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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는 무슨 뜻입니까?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는 무엇입니까? 마작 혼란과 중국 문화-계시.

설봉

중국 문화의 뿌리는 혼돈이다. 또는 중국 문화의 주요 혈통은 카오스 문화이지, 유석도가 아니다.

카오스 문화는 천도와 완전히 일치하지만, 혼돈은 무질서하고, 무질서는 혼돈이므로 혼돈으로 천도의 정확한 의미를 표현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저는 중국 문화의 뿌리를 혼돈 문화라고 부릅니다.

많은 중국 지식인들이' 중국 문화 부흥' 에 관한 문장 글을 썼다. 그들의 문장 을 보고, 나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나는 일찍이 문장 한 편을 써서 그들에게 물었다. "당신들은 중국 문화의 어느 부분을 부흥시키고 싶습니까?" " 그들 중 누구도 나에게 명확한 대답이나 설명을 주지 않았다. 이것은' 중화문화 부흥' 을 원하는 사람은 이 아름다운 소망밖에 없지만 중화문화가 무엇인지 모른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 문화는 혼란스러운 문화이다. 이른바 중국 문화의 부흥은 혼돈 문화의 부흥이어야 한다.

중화민족의 인문시조는 복희이고, 복희의 주요 문화 공헌은 호투로와 가십이다. 중국 전통문화의 태극, 가십, 주역, 구성, 풍수가 모두 여기에 기인한다. 한의사의 경락경혈, 이경, 풍수, 음양, 오행, 팔자, 한자, 택일, 점술, 요술 등의 이론도' 하투로서' 에 뿌리를 두고 있다.

후투로의 책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일종의 혼돈 현상으로, 복희천인감, 천인합 후에 본 우주의 광경이다.

카오스 현상의 의미는 바로 우주 홀로그램이다. 모든 현상, 모든 것은 우주 홀로그래피에 의해 유발된다. 사물과 현상과는 별개인 것은 없다. 미국 알래스카 주의 나비 한 마리가 날개가 진동할 때 남아프리카의 희망각에서 폭풍을 일으킬 수 있다고 형상적으로 말한다. 북극의 한 에스키모 사람이 기침을 했고, 오스트레일리아의 누군가가 아래층으로 넘어졌다.

사람의 사고를 분석할 때, 나는 가장 깊은 사유가 카오스 사유이고, 그 다음은 시비상 사유, 그 다음은 태극사고, 심상사고, 환각 사고 등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유가 사유는 물질적 사고, 최하급 사고, 도가 사유는 태극사고, 석가모니버 사유는 비상적 사고, 서양인 과학기술 주도의 사유는 이미지적 사고와 연상적 사고다. 오늘날 유행하는 새로운 시대의 사고, 예를 들면 세스의 사고. " 인류가 결국 가야 할 길은 카오스 사고이거나, 인간이 카오스 문화를 계승하고 발양하고 번영해야 한다는 것이다.

카오스 문화를 이해하고 이해하는 것은 네 가지 현상인 천계, 가십, 냄비, 마작으로 시작할 수 있다.

천계는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는 것, 고개를 숙여 땅을 바라보는 것, 새와 짐승의 문화와 땅의 적응성을 바라보고, 가까이에서 모든 것을 취하고, 멀리 모든 것을 취하는 것" 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한마디로 하나님과 직접 대화를 나누는 것이다. 내가 쓴 천계는 옥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가십은 무한 태극,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팔괘생 육십사상, 육십사상생 우주 영영. 64 코끼리를 해석할 수만 있다면 쉽게 바꿀 수 없다면 혼돈의 원리를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다.

호자는 열자의 선생님이다. 그는 혼돈의 원리를 능숙하게 운용할 수 있는 사람이다. 그를 연구함으로써 그도 혼돈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마작은 중국인들이 오락에 자주 사용하는 마작 카드이다. 마작을 얕보지 마라, 그것은 혼돈의 원리이다.

