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온 인민 교사로서 교실 수업은 우리의 일 중 하나이며, 교학반성을 통해 교학 경험을 빠르게 축적할 수 있다. 그럼 어떻게 교학반성을 써야 적당할까요? 다음은 초등학교 수학 가능성 교육에 대한 저의 생각입니다. 여러분의 본보기를 환영합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초등학교 수학 가능성 교육에 대한 사고 1 1, 교재 분석
현실 인식 학생의 나이 특성과 생활 경험에 따라 교재는 학생들이 잘 알고 있는' 신년 파티 추첨 공연 프로그램' 의 현실 상황을 선정해 본 단원의 학습 내용을 소개하고, 많은 생활 사례를 통해 학생들의 불확실한 현상에 대한 체험을 풍부하게 하며, 학생들이 수학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고, 수학이 바로 옆에 있다는 것을 느끼고, 수학 학습과 학습의 연계를 체험한다. 예 1 선생님의 두 가지 질문에 따르면' 샤오밍이 어떤 프로그램을 이길까',' 샤오리가 무엇을 이길까',' 꼬마 요정의 질문' 쇼설이 무엇을 이길까?' 이를 단서로 학생들의 경험 사건의 확실성과 불확실성을 점진적으로 유도하다. 학생이' 세 가지 상황이 모두 가능하다' 고 대답하고' 춤이 될 수 없다' 고 답해 간단한 무작위 사건에서 가능한 모든 가능성이 동일하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느끼게 했다. "마지막은 하나밖에 없다. 작은 눈이 무엇을 그릴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학생들에게 사고, 토론, 교류의 시간과 공간을 남겨 두면 학생들의 지식 이해에 도움이 된다.
둘째, 체험
1. 이 과의 교육 목표는 학생들에게 사물의 발생을 경험하게 하는 것이 확실하고, 어떤 것은 불확실하며, 무작위 사건의 가능성은' 가능, 불가능, 확정' 이라는 단어로 묘사될 수 있다. 활동 중에 학생들이 간단한 실험에 가능한 모든 결과를 나열하도록 하다. 학생들이' 추측-연습-검증' 과정을 거치게 하고, 학생들의 추측의식, 표현력, 판단추리 능력을 키우고, 동반자협력교류에서 좋은 감정체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학생들에게 생활과 수학의 관계를 느끼게 하고, 학생들의 수학 학습에 대한 흥미를 키우게 하다.
2. 이번 수업에서는 추측을 통해 화제를 소개하고 포커 게임과 분필 게임을 통해 일이 발생할 가능성을 깨달았다. 나는 중학교를 할 때' 가능, 필요, 불가능' 으로 일이 발생할 가능성을 묘사하는 것을 배웠다. 그런 다음 PPT 는 연습 문제를 보여줍니다. 연이어, 생활 속의 가능성, 수학의 가능성, 성어의 가능성, 이야기 속의 가능성을 말하다.
3. 이런 교학 활동에서, 기본적으로 교학 목표를 달성했다. 학생들에게 어떤 사건은 확실하고, 어떤 사건은 불확실하다는 것을 경험하게 하다. 간단한 테스트의 가능한 모든 결과를 나열하고 이벤트의 가능성을 알 수 있습니다. 사건의 수는 몇 가지 간단한 사건의 확률로 비교할 수 있다.
4. 학생들은 생활 곳곳에 수학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가능성의 지식으로 생활중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점차 통계와 가능성지식에 흥미를 갖게 되어 학생들이 수학을 배우는 흥미를 키울 수 있다. 교육의 중점도 잡았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가능',' 불가능',' 반드시' 로 사건이 발생할 가능성을 설명하게 하다.
셋째, 교육 부족
반 전체가 선생님의 지도로 학생들이 대담하게 공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생활 속의 가능성을 공부할 때, 나는 단지 나의 PPT 를 따라갔을 뿐이다. 학생들에게 시간을 좀 남겨서, 그들이 자발적으로 생활 속의 가능성을 발견하게 한다면 더 좋을 것이다.
넷째, 개선 조치
1. 교재를 열심히 공부하면 교사는 책을 써서 교재 내용을 철저히 설명해야 한다. 2. 교재와 학생을 정성껏 준비해야 하며, 기본적으로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 3. 학생들이 활동 중에 지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활동을 많이 한다. 그들로 하여금 홀가분하고 즐겁게 공부하게 하다.
