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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리가 함축되어 있는 시와 그 의미

첫째, 유물론:

1, 제목 실린 벽 (수시)

시 원문은 영측봉을 보고 거리가 다르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철학인들은 서로 다른 입장과 각도에서 사물을 관찰하면 서로 다른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사람들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한계에서 벗어나 여산 밖에서 선견지명이 있어야 여산의 진면목을 제대로 볼 수 있다. 사물의 본질을 이해하려면, 모든 각도에서 관찰해야 하며, 객관적이면서도 전면적이어야 한다.

제목에서 기우 (돈)

원시 시에는 뽕잎에 잎토연이 없고, 소관영룡수사가 있다. 주문 몇 군데 마음껏 가무를 하고, 봄소리가 현을 삼킬까 봐 두렵다.

위현 화죽처 (감사합니다)

야재에서 샤오를 듣고, 원시시는 민간의 질고의 소리로 의심된다. 조주현의 일부 작은 수집가들은 항상 그들의 감정에 신경을 쓴다.

철학 유물주의는 의식이 객관적인 사물이 인간의 뇌에 반영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람들은 같은 객관적인 사물을 생각할 때 종종 다른 인식과 결론을 형성한다. 사람의 주관적인 요인으로 볼 때, 주로 사람의 입장이 다르고, 세계관이 다르고, 지식 구성이 다르기 때문이다. 시에 묘사된 기우 장면은 계급사회에서 사람들이 서로 다른 계급에 속하고 계급지위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문제에 대한 견해 (반영) 도 크게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알려 준다. 사물을 정확하게 인식하려면 우선 국민의 근본적인 이익 입장에 서서 문제를 보아야 한다.

둘째, 변증법:

3, 제목 진 시 (송수시)

만약 원시가 피아노에 거문고 소리가 난다고 한다면, 왜 상자 안에 넣지 않습니까? 만약 피아노의 소리가 손에서 나온다면, 왜 너는 소리를 들을 수 없니?

기묘한 철리를 지닌 음악은 유기적 전체로, 이 전체는 상호 영향을 주고 서로 제약하는 몇 가지 부분과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음악과 피아노 소리에서는 손가락, 피아노, 연주자의 사상 감정, 연주 기교 등 각 부분과 요소가 상호 의존적이고, 없어서는 안 되며, 상호 영향을 주고, 서로 제약하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유물변증법에 따르면 보편적인 연계의 근본 내용은 사물 내부의 갈등 각 측과 사물 사이의 연계이다. 그래서 이 노래는 피아노, 손가락, 거문고 사이의 갈등을 드러낸다. 연주자를 포함하면 연주자의 사상, 감정, 기교와 피아노, 손가락의 관계는 사물의 내적 갈등 (내인) 과 외적 갈등 (외인) 의 관계로 볼 수 있다. 전자는 음악 제작의 기초이고, 후자는 음악 제작의 조건이며,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4. 표제극은 육절구 (하나) (당두보)

원시 () 의 문장 () 는 더욱 늙고 성숙하며, 능글맞은 필법이 종횡무진하다. 오늘 사람들은 그를 비웃고 그의 작품을 비난했다. 만약 우신이 아직 살아 있다면, 그가 정말로 너를 후생으로 여길 것 같다.

철학 (1) 사물이 보편적으로 연결된 관점에서 볼 때, 모든 것은 지속적인 발전의 과정이다. 역사 연계 분석이 없으면 어제의 역사를 정확히 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늘의 시비도 정확하게 알 수 없다. 역사를 끊고, 관계를 부인하고, 전통만 비웃고, 선인을 부정하면 필연적으로 민족 허무주의로 이어질 것이다.

(2) 발전의 시각으로 문제를 보고 사물을 변화 발전의 과정으로 보아야 한다. 어떤 나를 연구해도 역사를 끊을 수 없고, 오늘의 성숙함으로 어제의 유치함을 부정할 수도 없다. 전임자를 대하는 것은 역사적인 태도를 취해야 하며, 오늘날 범람하는 관개와 기준으로 과거를 보고 측정할 수 없고, 고대인을 가혹하게 요구해서는 안 된다.

(3) 2 점론과 중점론을 결합한 관점에서 이전 사람들의 성과와 결함, 옳고 그름, 에센스, 찌꺼기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구분해야 한다. 반면에 모순의 주요 측면과 모순의 부차적인 측면을 더 구분할 필요가 있다.

