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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날은 무슨 요일입니까?

정월 초하루에는 원래'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렸고,' 원' 의 본의는' 머리' 였고, 이후' 시작' 으로 이어졌다. 이 날은 1 년의 첫날이고, 봄의 첫날이며, 정월 초하루이기 때문에' 삼원' 이라고 합니다. 이날은 아직 세조, 월조, 일조이기 때문에' 삼조' 라고도 불린다. 첫 삭일이기 때문에' 원삭' 이라고도 합니다. 첫 달 첫날, 샹그릴라, 정초, 삼석, 석삼 등 다른 닉네임도 있었다. 이는 1 년, 1 월, 하루의 시작을 의미한다.

폭죽을 터뜨리다: 설날 아침, 문을 열 때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폭죽을 터뜨리다' 라고 한다. 폭죽 소리가 지나간 후 온 땅이 붉은색으로 가득 찼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만당홍' 이라고 할 때 거리는 분노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배: 새해 첫날, 남자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예쁜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나가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세배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것은 같은 족장이 팀을 이끌고 집집마다 세배를 하는 경우도 있다. 일부 동료들은 여러 사람에게 새해 인사를 요청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축하하는 것을' 단배' 라고 한다. 집에서 세배를 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엘리트와 학자들은 명첩으로 서로 축하하며, 이후' 연하카드' 를 발전시켰다.

설날에 세배를 할 때 후배들은 먼저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며 건강하고 장수하기를 기원합니다. 어른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다. 세뱃돈은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늙은' 과' 특별한' 해음 때문에 후배들은 세뱃돈으로 1 년을 핑안 보낼 수 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색색의 밧줄을 입고 재키 찬 모양을 침대 발에 놓는 것이다. 이것은 연경의 해에 기재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또 다른 가장 흔한 것은 부모가 아이에게 나누어 준 돈을 빨간 종이로 싸는 것이다. 세뱃돈은 후배 세배 후 대중 앞에서 줄 수도 있고, 섣달 그믐날 아이가 잠들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의 베개 밑에 놓을 수도 있다.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보내는 것은 여전히 유행이다.

과거에는, 사람들은 이 해를 새 정부 설립 첫날 날씨가 맑은 결과로 여겼다. 그 이론은 동방삭의' 년' 에서 시작된다. 연후 8 일, 하루는 닭일, 이틀은 개, 3 일은 돼지, 4 일은 양, 5 일은 소, 6 일은 말, 7 일은 사람, 8 일은 계곡이라는 뜻이다. 날이 맑으면, 그 속에 속한 것이 번식하고, 날이 흐리면, 그 속에 속한 날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후세 사람들은 그 습관을 답습하여 초하루부터 초열까지 날씨가 맑고 바람도 눈도 없는 것이 길상이라고 생각한다. 후손들은 점령시대에서 일련의 희생과 축하로 발전했다.

도살주와 도살주를 마시는 것은 일종의 약주이다. 고대의 풍습에서 온 가족은 원일에 도살주를 마셔 나쁜 경향을 제거했다. 도살주를 만드는 방법은 대황, 도라지, 천고추, 시나몬, 산수유, 방풍, 누빔 주머니로 우물에 매달리고, 원말에 따고, 술과 함께 4 ~ 5 번 끓이는 것이다. 고대에, 도살 포도주는 독특한 방식으로 마셨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항상 노인들로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투수 와인을 마시는 것은 정반대로 가장 작은 것부터 시작한다. 젊은이가 나날이 자라서 먼저 술을 마시며 축하를 하고, 노인들은 늦게 술을 마시며 만류하는 것 같다. 송대 문학가 소길은' 제일' 시에서' 도수가 매년 마지막 술을 마시며 어느새 70 여 년이 되었다' 고 쓴 것이 풍속이다. 고대에는 이런 독특한 음주 순서가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정월 초하룻날은 빗자루 생일이고 정월 초하룻날에는 빗자루를 쓸 수 없다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의 운을 쓸어버리고 너의 재물운을 끊는다고 한다. 바닥을 쓸어야 한다면, 반드시 밖에서 안으로 쓸어야 한다. 오늘까지 많은 곳에서 섣달 그믐날 전에 대청소를 하는 풍습이 있다. 섣달 그믐날, 빗자루를 놓지 않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큰 통의 폐수를 준비하고, 이날 밖으로 쏟지 않았다. 설에도 가구를 부숴서는 안 된다. 그것을 깨는 것은 파산의 표시이다. 너는 가능한 한 빨리' 세 핑안' 또는' 꽃이 피는 땅, 부귀영화' 라고 말해야 한다.

