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3 년은 브랜드 공동 브랜드와 국경을 넘나드는 협력이 가장 빠르게 발전한 3 년이며, 신소비자 브랜드가 돌연, 디자인력을 통해 저속함을 나타내는 3 년이며, 국내외 전통' 대' 브랜드는' 낙후' 를 달가워하지 않고, 분발하여 따라잡고, 끊임없이 쇄신하고, 유행을 적극적으로 따라가는 3 년이다.
첫 번째 부분: 패션 소비자 시장의 다섯 가지 주요 추세
최근 3 년간 국내외 패션 소비 시장의 일부 변화와 패션 IP 와' 패션 디자인+'에 대한 우리의 연구와 실천을 결합하면 대체로 다음과 같은 관찰과 발견이 있을 것이다.
20 15 부터 Vetements 디자이너는 파리 세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같은 해 엽과 아디다스는 아디다스 Yeezy 시리즈를 공동으로 선보였다. 20 18 김 존스가 디오 남장예술감독이 되었다. 같은 해, 비백인 디자이너 버질 아브로 (Virgil Abloh) 가 LV 남성복을 담당하는 최초의 흑인 예술 감독이 되었다. 2020 년에 매튜 윌리엄스는 기범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었다. 최근 니고는 자신이 켄조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라고 발표했다. 이는 트렌디한 말투와 강력한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을 장악하고 있는 트렌드 디자이너와 의견지도자가 베테랑 럭셔리 브랜드나 대형 스포츠 브랜드를 인수하는 창의적 부문이 이미 표준이 된 것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6 년 전만 해도 상상도 할 수 없었고, 역사에서도 전례가 없는 일이다.
그들이 이전에 배합한 이력서는 없었지만, 그렇다고 그들이 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패션계의 규칙도 유유히 깨지고 있다.
이런 상황이 중국 일본 한국 등 기업들 사이에서는 흔하지 않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심사숙고할 만한 이유가 많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패션 IP 공동 이름, 국경 간 협력이 전 세계를 휩쓸었다.
20 17 년, Supreme 과 LV 의 협력은 전체 시장을 폭발시켰고, 이후 브랜드 공동명과 국경을 넘나드는 협력은 파멸적인 기세로 전 세계를 휩쓸었다. 고급에서 저가에 이르기까지 의류에서 메이크업, 스포츠, 가방, 심지어 식품, 음료, 3C, 자동차 등을 포괄하고 있다.
루이비통 x 익스트림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20 19 년 만에 전 세계적으로 13 만 개 이상의 공동 제품이 발표되었습니다. 최근 3 년 동안 유례없는 발발로, 공동 협력은 브랜드가 유량 배당금을 다투고 젊은 고객의 비위를 맞추는 법보가 되어 일종의' 정상화' 에 들어갔다. 그러나 협력의 질이 일정하지 않아 Logo 의 단순하고 난폭한 협력, 눈길을 끄는 협동과 같은 문제가 너무 범람하고 있다. 시장이 과열된다는 것은 그것이 거의 망가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동명 협력의 한계효과는 감소하고 있고 효과는 갈수록 나빠지고 있지만, 공동명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는 결코 줄어들지 않고 열정은 줄어들지 않는다. 수요가 공급을 낳는다는 것은 미래의 저질의 합자기업이 간과되고, 점차 시장을 탈퇴하고, 고품질의 합자기업이 더욱 추앙받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합협력의 시대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반대로, 이것은 커튼의 시작일 뿐, 하이라이트는 아직 뒤에 있다.
3.deus ex,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중국 새 소비자 브랜드.
지난 3 년 동안 중국의 새로운 소비 브랜드의 집중 발발기이기도 하다. Deus ex 와 싹트고 있는 새로운 소비자 브랜드는' 얼굴 디자인, 품질 기능, 가격 대비 성능' 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통증과 차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신의 제품에 정확하게 반영하다. 브랜드 서사가 참신하고 돌파하여 서로 다른 동그라미 소비자들의 심리적 수요를 만족시켰다.
방법에서는, 이 다른 기업에 있는 새로운 소비자 상표의 창시자는, "새로운 상표" 의 목적을 달성 하기 위하여 유행 산업의 일반적인 연습 그리고 특성을 소개 하기 위하여, 그들의 분야에 있는 과감 하 게 혁신 하기 위하여 유행 공업의 방법에 있는 그들의 분야를 급진적인 개조 하 고 있는 것을 보인다.
