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 나무 가지" 돈 바이 주이
2. 마을 깃발은 술련백, 북돛류청을 자랑한다.
--버드 나무 녹색 우 밍 chengen
3. 수양버들이 푸른 물을 닦고 동풍년을 흔들다.
-"폴딩 버드 나무" 돈 이백
4. 플래티넘 대 소나무, 네가 먼저 심으면 나는 심지 않을 거야.
-소나무 홀 바이 주이
5. 오래된 정원에도 담뱃나무가 있는데, 홍암은 비바람에 오지 않는다.
-"wanlingguan 홀리" 당나라 zhaowei
6. 교회로 가는 오솔길은 오래되고 경사지지 않으며, 복숭아나무 다섯 그루도 덮여 있다.
-"복숭아 나무" 돈 두보
7. 가을바람이 다리 나무를 하룻밤 불면 내일 다시 보는 것도 더 이상 이유가 아니다.
-"가을 나무" 노래 루 투어
8. 숲 속에는 이 나무가 없고 복숭아나무만 가르쳐 연향만 차지한다고 합니다.
-"석류나무" 돈 바이 주이
9. 비느티나무 한 무리와 그 푸르고 불후의 양매.
--"웨이 shaofu 소나무 찾기" 돈 du fu
10. 버드나무는 실풍처럼 쉽게 현혹되고 매화는 눈처럼 사라지기 어렵다.
--\ "한서 윤 팅 슈 \" 돈 조미
2. 집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8 월의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휘감고 있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두보 (당나라)
해설: 8 월 늦가을, 광풍이 울부짖고, 바람이 우리 집 지붕의 몇 겹의 초가집을 휩쓸었다. 초가지붕이 흩날리며 너구리 꽃계를 넘어 강 건너편에 흩어져 있다. 높이 나는 초가지붕이 높은 나뭇가지 끝에 휘감겨 있고, 낮게 나는 초가지붕이 연못과 움푹 패인 곳으로 떠 있다.
2, 화면 일몰 황혼, jinwou 아무도 눈물을 볼 수 없습니다. --"봄 분노" 리우 (당나라)
해석: 스크린 밖의 햇빛이 사라지고 황혼이 점차 떨어진다. 저택을 닫아라, 아무도 나의 슬픈 눈물을 보지 못했다.
3. 곡옥이 화목하고 깊은 골목 관현악단. --"그린 여단" 리우 창칭 (당나라)
해석: 밀실에서는 주막이 굳게 닫혀 있고, 긴 골목에서는 음악을 연주한다.
4. 대전의 북쪽에는 정자를 경계로 하고, 남쪽에는 연못, 배수, 나무를 파서 휴식처로 삼는다. --"Xi yuting Ji" 수시 (송나라)
해설: 대전의 북쪽에 정자를 하나 짓고, 남쪽에는 연못을 파서 흐르는 물을 빨아들이고 나무를 심는 데, 쉬는 장소로 사용한다.
5, 높은 문 건물은 약간 어색하고, 떠 다니는 쌍쌍이 너무 선명하다. --"구리 참새 타이 푸" 카오 지 (웨이와 진)
해석: 이것은 정말 웅장하고 큰 건물로, 양쪽의 높은 플랫폼이 마치 우주에 떠 있는 것 같다.
고대 집은 대부분 나무로 만든 것 같은데, 그 겨울에는 어떻게 /Article/ShowArticle.asp 를 따뜻하게 합니까? 제 10 조 。
북경의 겨울은 매우 길다. 일 년 중 약 150 일은 춥고 가장 추운 날은 영하 20 도 정도에 달할 수 있다. 날씨가 이렇게 오래 추워졌는데, 노궁에서 어떻게 몸을 따뜻하게 합니까?