섣달 그믐날, 시집간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 남편과 함께 가자고 해서 속칭' 영부의 날' 이라고 부른다. 이날 친정으로 돌아온 딸은 꼭 선물과 빨간 봉투를 챙겨 어머니가 이웃에게 나누어 줘야 한다. 마치 설날 장면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약 집에 많은 딸이 있는데, 이 딸들이 같은 날에 돌아오지 않는다면, 우리는 한 번에 하나씩 공유해야 한다. 선물은 매우 얇아서 과자 네 개밖에 없다. 그러나 진한 본연의 애정과 진정한' 예의와 애정' 을 반영하여 시골 사람들에 대한 아가씨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여자아이가 집에 돌아가면, 집에 조카가 있으면 이모가 또 돈을 내야 한다. 그녀는 섣달 그믐날 세뱃돈을 주었지만 이번에는 다른 의미를 지녔다. 이런 풍습은 조산인들에게' 야식을 먹어라' 라고 불린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점심일 뿐, 딸은 저녁 식사 전에 시댁으로 돌아가야 한다.

재물신 (북방) 을 모시는 것은 북방에 있고, 재물신은 정월 초초에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이날 상업상점이든 일반 가정이든 재물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행사가 열린다. 집집마다 섣달 그믐날에 온 재물신에게 제물을 바친다. 사실 사온 거친 인쇄물이 소각되었다. 이날 점심은' 원보탕' 이라고 불리며 훈툰을 먹고 싶다. 생선과 양고기는 제물로 쓰인다. 이날 올드 베이징의 대기업들은 모두 대형 제사 행사를 열고' 오제' 즉 전돼지, 전양, 전닭, 전오리, 홍생잉어로 제사를 지내며 올해는 큰돈을 벌길 바란다.

정월 초삼은 여와가 양을 방목하는 날이어서' 양의 날' 이라고 부른다. 이 날 사람들은 양을 죽일 수 없다. 날씨가 좋으면 양이 잘 키울 것이고, 양을 기르는 사람은 올해 좋은 수확을 거둘 것이다.

문신지는 구사회에서 연절에 걸린 송백가지와 문신문방구가 중학교 3 학년 때 함께 타 1 년이 지났음을 표시해 다시 영업을 시작해야 한다. 속담에 "문지기의 종이를 태우면 한 사람이 생리를 구한다" 는 말이 있다.

샤오미 생일 사람들은 정월 초삼이 샤오미의 생일이라고 생각한다. 이 날, 사람들은 새해를 희생하고 기도하고 밥을 먹지 않기를 바란다.

일찍이 천경절이었다. 송대 궁정 명절, 송신종 대중상부 원년은 천서가 있어 세상에 전해져 신종이 법령을 반포하고 정월 초삼은 천경절, 관원 등은 5 일간 방학했다. 나중에 어린 왕조라고 불렀고, 바닥을 쓸지 않고, 불을 피우지 않고, 물을 길지도 않고, 옛 왕조처럼 불렀다.

적구' 를 붙이는 섣달 그믐날은' 적개일' 이라고도 불리며' 적구' 와 동음 이의어이다. 중국 남부에서는 섣달 그믐 날 아침 "빨간 입" (입 금지) 을 붙였다. 이날은 싸우기가 쉬워서 세배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붉은 입' 은 보통 길이가 약 7 ~ 8 인치, 폭이 약 1 인치인 빨간 쪽지로 핑안 상서로운 말 (형식:' 94 년 정월 초 3, 신들의 앞문을 박아야 한다. 화성을 훔친 남녀는 모두 복보가 있어야 한다') 을 전면 뒷문 꼭대기에 붙여놓고 이 쓰레기들은 모두 초하루와 초초에 쌓여 있어서 초삼까지 모두 함께 치우고 쏟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집안의 금은보화 유출에 해당한다. 요컨대,' 붉은 입' 을 붙이는 것은 일년 내내 핑안 드나들 수 있고, 다른 사람과 다투지도 않고, 각종 불행한 재난을 겪지도 않고, 집에서 돈을 많이 벌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는 것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평소에 세배를 나가지 않는다. 이 날은 사람들과 다투기 쉽다고 한다. 하지만 이런 풍습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진 지 오래다. 왜냐하면 지금은 설날에 함께 모이는 사람이 거의 없고, 이미 많이 싱겁기 때문이다.

