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집은 무덤 근처에 있다. 맹자가 젊었을 때 방랑은 묘지 사이의 일이었다.
멩 어머니는 "이것은 내가 사는 곳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그냥 가라, 이 도시를 포기해라.
그의 우스갯소리는 가인현이 파는 물건이다. 맹모는 또 "이건 내 곳이 아니야. 클릭합니다
공설 옆으로 돌아왔다. 그것의 장난은 콩 하나를 세워 진퇴를 시키는 것이다.
맹모는 "너는 정말 집에서 살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은둔 생활.
맹자장 () 은 육예 () 를 배워서 대학자의 이름으로 죽었다. 이 선생은 맹모가 그라데이션에 능숙하다고 말했다.
맹자의 어머니는 맹모라고 한다. 당초 그녀의 집은 묘지에 가까웠기 때문에 맹자는 어릴 때 장례 같은 것을 놀았고, 무덤을 짓는 법을 배우는 것을 특히 좋아했다.
맹모는 보고 말했다. "이것은 나와 아이가 사는 곳이 되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집을 시장으로 옮기자 맹자는 교활한 상인이 매매와 같은 수작을 떠벌리는 것을 배웠다.
맹모는 "내가 내 아이와 함께 살아야 할 곳이 아니다" 고 덧붙였다. 나는 집을 학교 궁전으로 옮겼다.
이때 맹자가 노는 법을 배우는 것은 의식의 지식이다. 예를 들면 제사식, 허리를 굽혀 굴복, 진퇴와 같은 것이다. 맹모가 말했다. "이건 정말 우리 아이가 살 수 있는 곳이에요."
그래서 그 이후로 나는 줄곧 여기에 살았다. 맹자는 자라서 육예를 배워서 마침내 유명한 학자가 되었다.
나중에, 선생들과 성현들은 맹모가 환경을 잘 이용하여 아이를 교육한다고 말했다.
맹모 삼부곡의 문어 번역.
맹자의 어머니는 맹모라고 불린다. 맹자는 어렸을 때 묘지 근처에 살았습니다. 맹자는 숭배 같은 것을 배워서 게임을 해서 장례를 처리했다. 그의 어머니는 "이 곳은 아이들이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집을 시장으로 옮겼고 맹자는 상업과 도살에 대한 지식을 배웠다. 어머니는 또 "이곳은 아직 아이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고 생각했다.
그는 온 집안을 공설로 옮겼다. 맹자는 조정에서 허리를 굽혀 진퇴하는 예의를 배웠다. 맹모는 "아이들이 사는 곳이다. 클릭합니다 여기에 정착하다. 맹자는 자라서 육예를 배워서 대학자의 명예를 얻었다. 이 선생은 이것이 맹모가 점차 계몽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원문
추의 어머니, 호. 그 집은 무덤 근처에 있다. 맹자는 드물어서 배회하는 것은 묘지 사이의 일이라 주동적으로 장례를 치렀다. 멩 어머니는 "이것은 내가 사는 곳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가는 것입니다. 도시를 떠났는데, 그 장난은 가인현이 파는 물건이다. 맹모는 또 "이건 내 곳이 아니야. 클릭합니다 공설 옆으로 돌아왔다. 그것의 장난은 콩 하나를 세워 진퇴를 시키는 것이다. 맹모는 "너는 정말 집에서 살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은둔 생활. 맹자장 () 은 육예 () 를 배워서 대학자의 이름으로 죽었다. 이 선생은 맹모가 그라데이션에 능숙하다고 말했다.
확장 데이터
이야기 배경
맹모 교자의 영향은 특히 심오하다. 일찍이 서한시대에 한영은 맹모의 이야기로 시의 의미를 설명했고, 유향의' 열녀전' 에는 처음으로' 맹모' 라는 전문 용어가 등장했다. 동한 여성사 7a 686964616fe 58685 E5 AEB 93133431353933 반소는' 맹모푸' 를 썼고 서진 여작가 좌분도 썼다
남송 계몽 교재' 삼자경' 에서 인용한 첫 번째 전고는' 전 맹모가 이웃을 선택했고, 아들은 배우지 않고, 그 기계를 깨뜨렸다' 는 것이다. 봉건 사회 후기에 성행하던 계몽도서는 명청학자의 수정을 거쳐 보충됐지만 맹모 삼천파기 교자의 이야기는 시종 문장 1 위에 올랐다.