고궁의 대부분 궁전 62616964757a 68696416fe78988e 69d 833133234313937 이런 건축 설계는 햇빛에 의지하여 난방하는 데 유리하다. 또한 주방과 사랑방에는 두꺼운 벽과 지붕이 있어 매우 따뜻합니다. 또 하나의 큰 궁벽까지 더해지면 추운 겨울에도 서북풍의 습격을 막을 수 있다. 물론 건축 설계는 방어와 보온 역할만 할 수 있다. 실내 난방에는 또 다른 설비와 조치가 필요하다.
고궁의 일부 궁궐에서는 지하에 화로가 파져 있고, 불을 붙인 문은 대전 밖의 현관 아래 놓여 있는데, 두 사람이 얼마나 깊은 구멍, 즉 아궁이의 입구였다. 이것은 유명한 온난각 건물이다. 과거 강희, 동치, 광서가 결혼한 동방인 쿤닝궁 동훈각 및 대부분의 궁전은 이 시설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절 앞의 난로는 나무로 덮여 있어 지금까지 볼 수 있다. 온각 외에도 온돌, 황제, 황후부터 궁녀, 내시까지 있다. 침실마다 온돌 침대가 있고, 온돌 아래에는 화로가 있다. 구조는 오늘 북방 농촌의 온돌 침대와 비슷하다.
이 시설들 외에도 화로, 훈제라고도 하는 난로가 하나 있다. 흡연장은 아름답게 만들어져 대야와 새장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큰 담뱃대의 무게는 수백 근에 달하고, 높이가 1 미터가 넘거나, 삼족이나 사족에 달하며, 청동도금도 있고, 실크랑야로 만든 것도 있어 매우 호화롭다. 현재 흡연장은 태화전, 중화전, 보화전, 건청궁, 쿤닝궁에 진열되어 있다. 수박 크기의 작은 난로는 마음대로 오르내릴 수 있다. 발난로는 발을 따뜻하게 하고, 손난로는 손을 따뜻하게 하고, 더욱 정교하고 정교하다.
난로용 연료는 숯이고, 최고의 숯은' 나홍숯' 이라고 하는데, 순천부가 속한 주주 (), 통주 (), 주 (), 익주 (), 완평 (), 대흥 () 등의 현에서 만든 경목으로 만들어졌다. 숯화 후 나홍공장 (오늘 Xi 안문 밖) 으로 운반해 크기별로 톱질하고 붉은 흙으로 칠한 작은 둥근 가시광주리에 담아 궁중으로 보내' 나홍탄' 이라고 부른다.
양질의 숯, 검은색은 광택이 나고, 연소는 오래 지속되고, 화력은 강하며, 연기가 나지 않고, 냄새가 나지 않으며,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지 않는다. 고궁집은 많고 인구는 많다. 긴 겨울에 숯에 대한 수요가 상당히 크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한 사례에 따라 왕궁에 숯을 공급했다. 일일 공급 기준은 황태후,120kg 입니다. 황후, 1 10 근; 황비 황, 90 근; 황비, 75 근; 공주, 30 근 태자, 20 근; 손자, 10 근.
명청시대에는 궁중 땔나무 공급을 전담하는 기구를 Xi 안급여 부서라고 불렀는데, 그 사무실은 Xi 안문에 위치해 있었다. 명대의 봉급사 관료는 직접 황제에게 가서 전주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근역표' 라고 불린다. 청나라에도 황궁에는 세 개의 기구가 있다. 하나는 훈화사로, 내시 두 명과 내시 50 명이 아궁이와 땔나무 운반을 담당하고 있다. 둘째, 장작사에는 내시 두 명, 내시 25 명, 땔나무 저장 및 발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셋째, 태감 두 사람, 태감 25 명, 태강 담당. 또한 각 궁에는 화로를 관장하고 궁전에서 더 많은 밤을 지키는 내시 하인이 몇 명 더 있다.