초등학교 수학에서 가능성 교육에 대한 반성 2' 가능성' 은 현재 초등학교 수학 교육의 새로운 내용으로' 통계와 확률' 의' 확률' 범주에 속한다. 확률지식 자체가 비교적 추상적이기 때문에 초등학생들이 이 내용을 배우는 데는 어느 정도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이런 내용을 가르칠 때는 주로 직관적인 내용을 위주로 확률 사상을 침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이 쉽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나는 다음과 같은 방면으로 시작한다.
1. 활동은 지식의 형성을 관통하고 경험한다.
좋은 행동은 아동의 천성이자 어린이가 세상을 인식하고 인식하는 중요한 방식이다. "수학 교과 과정 기준" 은 "학생들이 구체적인 수학 활동에서 수학 지식을 체험하게 하라" 고 분명히 지적했다. 따라서 수업 시작 시 추첨 상황을 만들어 이전에 배운 가능성에 대한 지식을 복습하고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을 배울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새로운 지식 학습 부분은 예 1 "누가 먼저 서브를 넣을지 알아맞혀 보세요" 를 통해 학생들이 이 사건의 가능성이 동일하다는 것을 인식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가능성은 절반이다. 이를 교량으로, 학생들은 이전의 정성적 묘사에서 정량 묘사에 이르기까지 가능성을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을 조직하여' 시도' 를 완성하고, 공을 만지는 과정에서 각 사건을 계속 느낄 가능성은 동일하며, 같은 점수로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다. 예 2 의 학습률은 1 이다.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높이기 위해 마술 공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포커를 전달체로 삼아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에 대해 강한 호기심을 갖게 하여 그들의 강렬한 지식욕구를 불러일으켰다. 교실 전체에서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게임 활동을 만들어 의미 있는 수학 활동 중 가능성에 대한 체험을 점진적으로 풍부하게 하고 점수로 각종 사건 가능성을 표현하는 의미와 방법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2, 밀접하게 연결된 삶, 배운 것을 강조하십시오.
이 수업의 연습에서는 학생들의 실제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일련의 문제를 설계하여 학생들이 응용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었다. 예를 들어, 게임의 규칙의 공정성을 판단하고, 다양한 추첨에서 당첨률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확률 지식이 우리 곁에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하며, 학생들이 수학 학습의 의미와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3. 지식의 깊이 발굴에 중점을 둡니다.
첫 번째 (1) 하위 문제를 시도해 보는 것은 점수를 사용하여 가능성의 크기를 나타내는 법을 배우고 학생들의 다양한 사고 방식을 결합하여 문제 해결 방법의 다양성을 깨닫게 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점수로 가능성을 표현하는 문제를 깊이 파고들도록 지도한다. 따라서 학생들이 점수로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을 때, 공을 마음대로 만져보고, 빨간 공을 만질 가능성은 7 분의 3 이다. 너는 어떻게 공을 담을 수 있니? 이때 학생들의 사유가 비정상적으로 활발해지면서 학생들이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고, 학생들의 발산적 사고 배양에도 도움이 된다. 그물처럼 수학을 배우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물고기를 잡는 것과 같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터득하는 것과 같다. 마치 그물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수학 잘 배우기' 와' 수학 잘 배우기' 의 차이점은 물고기가 있는지 그물이 있는지 하는 것이다. 6 학년 학생들은 이미 좋은 수학 사유 능력을 갖추었다. 따라서 수업시간에 우리는 그들의 사고력을 키우고 학생들에게 모든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그물을 어떻게 만드는지 가르쳐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초등학교 수학 가능성 교육에 대한 반성 3 우세: 수학 교육은 수학 활동의 교학, 교사와 학생 교류, 상호 작용, 발전 과정, 교사는 학생 수학 활동의 주최자, 지도자, 협력자이다. 또한,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실습, 자기 탐구 및 협동 교환이 학생들이 배우는 중요한 방법이라고 지적합니다. 이상의 지식과 5 학년 학생들의 심리적 특징에 근거하여, 나는 반 전체를' 터치 게임' 활동 수업으로 설계하여 세 가지 학습' 가능성' 활동인 체험 조작, 추측 검증, 종합 운용을 설계했다. 학생들이 잘 장악하고 있다.
부족: 이 수업의 교육 내용은 학생들에게 사물의 불확실성과 사건의 가능성을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사물의 무작위성을 인식하게 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가능성을 체험하게 한다.
개선 조치: 학생들이 인생에서 가능한 일과 불가능한 일을 경험하게 한다.
