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절묘한 민요 산문
산문 분류: 절묘한 산문
작문 출처:/3 문
지난 2005 년 CCTV 12 채널 매력 12 란이 아름다운 민가' 산단화홍' 을 방송했을 때, 원사곡 작가는' 산단화홍' 곡조가 장정 때 롱동을 거쳐 수집한 농동민가' 18 자매 물갈이' 라고 말했다. 이 정보는 평량시의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중국을 풍미한 오리지널' 산단단 꽃이 붉다' 는 평량민가' 18 자매 물갈이' 에서 탈태했다. 남교가 물을 짊어지다' 는 농동민가 중 18 자매가 물을 짊어지는 별칭이다.
밤낮으로 산천 강을 보러 온 사람들,
란 옥련이 작은 방에서 번쩍이고,
란 옥련이 작은 방에서 번쩍이고,
난로에 땔나무가 없는 사람은 노예가 될 것이다.
탱크에 있어요? 물이 없으면 참아야 한다.
탱크에 있어요? 물이 없으면 참아야 한다.
도랑에서 물을 길어 오려면 먼 길을 걸어야 한다.
도랑에서 물을 길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뽕나무 후프,
황양목수는 부드럽고 윤기가 난다.
시아버지는 올해 52 세입니다.
우리 시어머니는 올해 마흔셋이다.
사위는 올해 열세 살입니다.
그것을 설남으로 보내서 공부하게 하다.
역사적으로 Longdong 에 위치한 Longdong 카운티는 군사 중심지입니다. 동부는 산시 () 성과 접해 있고, 북부는 닝샤회족 자치구 () 와 접해 있다. 육반산과 그 서부와 남부의 깊은 도랑에는 성형된 산길이 거의 없어, 동현성과 외계를 갈라놓았다. 그 독특한 지리적 위치 때문에 역대 전쟁은 이곳의 천연 장벽에 의존하고 있다. 교통이 뒤처지고, 정보가 막히고, 경제가 나쁘고, 문화가 좋지 않아, 우동현의 특색이다. 이 때문에 외부 경제문화의 강한 충격을 덜 받지만 민간문학이 자유롭게 자라는 옥토가 됐다. 이런 맥락에서, 농동민가는 자유롭게 발전하고, 입귀에 전해지고, 창작을 증설하고, 지금까지 전창해 왔으며, 비교적 온전하고 성숙했으며, 민간 문예 백화원 중 한 송이의 독특한 산꽃이다.
농동민가 지역의 특색이 뚜렷하여, 모두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외침이며,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마디씩 모두 진실한 감정을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농동민가 곡조가 아름답고 가사가 훌륭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관련 면이 넓고 방언이 적절하게 사용되었으며, 구어적 특색이 두드러졌다. 삶의 고달픔, 인생의 운명을 반영하는 것, 노동 장면을 묘사하는 것, 역사 이야기를 하는 것, 남녀의 사랑을 찬양하는 것, 정치적 단점을 비판하는 것도 있다. 마음에서, 입에서, 소박하고, 소박하고, 산속 광야에 탐닉하거나, 사화묘회에서 읊거나, 문 앞에서 나무 밑에서 읊거나, 맥골에서 메아리친다. 농동인들이 감정을 표현하기에 가장 적합한 이런 방식은 무미건조하고 단조로운 생활 공간을 가득 채우고, 많은 아름다운 축원을 걸고, 많은 깊은 인생 깨달음을 서술하였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민요는 늙고 적다.
농동민가는 곡조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가사가 정교하고 아름다운 것도 장기적으로 전해지는 중요한 원인이다. 예를 들어 위에서 인용한' 청교 담수' 의 빙산 결말인' 우리 사위는 올해 열세 살/남학교 독서' 를 인용해 헤밍웨이를 추앙하는 문학 연구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원래 이런 적게 하고 많이 하는 이런 표현 방식은 한정된 어휘로 무한한 의미를 표현하려는 것으로, 결코 서양인만의 것도 아니고, 근대에 나타난 예술 표현 방식도 아니다. 중국 민가 전달체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온 예술 표현 형식이다. 이런 정교한 표현 형식은 농동 민요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 "리 sanniang 밀 \":
"쓰레받기는 원래 버드나무였다.
나뭇잎을 나무 꼭대기로 엮습니다.
어쨌든, 그것은 나뭇잎을 나무 꼭대기로 엮었다.
방앗간은 처음에는 돌이었습니다.
밀가루를 밀어내는 것은 길다.
어쨌든 밀가루가 눌려지면 커질 것이다.
바구니는 포니테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껍질은 식초와 섞일 것이다.
맷돌은 장작 한 덩어리입니다.
산에서 자라서 벼랑 위에 매달려 있다.