일반 마작 카드 * * 총 136 장, 동서남북 화이트카드에 4, 바, 빵, 만, 만, 조합된 배열은 천문학적 숫자다. 그래서 나는 매일 마작을 하며 평생을 노는 사람은 누구나 지난번과 같은 배열을 할 수 없다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너는 미로에서 완전히 잃어버린 것 같다. 너는 왜 그런지 알지만, 왜 그런지 알기가 어렵다. 모든 것이 무작위로 무질서한 것 같다. 마작을 할 때마다 운이 좋아서 승패는 개념이 없다.

그러나 혼란은 질서 정연하고, 규칙과 규칙이 있으며, 세심하고, 무작위적이고 우연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질서 정연하고 필연적이다. 마작을 하는 사람은' 운' 을 중시한다. 그들이 이기면, 그들은 "행운" 이라고 말합니다. 만약 그들이 진다면, 그들은 "운이 좋지 않다" 고 말한다. "행운" 이란 무엇입니까?

너는 시도해 볼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고, 몸이 좋지 않고, 24 시간 내에 성행위를 한 적이 있다면, 당신의' 행운' 은 매우 나쁠 것이고, 당신이 질 확률은 당신이 이길 확률보다 훨씬 높을 것입니다. 다른 세 사람의 조건이 당신보다 나쁘지 않으면 말입니다. 동시에, 모든 참가자들의 앉은 자세와 금목 오행도 승패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마작에서 이기려면 정력이 왕성하고, 몸이 건강해야 하며, 짧은 시간 내에 성관계가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

문제는 천문학적 숫자의 배열 조합이 무작위적으로 보이는 것으로 플레이어의' 행운' 과 완전히 일치한다는 점이다. 만약 너의 운이 좋지 않다면, 네가 아무리 총명하고 경험이 많더라도, 너는 그래도 지게 될 것이다. 이곳의 비밀은 바로 혼돈의 원리이다.

이제 몇 가지 사회 현상을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부자들이 모두 돈을 많이 번다. 그들은 학력도 높지 않고 그렇게 부지런하지도 않지만 돈이 있어 돈을 벌 수 있다. 많은 관리들은 지능이 높지 않고 마음도 그렇게 착하지 않지만, 벼슬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항상 있다. 교양 있고, 지혜롭고, 착하고, 근면한 많은 사람들이 가난하지만, 그들은 벼슬을 할 수 없다. 이 비밀은 바로 혼돈의 원리이다.

"총명하고 오히려 총명하게 틀렸다", 왜? 혼란 때문에.

당대 국학의 대가 장보생 선생은 좋은 교육을 받지 못했지만, 사상은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다. 이것이 바로 현기이다.

너의 머리 속에 있는 개념이 많을수록, 너는 혼돈에서 멀어진다.

너의 머리 속에 도덕법칙과 개념이 많을수록, 너는 혼란에서 멀어진다.

지식이 많을수록 아는 것이 많을수록 혼돈에서 멀어진다.

파악한 규칙이 많을수록 혼란에서 멀어진다.

더 많이 묻을수록 혼돈에서 멀어진다.

혼돈에 접근하는 방법, 노인이 우리를' 귀아기' 라고 불렀고, 예수께서는 우리에게' 아이가 되는 모습' 을 가르쳐 주셨고, 장삼풍은 "표류하면 죽지 않을 것이다. 너는 거꾸로 뒤집는다" 고 말했다. 부처는 우리에게 "서로 떨어져 있다", "살지 않고 살아라" 는 것을 가르치는 것이 가장 기묘한 방법이다.

신의 도는 혼돈의 길이고, 혼돈의 정보와 원리는 생명 불사에 의해 전달된다. 생명불사가 만든 문화는 혼돈 문화이자 중국의 근문화를 부흥시키는 것이며, 중국의 가장 진수된 문화이다.

무한한 신비, 아주 재미있어!

2007-09-29

전통 문화의 정수는 무엇입니까? 첫째, 민족 입장의 통일 의식. 우리나라의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 우리나라의 각 민족은 전란과 변천을 겪었고, 함께 모여 흩어져 있고, 서로 잘 어울리지만, 시종 같은 문화 전통을 끊지 않고, 문화적 정체성은 한결같다. 이 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 근본 요인은 국가통일의 이념이 중화민족의 혈맥에 스며들어 사람들의 일관된 가치취향과 이상추구가 되었다는 것이다.

