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송별시입니다. 작가는 눈으로 배꽃을 비유하는데, 자신의 애틋한 감정이 봄의 배꽃처럼 되기를 바란다. 저자가 친구에게 아쉬워하는 작별은 그의 친구에 대한 호매와 활달한 축원을 보여 주었다.
첫 대련인' 웨이성변에서 술을 마시며 술에 취해 잠을 자지 않는다' 는 송별 장소와 송별연을 보내는 시끌벅적한 장면을 묘사했다. 시인은 보내진 사람의 목적지부터 진술을 했다. 이백은 송별연회에서 곤드레만드레 취했다. 이백의 친구에 대한 애석함과 그의 성격의 구현이다.
대련은' 배꽃은 천 그루의 눈을 띠고, 양잎은 천 개의 연기를 띠고 있다' 는 비유의 수사 수법을 사용한다. 배꽃은 눈처럼, 천 송이의 배꽃이 서로 다투어 피고, 유엽이 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하지만 이 아름다운 봄빛에는 곧 먼 길을 떠나는 친구에 대한 아쉬움이 담겨있다.' 음악장면으로 슬픔을 받쳐 준다', 아름다운 봄빛은 함께 감상할 사람이 없다.
목련에서' 송별주전자, 이별 채찍' 이라는 말은 시 전체의 주제로, 시에서 연회를 벌이는 목적, 즉 친구를 송별하는 목적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송별연회에서 시인은 "주전자를 한 주전자 따랐다" 며 친구에 대한 실망을 술로 보내며 한 잔 마셨다. 정말로 헤어질 때,' 즉시 채찍을 한 대 준다' 는 기념의 증표로 차마 차마 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호매를 부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대련의 말미에 "보응균, 초승달은 둥글어야 한다" 라고 쓰여 있다. 시인은 목적지의 풍경을 써서 상상한 것이다. 풍경 때문에 감정이 풍경에 얽매여 있다. 친구가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은 보름달의 날이어야 한다. 부족에서 원에 이르기까지 시인은 그의 이별의 정을 기탁했다.
이백은 원문을 송별했다:?
웨이 시티 사이드 버킷 와인, 6 월 술에 취해 잠을 이루지 못했다. 배꽃은 눈을 띠고, 양나뭇잎은 만담배를 피운다.
작별 냄비, 이별할 때 채찍. 보아하니 모두 올라가야지, 초승달은 둥글어야 한다.
번역:
아크로폴리스에서 우리는 폭음하여 작별 인사를 했고, 술집에서 술에 취해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나무가 가득한 배꽃은 눈처럼 하얗고, 천 조각의 양잎은 한 가닥의 푸른 연기와 같다. 작별 인사를 할 때 우리는 주전자의 술을 전부 다 마셨다. 이별할 때, 말등에 채찍을 한 대 보내다. 나는 네가 턱에 올 것을 기대한다, 그때 초승달은 둥글어야 한다.
확장 데이터
이백은 일생동안 사방을 여행하며 행적이 정해지지 않아, 비범한 비바람이 그로 하여금 사회 생활의 모든 측면을 광범위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그는 유명인, 협객, 일반인을 너무 많이 만나 수많은 고인, 친구, 친척들에게 아쉬워하며 작별을 고했다. 거의 모든 만남은 전설이고, 모든 작별은 절창이다.
이백의 이상 세계와 감정 세계는 극도로 모순되고 복잡하여, 유교도를 하나로 융합하였다. 그는 유교 도통을 조장하면서 "나는 초나라의 미치광이로 변론공의 광가를 한 곡 불렀다" 고 선언했다. 한편으로는 그는 냉소적이어서 산림에 은거하고 자연으로 돌아가고 싶어한다. 반면에 무경유를 존중하고, 세부 사항을 무시하고, 돈에 대한 대범하고, 큰 힘을 써서 사람을 화나게 한다. "장검과 술 한 잔, 모든 사람이 마음을 가지고 있다" 는 의욕이 크다.
그래서 그의 인생철학은 초연한 부정적 요인과' 세상을 구제하고 목적을 달성한다' 는 호정을 가지고 있다. 이런 복잡한 인생관도 그의 송별시에 반영된다.
1, 주앙
시인은 호탕하고, 대범하고, 우아하며, 다정다감한 사람과는 다르다. 그래서 그들은 감정적으로 친구를 친척으로 여기지만, 떠날 때 결코 "수건으로 아이를 만지" 지 않고, 의기양양한 격려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형문나루터 송별친구' 라는 시는 장다른 대표작이다. 시 전체는 장거리 여행으로 시작하여 작별 인사를 하는 도중에 본 풍경으로 끝났다. 이런 송별시는 풍경을 배경으로, 아쉬움에서 분방하고, 아쉬움에서 애틋하게 이별한다.
2. 술에 취하다
이태백은 술꾼이고 달만 그의 사랑이다. 그러나 그는 오랫동안 술에 취해 깨어나고 싶지 않은 소극적인 입세자도 아니고, 술에 취해 근심을 풀 수 있는 동력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삶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의 운명은 위반하기 어렵다. 그는 반드시 활달하고 슬퍼하지 않아야 한다. 그는 알고 슬퍼하며 돌아왔다. 비록 우리가 술의 철학으로 그들을 잘 침수했지만, 술과 달은 자연히 그의 성격의 상징이 되었다. 이것은 그의 송별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작별인사
이태백은 평생 여행을 하며 친구가 많다. 그는 고관 귀인, 친지들, 산중향민, 은둔자, 심지어 황모까지 만나 함께 모여 영영했다. 거의 모든 만남이 시인을 기쁘게 했고, 작별할 때마다 그를 아쉬워했다.
바이두 백과-작별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