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이집트 문명의 핵심 가치 중 하나는 핵심 가치라고 할 수 있다. 바로 MA' AT-한 사람의 생활 각 방면의 조화로운 균형이라는 이념이다. 이 이상은 파라오가 지키는 가장 중요한 의무이다. 신과 사람 사이의 중재자로서, 그는 사람들의 균형 잡힌 생활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 이집트의 예술, 건축, 종교 관습, 심지어 * * * 기관들도 완벽한 균형과 대칭을 보여 주는데, 이는 고대 이집트 문명사의 성역에서도 볼 수 있다.
고대 이집트 여성들은 직업을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남성과 평등했다. 역사학자 밥 브라이어와 호이트 홉스에 따르면, 일을 제외한 여성은 거의 모든 분야에서 남성과 동등하다.' 남성 전쟁, 관리 * * 및 농장 운영 여자가 요리하고 바느질하고 집안일을 관리한다 "(89). 남성은 왕, 총독, 장군 등 권위 있는 직위를 맡고, 남성은 가장으로 여겨지지만, 이런 종법 제도 하에서 여성은 상당한 권력과 독립성을 행사하고 있다. 이집트 고고학자 바바라 왓슨은 이렇게 썼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 법률은 여성이 남성과 동등한 권리를 누리도록 규정하고 있다. 그녀의 합법적인 권리는 그녀의 성별이 아니라 그녀의 사회계층에 달려 있다. 어머니부터 딸까지 모든 토지재산은 모계가 물려받는다. 모성은 사실이고 가부장제는 다른 관점의 문제라고 가정해 봅시다. 여성은 자신의 재산을 관리할 권리가 있고, 하고 싶은 대로 할 권리가 있다. 그녀는 매매할 수 있고, 법률 계약의 파트너가 될 수 있고, 법률 문서의 집행자와 증인이 될 수 있으며,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고, 자신의 이름으로 아이를 입양할 수 있다. 고대 이집트 여성은 법적 행동 능력을 가지고 있다. 반면 프톨레마이오스 시대에는 고대 그리스 여성이 남성 보호자 한 명과 이집트에 거주하는 많은 그리스 여성이 감독했다. 이집트 여성의 행동이 kyrioi 와는 달리, 그들은 스스로 그렇게 하도록 격려를 받았다. 결론적으로, 고대 및 현대 사회의 많은 여성들보다 고대 이집트 여성들은 더 높은 사회적 지위를 누리고 있다. (16)
종교적 신념에서 사회 관습에 이르기까지 고대 이집트의 여성에 대한 존중은 문명의 거의 모든 측면에 반영되었다. 신은 남자와 여자가 있고, 사람마다 똑같이 중요한 전문 분야가 있다. 여자는 자기가 원하는 사람과 결혼할 수 있고, 더 이상 자신에게 맞지 않는 사람과 이혼할 수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다. 일정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 문화상 최초의 창조론 문자는 여성 원칙의 가치를 어느 정도 강조했다.
신성한 여인
가장 유행하는 창조 신화 중 아툼 신은 카오스 소용돌이 속의 원시 토구를 밝히고 세상을 창조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 이야기의 일부 판본에서는 여신 네스가 창조를 가져왔다. 아툼 신이 중심 인물인 곳에서도 원시적인 물은 Nu 와 Naunet 으로 의인화되어 남녀 원칙 간의 조화로운 균형으로 창의적인 행동을 결합했다.