둘째, 정치 국가 이념의 민본 요구. 민본사상은 서주 초년에 시작되었는데, 당시 통치자는 정치사상 분야에서' 존덕호민' 이라는 주장을 제기했다. 춘추시대에는' 중민경신',' 민덕을 덕으로 삼는다' 는 보편적인 사조가 되었다. 유가는 이러한 귀중한 사상 자원을 계승하여' 민 위주의' 정치적 주장을 형성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중민 애민' 은 역대 왕조가 선포한 기본 정치 원칙 중 하나가 되었다. 이것은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고 사회의 상대적 안정을 유지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친다.

셋째, 사회 질서 구축을위한 조화로운 의지. 조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명제이며, 유교, 묵가, 도가, 법가, 병사 등 주요 학파는 모두 화합 사상을 깊이 논술하였다. 예를 들어 유가는' 중화' 를 주장하고,' 예용' 과' 귀함' 을 강조하며,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로운 공존을 중시한다. 도교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추구하고, 순종도, 이지적 행동, 속물 유도, 자연에 순응, 관용, 관대함을 주장하여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치국 질서를 수립한다. 묵가는' 호애호혜' 를 주장하고, 개인과 사회의 질서 있는 융합, 도덕과 공리의 조화를 주장한다.

넷째, 윤리적 관계를 다루는 인의사상. 인의는 중국 고대에 인간관계를 처리하고 국가를 다스리는 기본 이념으로 이를 핵심으로 한 세트의 윤리적 가치관을 형성했다. 이러한 관념은'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라는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복잡한 사회 관계를 해결하고 처리하고 봉건 사회 윤리의 기본 요구를 충족시키며 개인의 인격을 완성하기 위한 일련의 도덕규범을 세웠다.

다섯째, 직업 추구 태도에서의 자강정신. 일찍이 <역경> 중에는 사업을 추구하는 분투정신이 있었다. 즉' 천도 건강, 군자 자강불식' 이다. 공자는 "삼군이 멋있을 수 있고, 필부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고 주장하고, 맹자는 사생취의를 옹호하고, 사람의 정신을 존중하는 것은 모두 중화민족의 보편적인 심리적 정체성이 되었다. 바로 이런 뿌리 깊은 문화 전통으로 수많은 인인지사의 고상한 인격을 형성하여 중화민족의 자강불식정신을 연마하였다.

여섯째, 갈등 중의 중용 선택을 해결하다. 중용' 은 적당한 잣대, 적당한' 도', 딱 알맞고 딱 알맞다. 공자는' 중용' 이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공자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일은 편파적이고, 잘못도 없고, 과격하지도 않아야 한다. 공자는 이런' 중용' 의 미덕을 매우 높은 도덕적 경지와 정치적 지혜로 정의하고, 이를 사람들이 사물을 처리하는 고명한 예술로 여긴다.

일곱째, 개인의 이상 추구는' 기운을 기르고 천하를 평정하는 것' 이다. 예기 대학':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고, 모두가 알고 있고, 성실하고, 성실하고, 정정하고, 바로 자기 수련하고, 수련하고, 집안이 있고, 치국이 있고, 치국이 천하평이다." 유가에 따르면 황제부터 서민에 이르기까지 수양은 기초가 되어야 한다. 성실한 수양, 개인 도덕의 보완은 치가, 치국, 천하의 근본이다. 이것은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이상이며, 중국 세대와 또 한 세대의 인지사에 영향을 미치고, 고대 문인들이 평생을 분투하는 이상 추구이기도 하다.

