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랜덤 번호 뽑기 점술 - 줄넘기 우수 원고

줄넘기 우수 원고

교직원으로서 항상 수업 준비를 해야 하는데 강의 부족은 강의를 통해 잘 바로잡을 수 있다. 원고를 쓸 때 어떤 형식에 주의해야 합니까? 다음은 제가 수집한 줄넘기 우수 원고의 모범문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줄넘기 우수 원고 1 스포츠 즐기기, 체육교육의 최고 경지다. 교사와 학생은 활동 중에 함께 운동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고, 수업도 활력이 넘칠 수 있다. 따라서, 교실 수업에서 교사는 아이들을 위해 즐거운 체육 수업을 만들어 운동의 즐거움을 누리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운동에 흥미를 느끼고, 체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 중에 체질을 단련하고, 건강 수준을 높여 전면적인 발전을 얻을 수 있다. 사회에 더 잘 적응하다.

줄넘기' 는 초등학교 체육 4 학년 (2 급) 자체 편찬 교재이다. 다음으로 교육 내용, 교육 이념, 교육 목표, 교육 난점, 교육 방법, 교육 과정의 6 가지 측면에서 이 수업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강의 내용을 말하다.

내 수업의 주요 내용은 줄넘기와 줄넘기를 이용해 각종 게임을 하는 것이다. 줄넘기는 초등학교 체육 교육의 중요한 내용일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들이 매우 좋아하는 스포츠 활동이기도 하다. 가볍고 손재주가 있어서 큰 공간이 필요 없어 휴대하기 편해요. 하지만 우리 학교는 학생이 많고 활동공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줄넘기는 우리 학교 학생들의 과외 체육 활동에 더 적합하다. 4 학년 초등학생은 생리발육 방면에서 성장발육기에 처해 있어 근육 탄력이 떨어진다. 작은 근육군은 큰 근육군보다 발육이 늦었고 골격근과 내장기관이 발달하지 못했다. 줄넘기는 학생들의 하체근육, 관절, 인대, 내장기관의 발육을 촉진시켜 인성, 민감성, 조화에 큰 역할을 한다. 한편, 풍부하고 재미있는 줄넘기 게임은 학생들의 흥미와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해 학생들이 화합과 우애로 가득 찬 게임에서 단체의 따뜻함과 동창과의 협력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게 해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심리발전에서 그들의 집단의식은 점점 깊어지고, 집단 경쟁에도 강한 흥미를 갖게 되었다. 난이도가 다른 줄넘기 과정에서 학생들이 좌절을 경험하게 하고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학생들의 좌절과 감정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신감을 키우고, 혁신 정신과 능력을 키우고, 긍정적이고 낙관적이며 명랑한 생활 태도를 형성하게 한다.

둘째, 교육 개념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교학 내용을 확정하는 기초 위에서, 나는 주로 다음 두 가지 교학 이념에 따라 이 수업의 교학을 설계한다.

생각 하나. 과거는 운동 기능 형성에만 집중하고 학생의 생리부하에만 집중하는 법칙을 바꾸었다.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체육 활동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즐기고, 학생들의 적극성을 동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교실 수업을 디자인하고, 교육 내용을 배정하고, 교수 방법을 선택하다. 한마디로, "기술을 경시하고 운동을 즐겨라."

아이디어 2. 과거 학생들의 수동적인 임무를 현재의 주동적인 참여로 바꾸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사고를 충분히 동원하고, 학생들의 실천능력과 혁신정신을 배양하다. 교사의 "가르침" 요구 사항을 바꾸어 학생들의 "학습" 요구를 충족시켰다.

셋째, 교육 목표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미국 교육자 브룸은 "학습 목표가 교육의 첫 번째 부분이라는 과학적 확인" 이라고 생각한다. 강조: "효과적인 교육은 원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아는 것으로 시작된다." 저는 이 수업에서 다섯 가지 교육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1, 스포츠 참여 목표: 학생들이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고, 대담하게 학생들에게 자신의 행동을 보여 준다. 날 믿어, 내가 할 수 있지만, 나는 작별인사를 할 수 없다.

2. 운동기능 목표: 학생들에게 줄넘기를 연습하는 방법을 익히고 줄넘기의 특징, 몸에 미치는 영향, 주의사항을 이해하도록 한다.

