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 중 하나로 이미 2000 여 년 전 서한에 있었다. 정월 대보름날 관람은 동양 한명제 시대에 시작되었다. 명제는 불교를 제창한다. 그는 정월 대보름에 스님들이 사리를 보고 등불을 켜서 부처님을 숭배하며 모든 신사와 백성들이 등불을 끊게 했다고 들었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 각지로 발전하는 과정을 거쳤다. 음력 정월 대보름, 설날이 막 지나자 중국 전통 명절 정월 대보름날을 맞았다. 정월은 음력의 첫 달이다. 옛사람들은 밤을 새벽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정월 대보름을 정월 대보름날이라고 불렀다. 정월 대보름은 일 년 중 첫 보름달 밤이자 원나라의 시작이다. 봄이 돌아오는 밤에 사람들은 이 명절을 축하하고 설날의 연속을 축하한다. 정월대보름은' 상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의 민간 전통에 따르면, 이 밝은 밤에 사람들은 수천 개의 등롱을 켜서 축하한다. 문 밖으로 나가 달구경을 하고, 불을 켜고, 등불 수수께끼를 감상하고, 정월 대보름날을 보내고, 가족이 뭉치고, 명절을 즐겁게 보내고, 화기애애하다 [1]. 한문제 통치 시대에는 정월 대보름이 정월대보름으로 명명되었다. 한무제 시대에는' 태을신' 의 제사 활동이 정월 대보름으로 정해졌다. 태일: 우주의 만물을 지배하는 신. 사마천은' 태초력법' 을 창제할 때 이미 정월대보름을 무거운 정월대보름식품인 정월대보름으로 인정했다.
큰 명절. 또 다른 설은 정월대보름에 불을 붙이는 풍습이 도교의' 삼원론' 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7 월 15 일은 중원절, 10 월 15 일은 하원절이다. 상, 중, 하 세 가지 요소를 관장하는 관원은 각각 일, 땅, 사람, 천관이 기뻐하고, 정월대보름에는 등불을 켜야 한다. 정월대보름의 명절과 풍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확장되고 확대되었다. 명절의 길이로 볼 때 한대는 단 하루, 당대는 3 일, 송대는 5 일이다. 명나라에서는 8 월 초 8 일부터 등불을 켜고 정월 17 일 밤까지 모두 열흘이다. 설날과 연결되어 있고, 낮에는 도시이며, 시끌벅적하고, 밤에는 등불이 환하여 장관이다.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조명으로 설 기간 오락 활동의 고조가 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용춤, 사자 춤, 가뭄선, 시소 밟기, 모내기 춤 등' 백극' 이 더 많았지만 축제는 4 ~ 5 일로 단축됐다. 상원은 새해 첫 보름달 밤을 의미한다. 상원절의 기원은' 잡기' 에서 나이로 기재되어 도교의 고정관념이다. 도교는 매년 정월 대보름을 상원절, 7 월 15 일을 중원절, 10 월 15 일을 여름원절로, 함께' 삼원절' 이라고 불렀다. 한말 도교의 중요한 파벌인 오두미도가 숭배하는 신은 천관, 지관, 수관이다. 그들은 천우가 백성들을 축복하고, 지관이 죄를 용서하고, 수관이 재난을 해결하고, 삼원을 삼관에게 배합하여, 상원천관은 정월 15 일에 태어났고, 중원지관은 7 월 15 일에 태어났고, 하원수관은 10 월 15 일에 태어났다고 말했다. 이렇게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이라고 합니다. 남송 때, 오씨는 꿈에서 "정월 보름날, 상원천우민의 날" 이라고 말했다. 천공이 백성들을 보우하고, 지방관은 속죄한다고 말하지만, 정월 대보름날 풍습의 진정한 동기는 그것이 새로운 시점에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이 특별한 시간 단계를 최대한 활용해 생활에 대한 축원을 표현한다.
