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토의 유다 키스 1305
조토의' 유다의 키스' 는 그리스도가 유다와 심리적으로 맞서는 순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스도의 확고한 눈빛은 유다의 시선에 응답했고, 눈에는 겸손과 배신자에 대한 동정만이 있었다. 비난, 사기, 배신의 번잡함 속에서 그리스도는 지속적인 연민을 유지하셨다. 조토는 처음으로 이미지에 뚜렷한 인간의 동기와 전통 그림에 부족한 심리적 깊이와 현실감을 부여했다.
2. 마사조 납세은행 1427.
이 그림은 마태복음의 이야기를 묘사하고 있다: 세리는 예수 들에게 세금을 내느냐고 물었다. 그림에서 중앙세리는 세금을 요구하고 있다. 장면이 화면 왼쪽까지 이어지자 피터는 물고기의 입에서 동전을 꺼냈다. 오른쪽에서 피터는 세리에게 세금을 주었다. 마사조는 세 개의 독립된 장면을 한 폭의 그림으로 농축해 인물에게 인간적인 감정을 부여하고 고전주의를 바탕으로 기법의 혁신을 더했다.
3. 양? 어디 있어? 아이크의 아놀피니 부부의 초상 1434
이 수수께끼 같은 이중화는 아놀피니와 그의 신혼아내가 선서한 장면을 묘사하며 양을 보여줬는가? 어디 있어? 에크하트가 디테일과 빛을 전달하는 비범한 능력. 이 부부의 자세와 심상치 않은 디테일은 독특한 의미와 상징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이 부부의 뒷모습과 화가 본인은 모두 거울에 비쳤다. 장식 라틴 비문에는 "1434, 양? 어디 있어? 아이크가 왔어. 아노피니 부부 초상화' 는 새 유화에 대한 심도 있는 표현의 첫 시도일 뿐만 아니라 후세 풍속화와 실내화의 가장 빠른 선례이기도 하다.
4. 폴 우첼로의' 세인트 로마노 전쟁' 1440.
우첼로의 대표작' 세인트 로마노 전쟁' 은 그의 선형 투시 분야의 걸출한 업적을 보여준다. 전경은 교전 쌍방이고, 뒤에는 창을 든 대오가 있고, 땅에는 무기와 갑옷이 흩어져 있다. 배경은 기하학적 추상화와 원근 배열을 거쳐 강력한 공간 효과를 가지고 있다. 우첼로는 처음으로 이성적인 차원에서' 초점 투시법' 을 탐구하고 총결하여 2 차원 공간 예술을 시각적으로 더욱 과학적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동서양 그림의 공간 관리를 갈라놓았다.
5.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
그리스 신화 중 크로노스는 천왕성을 거세했고, 그녀는 부상이 심한 생식기를 바다에 떨어뜨려 비너스를 낳았다. 비너스의 탄생' 은 비너스가 금빛 조개껍데기에서 나오는 것을 묘사한다. 바람이 그녀를 해안으로 불어와 장미로 목욕시켰고, 선녀는 봄꽃으로 장식된 망토를 입고 있었다. 이 그림은 고전 시대 이후 가장 중요한 나체 묘사이다.
6. 딜러의 산토끼 1502
딜러의 작품은 북방의 섬세한 묘사와 남방 피렌체 대학의 과학적 엄밀함을 결합했다. 토끼의 섬세한 디테일이 눈에 띈다. 산토끼를 비추는 금빛 빛은 이상한 그림자를 드리우고, 각각의 독립된 머리끝을 부각시켰다. 비범한 처리는 마치 동물이 관찰자를 생각하는 것처럼 신기한 질감을 드러낸다. 실러의 기존 작품의 다양성과 품질은 예술사에서의 중요한 지위를 증명했다.
7. 보스의 인간낙원 1500
보스의 비범한 대형 삼련화' 인간 천국': 시각과 풍경의 연결을 통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류가 순수한 천국에서 변수와 발버둥치는 세계를 거쳐 죄악이 깊은 지옥으로 타락하는 전 과정을 묘사한다. 판타지 상상력은 20 세기의 초현실주의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8. 조엘 조네의 목자 숭배 1505.
양치기의 숭배' 는 르네상스 전성기 때 가장 아름다운 그리스도의 탄생화 중 하나이다. 성씨 가문은 어두운 동굴에서 목자의 숭배를 받았고, 목욕하는 부드러운 빛은 그리스도가 세상에 빛을 가져오셨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리아는 화려한 빨간색과 파란색 직물을 입고 있다. 베네치아의 연한 금빛 하늘 톤과 짙은 전원의 기운이 이 예수 탄생화를 독특하게 만들었다.
