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물신절은 음력 7 월 22 일로, 재물신 이철조가 희생한 기념일이자 우리나라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중국의 민간 풍습은 정월 초 5 일에 재물신을 숭배하고, 7 월 22 일에 재물신의 생일을 숭배하는 것으로, 이 날은 재물신절이라고도 불린다. 재물신의 날, 모든 경영업자들은 성대한 연회를 열어 재물신의 왕림에 감사할 것이다.
어떻게 부의 신을 맞이할 것인가
1, 만약 집에서 재물신의 조각상을 모시고 있다면. 우상을 대면하고, 향안을 세우고, 상서로울 때 촛불을 켜고, 원보를 태우고, 수필을 태우고, 묵묵히 재물신을 집으로 돌려보내라.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2. 집에는 재물신의 동상이 없습니다. 상서로운 시간에 문을 열고 남동쪽으로 제물을 마련하고 향초를 피우고 원보를 태우고 오단향, 정남배재신 삼배, 심묵념, 재신을 데리고 집에 가서 재신을 초대하여 당신과 함께 가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천천히 집으로 돌아가 향로에서 수필과 원보 (종이돈) 를 불태우고 성인을 초대합니다
재신절은 무엇을 먹습니까?
1, 만두
민속전문가에 따르면 재신명절에는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다. 만두의 외관이' 원보' 와 비슷하기 때문에 원보를 먹는 것은 돈을 버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2. 대문게
청도에서 가장 특색 있는 명절 중 하나인 음력 7 월 22 일의 재신절은 대제게가 상장될 때이다. 비옥한 아름다움, 게례가 성행하고 부귀가 횡행하여 프로대중과 상인들에게 사랑받는다.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재산이 게처럼 되고, 게 중의 일품 대문게가' 필살채' 가 되기를 바란다.
3. 상추 상추
상추는' 돈 버는 것' 이라는 뜻으로 매우 예쁘다는 뜻입니다.
4, 타로
토란은 단지' 남은 머리' 일 뿐, 부를 축적할 수 있기를 바란다.
5. 시금치
시금치는' 돈 배급' 인데, 이 해음 야채는 단지 행운을 위한 것이다.
재물신절에 관한 전설이 많다.
송나라 때 채경은 돈이 많았다. 민간 전설에 의하면, 그는 태어날 때부터 재물신이었다. 그는 마침 정월 초금요일에 태어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부의 신으로 여겼다. 채경이 비하된 후 민중은 재물의 신으로 개종했다. 당시 송 () 나라의 성은 조 () 였는데, 이 신비한 글자는' 란 ()' 이라는 글자의 일부였기 때문에, 그는 숭배의 이름을 주었다. 조현단은 음력 5 월 초 5 일에 가장 존경받는다. 많은 상점과 주택들이 모두 그의 목각 조각상을 모시고 있다. 현단은 냄비 밑처럼 생겼고, 손에 강철 채찍을 들고, 검은 호랑이를 타고, 위풍당당하다.
조현단이' 재신' 으로 존칭되는 것 외에도 민간에는' 재신 편애',' 재신',' 무재신' 이 천제라는 말이 있다.
오재신 신앙은 강서덕흥 원추 일대에서 유행한다. 오형제 칭호의 이니셜은 모두' 선' 이라' 오선재신' 이라고 불린다. 생전에 부자를 강탈하여 가난을 구제하고, 사후에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며, 가난한 사람을 보우하다. 북경 안딩문 밖에는 5 개의 재물 신전이 있다.
문학부의 신' 은' 부의 신' 이라고도 불린다. 그의 그림은 늘' 복',' 록',' 수명' 삼성, 희신과 나란히 있어 복, 록, 수명, 돈, 복이다. 이 부성신사는 긴 백발을 기르고, 손에 보물 대야를 들고 있는데,' 세뱃돈 성보' 라는 단어가 나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설날 동안 이 그림을 정청에 걸어 행운을 빌었다.
무재신 관성디군은 관우의 운창이다. 전설에 의하면 관운장은 군마역을 관리하고, 수를 세는 데 능하며, 일일 결제부를 발명하고, 신용과 충성심을 중시하기 때문에 상인의 숭배를 받는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상인들은 관공을 그들의 수호신으로, 관공도 돈을 버는 재물신으로 여겼다.
첫 달 5 일째 되는 날, 상점은 문을 열었고, 새벽에 금과리, 폭죽, 제물은 재물신을 환영하는 데 사용되었다. 관제 성준을 신봉하는 상인은 정월 초 5 일에 관공을 위해 제사를 지내며 폭죽을 터뜨리고 금종이를 태워야 하는데, 관제 성준에게 1 년 동안 흥성할 수 있도록 보살펴 주십시오.
민간에서도 재신이 오로신이라고 한다. 5 도라는 것은 동서남북을 가리킨다. 5 개의 문이 나오면 돈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청대 노곡의' 자청록' 은 "정월 초오일은 심씨의 생일이다" 고 말했다. 과거의 금과리 폭죽을 제사하고, 이윤에 급급하니, 반드시 일찍 일어나 맞이해야 하며, 궁지에 몰린 말로 불린다. " 그는 또 "오늘 앞의 길은 오제에서 걷는 신이다. 오도라는 것은 동서남북의 중이이다. " 오제는 호신, 부뚜막 신, 토지신, 문신, 딴생각을 숭배하는 것이다. 이른바' 길머리' 란 오제에서 신령에게 나아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