정월 대보름날 풍습의 형성은 긴 과정이 있다. 사료와 민간 전설에 따르면 정월 대보름은 서한 시대에 이미 중시되었다. 한무제 정월 초하루밤에 감천궁에서' 태을' (태을: 세상 만물을 지배하는 신) 제사를 지내는 행사는 정월 대보름날 제사신의 선성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정월 대보름은 확실히 한위 이후의 민간 명절이다. 동한 불교 문화의 도입은 정월 대보름날 풍습의 형성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정월 대보름날 등롱
한명제 영평년 (기원 58- 175 년), 명제가 불교를 제창하기 때문에, 채성이 인도에서 귀국하여 부처를 구하는 것과 맞먹는다. 인도 모하타 정월 15, 스님들이 조공사리를 모아 불교에 참가하는 길일이다. 한명제는 불교를 발양하기 위해 정월 15 일 밤 궁묘에서' 등불을 켜서 불불을 켜라' 고 명령했다. 그래서 정월 15 일 저녁에 등롱을 태우는 풍습은 불교 문화의 영향이 확대됨에 따라 도교 문화의 가입이 점차 중국에서 전해지고 있다. 정월대보름은' 불의 날' 에서 기원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한나라에서 사람들은 농촌밭에서 불을 들고 곤충과 야수를 몰아내고 해충을 줄이고 풍작을 기원했다. 오늘날까지 중국 서남의 일부 지역에서는 정월 15 일에 갈대나 나뭇가지로 불을 만들어 들판이나 일광욕장에서 춤을 추고 있다. 수와 당나라 두 송 이후, 불이 한창이다. 수만 명이 노래와 춤에 참가해 혼미에서 어둠까지. 사회와 시대가 변천하면서 정월대보름의 풍습은 크게 변했지만 여전히 중국 전통의 민간 명절이다. 또 다른 설법은 정월대보름에 불을 붙이는 풍습이 도교의' 삼원론' 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7 월 15 일은 중원절, 10 월 15 일은 하원절이다. 상, 중, 하 세 가지 요소를 관장하는 관원은 각각 일, 땅, 사람, 천관이 기뻐하고, 정월대보름에는 등불을 켜야 한다. 정월대보름의 명절과 풍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확장되고 확대되었다. 명절의 길이로 볼 때 한대는 단 하루, 당대는 3 일, 송대는 5 일이다. 명나라에서는 8 월 초 8 일부터 등불을 켜고 정월 17 일 밤까지 모두 열흘이다. 설날과 연결되어 있고, 낮에는 도시이며, 시끌벅적하고, 밤에는 등불이 환하여 장관이다.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조명으로 설 기간 오락 활동의 고조가 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용춤, 사자 춤, 가뭄선, 시소 밟기, 모내기 춤 등' 백극' 이 더 많았지만 축제는 4 ~ 5 일로 단축됐다.
조명 설비의 기원
옛날 옛적에, 사방에 사나운 새와 짐승들이 많이 있었고, 사람과 가축에게 상처를 주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조직하여 그들을 때렸다고 한다. 신새 한 마리가 길을 잃어서 지구에 착륙했는데, 의외로 무방비 사냥꾼에게 사살되었다. 천제는 알고 나서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즉시 명령을 내려 정월 대보름에 불을 지펴 모든 사람과 가축의 재물을 불태우라고 명령했다.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착하다. 그녀는 백성들이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가 없어서,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은밀히 Xiangyun 을 세상에 몰아내어 사람들에게 이 소식을 알렸다.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머리 위의 벼락처럼 놀라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한 노인이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그는 "정월 14, 15, 16 에 집집마다 집을 꾸미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면 천제는 사람이 불에 타 죽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 모두들 고개를 끄덕이며 약속하자, 헤어져 갈 준비를 했다. 정월 대보름날 밤, 황제는 아래를 내려다보았는데, 3 박 연속 세상은 모두 빨갛고 소음은 귀청이 터질 것 같았다. 그는 큰 불의 불꽃인 줄 알고 마음이 매우 기뻤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그들의 생명과 재산을 구했다. 이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집집마다 정월 15 일에 등롱을 달고 불꽃놀이를 하여 이 날을 기념한다.
한문제는 평륙을 기념한다.