창조와 창조 이후 여성들은 계속해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는 오시리스와 이시스도 똑같이 환영받는 이야기에서 증명되었다. 이 형제자매는 창조 후 세계 (즉 이집트) 를 지배하고 인류 문명의 계율, 농업의 예술, 올바른 신령 숭배를 전수했다고 한다. 오시리스는 그가 질투하는 형 세스에 의해 살해되었다. 이시스가 그를 회생시켜 그의 아이 호루스를 낳고 그를 왕으로 키웠다. 그녀, 언니 나프티스와 다른 여신, 예를 들면 세케이트와 네스는 토지의 균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여신 하솔은 인류범죄를 처벌하는 파괴자인 세흐멧 (Sehmet) 으로 지구로 파견돼 맥주를 마시고 술에 취해 정신을 차리고 더 즐거워한 뒤 사람들의 친구와 친밀한 파트너가 되었다. Tenenet 은 맥주의 여신으로 신의 음료로 여겨진다. 그녀는 사람들에게 식단을 제공하고 양조의 성공을 감독한다. 셰이는 글과 사서들의 여신이고, 타예트는 짜여진 여신이며, 타프누트 여신은 물의 여신이다. 심지어 1 년의 흐름도 여성스러운 것으로 여겨진다. 렌벨이 그녀의 야자 가지를 잘라서 시간의 흐름을 표시했기 때문이다. 버스터는 이집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신 중 한 명이다. 그녀는 여성, 가정, 여성 비밀의 보호자이다. 이집트 종교는 여성을 존중하고 승진시켰기 때문에 여성이 성직자와 절 생활의 중요한 성원이 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여성과 종교
이집트 중왕국 (기원전 2040- 1782 년) 이후 여성이 맡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직무는 아몬의 아내였다. 많은 "신의 아내" 가 다른 신과 관련이 있는데, 처음에는 중앙왕국에서 아몬의 아내가 많은 아내 중 한 명에 불과했다. 하느님의 아내는 여성 (원래 어떤 계급에 속해 있다가 나중에 상류층이 된 여성) 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칭호이다. 그녀는 대제사장이 의식을 거행하고 신의 조각상을 돌보는 것을 도울 것이다. 새 이집트 왕국 전체 (기원전 1570- 1069 년) 에서 이 직위의 신망은 세 번째 중간 기간 (기원전 1069-525 년) 까지 계속 높아졌다 새 왕국 시대에 가장 유명한 신의 아내는 여파라오 하트셉수트 (기원전 1479- 1458) 였지만, 그 전과 후에 다른 많은 여성들이 공직을 맡았다.
여성은 서기관 또는 제사장이 될 수 있으며, 대개 여신이 있는 사교이다. 예를 들어 Isis 에는 여성과 남성 목사가 있고, 남성신이 있는 사교는 보통 남성 목사 (예: 아몬) 밖에 없다. 아몬의 아내의 높은 위망은 고대 이집트인들이 균형을 지킨 또 다른 예이다. 아몬의 대제사장직은 같은 강력한 여성이 균형을 잡았기 때문이다.
고대 이집트의 종교를 묘사할 때' 컬트' 라는 단어의 의미는 현대와 다르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고대 이집트의 사교는 현대 종교의 한 분파와 맞먹는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현재 사람들이 준수하는 종교 의식이 없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명절에 그들의 신과 가장 완벽한 상호 작용을 한다. 이 축제에서 여성들은 오시리스 축제에서 이시스와 나브티스가를 공연하는 두 처녀와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사이리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목사는 절을 수호하고 우상을 돌본다. 사람들은 절에 가서 문제를 묻고, 빚을 갚고, 감사하고, 문제를 상담하고, 결정을 내리고, 꿈을 풀었다.
꿈은 내세로 통하는 대문으로 여겨지는데, 신령과 죽은 자가 살아있는 사람과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그러나, 그들이 항상 이렇게 하는 것은 아니다. 숙련된 통역사는 꿈의 기호와 그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이집트 고고학자 로잘리 데이비드는 이렇게 논평했다.
Deir el-Medina 의 글에서는' 똑똑한 여자' 와 미래 사건을 예측하는 그들의 역할과 인과관계를 언급했다. 이 예언들은 아마도 새 왕국이나 그 이전에 종교를 실천하는 일반적인 측면일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28 1)
이 똑똑한 여성들은 꿈을 풀고 미래를 예측하는 데 능숙합니다. 꿈과 그 해석에 대한 유일한 현존 기록은 남성, 세베니토스의 홀과 그라우키오스의 아들 톨레마이우스 (모두 기원전 200 년) 에서 나왔지만 비문과 단편에 따르면 이 문제들에 대해 주로 여성과 상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비드는 이어 "일부 절은 꿈의 부화센터로 이름이 바뀌었고, 사람들은 특별한 건물에서 밤을 보내고, 신령이나 고인과 교류하여 미래를 통찰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28 1).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단드라 부속의 하솔 신전인데, 이곳의 성직자는 주로 여성이다.
