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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패션권은 무거운 파운드 폭탄을 던졌다고 할 수 있다. 피비 페로는 자신의 개인 브랜드와 손잡고 패션계에 복귀하려 한다. 이것은 그녀가 CELINE 을 떠난 후 고조적으로 복귀를 선언한 것이다. 그녀는 CELINE 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오래된 Celine 을 담당했을 때 심플하고 편안한 패션을 위주로 한 시장을 주로 독립적이고 성숙한 중산층 여성으로 꼽았다.

최근 몇 년 동안 사치 브랜드가 젊은 세대의 시장을 끊임없이 개척하는 것은 결코 새로운 일이 아니다. 예를 들어, 에디 스리먼은 셀린을 인수하고 리사와 협력했습니다. LVMH Off-White 인수, 구찌, 화래퍼 Travis Scott 와 함께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이는 등 의류 디자인에서 판매 전략에 이르는 모든 변화들은 럭셔리 브랜드가 젊은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려는 것을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패션 젊음의 물결이 닥쳤을 때, 우리는 중산층 여성이라는 집단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까? 그들은 경제적 독립성, 사회적 지위, 소비 잠재력이 강했지만, 이 젊은 물결 속에서 점점 잊혀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시대가 발전하고 있고 사치품의 정의도 변화하고 있다.

소셜미디어 시대가 도래하면서 Z 세대를 사치품 시장으로 밀어 넣었다.

인터넷 유명인 경제' 가 도래하면서 점점 더 많은 인터넷 유명인들이 틱톡, ins 등 소셜 플랫폼 아래 등장해 젊은 세대 시장을 차지하고 있다. 소셜 플랫폼에서 이러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옷차림 스타일과 생활방식이 Z 세대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얼마 전, 패션권에서 켄달 자나의 사복이 유행했다. 예를 들면 핀디 중세가방, 헤일리 비버의 BV 구름 가방, 안경률이 높았고, 심지어 20 19 가 길기 하디드에 붉게 물든 토미 실피그 스웨터도 있었다. 이들은 자신의 흐름으로 이런 럭셔리 브랜드 아이템을 가져온 뒤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옷차림 블로거들이 착용비디오를 공유하기 시작했고, 꾸미기를 좋아하고 유행을 따라가는 Z 세대가 이 트렌드에서 가장 빠른 응답자가 됐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대부분의 중산층 여성들이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럭셔리 브랜드 옷을 찾고 있거나 단순하고 성숙한 코디 방식을 고수할 때, Gen Z 세대는 이미 거리 촬영, 틱톡 짧은 동영상 등을 통해 많은 럭셔리 브랜드를 알게 되면서 구매를 시작했다. 이때 사치 브랜드의 시장 중심이 젊음으로 옮겨질 것이다. 동시에, 정보 폭발의 시대에 패션 트렌드의 교체 속도가 빨라지고 있으며, Gen Z 의 반응 속도도 빨라지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의 디자인 방향은 당연히 젊고 빠른 리듬으로 중산층 여성을 위한 패션 제품 공간이 점점 작아지고 있다.

젊은 트렌드에 적응하기 위해 유명 브랜드 셀린은 10 년 동안 해당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한 피비 페로를 교체했고, 새로운 셀린이 된 것이 이런 딜레마의 좋은 예이다.

중산층 여성의 패션 수요를 누가 메울 수 있을까?

점점 젊어지는 패션 시장에서 중산층 여성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옷을 고르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화장품, 향수, 여성용 가방과 같은 명품 브랜드들이 온라인 쇼핑 시장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디오, 샤넬, 톰 포드 등 명품 브랜드는 쇼핑 페이지에서 기성복 시리즈를 거의 찾을 수 없지만 프라다에서 여성용 기성복 제품이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는 대부분 Z 세대가 좋아하는 순검은색 조끼와 croppetop 상의입니다. 검색 페이지에 명품 브랜드의 기성복을 입력하면 유민홍, 리사 등 인기 스타들이 아래에 나와 있다. Gen Z 의 심미 스타일에 더 잘 맞는 선택의 여지가 없고 수동적인 옷차림 패션에 직면하여 중산층 여성은 거의 없거나 전혀 선택의 여지가 없다. 이러한 브랜드 젊음의 영향으로, 그들은 이러한 추세에 순응하여 자신의 선택과 옷차림 스타일을 바꿀 수 밖에 없는가? 아마도 답은 그렇게 복잡하지 않을 것이다. 도시 여성의 대표로서 중산층 여성은 성숙하고 세련되지만 동시에 섹시할 수도 있다. 다만 그들은 일과 신분의 필요성 때문에 해당 집단의 패션 특징을 드러낼 수 있는 옷이 필요하다. 이상한 모스치노와 쿨한 파리 세가만이 아니다. Z 세대와 중산층 여성의 옷차림 스타일에는 겹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별 제한이 없는 양복으로 여성의 세련된 매력을 보여주는 팔라조 (슬랙스) 로 노출이 적은 해체식 상의로 두 시장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셀린을 공격하는 미니멀리스트 디자이너, Bottega Veneta 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Dion Lee, Meier, 피비 페로가 디자인한 Jil sander 는 개인 브랜드와 손잡고 Gen Z 열풍과 중산층 여성 패션 수요 사이의 균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DiorXBalenciaga, LVXSupreme 등 명품 브랜드들이 Gen Z 시장을 공략해 왔으며, 지금까지도 확고한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가장 좋은 대답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치 브랜드 시장 전체가 젊어지면서 일부 소종 브랜드의 출현이 수요 격차를 메우면서 중산층 여성의 패션 시장이 각종 Gen Z 트렌드 속에서도 강력한 시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입증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산층 여성, 옷차림, 사치 패션은 그들이 자신을 과시하고 자신을 만족시키는 중요한 방법이다. 그들의 패션 수요는 채워져야 하고, 채워져야 한다.

문/이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