5, 8 진도 문제 (당 두보)

분열된 삼국은 그의 위대함에 얽매여 있으며, 팔면성은 바로 그의 명성 위에 세워진 것이다. 석두 돌지 않는 것은 그가 오국을 정복한 적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철학 유물변증법은 어떤 것이든 그것의 전체와 부분 (전체와 부분) 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들은 차이와 연관이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전체와 부분은 상호 의존적이고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둘째,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제약합니다. 특정 조건 하에서, 중요한 부분은 심지어 전역과 전체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제갈량의 다년간의 고심 경영과 팔진도를 교묘하게 배치한 것은 모두 하나의 전반적인 전략적 목표인' 오삼오' 를 위한 것이고, 유비의 복수는 부분적이고 작은 목표다. 전체와 전반을 총괄해야 최상의 방안을 선택할 수 있고, 비로소 최대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유비는 일시적인 충동으로 국부에만 초점을 맞추고 경솔하게 공격을 개시했다. 결과는 국부적으로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제갈량이 고심하여 계획한 전략 전반을 근본적으로 파괴하여' 오삼' 계획을 물거품으로 만들었다. 이 시는 생생한 역사적 사실로 전역 관념을 세우고 대국에 국부적으로 복종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 준다.

독서에 대한 생각 (송주희)

원래 반 무 () 의 네모난 연못이 열리자 하늘과 구름이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물처럼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철학은 연못을 비유로 학습하는 방법이 새로운 양분을 축적하고 흡수하는 것임을 설명한다. 어떤 것이든 운동, 변화, 발전이며, 어떤 것이든 운동에서만 그 존재를 유지할 수 있다. 바로 이런 끊임없는 운동, 변화, 발전이 끊임없이 자기 쇄신에 존재하게 하는 것이다. 일단 이런 운동이 멈추면 사물은 존재할 수 없다. 지식의 끊임없는 갱신과 축적이 없다면, 한 사람의 지식은 죽은 물이 되고, 생기도 없고, 진보도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공부는 이렇다. 다른 일을 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7. 제목은 과거를 모방하는 것이다

장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사람은 끊이지 않는다. 낮에는 서산이 없고 새벽빛은 여전히 찬란하다. 봄날의 꽃들이 활력을 되찾고 있다. 가을의 풀은 노란색과 파란색이다. 자연은 가동 중지 시간이 없다. 순환은 궁극적인 것인가? 인생은 하늘과 땅의 차이이니, 젊은이들은 노력해야 한다!

철학 세계의 모든 것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자연도 그렇고 생명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젊었을 때는 반드시 노력해야 하고, 반드시 진보해야 한다.

시 (조칭 이순신)

두리의 원시는 천고에 전해져 지금까지 새롭지 않다. 전국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와 인기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철학은 사물이 끊임없이 발전한다는 것을 보여 주며, 모든 시대는 혁신적이고 진보해야 하며, 고대인들에 따라 진보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9. 제목 잔디 (돈 바이 주이)

평원의 끝없이 펼쳐진 풀은 계절마다 왔다갔다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철학은 세상의 모든 것이 운동, 변화, 발전이며, 이런 운동, 변화, 발전에는 기본적인 순서와 법칙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법은 객관적이고, 그것의 존재와 작용은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 유물변증법은 사물 발전의 전반적인 추세가 앞으로 나아가고, 새로운 사물은 반드시 낡은 사물을 이길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시는 종종 새로운 사물의 힘과 활력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추위가 얼어붙고 들불이 그슬렀음에도 불구하고, 낡은 물건의 힘은 포학하다고 할 수 있지만 객관적인 법칙을 바꿀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봄바람 아래 새로운 사물이 번창하고 생기발랄하다.

10, 주제 길성 (다이송부곡)

원시 시, 금은 발색이 없고 백옥은 약간의 흠이 있다. 도움을 구하되 준비하지 마라. 나는 너의 집에 가고 싶다.

철학 유물변증법은 세계의 모든 사물이 대립과 통일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사물의 본모습을 진실하게 반영하려면 이분법과 이점론을 고수하고 문제를 전면적으로 보아야 한다. 우리는 사람, 일, 자신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야 한다. 완벽만 탓하면 일방적이고 절대적인 실수를 하게 된다.