9. 다빈치의 모나리자 1506
다빈치의 모나리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역사상 가장 유명한 그림이다. 전통적인 구도 방식을 깨고 여성의 복부를 묘사하며 전형적인 우아하고 조용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동시에' 페이드법' 의 운용은 중세 이후 그림의 둔하고 고지식한 표현 방식을 없애고 생동감 있는 생명력을 보여준다. 인물의 윤곽이 흐릿하여 배경에 녹아든 것 같다. 특히 눈가와 입가에 부드러운 그림자에 흠뻑 젖어 미묘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이미지의 의미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 반영된 여성의 심오하고 고상한 사상적 자질도 르네상스의 심미 방향을 대표한다.
10, 라파엘의' 시스틴 교회의 성모상'
라파엘의 성모상 대표작 시스틴 성모상은 성모가 성자를 껴안는 삼각형 배열을 보여준다. 성모의 옷은 흰색, 빨강, 파랑으로 각각 순결, 사랑, 진리를 상징한다. 왼쪽 아래는 교황 시스틴 2 세로 경건하고 진실한 모습을 보였다. 오른쪽 아래는 기독교의 산타바바라입니다. 이 그림은 달콤하고 근심 걱정 없는 서정적 스타일로 성모 마리아가 사랑하는 아들을 바쳐 고난의 세계를 구하는 숭고한 행동을 칭송했다.
1 1, 리틀 홀바이인 외교관 1533
외교관' 은 르네상스 예술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초상화로 함축적인 의미와 매혹적인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 이 그림은 두 프랑스 조신의 초상을 보여준다. 세밀한 현실주의에서 항해 해시계 악기 등의 물체는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받았고, 지위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상류사회의 고상한 취향도 반영했다. 하부의 변형된 두개골 영상은 고대의 죽음의 경고로서 필멸의 성공이 무의미하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우리가 무엇을 얻든 생명은 결국 사라질 것이다.
12, 미켈란젤로의 최종 재판1535-1541.
마지막 재판은 미켈란젤로가 로마 교황을 위해 시스틴 교회를 위해 그린 거대한 천정 벽화였다. 규모가 크며 400 여 개의 현실과 역사 속 인물의 원형이 있다. 종횡으로 교차하는 복잡한 구조는 그리스도가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을 심판하러 오시는 순간을 묘사하며, 그에게 면죄받는 사람은 영생을 얻게 될 것이다.
13, 틴톨레토의 세인트 카일 기적 1548.
세인트 카일의 기적' 은 죽어가는 노예, 신성한 카일에 의해 구원받는 줄거리, 하늘에서 내려온 베니스 수호자, 은유적인 종교 방식, 베니스의 독립과 기독교인을 구하는 사명을 상징한다. 노예의 잠자는 자세와 세인트 카일의 거꾸로 된 몸은 모두 정톨레토가 빠르게 움직이는 인체의 투시를 표현하는 능력을 보여준다. 몽환적인 구도, 강렬한 빛과 그림자는 르네상스 시대의 엄숙하고 조화로운 화풍을 초월하여 독특하다.
14, 폴? 캐나다에서 베로니의 결혼식 1563
카나의 결혼식은 70 평방미터의 걸작으로, 원래는 수도원 식당의 장식화를 위한 것이었다. 그리스도께서 결혼식에 참석하신 장면을 전시하다. 고전 건축물로 둘러싸인 호화로운 정원에서는 수백 명의 손님들이 술을 마시며 축하하고, 악사와 하인들이 옆에서 개입한다. 인물이 생동감 있고 색채가 눈부셨다. 실제 인물과 세속 생활이 성가의 연회에 녹아들어 장려한 광경이 펼쳐졌다.
15, 티향에 의한 유로파의 약탈1559-1962
155 1 년, 티향의 창작은' 변형기' 의' 시' 시리즈에 기반을 두고 있다. 사랑, 욕망, 죽음은 신화 (Europa 의 강도) 를 통해 시각예술로 드러났고, 그 중' 유로파의 강도' 는 페니키아 공주 유로파의 미모에 이끌려 백우로 변해 크레타 섬을 약탈하는 장면을 묘사했다. 강렬한 대각선 구도와 느슨한 필법은 베네치아 화파의 정서적 폭과 표현 기교를 넓혔다.
16, 올드 피터? 브루게일의 눈 속 사냥꾼 1565
유명한 경관작품' 눈 속의 사냥꾼' 은 브루게일 경관 분야의 최고 성과이다. 설산 꼭대기에서 플랑드르 마을을 내려다보는 시각에서 볼 때, 왼쪽의 사냥꾼과 사냥개는 관람자의 시선을 오른쪽 가장자리의 넓은 풍경으로 이끌었다. 이상적인 구도 구조와 미묘한 디테일로 이런 조합의 경관이 아름다운 시각적 체험을 하게 되었다.