음력 4 월 초넷은 재물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이다. 예전에는 주인이' 누군가를 해고하라' 고 했기 때문에 이날 그를 초대하지 않자, 상대방은 알고 짐을 치우고 떠났다. 또 부뚜막 신이 이날 호적을 찾아올 것이라는 전설이 있어 먼 길을 떠나서는 안 된다.

정월 초오 () 는 속칭 파오 () 라고 불린다.

민간에는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돈을 벌고 아끼기 위함이다. 5 일 동안' 물만두' (북방은' 삶은 빵' 이라고 함) 를 한 번 먹는 옛 습관에 따르면, 지금은 3 ~ 2 일만 먹고, 어떤 사람은 다음날 한 번 먹는다. 그러나 먹지 않는 것은 없다. 고대에는 왕공저택에서 거리 골목의 작은 집까지, 심지어 손님을 접대하는 것까지 그랬다. 여성들은 더 이상 꺼리지 않고 서로 세배를 방문하고 서로 축하하기 시작했다. 신혼한 여자가 오늘 집에 돌아온다. 많은 금기들은 이 날 민간 전설이 깨지면 깨질 수 있다. 파오 당일에는 일을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올해는 사고가 날 것이다. 상술한 금기를 제외하고, 오월천 깨는 풍습은 주로 빈궁을 보내고, 재신을 영접하고, 시장을 개척하는 무역이다.

재물신 (남방) 남측 사람들은 정월 초 5 일에 재물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민간 전설에 의하면, 재물신은 바로 오신이다. 5 도라는 것은 동서남북을 가리킨다. 5 개의 문이 나오면 돈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매년 새해에는 정월 초 5 시 0 시에 문과 창문을 열고 향을 피우고 폭죽과 불꽃놀이를 터뜨려 재물신을 환영한다. 재물신을 받은 후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로주를 먹어야 하고, 늘 날이 밝을 때까지 먹어야 한다. 모두가 부자가 될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재물신이 새해에 금은보물을 집으로 가져가서 큰돈을 벌기를 바란다. 빠르면 빠를수록 길목을 만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당신이 받는 첫 번째 것은 참 하느님입니다. 특히 효과적이기 때문에' 도두잡이' 라고 합니다. 어떤 곳은 1 월 초사에는 정말' 강도도' 로 풍속이 되었다.

정월 초 5 일 빈궁을 보내는 것은 중국 고대 민간의 매우 특색 있는 풍습이다. 궁귀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뜻한다. 가난뱅이, 일명' 가난뱅이' 는 전욱의 아들이라고 한다. 그는 약하고 짧아서 누더기 셔츠를 입고 죽을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 산시 () 성 한성시 () 에서는 5 일째 외출을 피하고 신선한 고기를 냄비에 넣고 구워 콩을 볶아 갈라 소리를 내야 한다. 그들은 이렇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 옛날의 섣달 그믐날이나 정월 초금요일에 배불리 먹어야 하는데, 속칭' 빈궁을 메우다' 라고 한다. 가난한 사람을 보내는 유행 풍습은 중국 국민들이 새해에 새해를 맞이하고, 낡은 가난과 어려움을 보내고, 더 나은 삶을 맞이하고자 하는 전통 심리를 반영한다.

설 기간에는 시장이 열리면서 크고 작은 가게가 설날부터 함께 문을 닫았지만 정월 초닷새 문을 열었다. 사람들은 정월 초오를 재물신의 성일로 삼는 데 익숙해져 이 날을 택하면 시장이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식시장도 이날 개장했다.

