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 제조 과정에는 몇 가지 단계가 있다.
1, 가공물 성형은 가공물 기계에 의해 발생하는 원심운동으로, 회전하는 동안 물이 있는 반경화 점토를 설계 아이디어에 따라 스트레치합니다.
2. 점토 성형용 점토로 도자기를 만드는 가장 중요한 특징은 크고 완전한 면을 형성하기 쉬우며 성형 속도가 빠르다는 것이다. 점토판의 성형 공정 요구는 매우 높다. 점토판 성형을 잘하려면 점토판 제작, 사용된 진흙의 인식, 점토판의 조합 등 기술적인 문제를 파악해야 한다.
3. 진흙띠가 감기다. 고무줄 방법은 고무줄로 성형된 감기 공예이다. 진흙은 손으로 문지르거나 진흙 압착 도구로 압착할 수 있다.
4. 물감으로 소화병, 그릇, 접시, 캔 등의 그릇 (소) 에 그림을 그린다.
5. 소열: 진흙을 건조시킨 후 가마에 넣고 온도가 800 도 정도 될 때까지 첫 번째 소화를 하여 진흙을 굳힌 다음 가마를 식힌다.
6, 유약, 일반 연소 도자기 타이어 유약, 유약 먼저 적용 할 수 있습니다.
7. 정상 발사. 유약을 칠한 병은 다시 가마에 넣어 정상적으로 구워야 한다. 정상 연소는 고온연소가 필요한데, 보통 1280 도에서 13 10 도 사이입니다.
8. 데칼: 병체에 상표, 알코올 등 다른 문자설명이나 실크 프린트가 필요한 경우, 태운 병체 표면에 유약을 붙여서 오븐에 넣어 구워야 합니다. 약 700 -800 도입니다.
세라믹 조성물을 제조하다
주말 학교는 우리가 방촌의 광저우 도예센터에 봄나들이를 가는 것을 조직한다.
도예센터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먼저 도자기를 만드는 법을 배우고 나서 스스로 하기 시작했다. 직원들은 우리 학우마다 큰 점토를 주었다.
나는 작은 악어가 되기로 결정했다. 먼저 진흙 한 조각을 들고, 스트립으로 문지르고, 가운데를 좀 평평하게 누르고, 젓가락으로 구덩이를 하나씩 눌러 악어의 비늘처럼 보이게 한다.
진흙 한 조각을 더 들고 가늘게 비벼서 악어에게 물로 달라붙어 꼬리로 변한다. 이쑤시개로 앞의 진흙 위에 눈을 그리고, 마지막으로 네 조각의 진흙을 발과 손으로 만들면 악어 한 마리가 완성된다.
나는 또한 큰 배 스님을 만들었다. 완성된 도기 작품은 선반 위에 놓아 말려야 한다. 며칠 후에 1000 도 난로에 넣어야지, 타면 집에 가져가서 기념할 수 있어.
내 작품이 하루빨리 타 버렸으면 좋겠다. 나는 그것들을 나의 책꽂이에 놓을 것이다. 아름답든 아름답든, 모두 세계 유일무이하다! 。
도자기 제작 과정은 어떤 절차가 있나요?
첫째, 도자기는 자주 사용하는 도구 1, 진흙 연마기: 전기 구동, 맷돌, 가공물을 밀접하게 균일하게 연결합니다.
휠 (턴테이블): 크기 및 사양은 요구 사항에 따라 다릅니다. 3. 롤러: 윤활된 경목으로 만들어져 점토판과 진흙 덩어리를 누르는데, 밀대로 사용한다.
4. 점토판: 점토판을 누르는 간단한 기계장치로, 두 개의 롤러가 있어 진흙의 두께를 조절할 수 있고, 진흙은 그것들 사이에 필요한 진흙으로 압착된다. 5. 삼베와 캔버스: 진흙을 눌렀을 때의 격리에 사용됩니다 (점토판과 진흙이 잘 어울리며 데이터와 진흙이 접착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6. 스크레이퍼 (삽): 크기와 폭이 다르고 너비가 약 2 cm-3.5 cm 입니다. 7. 스크레이퍼와 성형칼: 보통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플라스틱이나 기타 재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수작업 조형의 기초이다. 이러한 것들은 기능의 다양성 때문에 다양한 모양 (팬 헤드) 을 가지고 있습니다.
