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너는 이 선수의 이름을 짐작했어야 했다: 주우링! 1995 에서 태어나 15 세에 국가대표팀에 입단해 곧 국제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그 발전세가 순조롭게 되어 봄바람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큰 공 시대가 도래하면서 국내외 상대의 발흥으로 주우령은 공을 치는 데 약간의 규칙을 고수하는 것 같다. 몇몇 중요한 경기에서 그녀는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경기를 이겼다. 특히 20 18 시즌 스웨덴 오픈에서 주우령은 결승전에서 일본 후기의 수이토 미성에 휩쓸려 참패했다. 그 후로 주우령은 직업생활의 저곡에 빠져 자신감을 잃고 많은 경기를 졌다. 팬들은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했고 코칭스태프도 그녀에 대해 더 이상 안심하지 않았다.
20 19 시즌에 접어들어도 주우령은 여전히 크게 나아지지 않았다. 그녀의 말로 말하면, 올해는 너무 "막막하다" 고 한다. 2020 년 초 부산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 주우링을 통해 화가 나서 마지막까지 웃었다. 동시에 우승을 하고,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 입장권을 받고, 팬들에게 큰 놀라움을 주었다. 마을이 하나 더 있다고 할 수 있어요!
이번에 여섯 번째 사람이 여러분과 나누겠습니다. 주우령은 어떤 선수입니까? 그의 공 치는 스타일의 주요 특징은 무엇입니까? 어떤 성적을 거두었습니까? 병목 기간의 그녀의 미래는 어디입니까? 이 질문들을 가지고, 좀 더 깊이 분석해 봅시다.
모두 알다시피 주우령의 타법은 특히 견고하여 수비반격형 타법에 속한다. 이런 타법에 대해 말하자면, 전형적인 대표는 옛 못된 왕 장이닝이었다. 밀불투풍의 수비와 함께 장씨의 방패는 난공불락이라 상대가 어쩔 수 없다. 그는 항상 너를 한 판 이길 수 있다. 이기는 것은 상의할 여지가 없다. 바로 이런 타법으로 장이닝은 결국 2 라운드 그랜드슬램의 대업을 이루었다. 비슷한 플레이를 하는 또 다른 선수가 역사상 다섯 번째 그랜드슬램 수상자가 된 그녀는 여자 탁구 대장 딩닝이다.
여섯 번째 사람은 주우령이 결국 수비반격체계를 형성한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선배들의 업적은 이 드라마가 여전히 인기 있고 속극에 속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당시 이손감독 감독과 관계가 컸을지도 모른다. 장이닝은 이지 배양된 못된 왕이기 때문이다. 셋째, 예전에는 여자축구법이 서로 맞물려 공방 전환을 했다. 나는 너보다 한 판 더 많다. 내가 이길 확률이 자연히 더 높다.
여섯 번째 사람은 주우령의 연극도 수비 반격극이지만, 그녀는 새로운 요소들에 녹아들었다고 생각한다. 그 타법은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1, 오른손으로 양면반고무호구를 가로로 두드리며 속공법을 결합했고, 정방력은 비교적 균형 있고 전면적이었고, 타법은 매우 기개가 있어 변화가 넘친다.
2. 공방 전환이 원활하고, 특히 수비에서 반격 기회를 찾는 데 능하다. 치열하고 안정적인 관계로 볼 때 주우령이' 안정' 이라는 글자를 부각시킨 것이 분명하다. 경기, 희생살상력, 무대에 오르는 속도를 추구하는 것이 분명하다.
3. 그녀는 강한 계구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내선 경기에서는 더욱 그렇다. 그녀는 상대의 서브코스에 대해 손금 보듯 제자리에 서서 공을 가로막아, 회구가 매우 빠르고 정상에 오르게 하여 상대에게 뜻밖의 느낌을 주었다.
4. 주우령은 탁구 기술 요소 중 회전 요인에 대해 독특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연주에 많은 힘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자신의 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고 손목에 회전을 추가할 수 있다. 찢은 공의 질이 매우 높다. 많은 경우에 그녀는 마구, 즉 소위 면 안에 숨겨진 바늘을 가지고 놀 것이다.
5. 구기 경험이 축적됨에 따라 주우령은 낙점으로 상대를 동원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고, 리듬으로 경기를 통제하며, 공을 치는 것은 매우 지혜롭다.
주우령이 타법에서 유연하고 변화무쌍하여 힘을 잃지 않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전극에서 주우령의 기술은 비교적 전면적이지만 특기가 두드러지지 않아 도마 부족, 특히 포핸드 공격이 비교적 보수적이다. 폭력적이거나 익숙하지 않은 타법을 만나면 그녀의 방패는 때때로 상대의 창에 찔린다. 이토미 성용속도+변화로 주우령을 물리치고, 심지어 자신을 의심하기도 한다. 또 다른 예로 진몽의 힘+속도+회전이 있습니다. 적중률을 내면 주우령도 막을 수 없다.