초등학교 수학에서 가능성 교육에 대한 사고 4 가능성은 장쑤 교육출판사가 출판한 초등학교 수학 4 학년 상권의 내용, 주요 교학 사건의 가능성이다.
예 1 공을 만지는 게임을 통해 우리는 초보적으로 불확정 현상을 느끼고, 어떤 사건은 확정되고, 어떤 사건은 불확실하다는 것을 초보적으로 체험했다. 예 2 학생들은 포커를 만져서 경험할 수 있다. 교재의 설계는 활동 지향적이어서 더 큰 개방성과 유연성을 보여 주고, 학생들에게 더 많은 사고 공간과 더 많은 탐구 기회를 제공한다. 이 부분을 공부하면 학생들이 간단한 무작위 현상의 특징을 이해하고, 간단한 무작위 사건의 가능성을 느끼며, 학생들이 간단한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범위를 확대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발전시켜 향후 무작위 사건의 확률을 배울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이 수업을 가르치기 전에 나는 교재를 열심히 연구하고 교안을 세심하게 설계했다. 수업시간에 학생들의 표현도 훌륭했다. 나는 내가 이 수업에서 많은 것을 수확했다고 생각한다. 내 자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첫 터치볼 행사에는 모든 학생들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1 개의 빨간 공과 1 개의 노란 공이 들어 있는 상자 중 하나를 터치하며 동시에 통계를 진행한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게임에서 가능성을 생각하고 경험하게 한다. 학생들에게 한 사건의 가능성을 발견, 탐구, 충분히 체험하게 하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지식 형성 과정을 거쳐 자신의 학습 과정과 방법을 중시했다. 학생들이 실제 문제를 수학 모델로 추상화하고 설명하고 적용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게 하여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이해를 얻고 사고력, 정서적 태도, 가치관 등 여러 방면에서 진보와 발전을 이루게 한다.
예 2 는 카드 뒤집기 게임을 통해 학생들이 재미있는 게임에서 사건이 발생할 가능성과 크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이 교실 학습에서 가능성을 느낀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일상생활에서는 이미 가능성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 이 수업은 다양한 수준의 수학 게임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의 관점에서 수학적 사고로 더 높은 수준의 가능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사고를 계발하다. 학생들은 선생님의 명확한 지도 아래 사물의 확실성과 불확실성을 체험한다. 수학과 생활의 관계를 느끼고 수학의 유용성을 체득하다. 가능성을 체험하는 조작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수학 연구 과정을 체험하고 과학 연구 방법에 침투했다.
초등학교 수학 5 3 학년 수학 상권 8 단원 가능성 교수의 사고 가능성은 확률지식의 범주에 속한다. 주로 학생들이 생활 속의 현상을 관찰하고 분석하고, 실생활의 불확실성 현상을 초보적으로 체험하고, 사건의 확실성과 불확실성을 이해하도록 유도한다. 본 교재 105 페이지 사례 1 및 사례 2 의 교육은 학생들이 어떤 사건이 확정되고 어떤 사건은 불확실하다는 것을 초보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현상은 "일정", "가능성", "불가능" 등의 단어로 묘사할 수 있다. 교재 내용과 학생 특징에 따라 학생들이 관심 있는 터치, 배치, 추측 등 게임 활동과 익숙한 생활상황을 교재로 디자인해 학생들이 수학 지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학생들이 수학을 하는 과정을 체험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수학 활동에서' 필연적',' 불가능',' 가능성' 등의 현상을 체험하게 하다.
이 교훈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나타난다.
1, 학생들이 실제 상황에서 수학을 배우도록 합니다.
나는 학생들이 관심 있는' 등 토끼' 애니메이션 이야기를 소개하며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사로잡았다. 전체 수업은 터치 볼, 공 넣기, 추측 볼 등 일련의 게임 활동으로 구성되며, 학생들이 관찰, 조작, 추측, 토론, 실험, 협력, 교류, 창조를 지도하여 학생들이 활동에서' 가능성' 에 대한 지식을 발견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초보적인 학습은 수학의 관점에서 사물을 관찰하고, 문제를 생각하고, 학생들의 수학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교과 과정 기준을 반영합니다: "수학의 삶; 수학 교육 활동은 반드시 학생이 이미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
학생들이 수학 활동에서 수학을 공부하게하십시오.