산둥 감독관 종화민은 "아들의 성, 어머니의 성", "인생 교자, 청자색" 이라고 칭찬했다. 아내가 자식을 가르치고 공자에 뜻을 두다. 예로부터 유일한 사람. "
맹모 이야기가 널리 퍼지면서 봉건 통치자들도 자신의 필요에 맞는 우상으로 만들려고 애썼고, 봉건 황제는 건륭 2 년 (1737) 까지 여러 차례 봉쇄했고, 맹모는' 범선현 부인, 나라의 끝' 으로 봉쇄되었다.
맹자 인용론
맹자 (기원전 372-기원전 289 년), 본명 코, 글자 전국 시대에 루는 노국경 아버지의 후예였다. 고대 중국의 유명한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 전국 시대 유교 사상의 대표 인물. 그는 맹자의 저자이다. 맹자는 공자의 사상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공자에 버금가는 세대 유학의 대가가 되었다. 그는' 아시아 성인' 으로 불리며 공자와 함께' 공맹자' 라고 불린다.
3. 문어문' 맹모 삼운' 원문 번역: 맹자 젊었을 때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고, 어머니가 일찍 돌아가셨다 [zh? Ng 의 명절. 맹자는 무덤 옆에 살면서 장례, 방랑, 울음을 연구했다.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내 집의 원인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가고, 도시를 포기하고, 도살에 접근하고, 맹자는 매매 도살을 배웠다. 어머니는 또 "집에 사는 이유가 아니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공 Xue 의 측면으로 이동하십시오. 매월 초일 (하력 매월 초일), 관원은 문묘에 들어가 몸을 굽혀 절을 하고, 두 손은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맹자는 그것을 보고 하나하나 배웠다. 맹모는 "이것은 정말 살기에 적합한 곳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여기에 산다.
해석: 과거 맹자가 어렸을 때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재혼하지 않으셨다. 예전에 그들은 묘지 옆에 살았다. 맹자와 이웃집 아이는 어른처럼 무릎을 꿇고 우는 법을 배웠고 장례식 게임을 했다. 맹자의 어머니는 눈살을 찌푸리며 눈살을 찌푸렸다. 나는 내 아이를 여기에 살게 할 수 없다! 맹자의 어머니는 맹자를 데리고 시장 옆에 산다. 그가 시장에 도착했을 때 맹자와 그의 이웃의 아이들은 상인이 어떻게 장사를 하는지 배우기 시작했다. 허리를 굽혀 손님을 맞이하고, 손님을 접대하고, 손님과 잠시 흥정을 했는데, 아주 잘했다! 맹자의 어머니는 이 일을 알고 눈살을 찌푸렸다. 이 곳도 우리 아이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구나! 그래서 그들은 다시 이사했다. 이번에 그들은 학교 근처로 이사했다. 맹자는 질서 있고 예의 바르고 독서를 좋아하기 시작했다. 이때 맹자의 어머니는 만족스럽게 고개를 끄덕이며 내 아들이 살아야 할 곳이라고 말했다.
원문: 아니요, 맹모입니다. 맹자는 어렸을 때 무덤 근처에 살면서 묘간에 놀곤 했다. 그의 어머니는 "이건 내 사이트가 아니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도시로 이사했습니다. 맹자는 다시 한 번 가인의 자랑을 비웃었다. 그의 어머니는 말했다: "나는 처녀가 아니다. 클릭합니다 공설 옆으로 돌아왔다. 맹자는 cowpea 를 위해 추태를 부리고, 그 어머니는 말했다: "이것은 내 아들도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평화롭게 지내다. 맹자장 () 은 육예 () 를 배워서 대학자의 이름으로 죽었다. 이 선생은 맹모가 그라데이션에 능숙하다고 말했다.