정월대보름은 한문제 때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되었다고 전해진다. 한고조 유방이 죽은 후 여후의 아들 유아가 한혜제를 만들었다. 혜제는 천성적으로 연약하고 우유부단하여 권력이 점차 여후의 손에 넘어갔다. 혜제가 죽은 뒤 국정을 독차지하며 유씨의 세계를 루의 세계로 만들었다. 조중노신과 유종실은 이에 대해 분개하고 있지만, 모두 두려워하는 잔인함은 감히 떠들지 못한다. 여후가 죽은 후 주록은 상해와 따돌림을 두려워한다. 따라서, 장군 의 집 에서, 그들은 비밀리에 리우 Jiangshan 을 완전히 탈취 하기 위해, 반란 을 공모, 조립. 이 일은 유씨 왕 유낭의 귀에 전해졌다. 유낭은 유강산을 지키기 위해 주여를 공격하기로 했다. 나중에 그는 개국원로 주보와 진평과 연락을 취해 여록을 제거할 계획이다. 반란 후, 신하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항이를 왕으로 옹립하여 그를 문제라고 불렀다. 어려운 평화와 번영에 깊은 감명을 받아 웬디는' 주루의 난' 을 끝냈다. 그 후로 정월 대보름은 유행하는 민간 명절인' 정월 대보름날' 이 되었다. 또 다른 설법은 정월대보름에 불을 붙이는 풍습 [2] 이 도교의' 삼원론' 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7 월 15 일은 중원절, 10 월 15 일은 하원절이다. 상, 중, 하 세 가지 요소를 관장하는 관원은 각각 일, 땅, 사람, 천관이 기뻐하고, 정월대보름에는 등불을 켜야 한다. 정월대보름의 명절과 풍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확장되고 확대되었다. 명절의 길이로 볼 때 한대는 단 하루, 당대는 3 일, 송대는 5 일이다. 명나라에서는 8 월 초 8 일부터 등불을 켜고 정월 17 일 밤까지 모두 열흘이다. 설날과 연결되어 있고, 낮에는 도시이며, 시끌벅적하고, 밤에는 등불이 환하여 장관이다.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조명으로 설 기간 오락 활동의 고조가 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용춤, 사자 춤, 가뭄선, 시소 밟기, 모내기 춤 등' 백극' 이 더 많았지만 축제는 4 ~ 5 일로 단축됐다.
동방삭과 정월대보름 소녀
이 전설은 정월대보름을 먹는 풍습과 관련이 있다. 한무제는 동방삭이라는 총신이 있는데, 그는 착하고 재미있다. 어느 겨울, 며칠 동안 눈이 많이 내렸고, 동방삭 () 은 어원 () 에 가서 무제 () 를 위해 매화 () 를 꺾었다. 정원 문에 들어서자 한 궁녀가 눈물을 글썽이며 우물에 투신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동방삭 (dongfangshuo) 은 앞으로 달려가 그녀가 왜 자살했는지 물었다. 원래 이 정월대보름이라는 궁녀는 집에 부모가 있고 여동생이 한 명 있었다. 입궁한 이래 그녀는 동방삭과 정월대보름처녀의 전설을 놓친 적이 없다.