17, El? 그레코 백작 오가스의 장례식 1586
엘? 그레코의' 오르가스 백작의 장례식' 은 두 성자가 오르가스 백작을 매장하는 장면을 그린 기세가 웅장하다. 그림의 상반부는 천국이고 하반부는 지구이다. 육체가 땅에 떨어지자 영혼이 하늘로 날아올랐다. 머스터드 옐로우, 체리레드, 네이비 컬러의 가시톤은 어두운 배경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베니스 색채의 사용과 회화에서 변형되고 길어진 신체 표현은 미래 표현주의의 출현을 예고하고 있다.
18, 카라바조의' 그리스도의 매장'
제단화' 그리스도의 매장' 은 카라바조의 가장 추앙받는 작품 중 하나로,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후 존, 니고데모, 마리아 등에 묻히는 비참한 장면을 묘사한다. 강렬한 자연주의, 명암 대비의 광영 기법, 사건을 둘러싼 대각선 구도는 고전적이고 사실적이다.
19, 폴? 루벤스의' 전쟁과 평화' 1629
바로크 그림의 대표 화가 폴? 정치적 풍자화' 전쟁과 평화' 루벤스는 일찍이 평화의 사자로서 영국과 스페인의 평화를 추진한 적이 있다. 화면 중앙의 평화의 여신, 풍요로운 일각의 아이, 올리브 가지고리는 모두 평화가 번영, 부, 풍작, 행복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루벤스는 열정, 웅장함, 색채, 운동감이 강한 독특한 스타일로 바로크 예술의 부끄럽지 않은 지도자가 되었다.
조지? 기름 램프 앞의 라투르의 막달라 1635.
프랑스 화가 라투르 (Latour) 는 17 세기의' 빛의 대가' 이고, 등잔 앞의 마다라 (Magdalene) 는 그의 고전으로, 막달라 (Magdalene) 가 손으로 볼을 받치고 어두운 불빛 속에서 묵상하며 자신의 죄를 위해 무릎 위의 지렁이는 죽음을 직시하고, 깨어 있고, 조용하고, 슬픈 반사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화면 구도가 엄격하고, 내면이 섬세하며, 조각 같은 포만감이 있다. 촛불을 태우는 야광을 이용하여 극히 현실적인 방식으로 빛의 변화를 묘사하다. 풍격이 독특한 심오근리, 명암 대비가 강한 공간표현력으로 신비하고 감동적인 분위기를 드러낸다.
2 1, 렘브란트의 야간 투어 1642
암스테르담 쇼트에 고용된 렘브란트가 창작한 이 초상화는 바로크 전통의 장려한 풍속 장면을 보여준다. 램브란트는 대사급 음영 처리와 극적인 장면을 통해 전통 집단 초상화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색다른 길을 열었다. 호위대장이 노란 갑옷을 입은 중위를 이끌고 대열을 모으는 모습을 묘사했다. 역사화 같은 빛과 구도는 기묘한 리얼리즘, 강렬한 무대감과 역학감을 보여준다. 제스처, 눈빛, 화총, 깃발의 시각적 교향, 색채 그라데이션의 투시가 이 그림을 심금을 울리는 매력으로 가득 채웠다.
렘브란트는 상징주의와 현실주의와 기교, 장면, 은유를 섞어 전통적인 천편일률적인 주제를 시대, 지역, 유형을 초월하는 걸작으로 전환했다.
니콜라스? 푸산의 아카디아 목자 1648
니콜라스? 푸산의' 아카디아 양치기' 는 석양, 전설의 아카디아 천국, 그리고 네 사람이 묘비를 둘러싸고 토론하는 것을 보여준다. 묘비에 새겨진 라틴어 비문에는 "아카디아에서도 내가 있다" 고 적혀 있다. 남성과 여성 양치기 사이의 정서적 대비. 그리스 조각 의상, 전원적인 슬픔, 숭고한 예술적 표현은 과거에 대한 사고의 느낌을 불러일으켰고,' 죽음' 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사고를 담고 있다.
23.Velaskatz 의 공 E 1656
감화력이 뛰어난 벨라스스 그림의 최고봉' 궁아' 는 거울로 반사되는 공간을 이용해 스페인 왕을 위해 그린 장면과 공주가 갑자기 들이닥친 우연한 순간을 기록했다. 이 정성스럽게 구성된' 유화에 관한 유화' 는 원근, 기하학, 착시 등의 수법을 이용하여 다층적인 공간과 풍부한 시각 효과를 보여준다. 벨라크스는 창조주를 위해 독립의 의미를 찾았다. 현대 전위가 창작한 모든 선진 원소는 그림에서 찾을 수 있으며, 이후 예술가들에게 끊임없이 영감을 주고 있다.