3 년 전, 우리는 첫 번째 글로벌 패션 IP 백서의 서문에서' 미래, 모든 업종이 패션업계가 될 것' 이라는 제목을 선택했다. 몇 년 전 어떤 사람들은 "모든 소비재 산업은 한 번 더 할 가치가 있다" 고 말했다. 이런' 새' 도 의상 디자인의 도움이 필요한가?
4. 패션과 젊음을 이루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오래된' 브랜드의 브랜드 개조가 아직 갈 길이 멀다.
국내 대부분의 전통' 오래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젊음과 브랜드 리모델링 문제는 여전히 임중 멀었다. 중국 이녕, 보스든 등 소수의 브랜드가 다시 복제될 가능성은 거의 없는 것 외에도 대부분 젊고 개조된' 노령' 브랜드, 특히 의류, 스포츠업계의 브랜드, 중국 브랜드, 해외 브랜드 등은 여전히 출로를 찾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예외 없이 젊은이를 껴안는 것 외에도 메커니즘, 문화, 팀, 조직 등 강력한 관성력의 도전에 직면해 무한한 순환에 들어간 것 같다.
"과거의 성공 경험은 미래 발전의 걸림돌이 되고 있다." 이것은 LV, Dior, Balenciaga 등 100 년 된 가게나 유니클로, NIKE, Moncler 등의 브랜드에서, 심지어 새로운 소비자 브랜드까지 혁신하는 방법, 브랜드를 새로 고치고 개조하는 방법, 하지만 컴백은 기본이고, 우선 제품을 잘 만들어야 한다.
나이키 x 미터 화이트
5. "상품" 과 "추세" 에 초점을 맞춘 국내 제품 및 국가 동향
20 18 이후' 국패션' 과' 국산품' 이 급증함에 따라 (뉴욕 패션위크 중국 일, 중국 이녕, 태평새, 라오간마, 청도 맥주, 봉황자전거 등을 통해) 옛 이름들이 잇달아 얼굴을 닦고 있다. 미래의 난제는 여전히 핵심 제품의 지속적인 혁신과 마케팅이다.
장기적으로 볼 때, 국화와 국세는' 국가' 가 아니라' 화물' 과' 세' 에 있다. 소비자들이 감정을 위해 돈을 지불하는 것은 일시적이지만, 가끔 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볼 때 지속될 수 없다. 기업 경영의 본질상 소비자가' 상품' 과' 패션' 을 위해 돈을 지불하도록 해야 한다. "오래된 크기+새로운 디자인" 은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제품과 경험을 잘 하는 것이 근본이다.
또한, 오래된 사이즈의 가장 큰 장점은 역사가 유구하며 인지도가 높고 평판이 좋다는 것이다. 이 장점을 어떻게 발휘할지, 주요 업무 제품 외에 브랜드 확장을 통해 글로벌 디자인, 채널, 공급망 능력을 통해 사회 발전과 생활방식의 진화에 부합하는 새로운 제품과 범주를 만들어 내고, 신선하고 기꺼이 구매하려면 더 높은 수준과 더 큰 혁신이 필요하다.
유니클로 x 카
중편:' 의상 디자인+'은 더 많은 산업에 침투할 것이다.
Dell 은 항상 패션 IP 가 미래의 비즈니스 성장에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 것이' 패션 디자인+'모델의 핵심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20 19 부터 202 1, * * * * 60 개의 패션 IP 가 3 년 연속 패션 IP 100 목록에 올랐고, 40 개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어' 성공' 은
올해 명단에 오른 패션 IP 중 20 개는 20 10 이후 창립된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 IP 로 새로운 세력, 인재, 노력에 대한 업계의 의존도를 알 수 있다.
올해 프랑스, 독일, 중국, 한국, 일본 등 유라시아 국가에서 온 패션 IP 수가 57 개로 60% 에 육박하며 처음으로 20 19 를 넘어 2020 년 선두를 유지했습니다.