맹자는 어릴 때 집이 묘지에 가까워서 상놀이를 많이 했다. 그의 어머니는 "이것은 내가 아들을 정착시킬 수 있는 곳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시장을 전전하자 맹자는 상인처럼 물건을 파는 게임을 했다. 그의 어머니는 "이것은 내가 아들을 정착시킬 수 있는 곳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또 학교로 이사했어요. 그래서 맹자는 음식 예절에 관한 게임을 했다. 그의 어머니는 "이 곳은 내 아들을 배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들은 그곳에 산다. 맹자는 자라서 육예를 배워서 대학자의 명예를 얻었다. 공자는 이 모든 것이 맹모가 점차 깨달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4. 맹모' 삼악장' 과 맹모' 삼악장' 의 문어문 번역
한나라: 유향
추의 어머니, 호. 그 집은 무덤 근처에 있다. 맹자가 젊었을 때 방랑은 묘지 사이의 일이었다. 멩 어머니는 "이것은 내가 사는 곳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그냥 가라, 이 도시를 포기해라. 그의 우스갯소리는 가인현이 파는 물건이다. 맹모는 또 "이건 내 곳이 아니야. 클릭합니다 공설 옆으로 돌아왔다. 그것의 장난은 콩 하나를 세워 진퇴를 시키는 것이다. 맹모는 "너는 정말 집에서 살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은둔 생활. 맹자장 () 은 육예 () 를 배워서 대학자의 이름으로 죽었다. 이 선생은 맹모가 그라데이션에 능숙하다고 말했다.
번역
맹자의 어머니는 맹모라고 한다. 당초 그녀의 집은 묘지에 가까웠기 때문에 맹자는 어릴 때 장례 같은 것을 놀았고, 무덤을 짓는 법을 배우는 것을 특히 좋아했다. 맹모는 보고 말했다. "이것은 나와 아이가 사는 곳이 되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집을 시장으로 옮기자 맹자는 교활한 상인이 매매와 같은 수작을 떠벌리는 것을 배웠다. 맹모는 "내가 내 아이와 함께 살아야 할 곳이 아니다" 고 덧붙였다. 나는 집을 학교 궁전으로 옮겼다. 이때 맹자가 노는 법을 배우는 것은 의식의 지식이다. 예를 들면 제사식, 허리를 굽혀 굴복, 진퇴와 같은 것이다. 맹모가 말했다. "이건 정말 우리 아이가 살 수 있는 곳이에요." 그래서 그 이후로 나는 줄곧 여기에 살았다. 맹자는 자라서 육예를 배워서 마침내 유명한 학자가 되었다. 나중에, 선생들과 성현들은 맹모가 환경을 잘 이용하여 아이를 교육한다고 말했다.
5. 맹모의 세 가지 운동은 중국 고대 문학과 원문을 번역하는 것이다: 맹모의 세 가지 운동은 한대: 유향, 추의 어머니, 없다.
그 집은 무덤 근처에 있다. 맹자가 젊었을 때 방랑은 묘지 사이의 일이었다.
멩 어머니는 "이것은 내가 사는 곳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그냥 가라, 이 도시를 포기해라.
그의 우스갯소리는 가인현이 파는 물건이다. 맹모는 또 "이건 내 곳이 아니야. 클릭합니다
공설 옆으로 돌아왔다. 그것의 장난은 콩 하나를 세워 진퇴를 시키는 것이다.
맹모는 "너는 정말 집에서 살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은둔 생활.
맹자장 () 은 육예 () 를 배워서 대학자의 이름으로 죽었다. 이 선생은 맹모가 그라데이션에 능숙하다고 말했다.
맹자의 어머니, 세상 사람들은 그녀를 맹모라고 부른다. 예전에 맹자는 어렸을 때 묘지 근처에 살았고, 맹자는 숭배 같은 것을 배웠다.
그의 어머니는 "이 곳은 아이들이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집을 시장으로 옮겼고 맹자는 상업과 도살에 대한 지식을 배웠다.
어머니는 또 "이곳은 아직 아이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고 생각했다. 그는 온 집안을 공설로 옮겼다.
맹자는 조정에서 허리를 굽혀 진퇴하는 예의를 배웠다. 맹모는 "아이들이 사는 곳이다. 클릭합니다
여기에 정착하다. 맹모의 세 차례의 운동은 서한 유향의' 여협전' 권 1' 모계' 에서 유래했다.
확장 데이터:
맹자의 어머니가 좋은 환경을 택하여 아이를 교육하기 위해 여러 차례 이주한 것은 맹자의 어머니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성자정은 "과거에는 맹모가 이웃을 선택했다" 고 말했다. 。
맹모의 세 차례의 운동이 이로부터 왔다. 정보를 해석하는 것은 맹자의 어머니가 아이에게 정말 좋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고심하여 세 곳을 옮겼다는 뜻이다. 지금은 때때로 부모가 심혈을 기울여 아이를 키우려고 애쓴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야기 계발: 좋은 인문 환경은 사람의 성장과 생활에 매우 중요하다. 현대인들은 고품질의 물질적 생활뿐만 아니라 품위 있는 정신생활도 요구한다.