여성 직업
고대 이집트의 성직자들은 숭고한 경의와 편안한 생활을 즐겼다. 이집트 초기 왕조 (기원전 3 150 ~ 기원전 26 13 년) 부터 이집트 말기 (기원전 525 ~ 기원전 332 년) 까지 역사는 성직자, 특히 아몬 성직자들이 토지와 부를 축적한 기록으로 가득 차 있다. 목사가 되기 위해서는 한 사람이 먼저 필사자가 되어야 하는데, 이는 다년간의 전문 연구가 필요하다. 일단 여성이 필사자가 되면, 그녀는 성직에 들어가 교육에 종사하거나 의사가 될 수 있다. 여의사는 고대 이집트에서 매우 존경을 받았으며, 다른 나라에서 온 많은 학생들이 알렉산드리아의 의과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다. 그리스 의사 Agnodice 는 아테네에서 의학 교육을 받는 것을 거절당했다, 왜냐하면 그녀의 성별 때문이다. 그녀는 기원전 4 세기에 이집트에서 유학한 후 남장을 하고 고향 도시로 돌아가 수행을 했다.
하지만 필사자가 되는 학습 과정은 길고 어렵기 때문에 남녀를 불문하고 그것을 추구하기로 선택한 사람은 많지 않다. 또한 필사자들은 일반적으로 필사자 가정에서 왔다. 그들은 읽기와 쓰기 능력을 매우 중시하며, 자신의 아이가 부모의 사업을 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 따라서 여성들은 종종 직조공, 제빵사, 양조사, 샌들 제조사, 바구니 직조공, 요리사, 웨이트리스, 또는' 집의 여주인' 으로 고용되어 오늘날 장원주가 된다. 한 여자의 남편이 돌아가거나 이혼할 때, 한 여자는 이 집을 보존하고 마음대로 관리할 수 있다. 이 방면의 성평등을 지난 200 년간의 페미니즘과 비교하면 거의 충격적이다. 예를 들어, 기원 19 세기 초에 살았던 미국 과부는 남편이 사망하거나 떠났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 여성들은 스스로 돈을 벌고 자신의 재산을 보호하는 방법을 결정할 수 있었다. 학자 제임스 C. 톰슨은 이렇게 썼습니다.
이런 정원을 가진 남자가 남성 필사자를 고용하여 관리하고, 상속인 한 명도 같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합리적인 것 같다. 우리는 엘리트 여성이 정규직이나 * * * 일에 종사한다는 증거가 거의 없다. (3)
특히 재녀도 첩이 되는 직업을 찾을 수 있다. 첩은 단지 * * * 뿐만 아니라 음악, 대화, 뜨개질, 재봉, 패션, 문화, 종교, 예술 등에 나무를 세워야 하지만, 그렇다고 그들의 외모가 중요하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아몬호테프 3 세 (기원전 1386- 1353 년경) 가 게제 태자 유백루에게 40 빈궁을 제의한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아몬호테프 3 세는 이렇게 썼습니다.