여덟째, 사회적 이상은' 대동강' 을 추구한다. 소강 () 은 시경 () 에서 처음 유래했다. "국민도 일하지 않고, 강소강 () 할 수 있다." 소강 사회는 일종의 사회 모델로 서한의' 예기' 와' 이운' 에서 체계적으로 서술되어 대동 이후의 이상적인 사회 모델이 되었다. 큰길은 천하를 가택으로 감추는 이상적인 사회의 초급 단계이며, 큰길과는 반대로 천하를 개방하는 대동사회이다. "큰길 여행도 공공이다" 는 이상적인 사회에 대한 묘사와 추구이다.

전통 문화에는 정신과 물질이 포함된다! 정신적으로: 겸손, 관용, 예의. 정신은 등급을 가리지 않고 일률적으로 평등하며, 상호 존중이 관건이다. 물질의 정수는 여러 방면에서 드러난다. 황성 꼭대기에 있는 유리와에서 일반인의 집에 이르는 필묵은 모두 중국의 5000 년 문화 축적을 반영하며, 문자, 음식, 음력, 절기는 모두 우리 전통문화의 정수를 반영한다!

조화는 전통문화의 정수이며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명제이다. 유교, 묵가, 도가, 법가, 병사 등 주요 사상유파는 모두 조화로운 사상을 깊이 논술하였다. 예를 들어 유가는' 중화' 를 주장하고,' 예용' 과' 귀함' 을 강조하며,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로운 공존을 중시한다. 도교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추구하고, 순종도, 이지적 행동, 속물 유도, 자연에 순응, 관용, 관대함을 주장하여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치국 질서를 수립한다. 묵가는' 호애호혜' 를 주장하고, 개인과 사회의 질서 있는 융합, 도덕과 공리의 조화를 주장한다.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한자: 서예, 인감, 시, 노래, 대련의 각종 서체 확장

-음식: 8 대 요리 튀김, 튀김, 튀김, 요리, 튀김, 구이, 페이스트, 스튜, 구이, 구이, 스튜, 구이, 짠, 훈제, 진흙 구이, 구이.

-차: 홍차, 녹차, 우롱차, 차 볶음, 벽돌차, 생차, 숙차, 발효, 반발효. ...

-와인: 증류하여 와인에 담근 흰색과 노란색 과일을 만든다. ...

-민속: 신화 전설과 그로부터 파생된 모든 전고, 명절, 절기, 혼상결혼. .....

-건축: 파빌리온 누각, 물가파빌리온 누각, 노래영대, 고심 투각, 조각양화동, 앞당 뒷당, 발길이 바뀐다. .....

-신앙: 도교

-곡예: 쾌판 만담, 지방희곡, 각종 민족악기, 고곡

-민속 예술: 너무 많습니다. 네가 현지에서 좋아하는 것을 말해라.

제사: 가장 오래된 나라는 제사를 중시해야 한다. 지금도, 그들은 관광 지역에 가서 무용을 볼 수 있을 뿐, 그 후에야 용춤을 출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원예애완동물: 분재 중국 미니어처 분재 가산 오색찬란한 꽃, 꽃, 새, 물고기, 벌레는 예로부터 중국인들이 광범위한 대중기초와 서화 소재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잃지 않았다.

-체스: 주사위는 중국에서 발명되었습니다. 춘추전국 말기에 마작이 유행했다. 장기, 중국의 특산물은 세계의 인정을 받았다. 그것은 또한 광범위한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외국인이 바둑을 두기 시작했다. 그것을 얕보지 마라. 세상에 또 어떤 것이 널리 전해지고 있습니까? 체스, 바둑, 포커, 주사위, 바둑, 마작만 있습니다.

태극권은 중국 전통문화의 어떤 정수를 반영합니까? 태극권은 중국의 우수한 권법 중의 하나이다. 주로 정적에서 움직이고, 후격으로 사람을 치고, 마음으로 영을 유도하고, 영양력으로 ~

성실은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입니까?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와 정수는 무엇입니까? 중국 문화와 중국 철학은 중국 문화의 정수이자 살아있는 영혼이며 중화문명과 지혜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중국 문화의 정수는 군자 문화, 상현 문화, 수치심 문화, 예절문화, 충효문화, 애국주의와 인도주의정신, 천인의 조화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그들은 모두 중국 전통문화 현대화의 귀중한 자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