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산 지역에는 중원과 다른 풍습과 활동이 많다.
첫째, 대문을 붙이고 춘련을 붙인다
새해가 시작될 때, 첫 번째 일은 문신과 대련을 붙이는 것이다. 섣달 그믐날 (또는 29 일) 집집마다 거리로 나가 춘련을 사고, 관심이 있는 사람은 종이를 깔고 먹을 뿌리고 봄을 터뜨리며 집 안팎의 문을 장식한다.
문지기, 신투와 레이우가 귀신을 잡을 수 있다고 한다. 동한 응용의' 풍속통' 에서' 황제서' 를 인용해 옛날에는 레이우 두 형제가 있었는데, 독삭산에 살았고, 산에는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었고, 그늘은 덮개와 같다고 말했다. 매일 아침 그들은 이 나무 밑에서 귀신을 받는다. 만약 악령이 세상을 해친다면, 그것을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여라. 나중에, 사람들은 신투와 레이우의 초상화를 두 개의 마호가니 판에 걸어 문 양쪽에 걸어 악령을 피했다. 남조량종곡' 형추기년' 에 따르면 정월 초일, "복숭아판 만문문 () 은 선목 () 이라고 부르고, 이신스티커문 () 을 그리고, 좌류신화 (), 우류레이우 () 는 문신 ()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사서에 기재된 진정한 수호자는 신투와 레이우가 아니라 성경이라는 고대 용사였다. 반고가 쓴' 한광전' 에 따르면 광천왕 (곡병) 의 절문에는 고대 무사 성경의 초상화가 그려져 짧은 반바지를 입고 장검을 들고 있다. 당나라에 이르러 문신의 위치는 진의 합으로 대체되었다.
서유기' 의 서술은 더욱 상세하다. 정하왕과 점쟁이가 내기를 했더니 결국 천조를 어겼으니 벌을 받아야 한다. 옥제는 위정을 감독관으로 임명했다. 징하왕은 당태종에게 목숨을 살려 달라고 간청했다. 당태종은 용이 죽임을 당했을 때 위정을 불러 그와 대전하기로 동의했다. 위정은 비가 내리자 졸았고, 영혼이 승천하여 용왕을 참수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용왕은 태종이 식언을 했다고 원망하며 밤낮으로 궁외에서 울며 용서를 빌었다. 당태종은 그의 신하들에게 장군 진포서가 위지경덕과 함께 유니폼을 입고 문 밖에 서길 원한다고 말했다. 당 태종이 동의했다. 그날 밤은 정말 아무것도 없었다. Taizong 는 두 장군 의 고통을 견딜 수 없기 때문에, 뛰어난 기예 화가 danqing 을 주문했다; 두 장군의 그림을 그려 문에 붙이다. 후세 사람들이 잇달아 모방하여 이 두 장군은 천가구의 문지기가 되었다. 오늘날 조산의 일부 구식 문루의 두 대문에서, 우리는 신화, 레이우, 또는 용맹한 용사 두 명을 볼 수 있는데, 그들의 이미지는 똑같아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그들 한 사람은 강철 채찍을 들고, 한 사람은 철패를 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위지경덕은 채찍을 잡는 사람이고, 진경은 지팡이를 든 사람이다.
문련도 복숭아에서 발전했다. 처음에 사람들은 신투와 레이우를 마호가니 판에 그려 두 문에 걸었다. 나중에 초상화는 단지 쓰여 있는' 문' 으로 바뀌었다. 그러나 문 양쪽에 두 글자를 써서 표현 내용이 제한되어 있다. 사람들은 만족하지 않고 문 양쪽에 빨간 널빤지 두 장을 더 걸었다 (나중에 종이로 바꿨다). 한 쌍의 비교를 쓰면 의지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단어를 쓸 수 있다. 송사 촉가사' 에 따르면 촉후 서몽은 학사를 주제로' 새해 여경 갑절 없음' 이라는 시를 썼다. 장춘. "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라고 한다. 명나라 주원장은 난징 (남경) 을 정한 뒤 집집마다 춘련을 붙이라고 명령하고 춘련으로 이름을 바꾼 것은 모두 빨간 종이로 쓴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주원장이 직접 백성을 방문했는데, 오직 하나만이 춘련을 붙이지 않았다고 한다. 물어보니, 원래 이 가족은 거세돼지였고, 글을 읽을 줄 몰랐기 때문에, 나는 직접 그를 위해 대련을 썼다. "두 손으로 생사의 길을 쪼개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잘랐다." " 역대 대대적인 보급으로 춘련은 이미 중국 민간 문학 예술의 특수한 형식이 되었다. 조산인은 춘련을 비교적 중시한다. 춘련을 사는 데는 종종 시간이 오래 걸린다.