가족을 만나고, 매년 봄이 오면, 나는 평소보다 가족을 더 그리워합니다. 나는 부모 앞에서는 죽을지언정 효성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동방삭은 그녀의 처지에 대해 깊은 동정을 표하고, 그녀에게 그녀가 가족과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어느 날 동방삭은 황궁을 떠나 장안가에 점정을 세웠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점술을 하려고 다투고 있다. 예기치 않게, 모두가 원하는 것은 "정월 16 일에 우리를 태운다" 는 서명입니다. 갑자기 장안시 안이 공포에 휩싸였다. 사람들은 재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다. 동방삭 () 은 "정월 대보름날 밤, 화신은 붉은 옷의 여신을 보내 지구를 방문할 것" 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바로 장안을 불태우라는 명령을 내린 사자이다. 내가 베껴 쓴 시를 너에게 줄게, 오늘 황제가 일을 좀 하게 해 줄게. " 말을 끝내고 나서 붉은 기둥 하나를 던져서 길게 날렸다. 백성들은 홍첩을 주워 얼른 궁으로 보내 황제를 보고했다. 한무제는 "장안이 강탈하고 있다. 고궁이 불타고 있다. 15 일 동안 불타고 있다. 야식이 빨갛다" 고 적혀 있다. 그는 매우 무서워서 곧 지혜가 많은 동방삭을 초대했다. 동방삭은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나는 화신이 탕원을 좋아한다고 들었다. 궁중의 정월대보름은 자주 탕위안을 만들어 주지 않나요? 15 저녁에 정월대보름에 만두를 빚게 하다. 향불과 제물 만세, 교토 집집마다 만두를 빚고 함께 화신을 숭배하라고 명령했다. 그런 다음 신민에게 15 일 저녁에 함께 등불을 걸어 놓고, 온 도시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는 것이 마치 온 도시가 불인 것처럼 옥제에게 속아 넘어갈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도시 밖 백성들에게 15 일 밤 시내에 가서 등불을 구경하라고 통지했는데, 그들은 군중 속에서 재난을 풀었다. " 황제 우 매우 행복 듣고, 그래서 동방삭 방법 에 따라 할 그를 명령했다. 정월 대보름에 장안시에 등불을 달고 오색찬란하고 관광객들이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궁녀 정월대보름의 부모도 여동생을 데리고 시내로 나가 등불을 본다. 그들은' 정월대보름' 이라는 글자가 적힌 대궁등을 보고 놀라서 소리쳤다. "정월대보름! 정월 대보름날! " 정월대보름은 고함소리를 듣고, 마침내 집안의 친족들과 재회했다. 이렇게 바쁜 하룻밤을 거쳐 장안은 핑안 무사했다. 한 wudi 기쁨, 매년 정월 대보름마다 화신을 위해 탕원을 만들라고 명령했고, 정월 대보름에는 온 도시에 등불을 켜고 불꽃놀이를 했다. 정월대보름으로 만든 만두가 제일 맛있기 때문에 이 날을 정월대보름이라고 합니다.
원세카이와 정월대보름
전설에 의하면 국적 원세개는 신해혁명의 성과를 찬탈하고, 오로지 왕위를 되찾으려 하였으나, 국민들이 반대할까 봐 늘 조마조마했다. 어느 날 그는 거리에서 정월대보름을 파는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정월대보름." 나는' 정월대보름' 이라는 단어가' 정월대보름' 해음, 원세카이가 멸망한 혐의가 있고, 내 자신의 운명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19 13 정월대보름까지' 정월대보름' 이라고 부르는 것을 금지하고' 탕원' 이나' 과분' 이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정월대보름' 이라는 단어는 그의 의지 때문에 취소되지 않았고, 민중도 그의 장부를 사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장식하는 풍습이 형성된 이래, 모든 조대의 첫 달 열다섯 번째 날에 등롱을 보는 것은 큰일이다. 양건문제는 한 편의 시' 이아등 푸' 를 쓴 적이 있다.' 남유영, 서칠화. 수는 쉬고, 왁스는 용천에서 나온다. " 비스듬한 빛이 서로 어울려 반사가 뚜렷하다. "정월대보름날 궁정 장식 등롱의 성황을 묘사했다. 양디 통치 기간 동안 매년 정월 대보름에 성대한 연회를 열어 세계 각지에서 온 손님과 사절을 대접했다. 수서음악지' 에 따르면 정월대보름은 성대하고 곳곳에 등불을 켜고 밤낮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연기자 3 만여 명, 뮤지션 1.8 만여 명으로 기록되어 있다. 무대는 길이가 8 리이고, 수많은 사람들이 꽃등을 보며 밤을 새워 잠을 자지 못하고, 화기애애애하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당대에는 유례없는 등롱시장으로 발전했고, 중당 이후 전국적인 카니발로 발전했다. 당현종 개원성대 (기원 685-762 년), 장안의 등롱시장은 매우 크며, 5 만 개의 등롱과 각종 등롱이 있다. 황제는 20 개의 거대한 등롱 건물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높이 150 피트, 으리으리하고 장관이었다. 당나라는 통행금지를 실시하여, 밤에 드럼을 금지할 때는 여행을 금지하고, 밤에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처벌을 받는다. 상원절에만 황제는' 방야' 라는 3 일간의 금지령을 허가했다. 송대에 이르자 등롱은 3 박에서 5 박까지 연장되었고, 등롱뿐만 아니라 불꽃놀이, 각종 저글링 공연까지 펼쳐져 장면이 더욱 시끌벅적해졌다. 도쿄몽' 에 따르면 정월대보름날, 개봉한 어거리에서 만개의 등롱이 등롱산으로 쌓여 있고, 등롱은 불꽃놀이로 으리으리하다. 교토의 아가씨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며 사람들이 옆에서 지켜보고 있다. "관광객들은 어가의 두 주랑 아래에 모여 묘기, 노래와 춤, 음계 접선, 음악 시끄러움, 10 여 리 뻗어 있다." 큰길 골목, 찻집 술집, 등촉이 일제히 타오르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백리 등불이 켜지고, 각지의 동포들이 정월대보름을 즐긴다.
