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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건곤' 이 주역의 문인가?

이전' 계사전은 공자의 논술을 인용해 건곤을 이문으로 삼는 관점을 제시했다.' 자말:' 건곤, 그 쉬운 문은 악한가?' 건조, 음경 도; 쿤, 음 일도. 음과 양 hede, 강건하고 부드러운 몸, 하늘과 땅의 몸 에 의해 쓰여진, 하나님의 미덕 을 의사 소통. 이는 건곤 양괘가' 주역' 에서 보통 위치가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형식과 의미에서 건곤 양괘는 다른 점괘를 생성하는' 부모' 이다. 통서에서는 건괘와 쿤괘가 모두 각 괘 앞에 열거되어 있다. 건곤 자체는 주역 문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하지만 이것은 단지 그들이 앞에 있기 때문이 아닙니다. 일괘는 상하 두 경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단 삼괘를 하면, 이괘 육괘. 이 여섯 개의 기호는 바로 음양이다. 따라서 건곤 이후의 62 괘는 건곤의 하나 또는 몇 개의 양곤과 건곤의 몇 개의 음낭이 서로 교환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것은 형식적이다.

어떤 의미에서 건곤음양은 단순한 변형이 아니라 다른 점을 만들어 내는 것이 이도의 기본 원리다. 이전' 각 장은 이 두 점괘에 대한 해석이 다른 점괘보다 많은데, 문언의' 전' 에는 건곤과 그 점괘의 의미를 전문적으로 설명하는 한 편이 있다. "이전 연결전" 에서 간괘와 쿤괘의 기원, 성격, 지위 및 응용에 대해 논술하였다. "천도는 비천하고 간곤은 확실하다." 이것이 바로 건곤의 원인이다. 건곤은 천지를 본받고, 위에서 하고, 공경하고, 아래곤이 비천하다. 원래 건곤은 천지괘였다.

"건곤은 남자가 되고, 쿤타오는 여자가 된다. 그 시작을 알고, 쿤도 만들었다. 클릭합니다 "영상은 건조하고, 마치 곤인 것 같다."

\ "건조, 그 고요함도 전문적이고, 그 움직임도 곧고, 장수이다. 푸쿤, 그의 고요함도 조용하고, 그의 움직임도 열리는데, 이것은 지식의 넓은 면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

"고관가구는 곤이라고 하고, 계좌를 개설하고, 문을 열고, 문을 열고, 그것을 통칭하고, 그 코끼리, 형호칭, 사용 방법, 통로와 민염의 신을 본다."

이것은 건곤괘의 각자의 속성이다. 건곤은 주동이고, 곤곤곤곤은 종동과 정적, 일주일동 일정으로 만물을 하나로 만든다.