제 부모님은 아니지만,
더위와 추위 속에서 포옹하다. ""
마지막 두 문장은 의미심장하다. 언뜻 보면, 그들은 부모의 사랑이 없다고 말하는 것 같다. 돌이켜보면, 그들은 사실 사랑이 없는 사람을 만난다는 것이다. 그들은 모단만 안고 감정이 없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사랑명언) 아무리 더워도 아무리 추워도 그들은 모단과 함께할 수밖에 없다. 그럼 그녀와 함께 있어야 하는 사람은요? 그녀는 동생이나 여동생이 있어도 불평할 수 있다. 가사는 여기까지 부르면 군말을 하지 않는다. 이것은 예술의 필요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현실생활로 이삼모가 자세히 말할 수 없고, 감히 자세히 말할 수도 없다는 것이다. 이렇게 잔혹한 현실 생활에서만 이렇게 완곡하고 슬픈 예술적 표현이 있을 수 있다는 얘기다.
시경은 농촌에서 예술의 전당으로 들어온 민요 아가씨이고, 민요는 줄곧 농촌에 살던 시경 자매이다. 시경' 농동민가에는 교묘한 비흥 수법을 대량으로 운용하여 민가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예로부터 여전히 생명력이 충만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우수한 비흥 예술 수법을 교묘하게 사용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위에서 인용한' 물 따기' 와' 이삼모밀' 중 처음 3 분의 2 의 가사는 이미지의 대비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흥' 이다. 바로 현실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에 대한 대량의 인용으로 다음' 흥' 이 착지했고, 마지막' 흥' 은 표범의 꼬리를 갖게 되었다.
남녀 사랑을 찬양하는 발라드는 룽동 민요 중의 정품이다. 어떤 것은 함축적이고 완곡하며 다정한 스타일이다. 어떤 것은 직설적이고 대담하다. \ "언니? 이봐, 문 앞의 나무는 나무야, 손은 랭 (lang) 을 기대할 수 있어. 어느 날 나는 어둠 속에서 너를 바라보았는데, 문 앞에는 참새가 날고 있지 않았다. 3 일 동안 너를 만나지 못해서 여드름이 뒤집혔다. 생각, 생각, 정말 생각, 내 눈물이 떨어질 것 같아. 나는 창자에서 밧줄을 꼬고 간에서 종을 치고 싶다. 내 배가 북을 치고 있는 것 같아, 내 입도 막혔다고 생각해. 목을 끌어안고 한 입 삼키면 뱃속의 응어리가 물이 된다. "
물론, Longdong 민요는 Longdong 사랑의 노래 이상입니다. 대부분 발라드이지만 발라드를 통해 우리는 현실 생활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왜 곳곳에 왕소군의 사적을 찬양하는 노래가 있습니까? 그 이유를 자세히 논의하기는 어려울 것 같지만, 가난한 봉건 사회에 사는 여성의 생존 환경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수에 당선된 왕소군도 그러하다. 그 불쌍한 생활 밑바닥에 사는 딸이 얼마나 처참한가. "장모님, 사위가 눈이 멀었으니 빨리 돌아서서 눈물을 닦아라. 닦지 마, 닦지 마, 오늘 밤 내가 너에게 뭔가를 줄게. 한밤중에 자고 만져보다. 계집아이는 쑥이 하나도 크지 않다. 오늘은 작고, 내일은 크며, 모레는 인형 ('왕모 장가녀') 을 따라잡는다.
농동민가는 계승 발전일 뿐만 아니라 창조이기도 하다. 마요자가 반평량한 것처럼 청초왕 반청의 역사적 사실을 반영한다. "해마다 5 단손이 있고, 마요자가 군대를 이끌고 반평량하다. 웨이 헤강 기슭에서 한바탕 싸우고 호산부두에 전쟁터를 하나 설치하다. " 아편담배를 저주하는 사람이 있다. "청나라에서 담배를 피우고 양담배를 먹는 사람은 정말 비참하다. 땀을 흘리는 대신 가죽 외투를 입고 있으니, 그가 죽어도 살아 있는 것 같다. 먹지도 입지도 않고, 모두들 보자마자 눈을 희번덕거린다. 지금까지도 현지 문예창작자들은 여전히 농동민가에 대한 혁신과 창작을 하고 있으며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농동민가는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표현 형식도 유연하고 다양하다. 독창, 듀엣, 합창, 모든 것. 또는 스스로에게 자문해 보고, 앞뒤를 호응하고, 단숨에 이루어진다. 또는 남녀가 번갈아 노래를 부르고, 자연과 연결되어, 정취와 연결되어 있다. 아니면 한 사람이 시작할 때, 모두들 유순하고, 노래는 참신하고, 생활은 매우 재미있다. 때로는 마당, 들판 에 떠있는 단어 없는 노동 노래 도 있습니다, 갑자기 소리, 피로를 제거 뿐만 아니라, 기분 좋게, 노래, 한숨, 아주 듣기 좋다.
농동 인민노동, 노래, 생활, 농동의 산가는 자연히 대대로 전창할 것이다. 물론 변화도 있고, 변화도 있고, 버림도 있지만, 자기완벽을 더 많이 하면 더 현란한 꽃이 피어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좋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