명대, 주원장이 금릉에 등극한 후 경성을 번화하게 하기 위해 정월 초 8 소등, 17 소등, 10 박 연속으로 규정하고 있다. 각양각색의 인물들이 등불 위에 그려져 있고, 춤을 추고, 새가 날고, 용탱룡춤, 등롱과 불꽃놀이가 밤새 빛나고, 북악이 일제히 울려 퍼지는 것이 중국에서 가장 긴 정월대보름이다. 청나라 때 만주족이 중원에 들어갔다. 날짜가 5 일로 단축되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등불 추측' 등불 추측' 은 일명' 등불 수수께끼' 라고도 하는데, 정월 대보름날 이후 추가된 행사이다. 등불수수께끼는 가장 먼저 수수께끼에서 발전하여 춘추전국시대에 기원했다. 이것은 조롱, 규율, 유머, 농담으로 가득 찬 문학 게임이다. 등불 수수께끼가 등불에 걸려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게 하여 남송에서 시작되었다. 무림의 옛일: 등' 은 "사람들은 실등으로 시를 짓고, 비웃으며, 인물을 그리고, 은두비속어를 숨기고, 행인을 놀린다" 고 기록하였다. 정월대보름, 황성은 밤을 새우고, 봄밤은 정월대보름을 감상한다. 인민은 뒤섞여 있다. 시와 수수께끼는 등롱에 쓰여져 촛불에 비춰져 통로에 열거되어 있어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어' 등잔수수께끼' 라고 부른다. 지금은 정월 대보름날이면 곳곳에서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있다. 나는 이 해가 경사스럽고 안전하기를 바란다. 수수께끼는 계발성과 재미가 있어 전파 과정에서 사회 각계의 환영을 받았다. 당송 시대에는 등롱 시장에서 각종 곡예 기예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에는 등불 수수께끼와 백극 외에도 희곡 공연이 있었다. 역대 사람들은 꽃등 시장을 구경하는 것 외에도 영자고모가 화장실 신을 숭배하고, 다리를 건너 만병통치는 등 풍습을 취하고, 태평고, 모코, 죽마, 용춤, 사자춤 등의 게임을 한다. 전통 사회의 정월대보름은 도시와 농촌에서 모두 중시하는 민간 명절이다. 도시에서 특히 시끌벅적하여 중국인 특유의 카니발 정신을 구현했다. 전통 정월대보름에 실린 명절 풍습 기능은 이미 일상생활에 의해 해체되어 사람들은 점차 정신적 재미를 잃고 있다. 복잡한 명절 풍습은' 정월대보름 먹기' 의 음식 풍습으로 단순화되었다. 용등을 추다
용등을 놀리며, 일명 용등이나 용춤으로도 일컫는다. 그것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일찍이 황제 시대에는 맑은 교외의 대형 가무에서 남자가 연기하는 선두 새의 이미지가 있었고, 그 후에 여섯 마리의 용이 서로 침투하는 무용 장면을 배치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글에 기재된 무용룡은 한나라 장형의' 서경부' 이다. 작가는 수백 개의 극본의 묘사에서 용춤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수서악' 에 따르면 양디 시절 백극 중 용춤과 비슷한' 황룡변' 도 훌륭했다. 무용룡은 중국 여러 곳에서 유행하고 있다. 중화민족은 용을 숭상하고 용을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긴다. 죽마를 밟는 것은 유행하는 민간 대중 공연이다. 죽마는 원래 중국 고대 백극 중 하나였는데, 일찍이 춘추시대에 이미 나타났다. 중국에서는 시소가 최초로' 열자 푸설' 에 등장했다. "송대에는 자란이 있고, 그 기술로 송원을 말린다. 송원 시대 소견하여 그 기예를 보다. 사자춤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민간 예술이다. 정월대보름이나 대회 축제마다 사람들은 늘 사자춤을 추며 흥을 돋운다. 이런 풍습은 삼국 시대에 시작되어 남북조 시대에 유행했다. 그것은 10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민속 전통 프로그램-사자 춤