봐라, 내가 궁수를 보내 아시아나를 너에게 한 가지 물건을 보내니, 네가 아름다운 비, 즉 직공과 결혼할 수 있게 해 줄게. (윌리엄 셰익스피어, 궁수, 궁수, 궁수, 궁수, 궁수, 궁수) 은, 금, 옷, 각종 보석, 흑목의자, 모든 좋은 물건의 가치 160 덕본. 총: 40 개의 첩-각 첩의 가격은 40 위안이다. 그래서 아름다운 후궁은 완벽하다. (루이스, 146)
이 후궁들은 그의 후궁의 일부로 파라오에 의해 보존될 것이다. 아몬호테프 3 세의 경우, 몰타에 있는 그의 궁전은 이집트 역사상 가장 호화로운 궁전 중 하나이다. 국왕이 여전히 그의 첫 아내를 충실하게 보살피는 한, 그는 많은 여자를 가질 가치가 있다고 여겨졌지만, 대부분의 이집트인들에게 결혼은 일부일처제와 평생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사랑, 섹스, 결혼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왓슨은 여성이 생활의 모든 방면에서 법적 행위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남성의 감독, 상담 또는 승인 없이 어떤 조치도 취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 모델은 결혼, 성 및 기타 모든 생활 분야에 적용된다. 여자는 그들이 선택한 누구와도 결혼할 수 있다. 결혼은 가족 중 남자가 도맡아 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언제든지 이혼할 수 있다. 평생 결혼은 항상 바람직한 것으로 여겨졌지만 이혼은 수치스럽지 않다. 브라이어와 홉스는 이에 대해 이렇게 논평했습니다.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어떤 자유인이든 결혼의 행복을 누릴 권리가 있다. 이집트에서 결혼은 종교적인 문제가 아니다. 목사와 관련된 의식은 없지만, 구혼자와 그의 미래 아내의 가족이 협상한 계약이 필요한 사회 관습이다. 협의는 쌍방이 귀중품을 교환하는 것을 포함한다. 구혼자들이 신부의 잃어버린 것을 보상하기 위해 적절한 시기에' 동정선물' 이라는 돈을 제공했다는 것은 고대 여성 신부의 동정에 대한 소중함을 보여준다. 물론 이런 선물은 제 2 차 결혼에는 적용되지 않지만, 이런 경우에도' 신부에게 줄 선물' 을 제공한다. 보답으로 예비신부의 가족들은' 아내가 될 선물' 을 제공했다. 많은 경우, 이 두 가지 선물은 한 번도 배달된 적이 없는데, 그 부부는 곧 그들의 가정을 합병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혼의 경우 어느 쪽이든 나중에 약속된 증여를 기소할 수 있다. (88)
고대 이집트 부부도 여성에게 유리한 혼전 합의서에 서명했다. 남자가 이혼을 하면 증여에 대한 소송을 제기할 권리를 상실하고 전처가 재혼하거나 지불을 중단할 때까지 전처에게 일정 금액의 부양비를 지불해야 한다. 혼내 자녀는 시댁이 아닌 한 항상 어머니와 함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기혼과 미혼 여성은 피임과 낙태를 할 수 있다. 에버스 의학 파피루스, C. 기원전 1542 년, 피임에 관한 문구가 있다. "1 년, 2 년, 3 년 동안 임신을 멈추는 처방. 일정량의 아카시아 대추를 꿀로 갈다. 혼합물로 씨앗나무를 촉촉하게 적시고 * * * *”(Lewis, 1 12) 를 삽입한다. 결혼을 시작한 남성은 동정을 소중히 여길 수 있지만, 여성이 신혼의 밤에 처녀가 되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여성의 혼전 성관계는 문제가 크지 않다. 여성의 성행위에 대한 유일한 경고는 남자를 아내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여자와 관련이 있다. 안정된 결혼이 안정적인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한 부부가 함께 있는 것은 모든 사람의 최선의 이익에 부합한다. 또한 고대 이집트인들은 한 사람의 필멸적 생활이 영원한 여정의 일부일 뿐이며, 사람들은 그들의 결혼 생활을 포함하여 그들의 삶을 영원히 경험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돋을새김, 그림, 비문은 남편과 아내가 함께 먹고, 춤을 추고, 술을 마시고, 경작하는 것을 묘사한다. 이집트 예술은 고도로 이상화되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결혼 생활을 즐기고 평생 함께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사랑시는 이집트에서 매우 유행한다. 절친이나 아내의 아름답고 착함을 찬양하며 현대 발라드 같은 말로 영원한 사랑을 맹세한다. "나는 영원히 너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내 손이 네 손에 있을 때/나는 너와 함께 갈 것이다/모든 좋아하는 곳에서" (Lewis, 20 1). 이 시의 화자들은 남자와 여자가 있어 로맨틱한 사랑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 이집트인들은 생활의 가장 간단한 측면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 한 사람은 왕실의 일원이 될 필요 없이 애인, 아내, 가족, 친구의 동반을 즐길 수 있다.