집집마다 붙인 춘련에서 서로 다른 미적 재미와 가치관을 반영할 수 있다. 그중 많은 사람들이 조산인의 근면, 진보, 단결, 조화의 특징을 반영하는데, 예를 들면, "화목한 일가가 백복을 더하고, 핑안 두 글자는 천금이다", "근면, 오곡, 일가 관리, 부육축" 등이다. 조산의 가장 유명한 대련은 명대 조인재자 임대친이 쓴 대련으로, "천증년, 인신수명, 봄기운이 완연하고, 쿵푸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고 적혀 있다. 임대진은 일찍이 사립학교에서 선생님이 되었다고 한다. 1 년, 정월 초하루, 동부인 생일인데, 선생께서 춘련과 생일련을 써 주세요. 나는 임대진이 펜으로 잉크를 찍어서 이 대련을 무심코 적는 것을 보았다.
조산의 춘련에서는 단문이나 계곡, 신당에서 큰 통이 달린' 봄' 이라는 글자를 자주 볼 수 있다. "봄" 이라는 글자는 여기에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봄이 대지에 돌아오고, 만상이 새로워진다는 뜻이다. 1 층은' 봄' 과' 존재' 의 조화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1 년 남짓한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이것은 북방 사람들이 결혼식에서 물고기를 먹는 것과 비슷하며, 해음' 물고기' 는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둘째, 동그란 밥을 먹는다
집집마다 집을 전부 새롭게 단장한 후 섣달 그믐날이 다가온다. 그래서 주부들은 일 년 중 가장 풍성하고 의미 있는 단밥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단체밥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설을 쇨 때 가족이 모여 회식하는 것으로, 죽은 조상이라도 잊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각 가정은 동창회를 만든 후 먼저' 남편 숭배' (제조) 를 해야 한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는 조상을 대표하는 향로를 신당에서 떼어서 제단 위에 놓은 다음 분향기도를 하며 조상에게 식사를 청해야 한다. 그런 다음 노소가 차례대로 무릎을 꿇고, 조수인의 전통 미덕을 충분히 과시하고, 끝까지 조심하며, 먼 곳을 추구하고, 모든 미덕이 효도하는 것을 먼저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사가 끝난 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음식이 재가열되고, 홀에 큰 탁자가 놓여 있었고, 온 가족이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앉아 있었다. 이것은 모든 가족이 다시 모이는 아름다운 순간이다. 평소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 혹은 평소에 얼마나 많이 부딪치든, 이때 가족도 담소를 나누며 살아야 한다. 슬퍼하면 상심하고, 시끄럽게 떠들면 시끄럽게 떠들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저녁 식사 후 주부들이 바쁘게 책상을 치우자 대청소 행사가 시작되었다. 이번에는 청소에 너무 신경을 쓰지 말고 청소를 위해서일 뿐 연말과는 달리 솔가지로 쓸어야 한다. 그리고 그는 난로에 불을 피워 내일 제사 신의 제물인 채식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채식 요리는 토란, 고구마, 대추, 땅콩, 토란, 고구마 등이 많이 있습니다. 채소의 모든 식재료는 다음 주 정오에 준비하여 말려야 한다. 채소를 볶을 때, 불이 나면 냄비를 넣고 땅콩기름을 많이 주입한다. 기름이 끓으면 이 재료들을 분말과 섞어서 냄비에 넣으면 기름솥에서 삐걱거리는 소리와 거품이 난다. 요리할 때, 황청성이 특히 매력적이다. 이때 집에 손님이 있으면 여주인은 갓 볶은 채식 요리를 한 접시 주고, 순한 공부차를 끓여 맛있는 조산 간식을 맛볼 수 있게 해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셋째, 부의 신을 맞이하고 폭죽을 터뜨린다.