천진인은 5 학년 이후' 5 가난' 을 따라잡아야 하는데, 여기에는' 지가난, 공부가난, 문가난, 목숨이 가난, 우의가 가난' 이 포함된다. 사람들은 날이 밝자마자 일어나 폭죽을 터뜨리고 청소를 한다. 폭죽은 안에서 밖으로 놓아서, 놓자마자 문 밖으로 나왔다. 무릇 불길한 것은 모두 불릴 것이라고 한다. 이날 민간에서 유행하는 음식 풍습은 만두를 먹는 것으로, 속칭' 소인의 입을 짜다' 라고 불린다. 천진 초 5, 집집마다 만두를 먹고, 도마는 짤랑짤랑 소리를 내고, 이웃들이 듣게 하여 소인을 자르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섣달 그믐날 6 일, 상점 식당이 정식으로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섣달 그믐날 못지않은 상황이다. 이날 가장 인기 있는 소년은 만 12 의 소년이라고 한다. 12 는 6 의 두 배이기 때문에 666 대순이라고 불린다. 이날 집집마다 명절에 쌓인 쓰레기를 버려야 하는데, 이를 가난한 사람을 배웅하는 것이다.

초칠은 인절이고, 사람의 생일이다. 일명' 인민승리의 날',' 인민경축일',' 인구일',' 인민칠일' 이라고도 한다. 여와는 창조 초창기에 닭, 개, 돼지, 소, 말 등의 동물을 창조한 뒤 7 일째에 사람을 창조했다고 한다. 그래서 이 날은 인간의 생일이다. 한대에는 일상적인 풍습을 따르기 시작한 사람이 있었고, 위진 이후에야 중시하기 시작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남자승' 이라는 풍습을 가지고 있었다. 남자승은 일종의 머리 장식으로 채성과 왓슨이라고도 불린다. 진나라부터 사람들은 꽃을 위해 채색을 자르고, 사람을 위해 채색을 깎거나, 금박을 새겨 화면을 걸어 머리에 착용한다. 게다가, 높은 곳에 올라 시를 짓는 풍습도 있다. 당나라 이후 이 명절을 더욱 중시하였다. 황제는 매일 신하들에게 각양각색의 승리를 주고 성대한 연회에 올랐다. 정월 초칠일 날씨가 좋으면 첫해 인구는 핑안 순조롭다.

이날 사람들은 춘빙롤' 도시락' (삶은 육류음식) 을 먹고 마당에 부침개를 깔아 하늘을 훈제한다.

칠보탕을 먹는 것은 7 가지 채소로 끓인 수프로, 사람의 날에 먹으면 길조를 얻을 수 있고, 악병을 없앨 수 있다고 한다. 장소마다 제품, 과일, 채소, 의미가 다릅니다. 광둥 조산용 겨자, 케일, 부추, 춘채, 셀러리, 마늘, 두꺼운 잎요리 객가는 셀러리 마늘 양파 고수 부추를 생선에 곁들인다. 대만성과 푸젠은 시금치, 셀러리, 파 마늘, 부추, 겨자, 냉이, 배추를 사용한다. 그중 셀러리와 대파는 총명하고 마늘은 계산에 능하며 겨자는 장수한다.

화신을 산둥 반도에 보내는 것도 정월 초칠일' 화신 보내기' 라고도 한다. 아이는 길이가 2 미터 정도 되는 나무 막대기를 골라 밀짚으로 묶었다. 이것은 소위 "불의 신" 입니다. 황혼 무렵, 불신의 한쪽 끝이 집 앞에 불을 붙이고, 아이들은 불신의 다른 쪽 끝을 안고 가출했다. 이 행사는 화신을 집 밖으로 내보낸다는 뜻으로, 1 년 안에 집에 불이 나지 않고 안전하다는 뜻이다.

「전서」에 따르면, 첫날부터 하느님이 창조하신 순서는 "닭 한 마리, 개, 돼지, 돼지, 돼지, 양,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이날 홍콩 사람들은 첫 번째 죽, 이른바 화라는 것을 즐겨 먹으며 이과 시험 상위 몇 위 고등학교였으면 좋겠다. 모든 사람은 매일 존경을 받아야 한다. 정부조차도 이날에 범인을 처형할 수 없고, 부모도 이날에 아이에게 교훈을 줄 수 없다.

