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메랄드는 어떻게 형성됩니까?
옥석의 형성 조건은 매우 특수하고 복잡하다. 대부분 지하 수십 킬로미터에서 온 고온 용융 마그마. 이 고온 진흙은 균열을 따라 지하에서 지표면으로 돌진하여 식힌 후 단단한 석두 로 변한다. 이 과정에서, 오직 몇 가지 원소만이 천천히 단단한 옥석이나 보석으로 결정되는데, 그것들의 형성 시간은 우리에게서 매우 멀리 떨어져 있다.
옥의 형성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시기로 나눌 수 있다.
1. 백운석 퇴적 단계: 중원고대 말기 (약 10 억년 전
둘째, 백운암 지역 옥석 변질 단계: 원고주 말단기, 타림 운동으로 전 지역에 강한 주름과 단절 활동이 생겨 결국 타림 대륙이 형성되었다. 광범위한 지역 변질작용에서 백운석은 백운석 대리암으로 바뀌었다. 이후 이 지역은 육지가 상승하여 중국 최초로 해면을 드러낸 육지 중 하나가 되었으며, 원시 퇴적물로 덮여 있지 않았다.
셋. 백운암 교대 변경 단계: 2 억여 년 전 만고생대 만석탄세부터 만층까지 세계적인 지각 운동이 발생했습니까? 바리스 운동? 。 월리서 말기에는 타림 대륙 남연, 고육지연지, 활동대 중부구획이 강한 단절활동과 마그마 활동이 있었고, 중산성 침입암은 단층을 따라 백운암 대리암을 침범했다. 암체 꼭대기에 남아 있는 백운석 대리암이나 혀는 마그마 침입체와 열액과 접촉하여 투휘석화, 올리브 석화, 투섬석 변화를 형성하는 옥석 형성의 물질적 조건 중 하나이다.
4. 성옥 단계: 월리서 말기 침입체에서 유래한 얕은 성산성 암맥이 백운석 대리암 변화대를 침범해 접촉 교대작용이 다시 발생했다. 적절한 지질 조건 하에서 (300? 섭씨 350 도 안팎, 2.5 킬로바 이하, 일정한 비틀림 스트레스 하에서 결국 와다 옥이 형성되었다.
이 네 단계는 다음과 같이 요약 할 수 있습니다.
1. 중원고대 말기 대륙 변두리 해적/퇴적 백운암 (성옥물질원 중 하나)
B. 원고주 말타림 운동, 지역변질/백운석이 백운석 대리암 (성옥물질구조의 전환)
C. 월리시 말기 산성 침입, 접촉 설명/형성 백운석 대리암 변화대 (성옥물질 기초)
월리서 말기 침입체/전옥이 형성한 중산성 암맥의 접촉 교대작용에서 유래했다.
옥석 지식
에메랄드
옥에는 두 가지, 부드러운 것과 단단한 것이 있다. 보통 옥은 연옥을 가리키며, 비취에는 또 통속적인 이름 옥이 있다. 연옥은 수분 칼슘 마그네슘 규산염으로 경도가 6.5 로 인성이 우수하고 반투명에서 불투명까지 섬유상 결정체 집합체이다. 비취는 알루미늄 규산나트륨으로 경도 6.5-7 로 반투명에서 불투명까지, 입자에서 섬유상 집합체로 촘촘하게 뭉쳐져 있다. 두 옥의 외관은 비슷하다. 경옥 (3.25-3.4) 의 비중은 연옥 (2.9-3. 1) 보다 크다.
옥석분류
보석옥석은 유전 유형 (즉, 천연기원이나 인공제조) 에 따라 천연 보석옥석과 인공제품으로 나뉜다.
첫째, 천연 보석과 옥석
원인과 구성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1, 천연 보석: 다이아,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등.
천연 옥석: 경옥, 연옥, 에메랄드 등.
유기 보석: 진주, 산호, 호박 등. 양식 진주도 이 범주에 속한다.
둘째, 인조제품
완전 또는 부분적으로 인간에 의해 생산되거나 제조되어 악세사리와 장식품으로 쓰이는 재료입니다.
1, 합성 보석: 합성 에메랄드, 합성 루비;
인조 보석: 인조 이트륨 알루미늄 가닛, 인조 티타늄산 스트론튬 등.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연과학국은 아직 이런 광물을 발견하지 못했다.