수학 교육은 수학 활동의 교육으로, 교수 과정에서 학생의 실천 활동과 직접 체험을 매우 중시해야 하며, 학생들이 활동 중에 실습, 말하기, 사고, 스스로 수학 지식과 수학 사고 방법을 탐구하고, 활동에서 성공의 기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 수업에서' 확실성',' 불가능성',' 가능성' 을 느낄 때, 나는 여러 단계로 이런 활동을 안배했다. 첫 번째는' 터치볼' 이 학생들에게 초보적으로 가능성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두 번째' 공 넣기' 와' 실습 실험' 에서 선생님은 먼저 학생들에게 현상을 만들어 보라고 한 다음 학생들에게 실험 조작을 검증하게 했다. 세 번째' 추측구' 는 사건의 확실성과 불확실성을 체험하며 불확실성과 가능성의 직관적인 느낌을 중시한다. 이 세 가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어떤 사건이 확실하다는 것을 실감하게 하고, 어떤 사건은 불확실하여 사건의 가능성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을 갖게 한다. 지식은 생활과 응용생활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수수께끼 추측',' 단어 빈칸 채우기',' 나머지 채우기' 등의 활동을 설계하여 학생들이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활동에서 수학을 이해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에게 충분한 활동, 탐구, 창조의 공간을 제공해야 모든 학생이 움직이고, 느끼고, 경험하고, 인정할 수 있다.
3. 학생들이 협력, 교류, 자주탐구에서 수학을 배우도록 합니다.
커리럼 기준은 "실습, 자주탐구, 협력교류는 학생들이 수학을 배우는 중요한 방법이다" 고 지적했다. 이 단원에서는 학생들에게 "터치 볼, 볼, 추측 볼" 등의 실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가능한" 여러 가지 상황을 경험할 수 있도록 추측 검증, 자율 탐사, 협력 교류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주도권을 주었습니다. 각 현상에서 학생들을 훈련시켜 사물의 결과를 반복해서 묘사하고, 학생들의 사유가 엄격하고 구두로 표현하는 능력을 배양하도록 훈련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생들이' 일정',' 가능성',' 불가능' 등의 단어로 생활 중 어떤 사건의 가능성을 묘사할 수 있게 하다.
이 수업은 개선이 필요한 곳이다.
이런 개방적인 게임 활동은 학생들의 적극성이 높아 공을 만지고 공을 추측하는 시간이 길다. 단지' 가능성' 을 이해하고 생활 속의' 가능성' 을 탐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둘째, 활동에서 학생들의 실습 경험이 광범위하지 않다. 각 그룹에 운영 도구가 있다면 누구나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6 초등학교 수학 가능성 교육 반영의 장점; 이 단원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실습, 뇌, 협력 교류, 보고 전시 등을 통해 수학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사건 발생 가능성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불충분하다 학생들은 배운 지식에 근거하여 생활 중의 문제를 초보적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수업이 끝난 후에는 그들이 생활에서 많이 공부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개선 조치 앞으로 학생들이 생활에서 수학을 배우고 발견하도록 해야 한다.
초등학교 수학에서 가능성 교육에 대한 반성은 2 주 전에 Unit 6 을 완성했습니다. 계속 바쁜 주제였기 때문에 오늘에야 Unit 6 의 통계와 가능성에 대한 간단한 교학 검토와 반성을 할 시간이 생겼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이 단원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균의 의미를 이해하고 평균을 구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간단한 테스트의 가능한 모든 결과를 나열하고 사건이 발생할 가능성을 느낄 수 있다. 본 단원의 교수를 통해, 나는 교학에서 다음 두 가지를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1, 학생들로 하여금 인지충돌 중에 학습 평균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하다.
평균은 데이터 세트의 정도를 나타내는 특성 수입니다. 학생들이 평균의 데이터를 이해할 수 있도록, 우리는 교육에서 평균의 개념을 직접 제시하지 않고, 학생의 인지충돌에 평균의 개념을 도입한다. 이렇게 하는 목적은 학생들에게 학습 평균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하는 것이다.
2. 학생들이 구체적인 실험과 조작활동에서 사물발생 가능성에 대한 체험을 심화시킬 수 있도록 한다.
이 단원에서 학생들은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떤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인식하고, 어떤 일은 발생할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깨달았다. 예를 들어, "추측" 에서는 "턴테이블" 과 "압정 던지기" 의 두 가지 실험 활동을 준비했습니다. 이러한 실험 활동을 설계하는 목적은 학생들이' 추측-데이터 수집-실험 결과 분석' 과정을 거치게 하는 것으로, 사물 발생 가능성에 대한 학생들의 직관적인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학생들은 무작위 현상을 탐구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여 먼저 결과의 가능성을 추측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그런 다음 학생들이 스스로 실험을 하고, 실험 데이터를 수집하고, 실험 결과를 분석하고, 결과를 자신의 추측과 비교하게 한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초기 추측과 실험 결과를 끊임없이 비교함으로써 그들이 자발적으로 잘못을 바로잡는 경험을 촉진할 수 있다.