8. 링 조각 칼: 솔리드 그릇이나 평평한 모양을 펀칭할 때 사용합니다. 손잡이 (일반 나무) 에 다양한 모양의 금속 고리를 장착하여 여분의 진흙을 자르는 데 사용하고, 각진 고리는 그릇의 평평한 바닥과 같은 외관을 평평하게 하는 데 사용한다. 9. 도포: 성형면은 성형에 사용하거나 점토판과 진흙면을 두드린다.
상용목재 (네모난 나무도 대체할 수 있음). 10, 와이어 활 (와이어): 점토나 가공물을 자르는 마지막 공정으로, 가공물기에서 분할 도자기 작품 (제품) 을 잘라냅니다.
1 1, 컵, 통, 대야, 브러시, 브러시, 물 충전, 그림, 트리밍, 유약. 12, 세라믹 드로잉 머신: 중심 축을 대칭으로 하는 원형 그릇 가공물을 당기는 데 사용됩니다.
둘째, 도자기 예술의 제작 기법 1, 진흙의 성형 방법. 여분의 점토 한 조각을 가지고 양손을 자연스럽게 집어 동그란 막대기로 개조하다. 둥근 진흙 막대기를 작업대 위에 가로로 놓고 손가락으로 골고루 문지르고, 문지르면서 구르며, 좌우 손가락을 앞뒤로 움직여 굵기에서 가늘게 한다. 자연스럽게 부드럽게 진흙을 문지르고, 자신의 필요에 따라 두께가 일치하고 크기가 평균 진흙으로 비벼요.
토창을 턴테이블에 올려놓고 밑창을 만든 다음 회전하는 동안 토봉을 눌러 턴테이블을 교체하고 늘리고, 마지막으로 내가 필요로 하는 모양을 만든다. 요구 사항을 추가할 때마다 답답할 때 균열을 피하기 위해 평평하고 단단하며 고르게 압축해야 한다.
진흙 박자, 손박자, 손당기기 변형으로 모양을 조절하면 진흙의 원래 손글씨 결과를 보존할 수 있다. 2. 손집기 (조각) 성형법 손집기, 조각성형법은 도자기를 만드는 가장 원시적이고 근본적이며 간단한 방법 중 하나이며 초보자가 진흙의 두께, 경도, 건습도를 체험하는 가장 근본적인 연습이다. 무엇이든 손으로 꼬집으면 자유도가 더 크다. 손으로 진흙 공을 원하는 모양으로 문지르기만 하면 됩니다. 도자기를 만드는 가장 오래된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자기명언)
조각칼 같은 것으로 조각상을 만들 수도 있고, 진흙이 반쯤 마르면 다시 파낼 수도 있다. 3. 점토판 성형법석판 성형은 수공이나 진흙프레스로 진흙을 말아 점토판으로 만든 다음 이 점토판으로 성형한다.
점토판을 문지를 때는 진흙을 두 천의 중앙에 놓고 진흙 중간에서 사방으로 분산시켜야 한다. 점토의 두께에주의를 기울여 세라믹 작품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만들 때 진흙의 부드러움을 이용하여 천처럼 정형화할 수 있고, 점토판의 견고한 특성을 적용할 때 널빤지로 정형화할 수 있다.
점토판 성형의 용도는 매우 제한적이어서 평면에서 입체로 변환할 수 있다. 눅눅할 때 구부릴 수 있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모양을 만들 수 있고, 반건조할 때도 직선형 물체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4. 인모형 (가공물) 성형법 인모형 (가공물) 성형법은 석고 금형을 이용하여 성형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예로부터. 이 방법은 세라믹 생산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보통 우리는 석고 금형을 사용한다. 모형은 석고나 점토로 만든 다음 모양에 따라 몇 개의 몰드로 변할 수 있다. 몰드 보링 후 가공물을 인쇄하여 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모는 고르게 눌려야 모양이 좋은 작품을 인쇄할 수 있다. 모양이 복잡한 작품의 경우 별도의 금형에 인쇄한 다음 조립해야 합니다. 이음매는 진흙으로 접착해야 하고, 손상된 가공물은 탈모한 후 수선해야 하며, 여분의 것은 긁어내야 한다. 이런 방법은 제품을 대량 복제할 수 있어 도자기 생산에 많은 편리를 가져다 주었다. 개인의 필요에 따라 금형에 다른 텍스처와 기타 장식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5. 가공물 성형: 가공물은 양손으로 비틀림력을 가한 다음, 가공물기로 흙공을 다양한 모양으로 당기는 방법입니다. 세라믹 생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통적인 성형 방법이기도 하다.