가뭄선 젓기, 민간 전설은 치수 치료에 공을 들인 우우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가뭄선을 젓는 것을 일명 가뭄선이라고도 하는데, 육지의 배를 모방하는 것으로, 연기자는 대부분 여학생이다. 건선은 진짜 배가 아니다. 그것은 두 개의 얇은 널빤지로 톱질하여 배 모양으로 만들고, 죽목으로 묶고, 채색 천을 덮고, 처녀의 허리에 매는 것이 마치 배에 앉아 노를 저어 노를 젓는 것과 같고, 달리면서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마른 배입니다. 때때로 다른 남자는 뱃사공으로 분장하여 파트너와 함께 공연을 하는데, 대부분 어릿광대로 분장하여 각종 익살스러운 동작으로 관중을 웃긴다. 가뭄선은 우리나라 많은 지역에서 매우 유행한다. 고대에는' 칠제' 가 제사 입구와 제사 집에 있었는데, 그 중 두 명이었다. 제사를 지내는 방법은 문 위에 양가지를 꽂고, 콩죽이 들어 있는 그릇에 젓가락 한 켤레를 꽂거나, 문 앞에 술고기를 직접 올려놓는 것이다. 쥐 쫓기 활동은 주로 양잠 가정을 겨냥한 것이다. 쥐는 밤에 누에를 많이 먹기 때문에 정월 15 일에 쌀죽을 먹이면 쥐는 누에를 먹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결국 이들은 정월 대보름에 끈적끈적한 죽 한 솥을 삶았고, 어떤 사람들은 그 위에 고기 한 층을 덮었다. 그들은 죽을 그릇에 담아 쥐가 출몰하는 천장, 벽 구석, 입가에 놓고, 쥐들을 저주하고 누에아기를 다시 먹으면 죽지 않을 것이다. 형추기년' 에 따르면 정월 대보름에 한 선녀가 첸이라는 집에 내려와서 그들에게 만일 너희가 나를 제사할 수 있다면 너희 집의 누에는 올해 대풍작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풍습이 형성되었다. 아이에게 등롱을 선물하는 것도 간단히' 등롱 보내기' 라고 한다. 즉, 정월대보름이 되기 전에 신부집은 신혼딸 집에 등롱을 보내거나, 보통 친척과 친구들이 신혼불임집에 선물해 길조를 더한다.' 등' 과' 정' 해음 때문이다. 이런 풍습은 많은 곳에서 있다. 산시 () 성 시 () 에서는 정월 초 8 ~ 15 시에 등롱을 놓는다. 첫해에는 궁등 한 쌍과 스테인드글라스 한 쌍을 증정하였다. 딸이 결혼 후 운이 좋아서 일찍 아이를 낳기를 바랍니다. 딸이 임신하면 대궁등 외에 한두 쌍의 작은 등롱을 보내며 핑안 임신을 기원합니다. 자영 드럼은 구기라고도 하는데, 북방에서는 화장실 드럼과 항삼북이라고 불린다. 오래된 민간 풍습은 정월 15 일에 화장실 신자고를 모시고 신잠과 오디 모시는 것으로 많은 것을 보여준다. 전설에 의하면 고원은 우희로 장녀에게 질투를 당했다고 한다. 정월 대보름에 화장실에서 살해돼 화장실 신이 되었다. 시누이를 맞이하는 밤, 사람들은 짚과 천으로 시고모의 초상화를 묶고, 밤에는 화장실에서 돼지우리로 맞이한다. 이런 풍습은 남북 각지에서 유행했는데, 일찍이 남북조 시대에는 기록이 있었다. 정월 대보름날,' 모든 질병을 걸어라' 는 행복을 찾는다