8 초등학교 수학 가능성 교육 반영의 장점; 본 과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초보적으로' 일정',' 가능성',' 불가능'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생활 중 특정 사건의 가능성을 묘사하고 수학과 생활의 연계를 느낄 수 있다. 학생들은 이 부분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불충분하다 모든 학생은 보살핌을 받아야 한다.
개선 조치 모든 학생은 발언할 기회가 있어야 한다.
초등학교 수학 가능성 교육에 대한 반성 9' 가능성크기' 는 인교판 의무교육과정 표준실험교재 제 1 권 초등학교 수학 3 학년 8 단' 가능성' 중 두 번째 학습 내용이다. 본 단원은 주로 교육 사건의 불확실성과 가능성을 중심으로 학생들에게 현실 세계의 불확실성을 알리고, 사건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고 작다는 것을 알게 한다. 교재는 다양한 수준의 다양한 재미있는 활동과 게임을 디자인했다. 이러한 계발적인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이 대량의 관찰, 추측, 실험, 교류의 수학 활동에서 지식의 형성을 체험하고, 점차 불확실한 현상과 가능성에 대한 경험을 풍부하게 한다. 이 수업에서는 교재가 주로 재미있는 바둑 게임을 소재로 디자인했고, 나는 수업으로 공을 만져 학생들에게 탐구와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 과정을 마친 후, 가장 깊은 느낌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학생들을 주시하고, 그들의 원래 지식 수준을 봐라.
우선, 학생들이 발생한 일의 불확실성을 충분히 이해하는 데 기초하여, 학생들에게 이야기를 듣고 황견이 여우에게 승낙할 것인지를 추측하게 한다.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지식의 진입점을 잘 파악한다.
둘째, 학생들이 이미 정자법을 사용하여 통계를 만들고 간단한 통계도를 만들 수 있는 기초 위에서 학생들이 대담하게 실험의 전 과정을 체험하고 배운 지식으로 새로운 실험 결과를 요약할 수 있도록 했다.
둘째, 현실 생활에 가까운 효과적인 학습 상황을 창설하면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할 수 있다.
초등학생의 인지법칙, 심리적 특징, 교수 내용에 따라 좋은 학습 상황을 조성하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래서 나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상황에서 학습을 즐기고, 공부를 잘하며, 끊임없이 도전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행운의 52 장면을 설계했다. 학습 상황도 현실적이고, 의미 있고, 가치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저는 쇼핑몰에서 쇼핑하고 상품이 되는 생활 장면을 디자인했습니다. 그리고 의아해했다: 상가는 왜 이렇게 1 등상을 디자인해야 하는가? 이런 턴테이블을 디자인하시겠습니까? 학생들이 생활 속의 수학을 좀 더 직관적으로 느끼고 배운 수학 지식을 이용하여 생활 속의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하다. 학생들은 큰 열정을 보였다.
셋째, 학생들의 학습 과정에 관심을 기울이고 그룹 협력의 효과를 반영한다.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 이후, 우리는 종종 그룹 협력을 보았지만, 때로는 형식으로 흘러간다. 오늘날, 우리가 교실의 효과를 연구하고 있을 때, 어떤 사람들은 또 다른 극단으로 가서 아예 조별 협력을 폐지했다. 그들은 단체 협력을 보고 겉치레를 하고 있다고 느꼈다. 사실, 필요한 조별 협력은 좋은 교육 모델이다. 오늘 교육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충분한 실습 실험, 탐구, 협력의 공간을 제공했다. 학생들이 대량의 관찰, 추측, 실험, 교류의 수학 활동에서 지식의 형성을 체험하고, 점차 불확실한 현상과 가능성에 대한 경험을 풍부하게 한다.
그리고 그들 각자가 그룹 협력에서 할 일이 있게 하고, 그룹 터치 테스트를 통해 학생들이 데이터 수집, 정리, 설명, 분석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팀의 공동 노력으로 실험 결과를 총결하였다. 이런 협동 학습은 학생들에게 개방적이고 생동감 있는 학습 분위기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학습을 즐기고, 적극적으로 지식을 얻고, 가능성의 존재, 가능성의 크기에서 가능성을 판단하는 응용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이 개방적이고 진실하며 효과적인 학습 활동에서 생성되고 시행될 수 있도록 하며, 학생이 단결하고 협력하는 정신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모든 학생들이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다. 수학을 공부할 자신감을 세우다.