3 년 동안 디자이너, 예술가의 패션 IP 차트 수가 꾸준히 증가했고, 스타 매니저, 의견지도자의 패션 IP 차트 수가 해마다 하락하면서 재능과 근면이 필수 불가결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원러, 리우웬, CLOT 외에도 중국의 다른 디자이너/예술가들은 일반적으로 순위가 낮으며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과 상업적 매력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또 많은 사람들이' 패션 디자인 플러스' 에 대해 오해를 하고 있다. "의류 디자인+"은 브랜드 디자인도 아니고 브랜드' 안가치' 를 높이는 도구도 아니다. 그것은 마케팅 도구도 아니고, 국경을 넘나들며 공동으로 관심을 받고 트래픽을 벌 수 있는 도구도 아니다. 의상 디자인+'은 고객 가치를 중심으로 미적 디자인을 지향하는 삼위일체 시스템이다.
패션 IP 와의 협력을 통해 신제품을 설계하고 새로운 시리즈를 개발하는 것은 물론 중국 소비 업그레이드의 맥락에서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제품 업그레이드, 브랜드 업그레이드, 마케팅 업그레이드, 채널 업그레이드의 새로운 모델과 방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디자이너 협력, 공동 공동 공동 협력, IP 인증 협력은 모두' 의류 디자인+'의 협력 분야이다. 예를 들어 LV 는 브랜드 연합 (Louis Vuitton X Supreme), 디자이너 협력 (Off-White 디자이너 Virgil Abloh 를 남성복 예술감독으로 초대), IP 승인 협력 (Louis Vuitton X NBA/ 리그 오브 레전드) 등을 통해
루이비통 x NBA (왼쪽), 루이비통 x 리그 오브 레전드 (오른쪽)
최근 몇 년 동안 아디다스 Yeezy, 나이키, 유니클로, 디오 남장, 파리 세가, Moncler 등이 눈에 띈다.
아디다스 예지
모든 디자이너 협력, 브랜드 공동 협력, IP 공인 협력 프로젝트, 신제품, 시리즈 디자인 연구 개발, 콘텐츠 제작, 이미지 촬영, 보급, 트래픽 수집, 판매 변환 등의 차원에서 더 큰 성공 확률과 ROI 를 확보할 수 있는' 패션 디자인+'시스템
패션 디자인+'의 본질은 패션 IP 와 디자인의 힘을 통해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 출발점이다. 좋은 제품을 통해 소비자와 심도 있는 링크와 인정을 구축함으로써' 오양호' 브랜드 체계를 구축한다. 즉: 좋은 제품, 좋은 이미지, 좋은 내용, 좋은 홍보, 좋은 채널, 결국 좋은 판매 전환과 복매를 실현하는 것이다.
파란 병 (왼쪽), 희차 (오른쪽)
특히 시대가 발전하면서' 패션 디자인 플러스' 는 국내외 신소비 브랜드와 D2C 브랜드 발전에서 좋은 실천과 응용을 얻었다. 예: 블루 병,% 아라비카, 시소; 커피 산업에서 미용계의 3CE, Glossier, 화계자; 향수 및 향료 산업의 베레도와 여름 관람; 워비 파커와 부드러운 괴물; 안경 산업에서 차 산업의 차를 사랑하는 사람; 가정 생활 산업의 야수파; 소비자 전자 산업 데이슨, 기장; 의류 업계 안팎, 바나나 내부, 우브라스 등. 모두 패션 디자인을 바탕으로 치열한 홍해시장 경쟁에서' 안가치, 품질, 가격 대비 3 대' 의 제품과 점포를 만들어 기존 브랜드와는 전혀 다른 제품 이념, 디자인 특징, 기능 특징, 브랜드 이미지, 서사 방식, 사용자 상호 작용, 커뮤니티 운영 방식을 선보였다.
베레도 (왼쪽) 와 관하 (오른쪽)
경쟁이 심해지면서 Z 세대가 품질과 개성을 추구함에 따라' 패션 디자인+'이 더 많은 업계에 침투하여 반복 업그레이드를 통해 좋은 제품을 만들어 좋은 브랜드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매끈매끈하다
2 부: 유량 경영에서 아름다운 경영에 이르는 세 가지 제안.
우리는 2022 년에 접어들고 있으며, 우리는 인공지능, 가상우상, NFT, 원우주의 기술 물결 속에 있다. 우리는' 유량이 왕이다' 는 소비인터넷 시대부터' 개성, 품질' 의 산업 인터넷 시대까지, 유량이 지향하는 상업에서 아름다운 상업까지 경험하고 있다.
