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의 득점은 어렵지 않다. 매 판마다 항상 열 개의 체크 무늬가 있고, 각 체크 무늬마다 두 개의 공이 있다. * * * 10 병이 있으니 가능한 두 목표 안에서 모두 쓰러뜨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 공이 모든 병을 쓰러뜨리면, 즉' 스트릭', 화면에' x' 가 나타납니다. 한 칸이 완성되더라도 점수는 10 에 다음 두 공의 역병 수를 더한 것입니다. 하지만 첫 번째 공이 완전히 쓰러지지 않으면 한 번 더 공을 칩니다. 나머지 한 칸이 완성되면 점수는 10 에 다음 칸의 첫 번째 공이 넘어진 병 수를 더한 것이지만, 두 번째 공이 병을 모두 쓰러뜨리지 않으면 점수는 첫 번째 공이 넘어진 병 수에 두 번째 공을 더한 후 다음 칸으로 넘어가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열 번째 상자가 될 때까지. 하지만 열 번째 칸에는 세 개의 공이 있다.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공이 10 번째 격자의 모든 병을 쓰러뜨리면 세 번째 공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점수를 계산하다
1, 전진: 격당 첫 투구로 10 개의 수직병을 모두 쓰러뜨릴 때 전진이라고 합니다. (x) 기호를 사용하여 스코어카드의 상자 위 오른쪽에 있는 작은 상자에 기록합니다. 중학교 전체의 점수는 10 에 다음 두 번의 투구가 선수에게 쓰러진 병 수를 더한 것이다. 한 경기의 최고 점수는 300 점이며, 선수는 반드시 12 개 전중을 던져야 한다.
2. 보구: 두 번째 투구가 격자의 첫 번째 공의 나머지 모든 병을 쓰러뜨릴 때 보구라고 하며 (/) 로 표시한다. 상자의 오른쪽 위 모서리에 있는 작은 상자에 기록하다. 재시험 점수는 10 에 운동선수의 다음 공이 쓰러진 병 수를 더한 것이다.
3. 실수: 첫 투구 이후 형성된 균열병 외에 선수가 한 칸에서 두 번 공을 던진 뒤 10 개 병을 모두 쓰러뜨리지 못한 것은 실수다.
4. 분병: 분병은 첫 번째 공이 던져진 후 1 호와 다른 몇 병을 쓰러뜨리고 나머지 병은 다음과 같은 상태를 말합니다.
(1) 두 개 이상의 병 가운데 적어도 1 개 병이 쓰러졌습니다 (예: 7 번과 9 번, 3 번, 10 번 병).
(2) 최소한 1 개 병이 두 개 이상의 병 바로 앞에서 부딪혔을 때. 예: 5 번 병과 6 번 병.
참고: 병 분리는 점수표에서 (o) 로 표시됩니다.
5. 반칙: 투구 중이나 이후 운동선수 몸의 일부가 반칙선을 만지거나 넘어 레인과 그 설비의 어떤 부분도 건드리면 반칙이다. 이번 반칙의 시한은 그 선수나 다음 선수가 공을 던질 때까지 하는 것이다. 스코어보드에 있는 (f) 는 반칙을 나타낸다.
6. 합법적으로 핀을 쓰러뜨립니다
선수들이 합법적으로 공을 던진 후, 구병의 다음 상황은 합법적으로 구병을 쓰러뜨리는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볼링공
(1) 공과 다른 병에 직접 부딪히거나 병대 위에 놓인 병에 부딪힙니다.
(2) 페어웨이 양쪽의 측벽 칸막이 또는 페어웨이 후면 버퍼판에 튕겨 나온 병에 부딪쳐 병대를 떨어뜨리거나 부딪히는 병은 충돌병으로 간주된다.
(3) 볼 병을 청소하기 전에 스위퍼의 레버에 튕겨 나온 병은 부딪혀 쓰러지거나 병대에서 부딪힐 수 있다.
(4) 병은 측벽의 칸막이에 비스듬히 기대어 있다.
이 병들은 다음 투구 전에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
7. 불법 충돌침
다음 중 어느 경우든 던진 공은 유효하지만 넘어진 병은 득점하지 않는다.