1 1, 제목 설메이 (루송미포)

원시시: 설메이는 봄을 위해 내려오고 싶지 않고, 시인 정자는 평필비를 지불한다. 메이슨과 서설은 삼분백이었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철학 유물변증법은 세상의 사물이 이렇게 다른 것은 모두 자신의 특수한 모순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특수한 진리 모순은 한 사물이 다른 사물과 구별되는 특수한 본질을 규정하고 있다. 이 시는 만물이 제각기 특징이 있고, 제각기 장점이 있고, 제각기 짧다는 것을 깊이 설명했다. 모순의 특수성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을 떠나면, 사람들은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고, 사물에 대한 정확한 인식은 말할 수 없다.

12, 화제 혜충춘강 작은 우물 (송초밥)

대나무 밖에는 서너 냥의 복숭아꽃이 있고, 봄수온에는 오리 선지자가 있다. 시든 갈대 싹이 매우 짧아서 강물이 곧 오를 때이다.

철학 유물변증법은 일반 (모순의 보편성) 이 항상 개체 (개성과 모순의 특수성) 안에 존재하고 개인을 통해 표현된다고 생각한다. 봄이 온 것은 바로 이런 특별하고 개인적인 것을 통해 표현된 것이다. 이런 멋진 사진이 없으면 봄은 불가능하다.

13, 원시시: 하늘가에 겨울푸른 나무에 매달려, 다섯 살 꽃은 시들지 않는다. 만사에 뿌리가 있으니, 결국 어떤 콩묘목도 낳지 않을 것이다.

철학의 내인은 사물 발전의 기초이다.

주제에 대한 생각 (명양집)

시의 원문은 천리 밖에 있고 황권 속에 있다. 대추 댁에 갈 수 있지만 말당.

철학 유물 변증법은 사물의 발전, 내인과 외인이 병존하여 없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내인은 사물 발전의 기초이고, 외인은 사물 발전의 조건이며, 외인은 내인을 통해 작용한다. 이 시는 인재 발전에서 외적 요인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하지만 내면적 요소를 부정하지는 않았다. 한편으로는 타인을 위해 외적 지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인재 발견, 양성, 사용에 능숙해야 하며, 인재 성장을 위한 조건을 적극적으로 마련해야 한다고 경고한다. 한편, 모든 방면에서 성공을 거둔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성공의 외적 요인을 잊지 말고 부정하고 모든 성공과 성과를 자기 것으로 삼도록 경고한다.

14, 제목 적벽 (당두목)

시의 원문은 이미 산산조각이 나서 앞조에 씻겨 얼굴이 완전히 달라졌다. 만약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주지 않는다면, 결말은 조조의 승리가 될 것이고, 이조는 구리 참새대에 갇혀 있을 것이다.

철학 내인은 사물 발전의 기초이고, 외인은 사물 발전의 조건이다. 외부 요인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 사물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일정한 조건이 없으면 영웅도 성공할 수 없다.

15, 주제 개미 (돈)

원시는 기교가 정교하지만 세월도 재앙이다. 일은 강과 바다를 통해 누출되어 갇힌 고래를 침식한다. 감히 들보를 두려워하고 기둥을 숨기다. 신용을 지키는 자는 전부 빛만은 아니다.

이 철리시는 작은 개미를 통해 초래된 큰 해로움을 통해 양적인 축적이 질적 변화를 일으킬 수 있고,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 파괴되어 작은 변화를 경멸하지 말라고 경고하고, 심지어 대재앙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16, 제목 읽기' 진번전' (송 양완리)

원시에서도 강자가 큰소리를 치는데, 어색해야 슬프다. 백교 일실, 왜 천하를 쓸까?

철학은 모순 분석 방법에서 출발하는데, 진번은 구체적인 문제를 분석하는 방법을 모른다. 사물의 모순은 다르다. 모순을 해결하는 방법은 같을 수 없다. 서로 다른 성격의 모순은 서로 다른 질적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 뿐이다. 하나의 패턴으로 서로 다른 모순을 해결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무턱대고 무턱대고 하는 것은 반드시 실패할 운명이다. 진범의 생각은 전략보다 많고, 심지어 일이 실패하기까지 한다.

양적 변화와 질적 변화의 관계로 볼 때, 진돛은 어떤 사물의 발전도 양변으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다. 숭고한 이상과 원대한 목표는 착실하고 고군분투하는 정신과 결합해야만 실현될 수 있다. 진범은 방 하나를 청소하지 않는데, 어떻게' 천하를 휩쓸다' 는 야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