앞서 언급했듯이 주우령은 공을 치는 재능이 높고 뇌도 활발하다. 창업 초기에 그녀는 꾸준한 타법으로 한 걸음 한 걸음 발전하여 국내외 경기에서 상당히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다음으로 세계 순위, 단식과 복식 관계, 헤비급 경기 성적, 주요 상대와의 전적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I. 세계 순위
데이터 해석:
전염병의 영향으로 ITTF 는 세계 순위를 동결했다. 주우링은 최신 순위에서 7 위를 차지했다. 세계 순위 추세 차트를 보면 최근 몇 년 동안 주우령의 세계 순위는 10 의 정상에 올랐고, 최고점은 20 17 과 20 18 로 몇 개월 연속 1 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20 19 전체 실적이 상대적으로 하락하면서 순위가 다소 하락했다.
주우령은 20 17 에서 경력의 작은 정점에 이르렀다. 6 월, 주우령은 독일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 여자 싱글 결승전에서 정녕을 이기지 못했다. 9 월에는 제 30 회 아시안컵 여자 싱글 우승을 차지했다. 65438+ 10 월 2 1 여자축구 월드컵 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둘째, 단식 능력이 뛰어나며, 복식은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단식 성능, 20 17, 43 회 출전, 36 회 우승, 84%; 20 18, 43 회, 37 회, 86% 의 승률을 기록했다. 20 19, 38 회 출전, 28 회 이겼다.
복식 측은 20 17 년 24 회 20 회, 83%, 20 18 년 12 회12 회 이겼다
데이터 해석:
주우령의 단식과 복식 능력은 모두 볼 수 있다. 단식 방면에서 주우령은 중요한 경기에서 장외전을 져서 컨디션이 급락했다. 특히 스웨덴 오픈에서 이토미성에게 졌다. 팀 동료인 류와 딩닝이 연이어 아웃되었을 때, 결승전의 영광을 지키기 위해 나서야 할 때, 상대에게 목을 매어 팀의 사기를 잃고 숨을 내쉬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팀명언)
주력 선수들이 관건 경기에서 사기가 저조한 주요 상대에게 지는 것은 필연적으로 코칭스태프에서의 지위가 떨어지게 될 것이다. 이런 연쇄반응은 자기부정으로 이어질 수 있어 20 19 에서 주우령이 너무 많이 지면 안 되는 경기를 졌다. 만약 주우령이 스웨덴에서 이토 미희를 이긴다면, 뒤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막막한 20 19 시즌이 있나요? 생각할 만하다! 그래서 주력에게 중요한 기회는 많지 않다. 그들을 잡으면, 때로는 자신을 이룰 수 있지만, 그들을 잡지 못하면 걸림돌이 될 수 있다.
주우링 복식 능력이 뛰어나 금은을 가져가는 것은 정상이다. 하지만 복식 경기에 있어서, 국가 탁구의 중점 경기는 아니다. 하지만 측면에서 주우령과 팀원의 호흡이 상당히 잘 맞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중요한 경기 성적
데이터 해석: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주우령의 성과는 상당히 좋다.
국내 대회에서 그녀는 20 14, 20 15, 20 16 3 회 전국 선수권대회의 여자 싱글 우승을 거머쥐었는데, 이는 여탁구에서 확실히 드물다. 챔피언의 금함유량이 이 등급의 경기에서 소위 세계 챔피언을 잃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주우령은 외국 경기에서 2017,2018,2019 로 아시안컵 여자 싱글 우승을 차지했다. 대륙간 챔피언으로서 주우령의 활약도 똑같이 뛰어나다. 한편 주우령은 탁구협회 결승전 여자단식 챔피언과 아시아선수권대회 여자단식 챔피언을 각각 한 번씩 획득하며 외전 성적이 압도적이다.
주력 선수로서 3 대 세계 대회를 우회할 수는 없다. 중생대 주우령은 올림픽과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여자 싱글 우승을 한 적이 없지만 월드컵 여자 싱글 우승을 차지했고 세계선수권대회 최고 성적은 준우승이었다.
전반적으로 주우령은 경기 중 정녕 유 등 노장 다음으로 잘하지만 동시대의 신생대 선수보다 낫다.
넷째, 일본 선수들의 전적
어떤 주력 선수도 일본 선수들의 전적과 비교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주우령의 전적은 이토 미성 1 승 2 패, 승률 33%, 이시카와 가순 5 승 0 패, 승률 100%, 평야미우 7 승 1 이다
데이터 해석:
승부관계에서 알 수 있듯이 이토 미기를 제외하고 주우령은 이시카와 평화야에도 높은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실제로 이토 미성 오스트리아 오픈을 세 번째로 만났을 때 주우령은 경기에서 졌지만, 장면의 기세는 스웨덴 오픈에 비해 크게 높아졌다. 우리는 주옥령이 기술 개조에 나무를 쌓은 것을 볼 수 있으며, 그는 여전히 강한 승부욕을 가지고 있다. 유감스럽게도, 이 두 사람은 시합에서 확실히 약간의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수치상으로 볼 때 주우령은 현재 병목기에 처해 있지만 여전히 상위권에 올라 전국 챔피언, 대륙간 챔피언, 세계 챔피언, 특히 세 명의 전국 챔피언이 모여 실력을 만만치 않다. 주우령이 일본 주력에 대해 아무런 쓸모가 없는 것도 아니다. 이토미성이 엽평초와 석천균을 끊임없이 짓밟는 것 외에 주우령의 전반적인 실력과 능력도 만만치 않다.