아름다움은 현대 비즈니스의 원동력입니다. 네, 모든 상업의 목적지이자 목적지입니다. 아름다움에 끌리다 좋기 때문에 사다. 아름답기 때문에 충성입니다. 충성심 때문에, 재구매가 있어야 할증 능력이 있고, 진정한 브랜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맥락에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가치와 품질을 똑같이 중시하고, 가격이 적당하며, 브랜드가 좋은' 아름다운 브랜드' 를 만들 수 있을까? 여기서 저는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제안을 합니다.
1, 디자이너 등 패션 IP 를 핵심 자원으로 전략적으로 중시하고 장기적으로 협력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나이키는 세계 유명 디자이너와 의견 지도자의 협조로 NBA 선수들의 발굴에 거의 견줄 만하다. 다년간의 세심한 경영을 통해 후지하라 호, Travis Scott, MMW, 지드래곤, Off-White, sacai, 위장, 매복, A-Cold-Wall 등 최고급 패션 IP 라인업의 집결 효과가 형성되었다. Moncler Genius 의 협력도 마찬가지입니다. 발렌티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피어폴 피시올리, 사이먼 로차, 케니궁, 크레이그 그린, 후지하라 호, 야자천사, 매튜 윌리엄스, JW 앤더슨, 리무아 등이 있습니다. 고위 의사결정자들의 전략적 지식과 추진이 없었다면 제품 설계, 제조, 마케팅 및 판매 채널의 높은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없었을 것이다.
천재
2. 심미와 디자인 능력의 배양을 중시하고, 내부 계획 설계 팀을 구성, 육성 및 발전시킨다.
모든 에이스 제품 뒤에는 강력한 디자이너가 있다. 애플 아이폰이 처음 나왔을 때' 기술과 예술의 절정에서의 만남' 으로 불렸고, 잡스와 여러 해 동안 함께 일해 온 디자이너 조니 이브는 애플에 많은 기여를 했다. 무인양품 성공의 배후에는 원연재와 심택직인 등 디자이너의 전폭적인 참여가 있다. 대관산교본지자이서점은 KDA, 연못가외천지자, 증전선생 등 디자인회사의 합작으로 사치품, 패션, 의류, 스포츠, 뷰티 등 패션업계는 말할 것도 없다. 거의 모든 성공적인 기업에는 강력한 기획디자이너 팀이 있다. 증전 씨는 미래의 모든 기업이 디자이너로 구성될 것이라고 말하기까지 했다.
패션업계가 아닌 기업의 경우 기업 내에서 개발디자이너 팀을 설립하고 육성해야 하며, 모든 직원의 심미와 디자인 능력의 배양과 향상에 주력해야 한다. "기술+디자인" 은 미래의 아름다운 사업의 표준입니다.
3. 의도적으로 폭불을 추구하지 않고' 1' 부터 브랜드의 기초와 상청을 만든다.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 기업의 자원과 능력을 집중시키는 것은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하는데,' 안치도 있고, 품질과 가격 대비 성능도 있다' 는 것이다. 좋은 제품이 제조된 후 매년 끊임없이 반복되어 마이크로혁신을 진행한다. 이 제품을 브랜드의 기초와 상청금으로 만들어 결국 시간의 세례에서 폭금이 되었다.
모든 나쁜' 유량' 은 짧으며, 재구매와 프리미엄이 생기지 않는다. 마치 죽어가는 많은 브랜드들처럼. 아름다운' 유량' 은 상업적으로 완벽에 가깝다. 디즈니랜드, 코스트코, 스타벅스, 애플 아이폰 전문점 등이다. 우리는 패션 IP 와의 협력이' 유량' 뿐만 아니라' 아름다움' 도 가져올 수 있기를 바란다.
이 세상에는 항상' 흐름' 을 원하고, 항상' 아름다움' 을 원하는 사람이 있다. 그래서 "흐름" 을 "흐름" 으로, "아름다움" 을 "아름다움" 으로 바꾸자.
내 마음속의 미상은 아름답고 좋다. 마치' 정태풍' 과 같다. 대중의 총애를 받는 것도 아니고, 흐름에 대한 불안도 아니다. 수십 년 동안, 그것은 줄곧 제품 방면에서 아주 잘하고, 지조를 알고 승리를 거두었다.
장사가 잘 되는 것은 반드시' 의류 디자인+'에 의지할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천애 애인의 마음과 일관된 신념에 의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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