최근 몇 년 동안 유행하는 민간 활동은 자정에 재물신을 숭배하는 것이다. 말 그대로 섣달 이십사 신선은 하늘이고, 인간 신선은 모두 하늘이' 서술직' 이라고 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부의 신이 여전히 세상을 축복하는 것을 잊지 않고 설날이 다가올 때 부를 세계로 보내는 것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래서 이때 집집마다 제사를 지내야 한다. 그래서 한밤중의 종소리가 울리고 폭죽이 요란하고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올랐는데, 마치 상운상서,' 재물신이 왔다' 는 함성이 자정에 많은 시끌벅적한 소리를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많은 책들이 폭죽을 상세히 소개했다. 그들은 처음에 사람들이 악귀를 피하기 위해 사용한 것이다. 가시추 세시연보' 는 "정월 초하루에도 삼원의 날, 춘추는 하루 종일, 닭이 울면 법정 앞에서 폭죽을 터뜨려 산의 악마를 제거한다" 고 기록했다. 종이의 책은 서한 () 의 기경 야경 () 에서 동방삭 () 이 말한 것을 물려받은 것 같다. 서산 () 은 사람이 많고, 키가 1 피트가 많고, 적조가 있고, 새우게를 잡는 것은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저녁에 사람을 보면 멈추고, 황혼에는 새우게를 태운다. 사람이 없으면 소금을 훔쳐 새우게를 먹는다. 이름은 산사오라고 하고, 그 소리는 자칭한다. 사람이 불 위에서 대나무를 맛보다가 튀어나올 때 무섭다. 사람들은 춥고 덥다고 느낍니다. 휴머노이드 변화임에도 불구하고 귀신의 매력 같은 것도 있는데, 지금은 산에서 볼 수 있다. 동방삭이 언급한 것은 이런 것이 있어도 일종의 동물일 가능성이 높다. 후세 사람들이 잘못된 메시지를 퍼뜨렸기 때문에 폭죽은 재난을 피하는 역할을 했다. 그러나 낙후의식이 점차 희미해짐에 따라, 습기인들은 폭죽을 터뜨리고, 엑소시즘 성분이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지만, 명절에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더할 뿐이다. 현대 문명이 도래함에 따라 많은 중소 도시들이 명절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금지하기 시작했다.
넷째, 세뱃돈을 보낸다
세뱃돈을 보내는 것은 조산설 풍습의 중요한 부분이다. 어른은 후배에게 돈을 주고, 돈을 벌 수 있는 사람도 어른에게 돈을 부쳐야 한다. 돈은 직접 보내드릴 수 없고, 잠시 기다리시면 안 됩니다. 영리가방이나 빨간 종이봉투에 담아 보세요. 이것은 속칭' 복부압허리' 라고 불리는데, 연초부터 연말까지 주머니에 현실과 부를 가득 채운다는 뜻이다. 흥미롭게도, 아이가 잠을 잘 때, 그의 부모는 그의 배 주머니에 큰 지폐를 넣고 깨어나면 다시 가져온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섯째, 세배, "행운"
세배, 일명' 예배'. 이른 아침, 사람들은 일어나서 새 옷을 입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자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후배들이 먼저 웃어른을 축복하고, 어른들이 다시 후배들에게 기대를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침 식사 후, 그들 각자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세배를 했다. 조산의 속담에 "초하루와 초초에는 세배의 뜻이 있고, 초삼초사에는 세배를 할 의향이 없다" 는 말이 있다. 세배를 빨리 할수록 그 성의를 더 잘 알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일어나서 바로 친척과 친구들에게 세배를 하고 돌아온 후에야 밥을 먹는다.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선물을 가지고 오든 귤 (조주 귤) 은 모두 없어서는 안 된다. 큰 귤은 해음' 대길' 을 취하고, 아무리 많이 취해도 상관없지만 홀수가 될 수는 없다. 세배를 하는 사람은 친척과 친구의 문에 들어가 다른 사람을 보고 다른 인사말을 해야 한다. 노인에게 "새해가 좋다", "장수가 남산보다 낫다" 고 말하면, 그들은 이를 악물고 입을 벌릴 것이다. 일자리가 있는 사람에게는' 일이 순조롭다',' 새해의 진보' 라고 하면 듣는 사람이 즐거워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사업가라면, 가장 많이 듣는 것은' 새해 대익',' 돈벌이시' 입니다. 만약 아이가 책을 읽고 있다면, 가장 희망하는 것은 새해에 진보를 배우고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것이다. 그들에게 이 안부를 보내면 그들은 너에게 매우 친절할 것이다. 자리에 앉은 후 주인은 유명한 조산공부차를 끓여 손님을 대접한다. 떠나기 전에 주인은 선물을 받는 사람의 선물에 귤 두 개를 남기고 자신의 귤을 꺼내서 교환하여 상대방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유머러스한 사람은 세배를 하러 나가는데, 왕왕 바지 주머니에 귤 두 개만 넣는다. 세배 후, 그 귤 두 개는 여전히 그의 바지 주머니에 있다. 따라서 친절한 사람들은 연초 세배를' 오렌지 교체 운동' 이라고 부른다.
