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 조자의 오래된 전설에서 65438000 여 년 전 갑골문의 발견에 이르기까지 중국 학자들은 한자의 기원에 대한 신비로운 베일을 벗기기 위해 노력해 왔다.
한자의 기원에 대하여 중국 고대 문헌에는' 결끈설',' 팔괘설',' 그림설',' 서예계약설' 등 여러 가지 설이 있다. 고서도 한자를 창조한 황제 사관 창호의 전설을 보편적으로 기록하였다. 현대 학자들은 체계적인 필기도구를 한 사람이 완전히 창조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만약 창호가 정말로 존재한다면, 그는 텍스트 주최자나 출판사여야 한다.
최초의 조각 기호는 8000 여 년 전이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우리나라 고고학계는 은허 갑골문보다 일찍 한자의 기원에 관한 출토 자료를 발표했다. 이 재료들은 주로 원시 사회 말기와 역사 사회 초기에 도기에 나타난 조각이나 회화 기호를 가리키며 갑골문 옥기 석기 등에 새겨진 소량의 부호도 포함한다. 그들은 한자의 기원을 설명하기 위한 새로운 근거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정주대 박사생 멘토 왕은 전국 19 고고학 문화의 100 여 개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편의 조각 부호에 대한 체계적인 고찰과 비교를 통해 우리나라 최초의 조각 부호가 하남 무양자호 유적지에 나타났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으로부터 8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문 종사자로서 그는 고고학, 고문구조학, 비교문자학, 과학고고학, 첨단 기술 수단 등 과학적 방법을 종합하여 이 원시 자료들을 전면적으로 정리하여 상대 이전의 한자 발생 발전의 단서를 비교하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상황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현존하는 정주상가 유적지와 작은 쌍교 유적지의 소규모 자료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10 여 건의 주수타오의 상대 초기 문자) 를 제외하고 상대 이전의 다른 기호들은 비교적 흩어져 서로 연락이 부족하여 대부분 상대문자와 단절되어 있다. 지역 색이 무겁고 배경이 복잡한 기호도 있다.
한자 체계가 정식으로 중원에서 형성되었다.
왕은 한자 체계의 공식 형성이 중원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자는 어떤 외국어에도 의존하지 않는 독립기원의 필기체계이다. 그러나, 그것의 기원은 결코 단일한 것이 아니다. 여러 차례의 오랜 조화가 있은 후, 여름 초쯤에 우리 조상들은 초기 부호의 광범위한 흡수와 사용을 바탕으로 언어를 기록하는 문자 기호 시스템을 창의적으로 발명하였다. 그 당시 한자 체계는 빠르게 성숙했다.
보도에 따르면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된 문자자료에 따르면 중국은 적어도 시아 시대에는 공식적인 글이 있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자들은 산서 샹펀도사 유적지에서 출토된 평평한 도기통에서 붓과 죽서의 "문" 을 발견하였다. 이 기호들은 초기 문자 시스템의 기본 구성에 속하지만, 이런 출토 문자 자료는 아직 많지 않다.
글이 가장 먼저 상조에서 성숙되었다.
현재 알고 보고 있는 은상문자자료를 보면 문자전달체의 종류가 매우 많다. 당시 붓으로 간체자에 글을 쓰는 것 외에 다른 주요 필기방식은 거북갑과 수골에 새겨져 있었고, 도기, 옥기, 도주가 청동기에 새겨져 있었다. 은허 () 가 사용하는 갑골문과 청동예기 () 를 주요 전달체로 하는 상대문자자료는 우리나라에서 지금까지 발견한 최초의 성숙한 문자자료이다.
은허에 반영된 상대문자는 문자수가 많고 재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문자가 만들어지는 방식을 부각시켜 자신의 특징과 법칙을 형성했다. 상대 기본 글자의 구조적 특징은 인체와 인체의 한 부위의 형체 특징을 기초로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노동 창조와 노동 대상을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동물과 가축의 이미지를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자연 이미지를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구조적인 문화적 내포에서 볼 때, 이러한 성숙한 초기 상형문자가 선택한 대상은 우리 선민의 사회생활과 상당히 가깝고 강한 현실주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이 상형문자에서 묘사한 내용은 사람과 자연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므로, 또한 구성의 출처가 광범위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최초의 십자말 풀이는 한위 시대에 기원했다.