음력 8 월 8 일은 샤오미의 생일이며 순흥절이라고도 합니다. 별들이 하계에 있다고 하는데, 하늘의 별이 가장 완전하다고 한다. 만약 오늘 날씨가 맑다면, 올해 벼농사 풍작을 예고하고, 하늘은 어두컴컴하다.

순흥, 일명 제사성. 정월 초팔밤, 사람들이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성왕 (즉 순흥) 을 숭배하든 말든, 집집마다 별이 하늘에 나타난 뒤 순흥을 숭배하는 의식을 거행한다. 별을 제사할 때는 책상, 부뚜막, 문지방, 주전자 등에' 금등' (노란 코담배) 을 놓고 불을 붙여서' 산등화' 라고 부르는데, 이는 흉흉을 피하는 것을 의미한다. 별을 제사한 후 온 가족이 모여 정월대보름을 보냈다.

생정월 초팔에는 집에서 기르는 물고기와 새를 밖으로 데리고 야생으로 풀어주는' 생방' 행사가 있다.

명대 유동은' 제도 풍경략' 에서 "정월 초팔, 시흥골목에서 새새, 대야에서 물고기와 새우, 우렁이, 조개류를 날린다" 고 기록했다. 나당 앞에서 승려들은 산스크리트어를 하고, 천 명은 마주보고, 깃털은 공중에서 날고 있다. 악은 집에 떨어졌지만, 그들이 움직이면 그들은 떠났다. 물 같은 것은 황성 김수강의 죽순과 미끼에 던져진다. "

음력 8 월 8 일 석방은 고대 국민들이 자연 만물을 존중하고 조화롭게 지내는 도덕을 반영하였으며, 새해 초에 세상 만물이 번영하는 것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였다.

열흘째 되는 날은 석두 생일이다. 이 날, 맷돌, 맷돌 등 석기는 움직일 수 없고, 석두 조차도 제사를 지내야 한다. 운성, 산둥 등지에서는 하느님이 석두 들어 주신다는 말이 있다. 쿠아 초기에 사람들은 질항아리 하나를 매끄러운 큰 돌 위에 얼렸다. 열흘 아침, 항아리의 코는 끈으로 묶여 열 명의 남학생이 번갈아 들고 있었다. 석두 땅에 떨어지지 않은 것은 그 해의 풍작을 예고하고 있다.

열흘째 되는 날은 석두 생일이다. 이 날, 맷돌, 맷돌 등 석기는 움직일 수 없고, 석두 조차도 제사를 지내야 한다. 운성, 산둥 등지에서는 하느님이 석두 들어 주신다는 말이 있다. 쿠아 초기에 사람들은 질항아리 하나를 매끄러운 큰 돌 위에 얼렸다. 열흘 아침, 항아리의 코는 끈으로 묶여 열 명의 남학생이 번갈아 들고 있었다. 석두 땅에 떨어지지 않은 것은 그 해의 풍작을 예고하고 있다.

정월 11 일이 지나자 사람들은 정월 대보름날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정월 12 일부터 그들은 등롱을 사서 초막을 타기 시작했다. 동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11 개의 짹짹, 12 개의 램프 창고, 13 명의 조명, 14 개의 조명, 15 줄 반 달, 16 명이 조명을 마쳤습니다." 정월 대보름은 정월 대보름날이며, 일년 중 첫 보름달 밤이며, 봄이 대지에 돌아오는 밤이며, 일명 상원절이라고도 한다. 정월대보름에 불을 붙이는 풍습은 한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이날 정월대보름과 탕원을 먹는 것은 필수적이다. 16 박 첫 달은 어린이날이다. 모든 아이들은 등롱을 꺼내 다른 사람과 부딪친 후 웃으며 다른 사람의 등롱에 불이 붙는 것을 보았다. 이를 "터치 라이트" 라고합니다. 중요한 것은 올해의 등롱이 내년까지 남아 있지 않으니 반드시' 등롱을 만져서' 파괴해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