넷째, 작은 확률의 발생을 피하지 마라
가능성의 인식에서 학생들은 쉽게 편차를 일으킨다. 예를 들어, 터치볼 실험에서 개별 그룹이 만지는 흰 공이 많고 노란 공이 적다. 교육에서, 나는 갈등을 피하지 않고, 학생들에게 이런 상황이 가능하다는 것을 분명히 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반 전체보다 백구를 만지는 횟수가 여전히 적고, 황구를 만지는 횟수가 여전히 많아 학생들이 정확한 확률 개념을 전면적으로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섯째, 학과 간의 연계를 강화하다
연습 중에 나는 성어를 분류할 가능성을 삽입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수학 지식에 따라 성어를 이해하도록 했다. 학과 간의 연계를 강화하다. 학생들로 하여금 학과가 서로 통한다고 느끼게 한다.
초등학교 수학 가능성 교육에 대한 생각. 수업 전 교류가 중요하다.
처음으로 5 (2) 반 아이들을 가르쳤기 때문에 분위기를 조절하고 좋은 수업 습관을 기르기 위해 수업 전에 아이들과 습관적으로 소통했다. 처음으로 그들과 교류했기 때문인지 모두가 놓을 수 없을 것 같아 자신을 잘 표현할 수 없었다.
2. 아이들이 게임에서 활동하게 하고, 활동에서 생각하고, 사고에서 수확하게 한다.
무미건조한 강의는 아이들이 싫어할 뿐만 아니라 우리도 좋아하지 않는다. 수학은 어문보다 더 이성적이고 무미건조하다. 우리는 이러한 무미건조한 물건들을 더욱 영성과 생동감으로 만들어야 한다. 게임은 아주 좋은 전달체이다. 이 수업의 터치볼, 체 던지기, 날기 바둑은 모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으로, 모든 게임 과정은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생각하게 한다. 이런 게임을 디자인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조작 과정에서 사전 고려가 소홀하기 때문에 개인교실 교육 기지를 강화해야 하는데, 결국 게임은 원하는 효과를 얻지 못했다.
3. 수학 교실 선생님은 생각이 분명해야 하고, 각 코너마다 디자인 의도가 있어야 하며, 고리가 맞물려 천의가 원활해야 한다.
수학 선생님은 자신의 언어를 정련해야 한다.
제 1 교시, 강화 선생님은 나에게 가능성의 언어는 반드시 정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간결함은 한 가지이고, 학생의 말을 적게 반복하는 것은 또 다른 일이다. 영원히 기억하라, 영원히 자신을 통제하려고 노력하라. (서양속담, 노력속담) 이 수업의 전반부에서 나는 오랜 시간을 보냈다. 뒷수업일수록 가능성을 강조하지 않을수록 학생이 잘 파악하지 못하므로 연습이 필요합니다!
5. 조절이 가능한 곳.
(1) 수업이 끝날 때 아이의 학습 경험과 결합해 이 수업을 끝내야 한다.
(2) 생활 속의 예를 판단하고 학생의 예대로 연습한다.
(3) 날으는 바둑을 놀다. 어떤 아이들은 놀지 못할 수도 있고, 교육 요구는 더욱 명확해야 한다. 아이에게 먼저 수요를 이해시킨 다음 한 아이에게 시범을 보여 달라고 부탁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을 조작하게 하고, 결국 보고 교류와 평가가 있어야 한다.
초등학교 수학 가능성 교육의 반성 1 1 의 장점 본 수업은 전체 교실을 게임으로 관통하며 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연령 특성에 부합하며, 학생들이 지식의 형성 과정을 깊이 체험하고, 즐거운 행사에서 지식을 얻고, 배운 지식을 활용해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수학 방법의 침투를 중시하고, 학생의 실천능력, 협력의식, 추정의식을 배양하며, 학생들의 과학적이고 엄밀한 학습을 양성한다. 게임에서 통계지식과 숫자의 결합을 복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어 실천활동의 종합성을 충분히 반영하며 학생들의 지식을 종합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불충분하다 조별 토론을 할 때, 일부 학생들은 발언이 충분히 적극적이지 않았다.
개선 조치 모든 학생의 발전을 주시하고 그들에게 발언할 기회를 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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