각종 병을 지나가는데, 일명 각종 병을 헤엄쳐 다니며, 각종 병을 분산시키고, 각종 병을 굽고, 다리를 건너는 등. , 재해를 제거하고 복을 기원하는 행사입니다. 정월대보름의 밤, 여자는 함께 여행을 떠나자고 약속하고, 다리를 보면 건너야 한다는 것을 보고, 이렇게 하면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만병을 떠나는 것은 명청 이래 북방의 풍습으로, 일부는 15 에서 진행되지만, 대부분 16 에서 진행된다. 이날 명절 성장을 입은 부녀자들은 무리를 지어 집을 나와 다리를 건너 위험을 건너고 시내로 들어가 한밤중까지 무릎을 꿇고 아이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구이저우 황평 묘족 중에서 유행하는 밀채절도 매년 음력 정월 15 일에 열린다. 명절의 이 날, 소녀들은 무리를 지어 다른 사람의 음식을 훔칠 것이다. 자기 집이나 동성 친구 집을 훔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음식을 훔치는 것은 자신의 결혼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훔친 음식은 배추로만 제한되며, 수량이 모두가 먹기에 충분하다. 음식을 훔치는 것은 들킬까 봐 두렵지 않고, 도둑맞은 사람은 이상하지 않다. 모두들 훔친 음식을 한데 모아 배추 잔치를 했다. 누가 많이 먹는다고 하면 일찍 마음에 드는 사람을 얻을 수 있고, 동시에 그들이 기르는 누에도 가장 강하며, 뱉은 실크도 가장 좋다. 바우절은 이족의 전통 명절로 음력 정월 대보름에 있다. 팔오' 는' 사냥하고 돌아오다' 를 의미한다. Yunnan province Heqing yi branch 의 흑인 거주 지역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당시 이 축제는 원래 사냥의 귀환을 축하하는 풍습이었으며, 고정적인 축제는 없었다.
정월 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일종의 음식으로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송대에서는 참신한 정월 대보름날 음식이 민간에서 유행한다. 이런 음식은 처음에는'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정월대보름' 이라고 불렸고, 상인들도 그것을' 원보' 라고 불렀다. 정월대보름 또는' 탕원' 에는 설탕, 장미, 참깨, 팥, 황계피, 호두, 견과류, 대추진흙 등이 들어 있다. 찹쌀가루로 동그랗게 싸서 채식을 할 수 있고, 맛이 제각각이다. 수프, 튀김, 찜을 끓일 수 있어 동창회를 뜻한다. 산시만두는 싸서 먹는 것이 아니라 찹쌀가루에' 롤' 을 넣거나 삶거나 튀겨서 따뜻하고 둥글다. 제철 음식도 먹고 남북조에서는 고기와 똥탕으로 쌀죽이나 콩죽을 붓는다. 하지만 이런 음식은 주로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이는 것이지 명절 음식이 아니다. 당대청 () 의' 셰프실록 ()' 까지: "연중 다이어트, 기름망치 제거." 태평광기' 와' 여씨 잡설' 에서 인용한' 상서령' 에 따르면 기름망치의 제작 방법은 후세 정월대보름과 비슷하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유화의 명주" 라고 부른다. 음력 정월 보름날 밤 등불 축제 정월대보름