궁내 숯불 난방의 관리제도는 매우 엄격하지만 궁내 건물은 대부분 벽돌나무로 되어 있어 겨울철에는 난방용 화재로 화재가 발생하기 쉽다. 청가경 2 년 (1797) 건청궁 난방용 불을 담당하는 내시 호세동처럼 어느 날 밤 화로의 숯을 질식시켜 난목산 옆에 쓰러졌다. 뜻밖에 불씨가 꺼지지 않아, 사재가 되살아나서 난목이 산을 넘도록 유인했다. 당시 불빛이 하늘로 치솟아 큰불이 기승을 부렸다. 하룻밤 사이에 건청궁과 그 부근의 교태전, 홍덕전, 소인전이 잿더미로 변했다. 이를 위해, 격노하여 즉시 형부에 보내 처형하였다. 다른 25 명의 내시도 엄중한 처벌을 받았다.
4.' 집' 을 찬양하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도인 송: 매문 앞의 흙이 전부 분재되어 있고, 집에는 기와가 없다.
부자는 열 손가락에 진흙을 묻히지 않고 기와집 고층 빌딩에 산다. 기와를 태우는 노동자들은 하루 종일 파고 파고, 문 앞의 흙은 모두 파냈지만, 그들의 집은 기와가 하나도 없었다.
그 부자들은 타일로 덮인 고층 건물에 살면서 손가락도 건드리지 않았다. 2. 오두막이 가을바람에 깨졌습니다. 당나라: 두보는 8 월 가을에 울부짖으며 우리 집 삼합초를 말아올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혔는데, 나도 반대 방향으로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공공연히 모포를 업고 대숲에 들어갔다.
입술이 까맣게 타서 입이 건조해서 숨을 쉴 수가 없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내 직원들에게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긴 밤을 흠뻑 적시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안드는 수천만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모든 미소를 크게 보호하고, 비바람이 높은 산의 고요함처럼 고요하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8 월 늦가을, 광풍이 노호하며, 바람이 우리 집 지붕의 몇 겹의 초가집을 휩쓸었다.
초가지붕이 흩날리며 너구리 꽃계를 넘어 강 건너편에 흩어져 있다. 높이 나는 초가지붕이 높은 나뭇가지 끝에 휘감겨 있고, 낮게 나는 초가지붕이 연못과 움푹 패인 곳으로 떠 있다.
남촌의 한 무리의 아이들이 나의 노약자를 괴롭히자 차마' 도둑' 이 되어 면전에서 물건을 빼앗고, 파렴치하게 초가를 안고 대나무 숲으로 뛰어갔다. 나는 입이 마르고 혀가 건조해서 쉬지 않고 마신다. 돌아올 때 지팡이를 짚고 혼자 한숨을 쉬었다.
잠시 후 바람이 멎고 하늘의 먹구름이 잉크처럼 검었다. 늦가을에는 하늘이 어둡고 안개가 많이 끼었다. 이 천은 이미 여러 해 동안 덮여 있었고, 춥고 딱딱하여 철판처럼 되었다.
아이의 수면 자세가 좋지 않아 이불이 찢어졌다. 비가 올 때 지붕에 비가 새서 집에 건조한 곳이 없다. 지붕 위의 빗물이 마선처럼 끊임없이 흘러내린다.
안사의 혼란 이후, 나는 잠을 잘 못 잤다, 밤이 길고, 집이 새고, 침대가 젖었는데, 어떻게 날이 밝을 때까지 버텨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천만 칸의 넓고 큰 집을 얻을 수 있고, 보편적으로 천하의 한사를 비호하여, 그들로 하여금 웃음꽃을 피우게 하고, 비바람 속에서도 움직이지 않고, 태산처럼 안정되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아! 이렇게 높이 솟은 집이 언제 내 앞에 나타날 수 있을까? 그때가 되면, 나의 오두막이 가을바람에 쓰러지더라도, 나는 기꺼이 스스로 얼어 죽을 것이다! He Sina xiajing 송나라: su Shi 는 연기와 꽃 춤과 같습니다.
