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에는 여러 가지 용도가 있다. 제조' 의 목적을 제외하고, 각 집안의 손자들은 혼상 시집, 수희를 할 때 일반적으로 이 넓은 사당을 행사장으로 삼는다. 또 족족은 사당을 모임 장소로 삼아 족내 중요한 사무를 토론하기도 한다.
고대 중국 유교 윤리에서 가족의 개념은 상당히 심오했다. 종종 한 마을에 한 가족이나 여러 가족이 살고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더 많은 절을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본도 사당이 자주 등장한다. 이런 가묘는 일반적으로' 사당' 이라고 불리며 종사, 지묘, 가묘로 나뉜다. "사당" 이라는 명칭은 한대에 처음 등장했는데, 당시 사당은 무덤에 지어져 무덤이라고 불렸다. 남송주의' 가례' 는 종사 제도를 확립하였으며, 그 후로 그는 가묘를 종사라고 불렀다.
확장 데이터:
사당의 근원:
종법 제도는 구 중국 사회의 기초이며, 부계 관념은 인심을 깊이 파고든다. 구사회에서 자기구인의 부계 의식은 매우 강하여, 모든 사람은 자신의 가문이 어느 부계 가문에 속한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같은 종에는 일반적으로 조상 글자가 있는데, 사당이라고도 하는데, 안에는 조상 패가 있다.
사당은 또한 정기적으로 회의와 제사를 거행하는데, 이는 청명절에 거행되며, 속칭' 청명절' 이라고 불린다. 제조식은 매우 성대하고 장엄하며 연회를 거행할 것이다. 제사가 끝난 후 족장은 공개적으로 부계 가문의 공무와 구제를 처리하며, 누군가가 부계 가문의 규칙을 어기면 처벌을 받게 된다.
족장은 성을 따르는 집안의 어른으로, 왕왕 명성이 있고 영향력이 있고 권력이 큰 사람이다. 그는 가족을 소집하고, 가정 내 분쟁을 해결하고, 가정 내 공공사무와 구제사업을 개최하고, 가정법규를 집행할 책임이 있다. 사당은 일반적으로 재산이 있으며, 조상의 지배를 받으며, 수입은 조상에게 제사와 구호에 쓰인다. 가장 유명한 자기구는 손가 사당과 장씨 사당이다. 해방 후, 부계 가문의 권리가 폐지되고, 자기구인의 부계 관념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바이두 백과-사당
바이두 백과-가족 사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