3. 건강목표: 줄넘기를 통해 학생의 체력을 발전시키고 체질을 강화하며 신체의 정상적인 발육과 발전을 촉진한다.

4. 심리건강목표: 학습중에 자신을 충분히 보여줌. 자신감과 의지의 질을 높이고 성공의 기쁨을 맛보며 운동의 즐거움을 누리다.

5. 사회 적응 목표: 좋은 연대 협력 정신을 수립한다.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며 낙관적이고 명랑하다.

넷째, 교육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이 수업의 교훈은 학생들에게 각종 줄넘기 기교와 줄넘기 게임을 익히는 것이다.

교육의 어려움은 개인이 줄넘기 연습을 할 때 팔의 스윙과 손목의 회전을 하는 것이다. 여러 사람이 줄넘기를 할 때, 두 사람이 줄을 흔드는 동작이 잘 어울린다.

다섯째, 교수법을 나타냅니다.

이 수업에서 나는 주로 교육 목표, 학생의 연령 특성, 체육 활동 수업의 특징을 중심으로' 삼자아' 교수법을 채택하였다. 즉, 학생들은 멀티미디어 컴퓨터를 이용하여 자신이 선택한 연습 내용, 방법, 어려움, 파트너를 제공하는' 스스로 선택-자기 연습, 자기 평가' 를 한다. 학생들의 자기연습 활동에서 교사는 교육 다양성의 원칙을 따르고, 자신의 코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시범, 설명, 경기 등의 교수법을 활용해 학생들의 적극성과 주동성을 충분히 동원하고, 학생들을 위해 즐거운 체육교실을 만들어 학생들이 줄넘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여섯째, 교육 과정은 말했다:

나는 주로 수업 전 준비, 우회 포장 세 가지 측면에서 설명한다. 목표 달성을 위한 커리큘럼 통합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하고 운동을 기대하다

(a) 수업 전 준비, 우회 포장

1, 현장 장비: 몇 개의 긴 줄넘기, 한 개의 짧은 줄넘기;

녹음기 한 대와 멀티미디어 컴퓨터 여섯 대. 컴퓨터에는 싱글, 더블, 멀티 줄넘기 기술 비디오, 해설 등이 있습니다. 줄넘기 각종 무늬의 시범; 줄넘기를 연습할 때의 주의사항, 줄넘기가 하는 재미있는 게임, 줄넘기 활동이 인체 건강에 미치는 촉진 작용.

(b) 커리큘럼 통합, 목표 달성

교학 과정에서 학교 개편이 제시한 교과 과정 통합의 기본 이념에 근거하여 음악 무용 미술 컴퓨터 등의 학과를 체육 교육에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교학 방법을 최적화하고 교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1, 시나리오 생성, 관심 자극. 나는 가볍고 유쾌한 대화 형식으로 교실 관례를 조직하고 이 수업의 내용을 발표했다. \ "급우들, 안녕하세요! 우리의 활력을 보여주는 운동장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수업에서 학생들은 선생님과 함께 재미있는 줄넘기 활동을 하며 줄넘기가 우리에게 주는 즐거움을 누릴 것이다! "

그런 다음' 줄넘기' 노래를 틀어 학생들이 조를 나누어' 빠른 점프' 게임을 하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의 적극성과 주동성을 충분히 동원해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한다. 그런 다음' 태양 심기' 의 동적인 음악에서 학생들을 이끌고 줄넘기를 손에 쥐고 자제연습을 마쳤다. 수제 연습의 내용은 스윙 암 연습-가슴 확장 연습-회전 연습-체측 연습-복등 연습-전신 연습입니다. 몸을 충분히 풀고 뒷행사를 위해 몸과 마음의 준비를 하세요.

2. 방법이 다양하고 차근차근 진행됩니다. 줄넘기의 종류와 방법이 많기 때문에, 교학을 더욱 실용적으로 만들기 위해 우리 학교에서 펼치는 줄넘기 활동과 학생들이 줄넘기 동작의 실제 수준을 파악한다. 수업시간에 싱글-더블-멀티-그룹, 짧은 로프-긴 로프, 싱글 로프-멀티 로프 등의 순서로 각종 줄넘기 방법을 연습합니다. 학생들의 연습을 간단함에서 복잡함에 이르기까지 점진적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끊임없이 자극하여 학생들이 새로운 목표에 도전하게 하다.