아무도 조용하지 않고, 음전이 정오가 되면, 새 목욕은 밤이 서늘하다. 손으로 흰 동그란 부채를 만들고, 부채는 잠시 옥과 같다.
점점 졸려, 외로워, 정신을 차렸다. 누가 자수공을 커튼 밖으로 밀어 넣을까? 사람을 가르치고 꿈을 꾸고 요대 음악을 끊는 것은 정말 낭비이다.
바람이 다시 대나무를 두드리고 있다. 석류 반 침을 붉은 스카프 Cu.
꽃이 피고 파도가 가득 차면 나는 너와 혼자 있을 것이다. 아름다운 가지를 자세히 보면 마음이 짐처럼 무겁다.
붙잡힐까 봐 가을바람이 푸르다. 여기 있어, 꽃 앞에서 술을 마신 후에 차마 만질 수가 없어.
* * * 가루 눈물, 두 개 우수수. 제비가 조각양화동의 아름다운 집으로 날아가는데, 주위에는 아무도 없었다. 오동나무가 정오에 한 바퀴 돌았다.
시원한 저녁, 미녀가 방금 욕조에서 나왔다. 실크로 짠 흰색 단부채를 들고, 단팬과 수수한 손은 백옥처럼 맑다.
점점 졸려서 베개에 비스듬히 기대어 아주 달게 잤다. 이때 나는 누가 자수한 문을 밀고 있는지 궁금했다. 공허함이 요대의 좋은 꿈을 깨웠다.
귀를 기울여 들으니, 원래 바람이 대나무를 두드리고 있었다. 석류꽃은 반쯤 피었는데, 붉은 스카프처럼 복숭아살구 등 떠 있는 꽃들만 다 없어지면 피어나고 적막한 아름다움을 떠올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짙은 석류를 자세히 보면 꽃잎이 미인의 마음처럼 빡빡하다. 나는 서풍이 불어 나뭇잎만 푸르러질까 봐 두렵다.
미래의 미녀가 올 때까지 기다리면, 꽃 앞에서 술을 마신 후 차마 만질 수 없다. 그때는 눈물과 꽃잎이 함께 떨어지면서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났다.
4. 누추한 방 당명왕조: 유우석산은 높지 않고 신선이 있습니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무대에 오르면 이끼 자국이 푸르고, 막은 풀이 푸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산은 높지 않지만 요정은 유명하다. 물이 깊지 않고 용과 함께 있는 것이 영기가 있는 것 같다.
이것은 초라한 집이지만, 나는 (안에 사는 사람) 인품이 아주 좋다 (그래서 나는 누추함을 느끼지 않는다). 계단의 이끼 자국은 녹색이다. 풀은 녹색이어서 커튼에 비친다.
이곳에 와서 담소를 나누는 사람들은 모두 지식이 해박한 학자이며, 얕은 지식이 없는 사람은 소박하고 소박한 구금을 연주하고 불경을 읽을 수 있다. 음악이 없으면 귀를 방해하고, 공문이 없으면 몸을 지치게 된다.
남양에는 제갈량 초당이 있고 서촉에는 양자운정이 있다. 공자가 말했다: 이게 뭐가 간단한가? 5. 당대의 황학루에 오르다: 옛날에 황학이 성인을 태우고 최호에 갔는데 지금은 황학루 외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졌다.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옛날의 선인은 이미 황학을 따라 날아갔는데, 여기에는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황학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수천 년 동안, 그것은 긴 흰 구름만 보았다. 한양나무는 햇빛 아래에서 또렷하게 볼 수 있고, 앵무조개는 푸른 풀로 덮여 있다.
날이 이미 늦었다. 먼 곳을 바라보니, 나의 고향은 어디에 있습니까? 내 앞에서, 나는 안개가 강을 덮고 깊은 슬픔을 가져다주는 것을 보았다.