여섯째, 봄 학생 (선물 상자 선택)
설 기간 동안 또 다른 특색 있는 민속활동은' 춘생' (봄, 서너 겹으로 덮인 대나무 바구니, 보통 쌍으로 쓰이기 때문에' 춘생' 이라고도 한다.
새해에는 신부의 가족들이 시집간 딸에게 선물을 줄 것이다. 과거에는 이 선물들이 항상 한 쌍의 봄그릇에 담겨 기혼 여성의 형이 보내왔다. 형부가 도착하자 시부모님은 닭을 죽이고 거위를 죽이고 따뜻한 환대를 하신다. 민간에서' 외삼촌이 닭책상을 뺏으러 오신다' 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풍습이다. 형부가 선물한 선물 속에는 귤 외에도 사탕수수 수십 개가 있을 것이다. 아마 은밀히 딸의 생활이 더 좋아지길 바란다는 뜻일 것이다. 선물의 풍부함은 가정경제 상황에 따라 결정되지만, 일반적으로 신혼딸은 풍부한 선물을 준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부모님께 업신여김을 받을 것이다. 오랫동안 결혼한 사람들은 시어머니가 되어도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 딸집은 이런 물건들을 받고 친척과 이웃들에게 나누어 주면서 조산설 풍습의 큰 특색을 형성했다. 설 기간에는 채찍이 너무 길어서 탁탁거리다. 세배 외에도 많은 노부인들이 꽃바구니를 들고 빨간 접시를 들고 집집마다 소리쳤다.
"xx 암아, 음식 먹어 (아줌마, 간식 배달해)." 집집마다 며느리가 있기 때문에 집집마다 외출해야 한다. 이 풍습에서 조산인이 이웃과 가까운 패션을 볼 수 있다. 또한, 만약 집에 헤어진 형제가 있다면, 보내는 사람은 집집마다 분배한다.
하지만 시집간 딸은 이날 친정으로 돌아갈 수 없다. 처음으로 부모님 집에 갔을 때, 보편적인 생각은 부모님 집이 좋지 않다는 것이다.
일곱째, 가족 도박
설 기간에는 유신, 꽹과리, 깃발 표시, 추측 게임 등 많은 오락 활동이 있다. 설 기간에' 도박' 하는 풍습은 언급할 만하다.
설, 모두들 휴식이 있고, 주머니에 돈이 있다. 일곱 개의 큰길과 골목길에서 삼삼오오 떼의 사람들이 도박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더 많은 경우,' 가족 카지노' 는 종종 한 가족이 탁자 주위에 모여 있고, 부모가 농장을 돌보고, 다른 사람들은 베팅하고, 또 다시 도박을 하지만, 마지막에는' 기름진 물이 다른 사람의 밭에 흐르지 않는다' 는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도박을 할 때 긴장과 걱정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특히 1 년 동안 고생하다가 모처럼 놀 기회가 있는 주부들은 이 기회를 빌어 놀기를 더 선호한다. 대부분의 가정은 하룻밤만 지나면 도박을 중지하지만, 낡은 풍습은 고치지 않는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도박에 관심을 가질 수도 있고, 실제로 도박을 하면 "몇 집의 즐거운 근심" 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 도박은 불법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놀 수 없다. 우리는 이 나쁜 습관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
여덟, 친정으로 돌아가다
정월 초 둘째, 셋째, 시집간 딸들은 친정으로 돌아가 남편과 아이들과 함께 세배를 합니다. 。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면 반드시 과자 사탕 한 봉지가 있어야 하고, 어머니가 이웃집에 나누어 주는 것은 마치 설을 쇠는 광경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약 집에 많은 딸이 있는데, 이 딸들이 같은 날에 돌아오지 않는다면, 우리는 한 번에 하나씩 공유해야 한다. 선물은 매우 얇아서 과자 네 개밖에 없다. 그러나 진한 본연의 애정과 진정한' 예의와 애정' 을 반영하여 시골 사람들에 대한 아가씨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여자아이가 집에 돌아가면, 집에 조카가 있으면 이모가 또 돈을 내야 한다. 그녀는 섣달 그믐날 세뱃돈을 주었지만 이번에는 다른 의미를 지녔다. 이런 풍습은 조산인들에게' 야식을 먹어라' 라고 불린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점심일 뿐, 딸은 저녁 식사 전에 시댁으로 돌아가야 한다.
