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는 다크호스사의 동명 만화' 마스크' 를 각색한 것이다. 당시 팀 버튼의' 배트맨' 은 1989 에서 태어나 할리우드에서 슈퍼히어로 열풍을 일으켰다. 각 대형 영화사들은 모두 자신의 작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실력이 약한 새 라인 영화업계는 나머지 만화 작품 중 다크호스의' 마스크' 를 마음에 들었다.
마스크는 1987 에서 태어났습니다. 처음에는 다크호스 주인 마이크 리처드슨과 마블 만화가 마크 베이지 (Mark Baiji) 가 공동으로 창조한 예술아이디어였다. 그들은 인간의 얼굴에 붙어서 흠잡을 데 없는 살인 기계로 변할 수 있는 초자연적인 가면을 가지고 있다고 상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네, 애니메이션에서는 가면을 쓴 사람이 극도로 잔인하고 피에 굶주려 영화 속 김케리처럼 장난꾸러기가 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만화 전체의 스타일은 상당히 어둡고 피비린내 나는 폭력과 포르노로 가득 차 있으며, 줄거리도 그다지 화려하지 않아 관람을 권하지 않는다. 하지만 뉴라인 영화업계가 이 만화를 투자 방향으로 선택한 것은 주로 두 가지 이유 때문이다. 하나는 다크호스의 가격이 충분히 낮았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다른 길을 개척하여 더 어두운 악당인 초영 영화를 만들고 싶다는 것이다.
사실, 새로운 라인의 원래 전략에도 그들의 이치가 있다. 탈구 경쟁은 어느 정도 다른 대형 공장의 자금과 생산력상의 우세를 피할 수 있다. 그래서' 괴걸' 의 원작은 오늘 우리가 본 것과 크게 달리 기본적으로 만화 스타일을 이어갔다. 주인공은 노노에서 태어나 수동적인 실패자였지만 가면을 쓴 후 기질이 크게 변해 자신의 살육 여행을 시작했다.
배우가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니콜라스 케이지 (그가 진짜 출연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이지만 일정 때문에 성공하지 못했다. 그래서 프로듀서는 새로운 사람을 사용하기로 했다. 이 캐릭터가 가면을 쓰고 나면 과장된 표정과 몸짓을 많이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감독 탁크 러셀은 그들의 주인공이 코미디언이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얼굴 표정이 많을수록 좋았다.
제작진이 김케리를 알아차렸을 때, 그는 무명 토크쇼배우로, 무명 영화 몇 편에서만 조연 역을 맡았다. (당시 그의 또 다른 대표작' 탐정머리' 는 아직 촬영을 시작하지 않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하지만 감독인 탁크 로젤은 김의 싱글 토크쇼를 보고 얼굴 표정이 풍부하고 대사가 충분히 튼튼해 시험해 볼 수 있다고 판단했고, 그래서 초출한 김케리가 이 영화의 주인공이 된 것은 그가 한 번도 연기한 적이 없는 공포영화였다.
그러나 킴케리가 제작진에 도착했을 때, 효과는 모든 사람의 예상을 뛰어넘었다. 그는 자신의 독특한 방식으로 그린치 역을 맡았다. 표면적으로 보면 그는 매우 과장되어 있지만, 사실 그는 조금 긴장을 풀고 이 어두운 영화에 약간의 밝은 색을 가져왔다.
그래서 킴케리의 오디션 영상이 신선 영화업계 본부로 보내졌을 때, 그들은 모두 그를 위해 대본을 다시 창작하고 원래의 피비린내 나는 무서운 스타일을 더 쉬운 엽기 코믹한 스타일로 바꿀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은다.
이 결정은 매우 영명하며, 새 극본은 김케리를 위해 맞춤화되어 폭력적인 그린치를 더욱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만들었다. 만화처럼 가면을 쓴 주인공은 보통 사람이 상상할 수 없는 초능력을 가질 수 있지만, 가면은 내면의 욕망을 증폭시켜 소심한 은행원을 매우 매력적이고 개성이 넘치는' 극객' 으로 만들었다.
이런 동정의 대비는 김케리의 연기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게다가 후기의 과장된 특수 효과와 함께' 괴걸' 의 거의 모든 장면은 완벽한 표정가방이다.
