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사' 는 조산 지역의 전통 민속이며, 신령에 대한 제사 활동이다. 역사가 유구하여 제사 대상이 많아 영향이 넓다. 수천 년 동안의 민간 숭배와 신화와 역대 통치자들의 번잡함과 사용으로 인해 영주의 숭배와 그의 소재지 (영주의 궁전) 는 모두 신비한 베일로 덮여 있었다.
조산인의' 배사' 에 대해 말하자면 식견이 너무 크다. 계절에 따라 숭배할 수 있는 "주인" 이 다릅니다. 범위가 넓어서 신선이 많이 관련되어 일반인의 상상을 초월한다. 정월 대보름에 집에서 제사를 지내는 사람은 지주뿐 아니라 일 년 동안 하늘의 뜻 (옥제), 불 (여래불), 관음, 토지시아버지, 재물신, 월모가 있다.
배불 등 종교 활동보다' 배사' 가 더 지방적이고 융통성이 있다. 배사' 의 활동 시간은 음력을 기준으로 한다. 음력 매월 첫날과 15 일은 고정된 제사 시간이다. 요 며칠은 보통 집에서 열리는데, 형식이 비교적 간단하다. 주로 지주와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고 향로, 촛대, 제물을 놓고 향을 피우고 복을 기원하며 종이를 태운다. 게다가, 각종 다른 신들의 탄생일은 형식상 성대하고 장엄하다.
예를 들어, 신의 생일과 땅의 생일, 특히 정월에는' 배사' 가 활발할 뿐만 아니라 규모도 크다. 집에는 제사가 있고, 또' 주전' 에 가서 제사를 지내야 한다. 우리도 제물에 주의해야 한다. 돼지, 닭, 물고기의 세 가지 동물이 있습니다. 특색 있는 조산 간식, 모발, 탁구, 복숭아, 각종 신선한 과일, 필수 홍사오기가 있습니다. 마을마다 성대한' 노인 환영' 행사가 있다. 절은 특대 향불을 제공하고, 노래극 공연을 초청하고, 의장대 퍼레이드, 폭죽, 불꽃놀이를 해야 한다.
배사' 는 분향 화장지 외에' 컵' 의 형식도 있다. 대나무 머리나 나무로 만든 컵 두 개를 가지고 기도하고 착륙한다. 만약 두 조각이 모두 반대라면, 바로' 웃음컵' 이다. 만약 양쪽이 모두 긍정적이라면, 바로' 안정컵' 이고, 불길하다. 만약 하나가 옳다면, 하나는 틀렸다. 그것은' 성배' 이다. 이것은 기도의 내용이 실현될 수 있다는 것을 예시하는 좋은 징조이다. 이 형식은 또한 신들과 대화하는 데도 사용된다. 성배는 신들이 너의 요구에 동의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신령에 대한 숭배는 중국과 모든 인류가 존재하는 현상이며, 조산인들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동울타리지" (명만년 2 년 진) 에서 "광동풍속은 여전히 비싸고, 묘당은 흥성한다" 고 말한다. 조산 지역에는 수천 개의 크고 작은 절이 있다. 절에 모시는 신은 자연신 (천지의 어머니, 태양신, 월신, 풍신, 우신, 천둥신, 산신, 하신, 동식물신 ...), 불교의 신선, 도교의 신선, 제왕, 성현, 영웅, 청관 등이다.
음력 정월 초하루와 15 일에는 바구니를 든 여성이 절 사이를 뛰어다니며 예배를 드리는 것을 볼 수 있다. 신선은 조산에서 통칭하여' 나리' 라고 부른다. 왜 사람들은 그렇게 신의 숭배에 집착하고, 많은 신들이 함께 숭배하는가? 어느 정도의 지리와 역사적 이유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조산지는 연해에 위치하며, 야만족의 땅이기도 하다. 예로부터 자연재해가 많아 문화 발전이 늦어졌다. 원래의 종교 사상의 기초는 하느님에 대한 신앙으로 이어졌다.
사고의 개념은 인간의 마음 속에 형성됩니다. 사람이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운명을 만나면 신을 믿는 마음이 싹트기 쉽다. 사람들은 하느님을 믿고, 하느님을 숭배하며, 우상이든 자연스러운 이미지든, 그것이 그들에게 유용하고 유익하다고 생각하며, 그들은 "요구에 따라" 숭배하기를 기대하기 때문이다. 주요 원인은 공포심리, 보험심리, 오락심리, 우상 숭배심리 등이다.
사실 신을 숭배하는 이런 것을 찾기는 어렵다. 봉건 미신이라고 할 수도 있고 신앙이라고 할 수도 있다. 신앙은 좋은 것이기 때문에 사람은 신앙에서 벗어날 수 없다. 사람은 항상 약간의 정신적 기탁과 정신적 버팀목이 있지만, 편지가 많으면 미신이 된다. 오늘날의 조산인은 세계의 다른 민족과 같다.
세상에 신이 없다고 믿지만 신을 경배해도 무방하다. 적어도 정신적으로 위로를 받는다. 이른바' 믿고, 믿지 않는다' 는 이런 신앙숭배는 기본적으로 한족의 사회에 대한 각종 전통신앙을 물려받았다. 각종 제사 활동으로 조산의 신령이 많아지고 절이 많아지면서 점차 민속문화의 전형적이고 특색 있는 부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