3. 패치 적용 보석: 두 가지 이상의 재료를 수작업으로 접합하여 전체적인 인상을 주는 보석과 옥석입니다.
4. 재생보석: 인공수단을 통해 천연보석옥석의 조각이나 부스러기를 용접하거나 전체 외관의 보석옥석으로 눌러줍니다 (예: 재생호박, 재생녹송석 등).
셋째, 모조 보석
천연보석옥석의 색깔, 외관, 특수 광학 효과를 모방한 인공제품이다. 모조 다이아, 모조 에메랄드 등.
역사는 신석기 시대 초기까지 발전하여 지금으로부터 거의 8000 년이 되었다. 중국의 선민들은 옥의 아름다움과 견고함을 인식하고 소중히 여기며, 옥을 병사로 만들고, 옥을 깎아 옥을 감상하고 있다. 선사 시대 민간의 옥법은 이미 미용, 제사, 부적, 장례 등 생활의 여러 방면으로 확장되었다. 5500 년 전? 4000 년 랴오닝홍산문화, 장쑤 양저문화, 절강성 산둥 반도 대모르구 문화, 산둥 용산문화유적지에서 출토된 옥기는 최초로 마녀제사 신령으로 천지를 소통하는 매개체였다. 동그란 중공의 옥벽은 선조가 승천한 심령술사의 제사그릇이고, 바깥쪽이 원형인 옥견은 예기이며, 원형의 원시 우주 관념과 관련이 있어 천지, 신, 조상의 신기한 힘을 상징한다. 홍산 문화의 옥룡과 운상옥페는 부족 토템과 지도자의 권리의 상징이다. 옥은 중국 고대 문명의 기원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하상 시절 동부 연안의 제옥 기술과 신장 서부의 전옥이 중원을 모아 옥문화 대통일의 웅장한 광경을 형성했다. 하남 사제 2 안에서 출토된 옥고, 옥지, 옥장, 옥칼은 뛰어난 절단 기술과 정교한 조각을 보여준다. 상대 말기 안양 은허 무덤에서 출토된 옥기에는 예기, 예기, 도구, 그릇, 액세서리, 예술품, 잡기 7 대 카테고리, 특히 옥페라는 띠가 포함되어 있다. 과장된 워싱 이중선 오목판 조각과 자연다채로운 기법의 활용으로 중국 고대 옥기 작품을 정상에 올려놓았다.
연옥 에메랄드의 정의
연옥은 좁은 의미에서 전옥만을 가리키며, 넓은 의미로는 석암옥 남양옥 주천옥 등 10 여종의 연옥을 포함한다. 많은 연옥들은 모두 같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이암옥이다. 비취는 비취만을 가리키며 일종의 옥석 공예이다.
옥의 색깔
연옥은 주로 백옥, 황옥, 자옥, 묵옥, 벽옥, 사파이어, 루비 등이 있다. 그중 황옥은 닭기름처럼 좋은 제품이고, 자옥은 보통 연분홍색이고, 흑옥은 벽옥에 검은 점이 많은 옥이고, 청옥은 암담한 청백색의 옥이다. 보통 백옥이 최고다.
비취는 바로 비취이고, 색깔은 흰색, 보라색, 녹색이다. 빙지 (흰색) 또는 녹지 (녹색) 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녹색은 최고입니다. 일명 삼색 에메랄드? 타오위안 삼결의요? 아니면? 복록수? 。
연옥과 비취의 평가 기준
연옥
1, 색상: 흰색이 제일 좋고 양지옥이 제일 좋아요. 다른 색상도 좋아요. 황옥, 자옥은 색채가 풍부하고 흑옥먹색이 풍부하다. 에메랄드의 색깔은 원래 투명하다.
유형: 와다 옥이 제일 좋고, 다른 옥종도 좋다.
역사: 고대 옥이 최고입니다. 고옥의 분류 기준에 대해 민국시대의 옥이 고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한대 이전의 옥이 고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우견: 명대 이전의 옥을 고옥으로 나누는 게 좋을 것 같아요.
4, 조각공: 연옥과 비취는 달리 조각공에 신경을 쓴다.
경옥
1, 색상: 녹색이 가장 좋습니다. 가장 좋은 녹색 에메랄드는 에메랄드 (녹색과 노란색만) 입니다.
유형: 최고의 에메랄드는 무엇입니까? 유리 종류? 또한 호출? 링제옥? 。 침투성이 매우 높다.