리우웬의' 문심조각용 은장' 은 "위 이후 귀여움을 낮추지 않고 군자가 비웃어 수수께끼로 변했다" 고 말했다. 리우웬은 수수께끼가 위진 () 에서 생겨났다고 말했다. 당시 문인들이 독립적이고 완전한 퍼즐을 많이 만들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당시 대문호 공융이 쓴' 이협력군' 이라는 시는 한 문장당 네 글자, 네 문장마다 한 글자를 가리킨다. 시 전체 길이 22 구, * * * 88 구. 전문은 다음과 같다.
어부는 허리를 굽히고, 물은 피한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여 절당을 떠나다. 루 공 로키 후크, 입 아래; 9 계는 신성하고 무토가 왕이다. 선함은 기절이고, 여자는 광야로 돌아간다. 해외에는 고등어가 있고, 매가 죽어서 독수리가 날아간다. 육도리는 흥분할 것이고, 깃털은 분명하지 않다. 용뱀의 가시는 그것을 잊게 했다. 메이헌은 자신을 숨겼고, 메이어는 자신의 빛을 숨겼다. 무명 명성, 깊은 단어; 규칙에 따르면, 길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이 시의 답안은' 공융의 노문학작품' (공융의 문학작품) 이다. 공융의' 이합시' 는 현재 공인된 중국 최초의 완전 성숙한 십자말풀이다. 이 시기에 시가의 형식 외에 사람들은 종종 언어 이외의 물체를 이용하여 문자의 신비를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 "시 는 새로운 언어 우 지에 \" 양 xiuren 편집장, 조조 를 위해 한 번 국가를 건설한 적이 있다고 기록했다. 방갈로를 처음 지을 때 조조가 나와서 시찰을 했는데, 꽤 불쾌했다. 그래서 그는 곽향공관의 문에' 라이브' 라는 글자를 써서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떠났다. 이 글자를 보자마자 양수는 즉시 곽향부의 대문을 헐고 재건하게 했다. 그는 "'폭' 이라는 글자가' 문' 에 추가된다" 고 말했다. 왕 웨이는 문이 너무 작다고 생각합니다. 클릭합니다 이야기가 퍼지자 조조가 수수께끼를 만든 색다른 심판과 양수의 수수께끼 풀기의 성공은 당시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이야기로 묘사되었다. 두 진 남북조 시대가 되자 십자말 풀이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많은 학자와 유명 인사들은 모두 십자말 풀이를 좋아하는데, 이것은 우아한 음악이라고 생각한다. 진나라의 반악, 남조의 사령운, 사혜련, 보조, 제나라의 왕종, 양국의 소훈, 진신형 등. , 모두 공융과 비슷한 클러치 십자말 풀이를 많이 했다. 물론 이 시기의 퍼즐 제작 기예를 보면 이미 큰 발전이 있었다. 이합자의 측면에서도 상형, 은유, 이해, 이름 문화 등 여러 가지 방법이 혼합되어 이후 십자말 풀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당송 원명 시대에는 수수께끼와 추측이 매우 유행했다. 십자말 풀이는 더 이상 필사자에 국한되지 않고 사회생활의 구석구석으로 스며들었다. 십자말 풀이 남긴 각종 흔적은 동요, 푸예 점술, 비문, 전서, 소설 노트, 곡예 기교, 주암호어에서 볼 수 있다. 제왕장상 () 에 올라 서민 () 에 이르기까지 모두 현기 () 를 즐거움으로 삼고, 현기 () 를 연극으로 삼고, 다투어 수수께끼를 맞추는 것은 이미 일시적인 기세가 되었다. 송원 시대에는 낱말 퍼즐과 낱말 퍼즐도 일종의 기술로 여겨졌으며, 어떤 사람들은 이것으로 생계를 꾸릴 수 있었다. 그 중의 백미는 천하에 이름을 가득 채우고 백세에 이름을 알릴 것이다. 송, 우 "꿈 소설 강의사" 참고: "상인, 먼저 드럼으로 축하한다. 그런 다음 시사 수수께끼, 문자 수수께끼, 범죄 수수께끼, 사교 수수께끼를 모으는 것은 모두 암호이다. " 항지의 수수께끼, 한두 마디 말하다. 승려와 마틴 자이 (Ma Dingzhai) 로 돌아 가면 보 (Bo) 에게 물어 보는 것을 잊지 마라. 그의 명성은 이미 있었다. "이것은 당시 십자말 풀이의 유행과 십자말 풀이와 퍼즐을 할 줄 아는 사람들에 대한 사람들의 존중을 잘 보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