5. 나뭇잎에 관한 고시는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두보 \ "승고 \" 가오 징 경합 잔디, 죽은 걱정 음료. 허녕은 백공이 연못진흙에 심은 것이 아니라 쓸쓸한 푸른 눈 e5a48de588b6616964757a68696416f31333/두 개를 대답했다
최위' 산길의 부용' 죽은 나무 옆에 있는 개울절벽이 여러 해 동안 기억되고 있다. 옹타오' 고목이 생명을 부르는 시' 곽성 남산사 부근, 나무가 완곡하고 특이하다.
--shijun Bazhou 광복사 난목, 맑은 곳. 왕위' 지천집 목란재' 는 이미 침몰한 천 돛, 병나무 앞의 만목봄을 통과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상롯데', 대나무 경로가 그윽한 곳, 가지와 꽃이 무성한 곳, 선경에 이르는 곳. 상건파산사 뒤의 선원 산천이 갈라지고 산천이 지속되고 초목이 푸르러진다.
두보' 봄의 희망'.
6. 두보시에서 집 관련 시는 1 입니다. 두보시에서 집과 관련된 시구는: 안드천만 층,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한다.
2. 출처:'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3. 전체 텍스트
8 월과 가을,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굴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혔는데, 나도 반대 방향으로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공공연히 모포를 업고 대숲에 들어갔다. 입술이 까맣게 타서 입이 건조해서 숨을 쉴 수가 없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내 직원들에게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긴 밤을 흠뻑 적시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안드는 수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은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4. 번역
8 월, 이미 늦가을이라 광풍이 휙휙 소리를 낸다. 바람이 내 지붕 위의 초가지붕 몇 층을 날려 버렸다. 초가지붕이 흩날리며 너구리 꽃계를 넘어 강 건너편에 흩어져 있다. 높이 나는 초가지붕이 높은 나뭇가지 끝에 휘감겨 있고, 낮게 나는 초가지붕이 연못과 움푹 패인 곳으로 떠 있다.
남촌의 한 무리의 아이들이 나의 노약자를 괴롭히자 차마' 도둑' 이 되어 면전에서 물건을 빼앗고, 파렴치하게 초가를 안고 대나무 숲으로 뛰어갔다. 나는 입이 마르고 혀가 건조해서 쉬지 않고 마신다. 돌아올 때 지팡이를 짚고 혼자 한숨을 쉬었다.
잠시 후 바람이 멎고 하늘의 먹구름이 잉크처럼 검었다. 늦가을에는 하늘이 어둡고 안개가 많이 끼었다. 이 천은 이미 여러 해 동안 덮여 있었고, 춥고 딱딱하여 철판처럼 되었다. 아이의 수면 자세가 좋지 않아 이불이 찢어졌다. 비가 올 때 지붕에 비가 새서 집에 건조한 곳이 없다. 지붕 위의 빗물이 마선처럼 끊임없이 흘러내린다. 안사의 혼란 이후, 나는 잠을 잘 못 잤다, 밤이 길고, 집이 새고, 침대가 젖었는데, 어떻게 날이 밝을 때까지 버텨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천만 칸의 넓고 큰 집을 얻을 수 있고, 보편적으로 천하의 한사를 비호하여, 그들로 하여금 웃음꽃을 피우게 하고, 비바람 속에서도 움직이지 않고, 태산처럼 안정되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아! 이렇게 높이 솟은 집이 언제 내 앞에 나타날 수 있을까? 그때가 되면, 나의 오두막이 가을바람에 쓰러지더라도, 나는 기꺼이 스스로 얼어 죽을 것이다!
4. 저자 소개
두보 (7 12-770), 글이 아름답고, 소릉야로 불리며, 세계에서' 두공부',' 두소릉' 으로 불린다. 그는 허난성 복공현 (현재 하남성 공의시) 에서 태어나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