우선, 학생들에게 한 무리의 친구들이 있게 하고, 연습하기 전에 습득한 각종 줄넘기 방법을 익히게 한다. 동시에 컴퓨터에서 줄넘기에 대해 알고 싶은 내용을 찾아보세요. 개인, 2 인, 멀티 줄넘기 기술 비디오 및 해설, 줄넘기 각종 점프 방법 시연, 줄넘기 연습 시 주의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누가 많이 추나요? 연습이 끝난 후 각 그룹에 보고하여 학생들이 줄넘기 방법을 익히고 줄넘기에 대한 지식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이어 컴퓨터 시연을 통해 학생들이 컴퓨터 속의 줄넘기를 자세히 관찰하게 하고, 학생들이 어떤 게임인지 알아맞힐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컴퓨터명언) 선생님은 요구 사항을 설명한 다음, 친구 단위로 조별 연습을 해서 어느 조가 더 빨리 배우는지 보았다. 어느 팀이 성공적으로 관문을 통과한 시간이 짧다. 교학에서, 나는 각종 그룹 연습에 참가하여, 제때에 시범적으로 설명하여, 학생들이 국경을 넘는 방법과 기교를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이런 평등한 교류도 나와 학생 사이의 감정을 깊어지게 하고, 사제 관계를 융합하여 학생들이 쉽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하였다. 그런 다음 각 팀의' 3 관 돌파' 게임 경기를 조직해 게임 경기 형식을 통해 학생들의 경쟁의식과 단결협력 능력을 키울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상상력을 자극하고 확장을 확장하십시오. 게임이' 삼관 돌파' 한 후, 학생들에게 자신의 친구와 흥미를 함께 나누게 하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하고, 자신의 게임과 점프를 만들고, 어느 그룹이 더 빨리 생각하고, 어느 그룹이 가장 참신한지 비교하도록 격려했다. 학생들은 자신의 취미에 따라 줄넘기로 고무줄을 뛰거나 던지는 연습과 같은 다양한 연습을 한다. 연습이 끝난 후, 나는 각 그룹에게 그들 자신의 줄넘기 게임을 보여 달라고 요청했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의 혁신 의식과 능력을 키우고 학생을 존중하며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충분히 반영하게 된다.

(c)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하고 운동을 기대한다

교육의 마지막에, 나는' 우리 획하자' 라는 노래를 느긋한 음악으로 사용했다. 아름다운 캠퍼스 배경에서 나는 밧줄로 학생들과 함께 긴장을 풀고, 그들의 생리와 심리를 정상 상태로 회복시키고, 미육에 침투하여 정서를 키우게 했다.

마지막으로 요약, 해설, 과외연습을 할 때, 나는 이렇게 말했다. "얘들아, 너희들은 줄넘기를 좋아하니? 선생님은 매우 기뻐하십니다. 이 작은 줄넘기는 우리 몸을 단련할 뿐만 아니라 동료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우리가 오늘 교실에서 배운 줄넘기 게임은 학생들이 앞으로 여가 시간에 놀 수 있을 것이다. 선생님도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들이 줄넘기를 즐기면서 머리를 써서 더 재미있는 줄넘기 게임을 발명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행복 속에서 운동합시다! 클릭합니다

줄넘기의 교학 설계는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의 지도하에 설계한 것으로, 교학 실천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감사합니다

"줄넘기" 우수 강연 21, 교학이념

본 과정은 자질교육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체육 교육 개혁을 심화시키고,' 건강 1 위' 의 지도 사상을 확립하고,' 새로운' 자를 강조하며,' 변화' 자를 반영하고, 학생 심리활동을 지향하며,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모든 사람이 스포츠를 즐기고, 진보하고, 건강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둘째, 교재에 대해 이야기하다

줄넘기는 초등학생들이 매우 좋아하는 스포츠 활동이다. 기재가 간단하기 때문에 많은 공간이 필요 없이 쉽게 진행할 수 있는 초등학교 체육 교재 중 좋은 내용이다. 줄넘기는 학생들의 하체근육, 관절, 인대, 내장기관의 발육을 촉진시켜 인성, 민감성, 조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셋째, 학생들의 3 학년 성적을 분석한다