위의 분석에서 주우령의 타법은 창업 초기부터 탁구계에서 명성을 떨쳤지만, 시대가 발전하면서 상대의 성장, 그리고 이 운동에 대한 자신의 이해로 그녀는 경력의 저조함을 만났다. 그녀의 자신감과 경기 상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여섯 번째 사람은 주우령이 직면한 병목 현상이 시대 발전의 필연이라고 생각한다. 큰 공 시대, 특히 새로운 플라스틱 공이 도착한 후 탁구공의 회전과 속도가 모두 떨어지고 회전 하락이 더욱 뚜렷해지면서 이전의 회전 위주의 선수들이 상당히 수동적이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강화하지 않고서도 원래의 타격 기술과 힘으로 공을 돌려준다면, 돌아오는 공의 질이 많이 떨어질 수밖에 없고, 상대도 쉽게 공을 돌려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이런 현상은 주우령과 이토미성의 대결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이토우의 튕기거나 뺨을 한 대 때리면 주우령은 항상 가회전을 통해 상대를 제한하려 한다. 그러나 전광석불의 대결은 사람의 속도가 너무 빨라서, 너는 전혀 회전을 할 수 없거나, 가까스로 회전을 할 수 없다. 그러나 너의 손힘이 작기 때문에 회전의 질도 나올 수 없다. 잡아당긴 공은 이토 미성의 눈에는 기회공으로 상대가 더 매끄럽고 빠르게 치도록 했다.
앞으로 주옥령은 이런 변화를 충분히 인식하고 기술 개조를 끝까지 진행해야 한다.
큰 공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상대들은 이러한 변화에 영합하기 위해 기술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먼저 기술 개조에서 돌파를 하면 경쟁에서 단맛을 맛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진몽의 힘+속도+회전 융합법은 그녀를 물고기처럼 물, 베니어 품질, 연속 공격 능력처럼 보이게 한다. 신세대 손영사와 왕만욱도 각자의 타법 체계를 끊임없이 보완하고 풍요롭게 하고 있으며, 소호는 더욱 그의 예봉을 드러내고 있다. 노장 유씨의 속도+변화무쌍한 타법은 그녀를 세계선수권대회와 월드컵에서 모두 웃게 했다. 이 녀석들은 모두 날카로운 공격 스타일로 구장에서 가시덤불을 뚫고 돌파를 했다고 할 수 있다.
주우령은 연초 자세를 낮추고 부산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 자격전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주옥령이 자아를 돌파하기 위해 기술 혁신에 큰 시도를 했고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공격과 수비 관계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주우령은 공격 수단을 많이 늘렸고, 무대 안에서 백핸드를 이용해 공을 비틀고 포핸드를 고르는 기술의 빈도가 눈에 띄게 늘었다. 백핸드다판 경기에서 그녀는 기회를 엿보아 옆으로 공격하고, 두 손을 비워 포핸드로 전투를 해결하여 사람들의 눈을 밝게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중원 대만에서는 주우령의 달리기 능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주우령은 새 플라스틱 볼의 충격에 적응하기 위해 강도 훈련도 강화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힘의 강화는 타격의 질을 높이는 데 뚜렷한 역할을 한다. 지금 주우령라의 컬링 볼도 똑같이 폭발력이 넘친다.
백핸드 공격 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주우령의 스타일도 점점 더 강경해지고 기장을 잃지 않고 있다. 객관적으로 주옥령의 기술변신이 길에 있어 경쟁에서 단맛을 맛보았다. 알다시피, 단순한 수비 반격은 지금의 탁구에 적합하지 않으며, 탁구 세계의 정상에 오르게 하지도 않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기술 변화의 기로에 서서 주우령은 기술 변화의 길을 끝까지 진행해 자신에게 적합한 일체화 타법을 찾아야 한다. 속담에' 깨지지 않으면 설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스물다섯 살의 돼지 주옥령은 늙지도 작지도 않고, 정녕, 유 등 노장 직함, 손영사, 등 소장이 뒤를 이어 같은 기간에 막을 수 없는 진몽이 있었다고 말했다. 여자 탁구의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은 자명하다.
돼지는 정말 성적을 내야 한다. 경쟁이 치열하니 일찌감치 유명해지는 게 좋겠다. 이 말은 주우령에게 쓰는 것이 더 적합하다. 주우령이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그것은 과거를 대표할 수밖에 없다. 미래에는 그녀가 자신을 증명해야 할 더 중요한 경기가 있다.
여섯 번째 사람은 주우령이 인터뷰에서 한 말을 인용해 끝말로 삼았다.
일어나다. 페파 피그! 나는 네가 빨리 돌아오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