Ix. 축복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첫 달의 넷째 날은 "하느님께 인사" 혹은 "하느님께 인사" 하는 날이다. 섣달 그믐날은' 신을 보내는 날' 이었으며, 모든 저승신들은 승천하여 옥제에게 일을 보고하고 1 년 동안 저승인간 행위의 선악을 보고해야 했다. 정월 초 넷째, 그는 하층 세계로 돌아가 계속 감독하여 넷째 날 집집마다 신을 맞이했다. 신을 숭배할 때, 부유한 가정은 닭, 물고기, 돼지 머리 등 세 가지 제물을 바쳐야 한다. 만약 경제가 허락하지 않는다면, 그들도 면제할 수 있지만, 밥 한 접시, 흑설탕 한 접시는 없어서는 안 된다. 백밥 천 접시를 바친다는 것은 새해에 풍년이 드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쌀명언) 흑설탕 한 접시는 생활의 달콤함을 뜻한다. 분향식이 끝나면 폭죽을 터뜨린 다음 각 길의 신선들이 제각기 제자리에 있다.
흥미롭게도, 모든 신선이 하늘로 올라가는 날, 각 마을의 사찰자는 모두 모시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왜 신선은 하늘에서 제물을 바쳐야 합니까? 신은 모든 신의 "우두머리" 일 뿐이고, 그들의 부하들은 여전히 "자리를 지키" 고 있기 때문이다! 예배에 부지런한 자; 게으름을 피우는 사람은 한 명씩 등록한다.
X. 금기
정월은 1 년의 시작이기 때문에, 조산인들은 왕왕 그것을 새해 길흉의 상징으로 여긴다. 그래서 설에는 금기가 많다. 언어 측면에서, 모든 "휴식", "나쁜", "없음", "죽음", "빛", "유령", "살인", "병", "고통", "손실" 또한 아기가 우는 것을 피해야 한다. 우는 것은' 일등상에 당첨되지 않는다' 는 것은 질병과 흉상을 예고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 날 아이가 곤란에 부딪혀도 때리지 말고, 꾸짖지 말고, 울음을 그치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행동에 있어서, 너는 컵, 접시, 그릇, 접시를 깨뜨리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조심하지 않아 넘어져서,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은 또 상서로운 말 두 마디 (예:' 입을 벌려 부자가 되는 것') 를 해서 보충해야 한다. 이 날 쌀독은 1 년 동안 끓일 수 없는 위험을 피하기 위해 비워서는 안 된다. 물을 뿌리거나, 바닥을 쓸거나, 쓰레기를 버리는 것을 피하다. 이것은 "돈을 모으는 것" 이라고 합니다. 이 날, 조산인들은 물과 택시를' 부' 로, 쓰레기와 배설물을' 비료' 로, 쓰레기를 치우고 쓰레기를 버리고, 쓸까 봐,' 부' 를 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한편, 조산인은 섣달 그믐날 밤에 물통을 가득 채운 후 봉정식을 거행했다. 바로 쓰레받기로 우물면을 덮고 정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첫날에는 쓰레받기가 열리지 않는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종종 물을 부의 물로 여기기 때문이다. 물을 담은 쓰레받기만 열면 부의 유출을 의미하지 않습니까? 요 몇 년 동안 수돗물을 사용했기 때문에 이곳에서 봉정제신을 자주 열었는데, 그곳에서는 수도꼭지를 열어 물이 세차게 흐르게 했다. 따라서 우물을 파서 물을 채취하는 것을 금지하는 풍습도 형식으로 흘러간다. 바닥 청소를 금지하는 풍습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설 기간 동안 폭죽을 터뜨리고 사람들이 오가고, 땅에는 대량의 종이 부스러기와 쓰레기가 있기 때문이다. 청소하지 않는 것은 정말 해롭다. 따라서 많은 청소년들은 이러한 전통적인 금기와 관습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이 날 채권자가 방문하여 빚을 독촉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사람들은 이날 빚을 받는 것이 대출 쌍방에게 모두 불길하다고 생각하며, 다른 사람의 주머니에서 물건을 가져가는 것을 피해야 한다. 정월 초 1 일 주머니는 일 년 내내' 비울' 위험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죽은 사람과 장례식을 피하라. 가정에 경솔함을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동시에, 이 날에 이발을 하지 마라, 왜냐하면 사람들은 항상 이 날 이발과 장례식을 연결시키기 때문이다. 살인의 날도 아니다. 살인은 칼, 병사, 혈재 등의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고 여겨진다. 하지만 지금은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져 빠른 식욕을 위해 거침없이 신선한 음식을 먹고 있다.
음식 방면에 있어서, 이날은 약을 먹는 것을 엄금한다. 그렇지 않으면 일년 내내 병이 나서 약을 계속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초일조에는 고기를 먹지 않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이 식사가 빨리 먹고, 작용은 1 년과 같다. 또 다른 비유는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서 겉치레로 낭비하지 않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