이집트 여왕과 이시스가 잃어버린 선물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집트 왕실이 잘 살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왕궁에 사는 많은 황후와 어린 아내들은 큰 사치를 경험할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몰타의 아몬호테프 3 세궁은 넓은 아파트, 회의실, 견견견실실, 왕좌실과 접대실, 명절홀, 도서관, 정원, 창고, 주방, 후궁, 아몬을 모시는 사찰이 있는 30,000 여 평방미터 (30 헥타르) 를 차지하고 있다. 궁전의 외벽에는 밝은 흰색이 반짝이고, 내부의 색은 활발한 파란색, 황금색, 활기찬 녹색이다. 이런 궁궐에 사는 여자는 하층 사회보다 훨씬 높은 생활을 겪었지만, 그들은 여전히 자신의 직책을 가지고 마트를 계속 이행하고 있다.
이집트 고고학자 살리안 애쉬턴 (Sally-Ann Ashton) 은 이렇게 썼다. "남성 파라오가 통치하는 세상에서는 이집트 여왕의 역할을 완전히 이해하기가 어렵다. 파라오는 많은 황후를 가질 것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족장' 으로 승진될 것이다. 아내 "(1). 주 또는 위대한 아내의 역할은 파라오에 따라 다릅니다. 아몬호테프 3 세의 아내인 디예 왕후 (기원전 1398- 1338 년) 를 예로 들면, 그는 국가 사무에 자주 참여하여 외교관으로 일하며 심지어 자신의 이름을 원통에 국왕처럼 적는다. 나부티티 (기원전 1370- 1336 년경), 그의 아내 오크헨나탄, 그녀의 가족을 돌보고 남편이 나라를 관리하도록 도왔다. 그녀의 남편이 기본적으로 파라오로서의 직책을 포기하고 그의 새로운 일신론에 집중했을 때, 나프티티는 그의 책임을 맡았다.
일찍이 이집트 초기 왕조 시대에는 대황후의 기록이 있었다. 메네즈 여왕 (기원전 3000 년) 은 아들의 섭정왕이다. Sobeknefru 여왕 (기원전 1807- 1802) 은 이집트 중왕국 시대에 왕위에 올라 여성으로 통치했다. 전통 의상에도 불구하고 남성만이 이집트를 통치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18 왕조의 하트셉수트는 소베이커 왕조의 소베크네프루를 본받아 자신을 파라오로 대관했다. 하트셉수트는 여전히 고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여성 중 하나로 여겨지며 이집트에서 가장 위대한 파라오 중 한 명이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여성 통치자가 소수였지만 강력한 여왕은 그렇지 않았다. 그들의 의무와 많은 활동은 아직 기록되지 않았거나 적어도 번역되지 않았지만, 현존하는 자료에 따르면 이들 여성들이 남편, 법원, 국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집트 여성의 지위는 세계 역사의 어느 시기에나 지금을 포함한 믿을 수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시초에 오시리스와 이시스가 평화롭고 공정하게 세계를 통치했을 때, 이시스는 남녀 평등의 선물을 포함하여 인류에게 선물을 주었다고 한다. 이집트 역사상 높은 지위를 누리는 여성이 바로 이 이집트 전설의 예이다. 브라이어와 홉스는 "이집트 여성의 지위는 당시 매우 선진적이었다" 고 지적했다 (89).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정확하지만, 사람들은 세계 역사의 어느 시기에나, 지금을 포함하여 여성의 지위가 믿을 수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고대 이집트의 여성들은 오늘날 많은 여성들보다 더 많은 권리를 가지고 있다.
평등과 여성에 대한 존중은 프톨레마이오스 왕조 (기원전 323-30 년) 까지 이어졌는데, 이것은 이집트가 로마에 합병되기 전에 이집트를 통치한 마지막 왕조였다. 이집트의 마지막 여왕 클레오파트라 7 세 (기원전 69-30 년) 는 여성 평등의 최고의 대표 중 한 명이다. 왜냐하면 그녀가 이 나라를 통치할 수 있는 능력은 이전에 그녀와 함께 통치했던 남성보다 훨씬 더 뛰어나기 때문이다. 4 세기에 기독교가 부상하면서 이집트 여성의 지위가 떨어지기 시작했고, 죄는 이브의 불순종을 통해 세상에 들어온 것으로 여겨졌으며, 여성의 가치와 신뢰는 남성보다 낮았다. 7 세기 * * * 의 침략은 * * * 를 이집트로 데려와 그 나라 여성이 누리는 거의 3000 년의 평등을 효과적으로 종식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