당나라에서는 정월대보름날 누에를 먹는다. 왕인우 (1880- 1956) 는' 개원천보유' 에서 "매년 인공양잠 풍습은 송대에 남아 있지만 계절에 따라 음식이 당대보다 더 풍부하다" 고 기록했다. 육원명' 연보 잡기' 는 "베이징 사람들은 녹두가루를 가지탕으로, 찹쌀을 환으로, 설탕을 매쉬로, 자원염콩이라고 부른다" 고 언급했다. 혼합 고기로 국을 끓이는 것은 소금 검은콩국이라고 하는데, 매일 누에를 만드는 것처럼 모두 원절에 먹는 것이다. " 남송에 이르러 이른바' 유당 만두' 가 생겨났는데, 탕원의 전신일 것이다. 적어도 명나라에서는 이런 탕원을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른다. 유약우 (154 1 년) 는' 의사록' 에서 정월대보름의 방법을 기재했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어셰프가 특별히 만든' 팔보등회' 는 여야에서 맛으로 유명하다. 마사원은 당시 베이징에서 정월대보름의 대가였다. 그의 지분 정월대보름은 원근으로 유명하다. 푸증가 (1688 년생) 의' 상원죽지사' 는 "계화꽃이 호두로 가득하고 쌀이 구슬로 가득하다" 고 말했다. 마네를 보고 가루를 잘 떨어뜨려 바람에 정월대보름을 시매하다. " 시에서 부르는 노래는 유명한 마네 정월대보름이다. 최근 천 년 동안 정월대보름의 제작은 갈수록 정교해졌다. 반죽의 경우 찹쌀면, 수수면, 황밀면, 옥수수면이 있습니다. 충전재의 내용은 달콤하고 짜며 수수한 것이 있으니, 모든 것이 다 있다. 계화당, 산사당, 모듬, 팥, 참깨, 땅콩 등이 있습니다. 돼지기름 고기 소를 짜서 볶으면 정월대보름을 볶을 수 있다. 겨자, 마늘, 부추, 생강으로 구성된 오향원대보름도 있는데, 노력과 장기적인 발전을 의미합니다. 제작 방법도 남북이 다릅니다. 북방에서는 정월대보름이 갈대로 손으로 말려 만든 반면, 남방에서는 만두가 손바닥으로 많이 구겨졌다. 정월대보름은 호두처럼 클 수도 있고 콩처럼 작을 수도 있다. 요리 방법에는 수프, 튀김, 튀김, 찜 등이 있습니다. 소가 있든 없든 똑같이 맛있다. 현재, 정월대보름은 이미 수시로 준비할 수 있는 간식이 되었으니, 너는 언제든지 한 그릇을 와서 너의 배고픔을 완화시킬 수 있다.
과학은 정월대보름을 먹는다
정월대보름이 다가오자 많은 사람들이 이미 집에서 정월대보름을 준비했기 때문에 한 끼도 다 먹을 수 없었다. 그들은 심지어 며칠 동안 식탁에서 단골 손님이었는데, 아침 식사, 급식, 심지어 야식까지 빼놓을 수 없었다. 속담에도 있듯이, 너무 늦 었 어 요.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도 마찬가지다. 영양의 관점에서 볼 때 팥, 참깨, 대추진흙, 땅콩 등 달콤한 찹쌀껍질이나 신선한 고기, 반찬고기 등 짠 소는 모두 고당, 고열량의 건강하지 않은 식품이다. 그럼 정월대보름은 도대체 어떻게 먹어야 맛있고 건강함을 보장할 수 있을까? 아침 식사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정월대보름은 칼로리가 높고 당분이 높은 음식이다. 그것은 또한 기름을 함유하고 있지만 영양이 부족하다. 열량과 당분 외에 다른 영양소는 많지 않다. 이런 음식은 원래 아침 식사에 적합하지 않다. 영양 부족 외에도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 위장 기능이 가장 약하기 때문에 정월대보름의 껍질이 끈적해서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 따라서 아침 식사로 정월대보름을 먹으면 소화불량이 잘 되어 범산과 속이 타올라 하루의 일과 생활에 영향을 미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