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는 사원이든 수공예품 가게든 흔히 볼 수 있는 우상이 무용신이다. 그는 힌두교의 위대한 신 시바 (Shiva) 로 인도 무용사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 오늘까지, 무용 공연이 있을 때마다 시바의 무용우상은 왕왕 무대 앞에 놓여 있다. 이 춤추는 시바 조각상은 솜씨가 정교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의미도 깊다. 이 조각상은 서서 춤을 춘다. 오른손에 북을 들고 있는 것은 다양한 소리를 만드는 것을 상징한다. 오른손은 보호와 축복을 상징한다. 왼손에 불타는 불을 들고 있는 것은 모든 것이 파괴될 수 있음을 상징한다. 왼손이 비스듬히 걸려 있고, 들어 올린 왼발과 반대되는 것은 자유를 상징한다. 오른발이 악마를 밟는 것은 정의가 악을 이기는 것을 상징한다. 왼발을 들어, 다른 사람을 상징하며, 끝없이 올라간다. 주변 장식은 인간을 키우는 자연세계의 상징이다. 이런 무용신의 형상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인도 무용의 풍부한 내포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인도 춤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신체 언어가 매우 풍부하다는 것이다. 특히 수화는 변화무쌍하다. 무용수는 한 손으로 28 가지 자세를 취할 수 있고, 두 손은 24 가지 자세를 취할 수 있다고 한다. 게다가 머리, 목, 팔, 다리, 발의 조화가 더해져 그 자세는 더욱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이런 변화무쌍한 자세는 사람의 세속적 욕망, 각종 동작, 심지어 천지 등 자연경관, 주야 등 자연현상을 표현할 수 있다. 요컨대, 세상의 모든 것이 춤 동작에서 드러날 수 있다.
인도 춤도 손, 눈, 마음, 의미의 통일을 중시한다. 간단히 말해서, 손짓, 눈빛, 내면의 생각, 얼굴 표정, 몸의 다른 부위의 동작을 유기적으로 결합해야 무용수가 표현하고자 하는 분위기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인도 춤은 일반적으로 팔다리 언어에는 8 가지' ras' 가 필요하고,' ras' 는' 맛' 을 의미한다. 이 8 가지 Lars 는 각각 Slungar (사랑), Haxie (유머), Gruleng (연민), Lauder 의 분노 의지 (영웅), Payanag (공포), Weipaz 입니다 물론, 이 8 가지 Lars 도 다양한 변화를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어 사랑, 부모의 사랑, 형제자매의 사랑, 연인의 사랑 등이 있다. 무용수에게 각종 소녀를 완벽하게 표현하려면 매우 각고의 훈련이 필요하다.
또한 인도는' 종교 왕국' 으로, 각 방면에서 신의 후광을 구현한다. 물론 춤도 예외는 아닙니다. 각종 전통 무용에서 신에 관한 전설은 왕왕 영원한 찬양의 주제이다. 따라서 인도 종교, 특히 힌두교 전설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전통 춤도 이해하기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인도 고전 무용파
바라타 나티얀
바라타 춤은 인도 남부의 타밀나드의 전통 무용이자 인도에서 가장 유행하고, 가장 오래되고, 가장 영향력 있는 춤이다. 이런 춤은 신령과 제사를 찬양하는 데 많이 쓰인다. 그것은 처음에 힌두교 사원에서 공연했고, 연기자는 여성이었다. 나중에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점차 절 밖으로 전해졌다.
"보로도" 춤은 음조, 박자, 표정의 조화로운 통일을 강조하는데, 특히 수화는 변화무쌍하여 잊을 수 없다. 이런 춤은 보통 1 개 배우가 단독으로 공연하고, 무대는 다섯 명을 보조한다. 이런 춤은 여섯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은' Alarip' 이라고 불리는데, 전체 춤의 전주곡으로, 전체 춤의 성공을 기원하며 가사를 곁들인다. 두 번째 단락은 "Jatiswala" 라고 불리는데, 이는 "말의 속도와 말투" 를 의미한다. 이때 음악 반주가 있어 춤이 본격적으로 줄거리에 들어갔다. 세 번째 단락은 "Shadam"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하소연" 을 의미한다. 네 번째 단락은' Varnam'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서사' 를 의미하며, 전체 춤의 중점이자 클라이맥스이자 가장 어려운 부분이다. 다섯 번째 단락은 "Badme"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공연" 을 의미한다. 여섯 번째 단락은 "끝" 을 의미하는 "Tilam" 이라고 합니다.
바나플라스타임
카타칼리 춤은 인도 남서부의 케랄라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내용은 두 편의 서사시와 과거 서적에서 많이 나온다. 이런 장르의 춤의 한 가지 두드러진 특징은 배우의 얼굴 화장이 중국의 경극보다 훨씬 낫다는 것이다. 그들의 페이스북은 쌀 페이스트, 녹색 잎, 안료, 흄, 백지로 만들어졌다. 매번 화장할 때마다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화장을 하는데, 배우는 바닥에 서너 시간 동안 평평하게 누워 있어야 완성할 수 있다. 그래서 배우가 무대에 오르자 그의 페이스북에서 누가 남자 주인공이고 누가 악마인지 알 수 있었다.
카타칼리 춤은 진한 지방 풍미를 가지고 있다. 공연은 장소의 제한을 받지 않고 공터만 있으면 된다. 사람들은 공연 전에 귀청이 터질 듯한 북소리를 듣기만 하면 소리를 따라 자리에 앉는다. 보기만 해도 밤새워.
북인더스
카타크 춤은 북방과 라자스탄의 유행하는 춤이다. 그것은 몇몇 민간 연예인들의 공연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들은 두 곡의 서사시를 이야기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모와르 왕조 시대에는 카타크 춤이 왕궁에 도입되어 왕공귀족의 사랑을 받았다. 카타크 춤은 춤 스텝의 변화에 매우 신경을 쓴다. 배우가 춤을 출 때, 그는 발에 작은 구리벨을 착용한다. 춤의 리듬이 변화함에 따라, 동종은 때때로 큰 소리를 내는데, 마치 말이 내달리는 천군만마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때로는 한두 번의 종소리가 귓속말처럼 울릴 때가 있다. 그래서 무용수는 매우 높은 걸음걸이를 해야 한다.
마니플리 댄스
마니푸르 춤은 인도 북동부 마니푸르 주에서 유래한 민간 무용이다. 이런 춤에 대해 많은 전설이 있는데, 어떤 것은 힌두교 시바 신과 설산의 여신이 창조한 춤이라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규사나와 라다가 사랑할 때 만든 춤이라고 말한다. 마니푸르 주의 한 왕이 아름다운 춤을 꿈꿨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 그는 딸에게 이런 춤을 배우라고 가르쳤고, 그 춤은 민간에서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오늘날의 마니푸르 춤은 주로 규사나와 라다 사이의 사랑 이야기를 표현하기 위한 서정적 춤으로 발전했다. 이런 춤은 즐겁고, 음악은 간단하고 신선하여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