처음에는 탁크 러셀이 여주인공의 캐스팅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다. 그는 단지 표준 금발녀와 그 괴짜 사이에' 완전히 예측할 수 없는 연애' 가 있기를 바랄 뿐이다. 프로듀서는 이를 위해 많은 그래픽 모델 (심지어 바람둥이 모델) 을 인터뷰했지만, 이 모델들은 항상 탁크 러셀에게 답답한 느낌을 주었고, 과장된' 극객' 과 긍정적인 상호 작용을 할 수 없었다. 경제회사가 신인인 카메론 디아즈를 추천할 때까지 그는 이미 19 살이었다
그 당시 카메론은 갓 데뷔한 평면 모델일 뿐이다. 그녀는 여태껏 영화를 연기한 적이 없다. 그녀는 심지어' 위장한 그린치' 와의 인터뷰에 참가하기로 동의했는데, 단지 브로커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였다. 그래서 오디션 현장에서 야리야리한 카메론은 느긋하게 (그녀는 촬영할 생각이 전혀 없었다) 탁크 러셀에게 여주인공의 완벽한 후보로 지명됐지만 카메론 디아즈는 그를 전혀 외면할 줄은 몰랐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떠났다. "나는 아직도 파리에 가서 패션위크에 참가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빅토리아, 패션위크, 패션위크, 패션위크, 패션위크, 패션위크, 패션위크)
제작진은 주동적으로 영화녀가 될 기회를 포기하는 것을 본 적이 없어 한동안 어찌할 바를 몰랐다. 다른 배우 몇 명을 인터뷰한 후 탁크 러셀은 인내심을 잃고 카메론의 매니저에게 전화를 걸어 다시 만날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 만남에서 제작진은 카메론 디아즈에만 사인을 했고, 그 후 영화에서 천계를 놀라게 한 여주인공인 티나가 탄생했다.
하지만 이 영화에서 가장 비싼 배우는 킴케리나 카메론디아즈가 아니라 스탠리의 애완견 마일로다.
코미디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감독은 애완견 마일로를 가면을 쓰고' 극객' 이 되기로 했다. 하지만 얼굴 표정을 통해 실현할 수 있는 실제 인물들의 장면이 개에게 실현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일이다. 그들은 애니메이션과 미성숙한 CG 효과에 200 만 달러를 썼다 (전체 영화의 예산은 654.38+08 만 달러였다).
마일로를 위해 탁크 러셀도 프로듀서와 크게 싸웠다. 그들은 개에게 이렇게 많은 돈을 쓰는 것은 미친 짓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탁크 러셀이 옳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런 식으로, 새로운 라인 영화업은 유례없는 높은 예산을 들여 두 명의 알려지지 않은 배우가 주연을 맡은 랜덤 영화를 내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영화는 호기심, 낭만, 심지어 가무 원소까지 융합했다. 솔직히 말해서, 새로운 라인 영화업은 이 영화 자체에 대해 결코 높은 기대를 한 적이 없다. 손해를 보지 않는 한 감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위장한 그린치' 가 개봉 후 한 방 만에 총 4 억 7000 만 달러에 달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 시대 영화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다. 킴케리는 이 영화로 골든 글로브상 최우수 코미디 남자 배우 후보에 올랐다. 그의 후속 영화' 탐정머리' 와' 아두와 아과' 의 개봉으로 이 캐나다 싱글 만담배우는 거의 순식간에 할리우드 일선 배우가 되었다.
위장한 그린치' 에 속편이 있다는 것을 아는 시청자들은 많지 않지만, 2005 년 개봉한' 위장한 그린치 2' 는 정말 무섭다. 여러 가지 이유로, 새로운 라인은 첫 번째 불이 난 직후 속편을 찍지 않았고, 김케리의 탈퇴로 제작진은 또 다른 유명한 코미디언을 찾아 그를 대신했다.
속편의 남자 주인공 제임스 케네디는 김케리의 과장된 연기를 재현하려고 애썼지만 표정 관리와 대사력에서 후자와 큰 차이가 있어 난감했다. 원래 이런 코미디 영화는 정말 모든 사람이 조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연기상 배우들의 부족을 메우기 위해 제작진은 후기 효과에 대한 투입만 늘릴 수밖에 없었지만, 영화 후기 제작이 롤오버된 장면이 될 줄은 몰랐고, 2000 년 이후 특수 효과는 80 년대보다 못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기명언) 가장 중요한' 극객' 얼굴은' 플라스틱 모조인' 으로 만들어졌고 얼굴 표정은 변하지 않았다. 게다가, 왜' 극객' 에 질감이 이렇게 나쁜 플라스틱 머리카락을 넣었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요컨대, 이 역겨운' 위장한 그린치 2' 는 금방 자취를 감추었고, 이 시리즈도 신선영화업에 숨겨져 있었다. 하지만 최근 그들은 이 시리즈를 다시 시작할 계획이 있다고 들었다. 그들이 과거의 코미디 스타일을 계속하고 싶다면, 킴케리와 같은 재능 있는 배우를 찾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