3. 구덩이: 보통 오래된 구덩이는 새 구덩이보다 좋고, 씨재는 산재와 반산재보다 좋고, 반산재는 산재보다 좋다.
4, 크기: 클수록 좋습니다. 지금 큰 덩어리의 비취는 이미 보기 드물다.
연옥과 에메랄드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평가하십시오.
1, 연옥은 비취보다 역사와 조각의 내면적 매력에 더 신경을 쓴다. 같은 연옥으로 고옥은 훨씬 값어치가 있다.
2. 에메랄드는 연옥보다 색상과 크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만약 신옥의 질이 좋다면, 그것은 고옥보다 더 가치가 있다.
둘 다? 머리? 。 하지만 연옥? 의미? 에메랄드? 스폰손 받침대? 。 불빛 아래에서 연옥의 색깔은 어두웠지만 비취는 눈부시게 빛났다. 물론 그 의미는 다르다. 씨옥의 형성: 씨옥 (씨옥이나 물) 은 산재가 빙하를 통해 끊임없이 갈라지고 무너지고, 지진 풍화나 장마철 홍수가 강으로 돌입하고, 수천 년 동안 하천의 장기 충돌 침식에 의해 형성된다. 씨옥은 여러 해 동안 물에 담가 씻고 씻고 연마한 후 남겨진 질감이 섬세하고 윤택하며 촘촘하고 옥액의 광택이 있어 씨옥의 품질이 가장 좋고 옥중의 보물이다.
옥기의 진위를 어떻게 판별합니까
(1) 광택 외관: 진옥은 반투명이든 불투명이든 부드러운 광택을 가지고 있으며, 내부에 약간의 불순물이나 솜 무늬가 있는 것은 정상입니다. 가짜 옥기 색깔은 건조하고, 어둡고, 어떤 것은 거품이 있다. 불빛을 받거나 햇빛 아래서 검사하면 유리에 거품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한 조각만 보아도 옥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 경도 측정: 칼로 깎고 진짜 옥의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3) 무게밀도: 진옥은 손으로 무게를 재는 느낌이 무겁고 가짜 옥은 떠다니는 것이 가볍다.
(4) 동정을 듣다: 실로 옥을 매달고 단단한 물건으로 두드린다. 정품 목소리는 맑고 듣기 좋고, 뒷맛이 즐겁다. 가짜는 비교적 칙칙하고 건조하다. 또 같은 종류의 옥석 두 개가 서로 충돌하여 충돌 소리를 듣는다. 천연 옥석의 충돌 소리는 맑고 유장하며, 보통 1 초 이상 지속되는 반면, 모조옥의 충돌 소리는 답답해서 여음이 거의 들리지 않는다.
(5) 파단을 본다: 10 배의 돋보기로 고찰할 때 진옥의 파단은 혼합되어 비교적 세밀한 구조를 나타낸다. 가짜 옥의 단구는 가지런하고 광택이 있으며, 종종 유리 모조품이며, 단구 구조는 거칠고 왁스 광택은 석재 모조품이다.
(6) 물방울 감별법: 옥석에 물 한 방울을 떨어뜨리다. 이슬 모양이라면 진옥이다.
(7) 혀끝감별법: 진옥은 혀끝에서 떫은 느낌이 있고 가짜 옥은 없다. 돋보기로 관찰할 수도 있는데, 주로 균열이 있는지 없는지 보면 균열의 가치가 크게 떨어진다.
(8) 손접촉법이 진옥이라면 손으로 만지면 차갑고 윤활한 느낌이 든다.
옥기의 전통 위조 방법
1, 옥가루, 수정, 소금물로 만든 합성옥은 어두운 색의 오래된 구덩이옥을 모방하는 것이다. 감별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그들의 비중은 다르다. 천연 옥석의 비중은 3.3-3.4 인 반면 합성옥석의 비중은 2.8 에 불과하다. 손으로 무게를 재거나 저울로 무게를 재어 진위를 판별하다.
2. 전기색 가짜 옥, 즉 전기 도금 후 열등한 옥의 아름다운 에메랄드 외관을 부여하여 진옥으로 착각하기 쉽다. 이때 너는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녹색에 파란색의 작은 균열이 있다면 가짜 옥이다. 도금은 균열을 남기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이를' 거미 발톱' 이라고 부른다. 일각에서는 전기색 가짜 옥을 뜨거운 기름에 넣으면 전기 도금색이 퇴색되어 원래의 색깔을 회복한다는 말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