(1) 공이 레인을 떠나 구병에 도착하기 전에 쓰러진 구병.
(2) 던진 공이 후면 범퍼에서 튀어 나와 병을 쓰러뜨렸다.
(3) 병이 정병자 몸의 어떤 부위에 닿으면 다시 튀어 나와 병을 넘어뜨린다.
(4) 자동진열기에 쓰러진 병.
(5) 넘어진 병은 넘어질 때 제거한다.
(6) 피병자가 쓰러진 병.
(7) 선수가 반칙을 한 후 쓰러진 병.
(8) 투구 후 레인과 측수로에 역병이 나자 공이 레인을 떠나기 전에 먼저 이 역병을 날렸다.
불법 이젝션 핀이 나타나면 원래 위치로 복원해야 합니다. 운동선수는 이 상자에 공을 하나 더 던질 권리가 있다.
확장 데이터
학기
타격: 상자 안의 첫 번째 공이 완전히 내려놓았는데, 이를' 전진' 이라고 합니다.
대기: 첫 번째 공이 완전히 떨어지지 않고 두 번째 공이 보충됩니다.
쪼개기: 때리기 어려운 공, 속칭 테크니컬 볼, 쪼개기라고도 합니다.
터키: 연속 세 번 명중하다
내선-을 할 때 레인 왼쪽에서 을 할 수 있습니다.
외선: 을 할 때 레인의 오른쪽에서 을 던집니다.
포켓: 공이 병에 닿아 1, 3 병이 먼저 떨어집니다.
접근: 공이 병에 닿을 때 1 입니다. 먼저 2 병을 떨어뜨립니다.
평균: 평균 적중률이라고도 하는 총 경기의 평균 득점은 투척자의 기술 수준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정리 게임: 배수로 정리의 마지막 게임
Babysplit: 개구쟁이식 잔여물, 특히 2-7 병이나 3- 10 병일 때. 난이도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머피라고도 합니다.
침대 기둥: 잔해가 병 7- 10 일 때, 두 개의 분리된 기둥처럼 붙여진 이름이다.
Biggears: 잔해가 병 4-6-7- 10 인 경우, 그 모양이 두 개의 biggears 처럼 생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Bigfill: 두 번째 공이 8 개 이상의 병을 쓰러뜨리는 점의 누적.
5 대: 볼링의 바둑말 한쪽에는 병 두 개, 다른 쪽에는 병 세 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2-4-6-7- 10 입니다.
브루클린: 오른손으로 공을 던질 때 공은 0 번 병과 2 번 병 사이에, 왼손으로 공을 던질 때 공은 0 번 병과 3 번 병 사이에 칩니다.
치즈 케이크: 총점은 공을 치기 쉽다. 이런 레인은 치즈 간식처럼 매혹적인 매력으로 붙여진 이름이기 때문이다.
크리스마스 트리: 오른손으로 공을 던질 때 잔국은 3-7-10 입니다. 성인 의미구의 최종 결과는 2-7- 10 인 경우입니다. 만약 어느 날 네가 나머지 I 병을 연결하면, 그것은 크리스마스 트리처럼 명명될 것이다.
시나티: 잔여물은 병 8- 10 의 상황입니다.
Doubleponnacle: 엉망진창은 4-6-7- 10 입니다. 원래 의도는 쌍봉이었는데, 4-7 병과 6- 10 병을 뜻하는데, 마치 두 개의 평행한 봉우리와 같다.
쌍목: 병 두 개가 있는데 한 병이 다른 병 바로 뒤에 있어서 보이지 않는 상황을 말합니다.
Fencepost: 원래 울타리 말뚝이었어요. 잔국을 말하는 것은 병 7- 10 의 상황이다.
Fourtimer: 4 경기 연속 하락했습니다.
릴리: 5-7- 10 일 때, 이런 국면을 해결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MakZnginfit: 잔여물은 4-5, 5-6, 9- 10 등 두 병을 가로로 나란히 놓고 있습니다.
침대칸: 막판 1-5 또는 2-8, 3-9 등이 있을 때. , 5 번 병, 8 번 병, 9 번 병은 한 병밖에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앞의 병에 가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참조 데이터
중국 볼링 협회 네트워크-볼링 채점 규칙
바이두 백과-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