많은 사고를 주다. 개인 공간, 생활, 사교계에서. 생활 속에서 환경은 인재를 만들고, 환경도 인재를 침수한다.
환경은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면 갓 태어난 아기를 늑대에게 넘겨주는 것과 같다. 아기가 자라면 늑대의 생활 습성이 많이 생긴다. 사회 환경은 한 사람의 성장, 특히 청소년과 직결된다.
맹자는 나중에 대학자가 되어 사회 환경이 그에게 미치는 영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작가 소개: 유향은 초원 왕 주꾸미 4 세의 손자이다.
선제가 한나라에서 황제를 부를 때, 그는 의사에게 건의했다. 완안정은 한원제로 임명되었다.
내시궁홍을 반대하고, 석현이 감옥에 내려가 석방을 기다리고 있다. 안티 공, 안티 시안 (西安) 감옥 후, 면제.
한성제가 즉위한 후 광록 의사로 초빙되어' 항목' 으로 개칭하고, 관직에서 중위 대위로 임용되었다. 나는 명령대로 학교 서기를 거느리고' 별록' 을 썼는데, 이것은 중국 최초의 공개 도서 목록이다.
춘추양전을 다스리다. 그는' 구탄' 등 33 곡의 사부를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은 이미 실전되었다.
오늘은' 새 서문',' 화원',' 열녀전',' 전국책' 등의 책이 있다. 그의 저서' 오경과 이통' 은 아청 왕조의 마국한이 집필한 것으로,' 산해경' 은 그와 그의 아들 유신 * * * 이 집필한 것이다. 유향의' 별록' 은 우리나라 서지학의 시조 한나라 3 년 (기원전 26 년) 가을 8 월에 기록되었다. 비밀정부의 책이 상당히 단편적이기 때문에 진농은 유서 한 통을 세상에 쓰라는 요청을 받았고, 유향은 인터뷰한 책을 정리하고 분류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그는 학교의 고전, 철학자, 시를 책임지고 있다. 임소홍의 병서 Yin xian 의 기술 번호; 리의 학교 기예. 삼형교서 19 에서 수십 년 동안 쌓여 있던 궁중 서적이 새로 고쳐졌다.
각 파벌이 책 한 권을 다 쓴 후, 질서 정연한 문장 한 편과 그 의지의 총결산으로 당시 국립도서관 목록인' 별록' 에 편입되어 세계 최초의 도서 목록 작업의 선례를 세웠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유산을 널리 유포하고,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중복을 제거하고, 장을 나누고, 카탈로그를 설정하고, 원작을 쓰고, 서술문을 쓴다.
서술문의 내용은 작가의 생애를 서술하고, 책의 진위를 판별하며, 학술의 연원을 해부하는 것이다. 별록' 은 고대부터 서한 시대까지의 문화전적을 기록하며 고대 문화사의 정화로 후세 서록학과 분류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책은 이미 잃어버렸으니, 7 관에서 볼 수 있다.
문어문' 맹모 삼악장' 의 원역문도 많지 않다. 이것은 공부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맹모가 표현한 문제이기도 하다. 그가 물었습니다. "어디서 배웠어요?" 맹자는 말했다: "내 자아도. 클릭합니다
맹모는 칼로 그의 뜨개질을 끊었다. 맹자는 무서워서 왜냐고 물었다.
맹모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아이가 책을 읽지 않는다면, 나는 스웨터를 짜지 못할 것이다. 군자는 배우고 우월하면 벼슬을 하고, 한 번 물어보면 아는 것이 넓다. 그래서 그가 집에 살 때, 그는 평화로웠고, 그가 움직일 때, 그는 상처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
오늘 낭비는 필연적이지만, 남아 있는 것도 필연적이다. . "맹자는 날을 두려워하고, 단 ⑧ 5 ⑨부지런히 공부하고, 많은 수장을 거머쥐며, 결국 천하의 유가가 되었다.
신사는 멩 어머니가 어머니가되는 법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 "열 여자 전기 \" 주석 ① 에서 선택: 이미.
② 성취: 대마섬유를 펴서 연결해 실을 만든다. 이것은 뜨개질을 가리킨다.
3 칼: 칼. ④ 아이: 고대의 너를 말한다.
여기 있습니다. 6 예: 그래서.
⑦ 그럼: 그냥. 댄: 안녕하세요.
⑨ 저녁: 보통 저녁. ⑩ 도로: 규칙과 방법.