24. 버밀의 회화 예술 1666
회화 예술' 은 버미르 회화 기교의 대표로, 많은 철학 원소가 풍부해 흥미를 자아낸다. 관람객을 등지고 있는 화가의 그림 모델, 인물의 복장과 손짓, 집안의 이미지와 진열품, 모든 디테일이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섬세하다. 비밀은 이 그림을 통해 그의 재능, 힘, 기교, 취향, 패션 트렌드와 고전적 내포에 대한 그의 숙달을 전달하려고 시도했다.
클로드? 로레인의 아스카니우스는 실비아 수사슴 1682 를 사냥했다
이 그림은 고전 신화 에네아스의 이야기를 다룬다. 아스카니우스가 사냥을 할 때, 분노한 주노는 텔로스의 딸 실비아의 수사슴을 화살로 맞혀 전쟁을 일으켰다. 로레인은 이상화의 시적 분위기로 폭풍우 전의 평온함을 보여 주었다. 빛은 몸에 반짝이는 가벼운 기질을 부여한다. 장려한 경관과 안개가 자욱한 지평선이 은은한 서늘한 분위기를 그려냈다. 빛의 처리와 이해에 있어서 로레인은 예술 발전의 최전선에 서 있다.
26. 화타의' 법주 Xi 대도' 17 17
네 개의 섬은 그리스 신화 속 사랑과 시의 신이 노는 아름다운 섬이다. 화투는 그의 그림을 환상과 낭만적인 판타지 이야기로 바꾸었다. 쌍쌍이 된 세가남녀, 네 개의 섬을 떠날 준비를 하고, 사랑에 도취된 연인은 진싱 앞에 남아, 떠나려는 여인을 뒤돌아보며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꿈의 천국 풍경과 영원한 사랑은 결국 신기루일 뿐, 로코코식의 은은한 우울한 기운이 화실에 가득하다.
27. 샤르단 점심 식사 전 기도 1740
샤르단의' 점심식사 전 기도' 는 18 세기 풍속화의 대표작으로 당시 인공적인 로코코 스타일과는 전혀 다른 조용하고 경건한 가정 장면을 선보였다. 소녀는 식사 전에 기도할 때 망설이며 망연자실하게 어머니를 바라보았다. 간단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는 미묘하지만 풍부한 감정이 가득하다. 화면이 두껍고 거친 질감은 현실 생활의 원시적인 질감에 더 가깝고 밋밋한 생활에서 쉽게 간과되는 온정의 순간을 포착한다.
28. 가나 레토 "베니스에서 프랑스 대사를 만나다" 1740
가나래의 거대한 풍경화인' 베니스에서 프랑스 대사를 만나다' 는 1726 년 베니스 주재 프랑스 대사 겔크 백작이 베니스에 왔을 때의 웅장한 장면을 보여준다. 투시감이 강한 건물, 만화경 같은 경관, 무궁무진한 디테일이 드러나며 하늘과 구름의 극적인 그림자가 화려한 공도라와 가지런한 군중을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하카스 결혼 직후 1743
호레스는 영국 예술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초상화 화가이자 풍자작가로,' 결혼 직후' 는' 현대결혼' 6 폭의 그림 중 두 번째다. 재즈는 곤드레만드레 취한 졸린 눈으로 전날 밤의 의상을 입고 있었고, 그의 아내는 활짝 펴졌고, 서로에 대한 두 사람의 혐오감은 두 사람의 관계에 드러났고, 집사는 화가 나서 떠나서 참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이러니하게도, 당시 사회 분위기 속에서 귀족 여성이 도맡아 결혼한 폐해를 드러내고 예술가의 민감성, 통찰력, 재능을 보여준다.
토마스? 토마스 게인스버러앤드류 부부, 전화 1750
토마스 게인스버러는 잉글랜드의 시골 풍경을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대표작' 앤드루 부부' 는 신혼부부를 화면 한쪽에 올려놓았는데, 배경은 그들의 넓은 사유지였다. 옥수수는 풍요와 무성을 상징한다. 앤드류 부부와 이 예술가는 어려서부터 알고 지내면서 아직 중학교 동창이지만, 그들의 관계는 결코 평등하지 않다. 강한 사회적 격차는 부부의 거침없는 오만한 태도와 연예인이 거들떠보지 않는 표정을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