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종교는 일종의 사회이데올로기로, 인류 사회가 일정 단계로 발전한 역사 현상으로, 발생, 발전, 소멸의 객관적인 법칙이 있다. 종교는 인간 사회의 장기적인 발전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독특한 종교적 신념, 종교적 감정, 그리고 그러한 신앙에 적합한 종교 이론, 교리, 법규를 형성하였다. 엄격한 종교 의식, 상대적으로 고정된 종교 활동 장소, 엄격한 종교 조직과 종교 제도가 있다. 미신은 똑같은 숭배 대상, 정해진 목적, 규정, 의식, * * * 똑같은 행사 장소도 없다. 미신의 대상은 귀신일 수도 있고 산천나무일 수도 있다. 미신은 일반적으로 점술, 점술, 추첨, 철자법, 해몽, 강선, 풍수 보기 등의 활동을 가리킨다. , 신, 마녀, 미신의 전문가가 요술로 진행한다. 군중들이 운세를 보러 가는 것은 단지 미래와 운명을 예측하기 위해서일 뿐, 그것을 자신의 세계관으로 여기지 않는다. 미신을 믿는 전문가들은 단지 이런 활동을 이용하여 사람들의 돈을 사취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는 수단으로 삼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종교는 일종의 문화 현상이다. 종교는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인류의 각종 사상과 문화를 끊임없이 흡수하고, 문학, 시, 건축, 예술, 그림, 조각, 음악, 도덕 등을 포함한 정치, 철학, 법률, 문화와 함께 세계의 풍부한 문화의 일부가 되었다. 미신은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다.
셋째, 종교는 법에 따라 설립된 사회조직을 가지고 있으며, 법에 따라 관리하고 규범적인 종교 활동을 전개한다. 국가 법률 범위 내에서 종교 조직의 정상적인 종교 활동과 사회 공익사업을 보호하다. 국가 종교 정책은 종교가 우수한 전통과 긍정적인 요소를 발양하여 사회주의 사회에 적응하도록 독려한다. 미신은 단지 소수의 미신 전문가의 사기일 뿐, 그들은 돈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일부 미신 단체들은 심지어 더러움을 숨기고, 군중을 해치고, 심지어 위법 범죄 활동에 종사하는 장소까지 가지고 있다.
국가는 종교적 신념과 미신을 처리하는 방면에서 명확한 정책 경계를 가지고 있다. 국가는 종교의 자유 정책을 실시하여 모든 정상적인 종교 활동을 보장하고, 종교를 이용한 모든 위법 범죄 활동, 그리고 종교의 범위에 속하지 않고, 국익과 인민의 생명재산의 안전을 해치는 각종 미신 활동을 단호히 단속한다. 점쟁이, 풍수를 직업으로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교육, 설득, 생계 지원, 자업자득이 있어야 한다. 그들은 이런 미신을 이용하여 사람을 속이는 활동에 종사해서는 안 된다. 지키지 않으면 법에 따라 단속해야 한다. 중화인민공화국 형법 제 300 조는 "종교파, 사교단체 또는 미신을 이용하여 국가법, 행정법규를 파괴하는 조직, 이용은 3 년 이상 7 년 이하의 징역형을 선고받는다" 고 규정하고 있다. 줄거리가 특히 심각하여, 7 년 이상 징역에 처한다. 클릭합니다 봉건미신을 이용하여 국익, 사회안정, 인민생명재산안전을 위태롭게 하는 위법범죄를 구성하는 자는 단호하게 법에 따라 타격해야 한다. 점쟁이 서적과 추첨식 점술 점술 등 인쇄물을 인쇄, 유포하는 것은 엄벌에 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