초등학생은 생장 발육기에 있어 근육 탄력이 떨어진다. 작은 근육군은 큰 근육군보다 발육이 늦었고 골격근과 내장이 발달하지 못했다. 집단의식이 깊어짐에 따라 집단 경쟁에 강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나는 선생님과 학우들의 자신에 대한 태도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글이나 표정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넷째, 교육 목표:

스포츠 참여 목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공부에 참여하게 하고, 대담하게 학우들에게 자신의 행동을 보여주다. 날 믿어, 내가 할 수 있지만, 나는 작별인사를 할 수 없다. 운동 기술 목표: 학생들에게 줄넘기를 연습하는 방법을 익히고 줄넘기의 특징, 몸에 미치는 영향 및 주의사항을 이해하도록 한다. 신체 건강 목표: 줄넘기를 통해 학생의 체질을 발전시키고 체질을 강화하며 신체의 정상적인 발육과 발전을 촉진한다. 정신 건강 목표: 학습에서 자신을 충분히 과시하다. 자신감과 의지력을 키워 성공의 기쁨을 얻다. 사회 적응 목표: 좋은 연대 협력 정신을 수립한다.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며 낙관적이고 명랑하다.

동사 (verb 의 약어) 교육 과정:

우선, 나는 대화 형식으로 수업 관례에 들어가 학생들의 체육 수업에 대한 흥미를 크게 높였다. 노래' 봄은 어디에 있습니까? , 그림자 게임을 하고,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과 주동성을 충분히 동원해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했다. 그런 다음 역동적인' 만화' 음악에 맞춰 선생님과 함께 자제연습을 마치고 몸을 충분히 풀고 수업할 몸과 마음의 준비를 한다. 줄넘기의 종류와 방법이 많기 때문에, 교학을 더욱 실용적으로 만들기 위해 우리 학교에서 펼치는 줄넘기 활동과 학생들이 줄넘기 동작의 실제 수준을 파악한다. 수업시간에 싱글-더블-멀티-그룹, 짧은 로프-긴 로프, 단일 로프-멀티 로프 등의 순서로 각종 줄넘기 방법을 연습한다. 학생들의 연습을 간단함에서 복잡함에 이르기까지 점진적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끊임없이 자극하여 학생들이 새로운 목표에 도전하게 하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줄넘기를 하면 또 어떤 운동을 할 수 있을까? 그런 다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연습하십시오.

구체적인 연습 방법:

1, 학생과 친구들을 그룹으로 나누고 연습 전에 습득한 줄넘기 방법.

2. 긴 밧줄 연습법' 깨진 삼관' 을 유도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자세히 관찰하고 조를 나누어 연습하게 하여 어느 그룹이 더 빨리 배우는지 보자. 그러면 학생들은 선생님이 주신 줄넘기 방법을 선택할 수도 있고, 자유롭게 연습을 만들 수도 있는데, 어느 그룹이 더 빨리 배울 수 있을까요? 어떤 그룹이 가장 새로운가요? 교학에서, 나는 각 조의 연습에 적절히 참가하여, 사제 간의 감정을 깊어지게 하고, 사제 관계를 융합하여, 학생들이 편안하고 유쾌하게 공부할 수 있게 하였다. 학생들이 대담하게 다른 학생들에게 자신의 점프 방법을 보여 주도록 했다. 그들의 자신감을 키우고 성공의 기쁨을 얻다. 게임 경기를 통해 학생들의 좋은 단결과 협력 능력을 배양하다.

3. 마지막으로, 우리가 줄넘기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학생들에게 상상하게 하고, 좋아하는 종목 조별 연습을 선택하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은은한 피아노 곡' 환락송' 을 릴렉스 음악으로 사용했고, 학생들은 선생님의 지도하에 밧줄로 릴렉스 연습을 했다. 학생의 생리심리 상태를 회복하면서 동시에 미육에 침투하여 정서를 키우다.

"줄넘기" 3 의 우수한 원고는 교육 내용을 말한다.

