 년 역사상 유례없는 중국 불교 축제' 가 항주와 저우산에서 열렸다. 오주 종교문화의 산업변화는 주로 관광을 통해 이뤄져야 하며, 종교유산에 대한 발굴과 자원 통합을 통해 종교문화 브랜드를 세우고 종교문화 특색 관광을 전개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하다. 오주는 독특한 종교와 문화 관광을 가지고 있다. 장훈, 계강, 서강이 만나는 곳, 주산과 화산 사이, 운산의 아름다운 도시 수수, 유유, 도, 불삼교: 유교 문화 저작은 하남안의 문생원, 도가 유적지는 주산의 백학관, 불사는 백운산의 현은사, 북산의 주희원으로 대표된다.
순제 문화는 순제를 중국 황삼오제 중의 하나로 꼽았다. 순제 문화는 순제가 창조한 도덕 문화이다. 그것은 원시적인 도덕본체 문화이며 중국 전통문화의 뿌리이다. 순제는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문화사에서 빛나는 풍비이다. 천년을 거쳐 중화민족의 인정을 받았으며, 줄곧 국내외 중국인의 존경을 받았다.
오주는 고대에 창우라고 불렸다. 그것은 순제 문화의 중요한 발원지 중 하나이다. "사기 오제본기" (순) "건제 29 년, 남순사냥, 창오한 들판에서 무너졌다." 역사가들은 순제가 영남 창우로 죽었다고 입을 모은다. 순제는 중국 오천년 역사상 유일하게 광시에 간 황제이다. 상인: "덕은 자기 화합이다." "사기" 구름: "천하의 덕은 모두 제로부터 시작된다." 농경문화를 내포한 안지문화, 정권 문화를 내포한 황제문화, 도덕문화를 내포한 순제문화는 중국 문화의 3 대 이정표로 중국 고대 문화의 원천이다. 오주옥피리묘는 순제남순순시 건설한 최초의 순묘이다. 순제남순은 창우에 이르러 처음으로 영남을 중앙판도에 포함시켜 영남과 중원의 연계를 강화하고 창오월국과 화하국의 교류를 강화했다. 또한 순제남순은 중원 문화를 고창우 () 와 영남 () 지역 전체로 전파해 영남 경제문화의 발전과 번영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고창우 () 의 사회 발전과 문명 발전을 촉진시켰다.
순제 문화는 일종의 정신문화로서 이미 5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사회제도가 어떻게 바뀌든 통치자가 어느 민족에 속하든 그들은 순제를 일맥상승의 조상으로 여기고 순제에 대한 희생의 기억과 순제의 도덕문화를 통해 순제 문화를 전승하고 발양할 수 있게 되었다. 역사적으로 순제 문화는 중화민족 정신생활의 주류이다. 신세기, 도덕적 귀환을 호소하는 것은 전 인류의 공통된 소망이 되고, 문화는 세계 각국이 열심히 발전하는 무형자원과 값진 자본이 되었다.
사자춤 기예와 문화사자춤과 무술은 오주 민간에서 유구한 전통과 깊은 기초를 가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후지현 창우 등 향진의 사자팀이 다시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이 가운데 후지현 약주 사자팀, 창오신안 사자팀, 몽강 아동관 사자팀이 국내외 사자깨우기 대회에서 여러 차례 상위권에 올랐다. 후지현 섬 라이온스는' 동방사자 왕' 이라는 명성을 얻었고, 오주 () 의 잠재력을 지닌 문화 브랜드로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오주극가무 연예문화 오주 광동극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며 내면이 깊다. 국가 1 급 배우 판초화 주연의' 마욱' 은 광둥, 홍콩, 마카오에서 모두 유명하다. 광동극단 (광서광동극단이라고도 함) 이 여러 차례 홍콩에서 성공적으로 공연한 것은 우리 시의 광동극 문화의 기초와 실력을 보여 준다. 송명고와 무용단과 후지현 동방사자왕이 합동하여 프랑스 공연을 하는 것도 성공적인 브랜드 공건 시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광둥, 홍콩, 마카오가 광동극을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성공적으로 신고하는 것은 우리에게 도전이자 기회다. 우리 시의 광동극 공연 예술 문화는 자신의 우세를 발양하는 동시에 외국의 선진 경험을 적극 참고하여 어떻게 독특한 유파를 형성할 수 있는지를 탐구하고 있다. 동시에' 양인' 을' 양극' 으로 바꾸고 연예기지 건설 등 체제 개혁을 통해 더 큰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오주극브랜드를 만들고,' 여마욱' 외에도 용모를 주제로 한 브랜드 광동극단을 만들고, 오주극이 광둥, 홍콩, 마카오에 미치는 영향력을 이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