맹자가 어렸을 때 어머니는 학교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 천을 짜고 계셨다. 그녀가 물었다. "공부는 어때요?" 맹자는 "과거와 같다. 클릭합니다 맹모는 가위로 천을 잘랐다.
맹자는 매우 무서워서 어머니에게 물었다. "너 왜 이렇게 화를 내니?" 맹모는 이렇게 말했다. "내가 이 천을 자른 것처럼 너는 학업을 포기했다. 덕이 있는 사람이 책을 읽는 것은 명성을 쌓기 위한 것이고, 질문은 식견을 넓히기 위한 것이다.
그래서 평소에는 평안할 수 있고, 일을 하면 재난을 피할 수 있다. 지금 학업을 소홀히 한다면 반드시 * * * ""
맹자는 듣고 깜짝 놀랐다. 그 후로 그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열심히 공부하고, 자사를 스승으로 삼아, 마침내 세계적으로 유명한 학자가 되었다. 착한 사람은 맹모가 어머니가 되는 규칙을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7. 문어문에 대한 맹자의 세 가지 동작 해석과 해답은 맹자가 젊었을 때 영묘 근처에 살면서 영묘 사이에서 자주 놀았다. 그의 어머니는 "이것은 처녀가 아니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도시로 이사하십시오. 맹자는 가인이 뽐내며, 그 어머니가 말했다. "이 비처녀도." 부로는 공설 옆에 산다. 맹자는 () 를 위해 때려서 콩을 진퇴시켰다. 그의 어머니는 "이것은 처녀가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평화롭게 지내다.
다음 단어를 해석합니다.
왕왕 재미를 찾는 것은 무덤 사이의 일이며, 재미를 찾는 것이다 ()
그는 또한 지아 사람들이 물건을 파는 것을 놀렸다, 지아 (구오) 사람 ()
맹자의 장난은 콩을 양보하는 일이다. ()
이것은 처녀가 아니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왜 맹모는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이사합니까?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당신은 맹모의 관점에 동의합니까?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게임; 상인이 그랬어요.
내 아들은 여기에 둘 수 있다.
나는 내 아들이 좋은 환경에서 자라게 하고 싶다.
나는 좋은 환경이 한 사람의 성장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교육은 환경의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에 동의한다.
팻: 선생님이 말씀하셨어요. 。 인터넷에서 베껴 쓴 게 아니야!
해설: 예전에 맹자는 어렸을 때 어머니와 묘지 옆에 살았습니다. 맹자와 이웃집 아이는 무릎을 꿇고 우는 법을 배웠고 장례식 게임을 했다. 멩 어머니는 그것을 보고 말했다: "안돼! 아이는 여기서 살 수 없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맹자를 데리고 장을 보러 가서 돼지를 도살하는 곳 근처에 산다. 시장에 도착하자 맹자와 이웃집 아이들은 상인이 장사를 하고 돼지를 도살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맹자의 어머니는 "이 곳은 우리 아이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라고 말했다. "그들은 학교 근처로 이사했다. 매월 첫날 이맘때 관원들은 공묘에 가서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예의 바르게 서로를 대했다. 맹자는 보고 기억을 배웠다. 맹자의 어머니는 만족스럽게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여기가 내 아들이 살아야 할 곳이야!" "그래서 저는 이곳에 살고 있습니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당신을 위해 봉사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8. 문어문에 대한 맹자의 세 가지 동작 해석과 해답은 맹자가 젊었을 때 영묘 근처에 살면서 영묘 사이에서 자주 놀았다. 그의 어머니는 "이것은 처녀가 아니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도시로 이사하십시오. 맹자는 가인이 뽐내며, 그 어머니가 말했다. "이 비처녀도." 부로는 공설 옆에 산다. 맹자는 () 를 위해 때려서 콩을 진퇴시켰다. 그의 어머니는 "이것은 처녀가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평화롭게 지내다. 다음과 같은 말을 설명하십시오: 자주 노는 것은 묘지 사이의 일이고, () 노는 것도 가인의 겉치레로 기예를 파는 일이고, 자 (곽) (맹자) 는 정두진퇴진이고, () 는 이유 없는 처녀입니다
왜 맹모는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이사합니까?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당신은 맹모의 관점에 동의합니까?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게임; 상인이 그랬어요.
내 아들은 여기에 둘 수 있다. 나는 내 아들이 좋은 환경에서 자라게 하고 싶다.
나는 좋은 환경이 한 사람의 성장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교육은 환경의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에 동의한다. 팻: 선생님이 말씀하셨어요.
