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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나라의' 천' 자는 어떻게 쓰나요?

한나라에는 주로 세 가지 서체가 있다: 작은 인감, 이수, 조창.

작은 도장 스타일:

예서 스타일:

초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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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나라의 유행 서체

한나라에는 약 세 가지 서체가 있다.

(1) 석조, 각인, 고급 공문서 및 중요한 의식 (예: 황제의 칙령, 공식 청동기의 비문, 비문, 궁와의 글 등) 을 쓰는 데 사용되는 전서.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2) 예서는 중급공문과 전적 (예: 성지, 통경, 비문 등) 을 쓰는 데 많이 쓰인다.

(3)' 영원신기서',' 무위의제인',' 일본 금기',' 잡제인' 등 저급 공문과 통고에 쓰이는 초서. "고문" 과 같은 다른 글자는 적용 범위가 좁다.

전서-서한전서는 매우 적다. 서한 시대의 비석이 아직 세워지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 남아 있는 인장은 대부분 비문이며, 그 인감서는 진나라에 이르러도 점차 원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바뀌었다. 동한 시대에는 비석의 바람이 일었는데, 비석에는 전서, 서예 소밀, 스타일과 방원 조합이 새겨져 있어 진나라의 석각 스타일과 다르다. 한나라에서 가장 다채로운 비문과 전서는 비문으로, 그 중 일부는 정사각형이고, 구조가 특이하며, 어떤 것은 점잖고, 어떤 것은 우아하고, 풍격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펜으로도 끝이 없고, 둥글고 아름다우며, 직설적이거나, 밀도가 희박하다.

한대 전서의 또 다른 풍부한 보물고는 청동기 비문이다. 한기의 비문은 대부분 먼저 쓴 다음 장인이 조각하기 때문에 획이 많이 접히고, 꺾인 부분이 끊어지고, 끊어져 전서가 또 다른 풍격을 띠게 한다. 그러나 그것의 구조와 획은 여전히 다양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신망 시대의 청동기 비문은 대부분 단정하고 곧은 도장으로 구조가 우뚝 솟아 있고 풍격이 우아하고 수려하다.

한대 벽돌자는 대부분 전서로 가늘고 장식성이 강하다. 기와자 () 는 형형에 따라 독특하게 써서 전서에 강렬한 장식재미를 부여한다.

한나라에서 출토된 전서는 많지 않다. 간숙돈황에서 출토된 건죽간, 무위맷자 한묘의 현수막, 주연출토된 장웨이의 칠신은 모두 네모난 구조의 전서로, 펜이 가늘고 딱딱하다. 호남 장사마왕도 한묘의 비단서 중 일부는 한초의 전서로 예서의 의미를 지닌 전서라고 할 수 있다.

예서-예서의 기원은 매우 이르기 때문에 전국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진나라 시대에는 예서가 민간에서 매우 유행했다. 끊임없는 수정과 완벽을 거쳐 한나라에서 가장 높은 단계에 도달하여 한대의 주요 서체가 되었다. 진나라에서 서한 초년까지는 예서의 고대 시기이다. 서한석각의 일부는 예서가 점차 진화하는 과정의 고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예서이다. 그것의 구조는 이미 예서의 스타일이지만, 아직 전형적인 획을 보지 못했다. 서한말년부터 동한, 예서가 성숙 단계로 발전하다. 이때 예서형은 직사각형에서 넓이로, 세로에서 가로로, 획이 깔끔해지고, 파도가 더욱 완벽해지고, 점화의 음고 호응이 예서의 예술성이 조화되고 완벽한 경지에 이르렀다. 동한 시절 이수의 필법은 더욱 풍부했고, 선택파에서 획의 변화를 충분히 발휘하여, 붓놀림으로 좌절하고 멈추어 누에두연미랑의 특징을 나타냈다. 구조적으로 치밀한 변화와 점화의 호응은 예서의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자세를 보여 스타일이 더욱 다양하다.

한대 간필은 예서의 주요 잉크 자국이다. 이미 발견된 한간으로 볼 때, 깔끔하고 엄정한 예서는 선진전적과 공식 칙령에서 비교적 흔하다. 예서의 업적을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은 동한 시대의 비각이다. 동한 시대에는 비석을 세우는 풍습이 성행하였다. 비석 자체는 석조예술품이고, 비문은 비석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비석과 완벽한 예술 형식을 형성해야 하기 때문에 서예를 특히 중시한다. 동한 예서 비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글리프가 비교적 정사각형이고, 법도가 엄격하며, 파도가 뚜렷하다. 문필은 비교적 캐주얼하고 자연스럽고 법도는 그다지 엄격하지 않고, 일종의 자유자재한 재미가 있다.

전자는 두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① 단정하고 수려한 스타일, 조각이 더 섬세하고 필법 효과가 더 뚜렷하고 획이 뚜렷하다. 결방, 획이 실의에 빠지다. (2) 심플하고 강세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며, 칼조각 효과가 뚜렷하고, 획이 똑바르며, 전환이 단정하고, 구조가 단정하다.

후자도 두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① 글씨를 휘갈겨 쓰고 글꼴 크기가 고르지 않다. (2) 낭떠러지에 글을 쓰고 울퉁불퉁한 돌면에 제한을 받기 때문에 석두 쓰기에는 자연스럽고 사소한 효과가 있다.

한벽돌예서, 죄수의 묘벽돌이 있는데, 고역한 범인이 죽은 후에 묻힌 비문이다. 글자는 칼로 마음대로 새긴 것으로, 인쇄한 벽돌문과는 다르다.

인쇄된 글은 비교적 간단하고 원시적인 반면, 범인 무덤의 벽돌은 글씨를 휘갈겨 쓰고, 무선을 새기고, 획을 마음대로 어지럽히고, 일종의 분방한 재미가 있는데, 아마도 민간 서예가나 장인이 새긴 것일 것이다.

예서에서 동한 말년까지 형식과 장식을 지나치게 추구하면서 구조가 위축되고 재미가 부족해 쇠퇴하기 시작했다. 이런 추세는 위진 시대에 더욱 심해졌기 때문에 예서의 쇠퇴는 필연적인 추세가 되었다.

진한초서는 중국 초서 발전사의 조창시기이다. 한초의 초서는 간단하고 빠르게 쓴 예서 (고서) 이다. 이런 초서는 신궐 4 년 죽간으로부터 이 시기의 초서가 조례나 조리의 단계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한 시대에는 초서가 점차 나타났다. 이때 초서는 무웨이에서 출토된 의학 죽간, 돈황에서 출토된 죽간, 북후가 출토한 죽간에서 찾을 수 있다. 조위와 서진에 이르자 초서는 서예가들에 의해 끊임없이 가공되어 정규 초서예를 형성하였다. 후세 사람들은 이런 초서를 조창이라고 부르며 현재 동진에서 유행하고 있는 초서와 구별한다.

조창은 동한 시대에 유행했다. 대량의 초서를 출토한 것 외에, 예를 들면 안후이보주에서 출토된 양양숫양 벽돌, 마벽돌, 조석 묘벽돌 등이 모두 서예로 새겨져 있어, 동한 민간에서 상당히 유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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