그러나 기교성이 강하고 요구가 높다. 어떤 대가들은 일생 동안 공백을 그리는 임무에 종사해 왔다. 이런 방법을 익히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간단한 그릇, 컵, 접시부터 시작해 능숙하게 병, 캔 등 복잡한 모양을 그릴 수 있다. 만약 네가 회화 기교를 익히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노력해야 한다.
6. 진흙 성형법 진흙 성형법은 일용 도자기의 대량 생산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도자기 성형의 공예 중 하나이다. 먼저 진흙이나 깁스를 모형으로 만들어 석고 몰드로 만들고, 석고 몰드에는 관구가 있다. 금형에 구멍을 뚫은 후 배합된 슬러리를 석고 몰드에 주입하고, 슬러리는 석고 몰드의 흡수 속도에 따라 실시간으로 채워진다. 석고 몰딩 펄프가 일정 두께에 도달하면, 몰드의 여분의 슬러리를 쏟고, 진흙이 몰드벽을 떠나면, 가공물을 석고 몰드에서 꺼낼 수 있고, 다른 것은 필요한 건습도를 고수하여 보습을 해야 한다.
7, 포괄적 인 구성 방법은 위의 방법을 종합하여 유연하게 사용합니다. 셋째, 세라믹 디자인의 근본 순서 1, 구상, 작은 구도 그리기, 스케치, 주제 결정 종이에 색상 결과 다이어그램을 그립니다. 3. 황산지로 연습크기 원도와 비둘기 스케치를 그려 치수를 명시하고 단축률을 주의하세요.
4. 성형부터 시작합니다 (필요에 따라 적합한 성형방법을 선택). 5. 조형 후 광택이 비교적 무미건조하다. 어떤 사람들은 흙타이어의 질감 효과만 추구하고 광택은 내지 않는다. 6. (가마를 담다) 한 번 타 오르거나 소불로 나누어 유약을 발라 두 번 태운다. 넷째, 도자기 장식 기법인 도자기 조형이 완성되면 어떻게 꾸미는지, 장식 기법이 다르고 효과도 다르다.
일부는 설명, 펀치, 플라스틱 파일, 녹아웃 등과 같은 직접 디스플레이 기술을 사용합니다. 불에 타지 않은 가공물의 길이에는 도자기 물감으로 그림을 그리는 등의 유약 장식 기법이 있고, 유약, 유약 아래 장식 기법 (예: 청화투채) 1, 가공물 장식 (유약 아래 법) 이 있다.
도자기 구도를 만드는 법을 배우다
오늘은 화요일입니다. 저녁에 어머니는 나와 동생을 데리고 도예를 배우러 가셨다.
화실에 도착했을 때, 큰 판자 탁자 위에 커다란 점토가 놓여 있는 것을 보았다. 모든 학생들이 다 도착하자, 나와 나의 형은 즉시 자리에 앉았다. 우리가 도자기를 만들기 시작했을 때, 선생님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우리는 공룡을 만드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각 부분은 세심하고 좋아야 합니다."
그 후 선생님은 공룡 자료를 꺼내서 우리를 위해 하나를 선택하셨다. 잠시 후 선생님은 부드럽게 모두에게 말했다. "내가 검룡 한 마리를 만들어 보여 줄게. 먼저 신문을 공으로 싸서 흙을 부침개로 만들고, 마지막으로 신문을 안에 싸서 앞뒤에 구멍 두 개를 남기고, 머리와 꼬리를 꼬집고, 아래 발을 꼬집고." 라고 말했다. "잘 듣고 나서 나와 동생도 열심히 들었다. 나는 검룡을 만들 것이고, 우리 형은 오리너구리를 만들 것이다. 그가 공룡을 만들기 시작했을 때, 그는 잘하지 못했다. 내가 보자마자 동생을 도우면서 자신의 공룡이 되었지만 동생은 참지 못했다. 잘하지 못하면 "됐어, 나는 긴 목용을 만들게." 라고 말했다.
나는 내 동생과 함께 했다. 나는 그에게 말했다. "선생님의 말씀대로 먼저 몸을 하고, 그 다음에 네 언니와 머리와 꼬리를 해야 한다." 역시 그는 선생님의 말씀대로 했고, 그는 정말 해냈다. 나는 그가 훌륭하다고 칭찬한다. 그는 웃으면서 말을 하지 않았다.
그리고 나는 그에게 나와 함께 하라고 했다. 동생은 항상 머리를 너무 뾰족하게 꼬집어 꼬리처럼 만들었지만, 이번에는 낭비할 수 없으니 꼬리로 삼자.