인터넷에서 베껴 쓴 게 아니야! 해설: 예전에 맹자는 어렸을 때 어머니와 묘지 옆에 살았습니다. 맹자와 이웃집 아이는 무릎을 꿇고 우는 법을 배웠고 장례식 게임을 했다. 멩 어머니는 그것을 보고 말했다: "안돼! 아이는 여기서 살 수 없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맹자를 데리고 장을 보러 가서 돼지를 도살하는 곳 근처에 산다.
시장에 도착하자 맹자와 이웃집 아이들은 상인이 장사를 하고 돼지를 도살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맹자의 어머니는 "이 곳은 우리 아이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라고 말했다. "그들은 학교 근처로 이사했다. 매월 첫날 이맘때 관원들은 공묘에 가서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예의 바르게 서로를 대했다. 맹자는 보고 기억을 배웠다.
맹자의 어머니는 만족스럽게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여기가 내 아들이 살아야 할 곳이야!" "그래서 저는 이곳에 살고 있습니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당신을 위해 봉사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9. 고문인' 맹모가 맹모교자' 를 어떻게 번역하는가 1 맹모가 성변으로 이주한 후 다시 성변으로 이주한다. 이것은 나의 성모가 아니라 맹자도 팥을 세워 퇴진한 일이다. ) 이것은 처녀도 아니고 학교 쪽으로 이사한 일이다. 맹모는 세 번이나 학교 쪽으로 이사했다. 맹자가 어렸을 때 아버지가 일찍 세상을 뜨자 어머니 [장] 가 축제를 지켰다.
무덤 옆에 살면서 맹자는 장례를 치르는 법을 배웠고, [전체] [완료, 아무 말도 하지 않음] 울었다.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내 집의 원인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가고, 도시를 포기하고, 도살에 접근하고, 맹자는 매매 도살을 배웠다. 어머니는 또 "집에 사는 이유가 아니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공 Xue 의 측면으로 이동하십시오. 슈오 [슈오, 여름력 매월 초일] 관문은 문묘에 들어가 몸을 굽히고 절을 하며 [절, 주절 손] 을 굽혀 진퇴를 시켰다. 맹자는 그들을 만나 하나하나 공부했다.
맹모는 "이것은 정말 살기에 적합한 곳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여기에 산다.
과거 맹자가 어렸을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축제를 지켰다. 묘지 근처에 살면서 맹자는 장례식이나 울음과 같은 것을 배웠다.
어머니는 "이 곳은 아이들이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고 생각했다. 그는 떠나서 집을 거리로 옮겼는데, 돼지와 양을 도살한 곳과 매우 가깝다. 맹자는 상업과 도살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다.
어머니는 또 "이곳은 아직 아이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고 생각했다. 그는 온 집안을 공설로 옮겼다.
하력은 매월 첫날 관원들이 문묘에 들어가 무릎을 꿇고 퇴각했다. 맹자가 그것을 보고, 하나하나 기록하다. 맹모는 "아이들이 사는 곳이다. 클릭합니다
여기에 정착하다. 맹자가 어렸을 때 주인이 돌고래를 때려죽였다. 맹자는 그의 어머니에게 물었다. "(주인이 돌고래를 죽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 "엄마가 말했다:" 나는 너를 사랑하고 싶다. 클릭합니다
자기 후회 에, 그의 어머니는 말했다; \ "나는 아이를 임신하고, 제대로 앉아 있지 않다; 잘못해서는 안 되고, 잘못 먹고, 태아를 가르친다. 이 세상에서, 만약 네가 지식이 있다면, 너는 그것을 속일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동가돌고래고기를 사서 | 음식 | 을 만드는 것은 분명 거짓말이 아니다. 맹자가 십 대 때 이웃이 돼지 한 마리를 죽였다. 맹자는 그의 어머니에게 "주인이 왜 돼지 한 마리를 죽였습니까? 클릭합니다 맹모가 말했다. "나는 너에게 고기를 주고 싶다.
맹모는 나중에 후회하며 말했다. "내가 이 아이를 임신했을 때 돗자리가 맞지 않아 앉지 않았다. 고기가 잘 잘리지 않으면 나는 먹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모두 그 (맹자) 에 대한 태교이다. 이제야 그는 내가 그를 속였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은 그에게 식언하지 말라고 교육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맹자에게 사장의 돼지고기를 사주어 그녀가 그를 속이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