북사대 수학 하권 5 단 줄넘기 (두 자리 퇴위 감산, 두 자리 빼기)

교육 철학 정보:

학생을 주체로 하여 학생들이 두 자릿수에서 두 자릿수를 뺀 계산 방법을 탐구하고 익히도록 유도하여 알고리즘의 다양성을 더욱 실현하다. 학생들의 추정 의식을 초보적으로 배양하고 배운 지식을 이용하여 간단한 실제 문제를 해결한다.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협동하여 탐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학생들의 수학 언어의 표현능력을 발전시키다.

교육 목표 말하기:

1, 구체적인 상황과 결합해 두 자리 마이너스 두 자리 양위법 감법 계산 방법을 파악해 알고리즘의 다양성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2. 초보적인 추정 의식을 배양하고, 학생이 문제를 제기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강의의 요점을 말하다.

계산 방법을 탐구하고 산수를 장악하다.

교육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기:

산수를 이해하고 파악하다.

교육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a) 수업 전 교류

줄넘기를 통해 활발한 분위기: 먼저 학생들이 1 분에 몇 번이나 뛸 수 있는지 추산하게 한다. 경기 전에 누가 많이 뛸 것으로 예상한다. 당신은 몇 번 뛸 수 있습니까? 학생들의 추정 의식을 배양하다.

(b) 관심 도입을 자극하는 상황 조성

수업 전에 우리는 격렬한 줄넘기 시합을 했다. 줄넘기는 몸을 단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수학 문제를 숨길 수 있다! 우리 반 세 아이가 줄넘기 경기를 할 때의 사진과 보고서입니다.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3)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다

1. 이 표에 따르면 어떤 수학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까?

2. 이 정보에 근거하여, 당신은 어떤 수학 문제를 물어볼 수 있습니까? 학생들의 질문 능력을 배양하다.

"작은 것이 작은 빨간 것보다 몇 번 뛰어요? 클릭합니다 이 문제.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3, 문제의 의미 분석, 칼럼 유형: 문제를 완전히 읽으십시오, 당신은 누구를 더 뛰고 싶습니까? 누가 덜 뛰어? 공식으로 표현할 수 있나요?

추정: 이 공식은 무엇입니까? 먼저 추산해 보자: (학생 추산, 말이 비교적 가까운 학우를 찾아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다.) 학생의 추정 능력을 배양하다.

전환: 이상하네요. 한 공식에 어떻게 이렇게 많은 답이 있을까요? 어느 것이 옳은가요? 자, 아이들에게 생각해 보라고 합시다. 어떤 방법으로 계산해야 하나요? (독립적 사고)

5. 토론 알고리즘: 자신의 알고리즘을 그룹 내 동료와 교류해 주세요. 뒤에서 어느 알고리즘이 많은지 보세요! (학생 토론, 교사 순시 안내)

6.AC 알고리즘: 데모 카운터, 이름별로 작은 막대기를 넣고 쓰기 방법을 강조하며 칠판에 쓴다. 학생들이 알고리즘의 다양성에 대해 더 많이 알게하십시오.

7. 열 수직스타일 최적화: 대부분의 학생들은 열 수직스타일 방법을 사용한다. 열 수직 스타일은 확실히 간단하고 편리한 알고리즘인 것 같다. 두 짝꿍이 열세로에 대해 이야기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학생들에게 알고리즘의 다양성을 알리고 계산 방법도 최적화해야 한다.

8, 요약: 학생 휴식: 선생님은 필산법을 총결한다!

(4) 통합 연습

1. 배운 지식을 이용하여 똑똑한 개 시험을 받는다: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63 페이지의 교과서를 해결해 본다.

2. 선생님의 테스트를 받습니다: (멀티미디어는 첫 번째 질문을 제시합니다: 나는 계산을 할 것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별 따기 대회: 네 가지 문제가 모두 옳다면 별 네 개를 따도 됩니다!

(5) 수업 요약

이 수업에서 우리는 줄넘기에서 많은 수학 문제를 발견하고 새로운 지식 (두 자리 퇴위 감산, 두 자리 빼기) 을 배웠다. 글쓰기는 퇴위 뺄셈을 계산할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학생 답변,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요약) 생활 곳곳에 수학 문제가 있다. 네가 수학의 관점에서 그것들을 관찰하기만 하면, 너는 반드시 많은 지식을 배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