그래서 나는 그것을 꼬리에 쥐었다. 하지만 우리는 머리카락 만드는 것을 포기하지 않았다. 나는 그에게 한 번 더 하라고 했다. 그는 지난번처럼 꼬리를 만들었다. 그래서 제가 팁을 빼면 둥근 머리가 됩니다. 나는 형에게 그가 꼬집을 수 있다고 말했고, 그는 꼬집었다.
나는 발만 남았다고 생각했고, 나는 그를 격려했다. 오빠 달콤한 미소! 결국 우리는 기둥 같은 발을 꼬집어 선생님께 보여 드렸다. 선생님은 "잘 했어, 열심히 해! 클릭합니다 "저녁에 집에 돌아오자, 어머니는 우리가 서로 돕는 것을 칭찬하셨다.
자기 연소 세라믹 방법
먼저 점토를 샀는지, 도자기 흙을 샀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도자기
도자기의 소결 온도는 일반적으로 700-800 도이다.
도자기의 소결 온도는 일반적으로 1200- 1400 도입니다.
내가 이렇게 말할게: 태우고 싶어, 갈 곳이 없어, 가마를 찾아야 돼 ~
할 때는 가능한 한 속이 비어 있어야 하고, 하기 전에 반드시 진흙을 거품이나 불순물도 없는 가공물로 반죽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약간의 불이 폭발할 수 있다 (작은 물체는 단단하고, 큰 물체는 최대한 속이 비어 있다).
가장 좋은 건의는 네가 만든 물건을 도기나 가마로 가져가는 것이다 ~ 나는 네가 어느 도시에서 진흙을 살 수 있는지 모르지만, 도기 생산지에는 작은 작업장이나 작업실이 있어 사람들이 가서 태워줄 수 있지만, 큰 공장이라면 사람들은 너의 요구를 거절할 수 있다.
만약 네가 해고의 요구에 부합되지 않는다면, 상대방은 너를 거절할 것이다.
공예과정일 뿐이에요 ~ 저 혼자 놀고 있어요. 심지어 많은 공예 도자기도 그렇게 많은 절차가 없어요. 경덕진의 도자기 제작 공예를 말씀하시는군요 ~
처음으로 세라믹 조성물을 만들다
도자기를 처음 만들다
미술 시간에 그림을 그릴 때 선생님은 다음 시간에 우리를 도예로 데려가라고 하셨다. 나는 너무 설렌다. 나는 전에 도자기를 만든 적이 없다. 나는 예전에 텔레비전에서 해본 적이 있다. 그렇게 어렵지 않을 거예요. 정말 해보고 싶어요!
다음날, 나는 준비가 되면 외출했다. 수업이 되면 우리 각자는 작은 주머니를 끼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옷에 쉽게 튀기 쉽습니다. 먼저 "조각 영역" 에 가자. 선생님은 플라스틱 칼로 우리에게 딱딱한 진흙을 주셨고, 동시에 옆에는 또 다른 물통이 있었다. 선생님은 우리에게 손을 물에 담그고 진흙을 문지르라고 하셨다. 매번 나팔모양으로 구겨서 진흙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주무르다. 나는 힘껏 문지르고 있는데, 그래도 좀 딱딱하다. 아이고, 이건 정말 육체노동이야!
잠시 후, 모두가 거의 다 닦았을 때, 선생님은 우리에게 배아를 다시 가르쳐 주셨다. 배아를 당기는 기계가 있다. 그 기계들에는 회전판이 있다. 스위치를 누르기만 하면 턴테이블이 회전하기 시작합니다. 선생님은 먼저 우리에게 보여 주시고 예쁜 병을 만들어 주셨다. 우리가 본 후에, 우리는 모두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는 선생님의 방법에 따라 턴테이블 중간에 진흙을 놓아 버려지지 않도록 했다. 그러나, 내가 자신감을 가지고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선생님은 우리에게 찬물 한 통을 쏟으셨습니다. 당신들은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처음으로 큰 희망을 품지 마세요. 누군가가 실수로 진흙을 던지면 모두의 발이 재앙을 당할 수도 있다.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는 선생님의 말을 듣고 반은 찬성하고 반은 반대했다. 정말 납득이 안 돼서 열심히 하기 시작했다.
나는 많은 힘을 썼지만 잘 하지 못했다. 진흙이 정말' 날아간다'! 만약 내가 바로 턴테이블을 멈추지 않았다면, 나는 정말 내 발에 부딪쳤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선생님의 도움으로 나는 하기 시작했다. 그렇지 않으면 흙이 시작되기 전에 날아갔다. 이 일을 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것 같다!
도자기를 만드는 것은 재미있지만, 또한 매우 피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